기존은 대항전, 배포 학생, 미래시를 다루지 않았는데 추가
솔직히 요즘 뉴비들도 미래시 생각하며 게임한다
그리고 스킬에 대한 간단한 설명 추가
모든 평가는 주관적인 의견이니 내가 틀린 것 같으면 네가 다 맞음
작성자가 매우 게을러 몇 달 동안 업데이트가 안될 가능성 있음
스킬작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547m이면 ex 5레벨, 기본 스킬 4레벨, 강화 스킬 7레벨, 서브 스킬 10레벨이라는 뜻
그리고 여기서 목표로 잡는 스작은 3444
전2의 2스 강화는 생각하지 않고 작성함. 뉴비가 돈이 어딨어
학생 소개 순서는 게헨나 학원으로 정렬했을 때 나온 순서대로
아 그리고 사용처에 없다고 다른 곳에서 안쓰는거 아님
시작부터 등장한 사기캐
하드 14-3에서 엘레프 파밍 가능. 추후 20지역이 나오면 2배럭 가능
사용처는 관통 컨텐츠 전반 및 전술 대회
ex는 대상을 지정해서 3발 공격. 부채꼴 범위 내의 적도 피해를 입음. 지정한 대상 사망 시 타겟 자동 변경
1스는 25초마다 쌔게 한 방
2스는 명중 수치 증가
3스는 비엄폐 상태면 추가 대미지
5레벨 기준 3코스트 1998%라는 정신 나간 ex
이거 하나로 관통 단일딜 최강인데 부채꼴 범위기도 가능해 단일 + 광역을 혼자 할 수 있다
관통 파티를 짠다면 일단 넣고 생각하자
ex가 워낙 쌔다보니 전술 대회에서도 자주 사용한다
우선 순위는 ex >> 1스 > 3스 > 2스
전술 대회가 아니라면 2스는 올리지 않아도 무방하다
한때 4대장
하드 8-3, 12-3에서 엘레프 파밍 가능
사용처는 신비 총력전 전반
ex는 좁은 직선 범위 공격. 관통이 가능하지만 대미지가 10%씩 감소한다. ex5에서 사용하는 코스트가 1 감소한다
1스는 30초마다 쌔게 한 방
2스는 체력 증가
3스는 이동하지 않으면 공격력 증가
3스는 평타를 치거나 ex를 사용할 때 움직이며 쏘지 않으므로 사실상 상시 적용이다
한때 4대장 타이틀을 달았던 만큼 무난한 1티어 신비 딜러
ex의 실제 범위가 표시 범위보다 넓다. 이유는 모름
우선 순위는 ex > 1스 >= 3스 > 2스
2스는 올리지 않아도 무방하다
메스가키가 아니라 소악마
하드 13-2, 16-2에서 엘레프 파밍 가능
사용처는 폭발 컨텐츠 전반
ex는 3개의 원형범위 내의 적에게 대미지
1스는 20초마다 지뢰 3개 소환
2스는 공격력 증가
3스는 일반 공격 시 25% 확률로 명중 수치 증가
기본 명중 수치가 99라 3스는 의미가 없다
ex는 몸집이 큰 총력전 보스라면 3히트도 가능하다. 몹집이 작더라도 겹치는 범위에 둔다면 2히트 가능
1스는 임무에선 허공에나 쏴대는 쓰레기지만 총력전에선 이 스킬로 1티어 딜러가 됐다
이동기로 무츠키의 위치를 조정해 지뢰 3발을 다 맞춘다. 계수가 매우 높아 대미지가 정말 잘 나온다
우선 순위는 1스 > ex > 2스 >> 3스
3스는 올리지 않아도 무방하다
한정 이오리
사용처는 KAITEN FX Mk.0 및 전술 대회
ex는 좁은 원형 범위 내의 적에게 3회 공격
1스는 25초마다 쌔게 한 방 + 도트딜
2스는 공격력 증가
3스는 공격 시 25% 확률로 도트딜
높은 깡공과 1스 3스의 도트딜로 평딜이 매우 강하다
토템으로 자주 사용하며 도트딜은 회피 불가라 전술 대회에서도 자주 사용한다
우선 순위는 1스 = 3스 > ex > 2스
하드보일드 사장님
하드 18-3에서 엘레프 파밍 가능
1티어 폭발 단일 딜러
사용처는 폭발 컨텐츠 전반
ex는 단일 대상에게 대미지 + 몇 초 뒤 대상 주변 원형 범위 적들에게 대미지. 처음 지정한 대상은 대미지가 두 번 들어감
1스는 25초마다 쌔게 한 방. 50% 확률로 더 쌘 추가타
2스는 치명 대미지 증가
3스는 ex 사용 중 치명 수치 증가
크리티컬 의존도가 높지만 매우 강하다. 시가지 폭발 단일딜은 아루가 제일 쌤
ex 2타 폭발딜이 있어 범위 딜러로도 사용 가능. 현상 수배에서 써보면 반한다
우선 순위는 ex > 1스 > 2스 > 3스
총력전을 망친 추녀
사용처는 딜이 필요한 컨텐츠 전반
ex는 대상 1인에게 16초 동안 치명 수치와 치명 대미지 증가
1스는 45초마다 현재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힐
2스는 치유력 증가
3스는 아군 치명 대미지 증가
아군 치명 대미지 증가 버프를 두 개나 가지고 있는데 힐도 있다
완벽한 서포터란 이런거지
총력전을 할 생각이 있다면 반드시 있어야 하는 학생
우선 순위는 ex > 3스 >= 1스 > 2스
사용처는 전술 대회
하드 13-1, 15-1에서 엘레프 파밍 가능
ex는 부채꼴 범위 내의 적에게 9회 공격
1스는 20초마다 20초 동안 방어력 증가
2스는 체력 증가
3스는 피격 시 5% 확률로 15초간 방어력 증가. 쿨타임 10초
가방탱이라 회피 수치가 낮아 임무에서 사용하기 매우 힘들다
게다가 태생 1성이므로 뉴비들은 없다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잘 키워두면 가방 + 2중 방어력 버프로 매우 단단하지만 뉴비들은 잘 키우기 힘들다
비추천
우선 순위는 ex > 1스 >= 3스 > 2스
못된 이모
사용처는 페로로지라 및 전술 대회
ex는 아치형 범위 내의 적에게 4회 공격
1스는 50초마다 직선 범위 내의 적에게 대미지. 3스 스택 비례 추가 대미지
2스는 공격력 증가
3스는 ex스킬로 3회 공격 시 소악마 1중첩. 소악마 스택당 치명 대미지 증가. 최대 6중첩
ex를 사용해 3스 스택을 모으며 치명 대미지가 증가한다. 3스 풀스택이 되면 1스에도 추가 대미지가 생긴다
MG인데 높은 깡공, 넓은 범위, ex는 2코스트
게다가 정말 귀한 야외 S 신비 딜러까지
페로로에선 낮은 코스트로 광역 대미지를 넣으며, 전술 대회에선 적 딜러진을 정리한다
우린 이런 학생을 사기캐라 부르기로 했어요
우선 순위는 ex > 1스 >= 3스 > 2스
스토리는 게헨나 최강
하드 16-3에서 엘레프 파밍 가능
사용처는 KAITEN FX Mk.0 시가전
ex는 부채꼴 범위 내의 적에게 대미지
1스는 재장전 시 공격력 증가
2스는 공격속도 증가
3스는 비엄폐 상태인 적 공격 시 추가 대미지
폭발 임무 불도저
ex가 7코스트나 되어도 폭발 임무에서 자주 사용한다
1~3스로 평딜도 쌘 편이라 토템 딜러로 사용 가능
우선 순위는 ex > 1스 > 3스 >= 2스
전술 대회를 망친 추녀
사용처는 페로로지라 및 전술 대회
ex는 50초 동안 이로하의 공격력 일부를 추가로 갖는 토라마루 소환. ex3, ex5에서 사용하는 코스트가 1씩 감소한다
1스는 40초마다 적 4인에게 대미지. 원형 범위딜이다
2스는 공격력 증가
3스는 아군 공격력 증가
15초마다 주포를 쏘는데 이게 모든것을 말아먹었다
말이 안되는 사기캐. 폭발 임무도 신비 임무도 이로하만 소환하면 된다
전술 대회도 마찬가지. 이로하 주포를 먼저 쏘는쪽이 승률 9할 이상 나온다
토라마루의 기본 공격력이 매우 높으며 여기 이로하의 공격력 일부를 추가하기에 2스의 효율이 매우 매우 매우 좋지 않다
추가로 장비와 교유 무기 스탯은 토라마루에 그대로 적용된다
우선 순위는 ex >> 3스 > 1스 > 2스
뉴비들의 친구
하드 2-2, 5-1, 9-1, 11-1에서 엘레프 파밍 가능
사용처는 KAITEN FX Mk.0
ex는 원형 범위 내의 적에게 대미지
1스는 일반 공격 시 10% 확률로 20초간 공격력 증가. 쿨타임 15초
2스는 체력 증가
3스는 일반 공격 시 10% 확률로 26초간 공격략 증가. 쿨타임 18초
ex가 선딜과 후딜이 거의 없는 1타 범위기
1스와 3스의 공격력 증가 버프로 폭발 임무를 잘 민아
1스와 3스 둘 다 확률이 10%라 2중첩이 매우 힘들지만 1중첩으로도 딜은 충분하다
적당히 쓰기 좋은 무난한 딜러
우선 순위는 ex > 1스 = 3스 > 2스
2스는 올리지 않아도 무방하다
미래시의 최대 피해자
사용처는 KAITEN FX Mk.0
ex는 부채꼴 범위 내의 적 5인에게 대미지
1스는 20초마다 대미지 + 스턴
2스는 치명 수치 증가
3스는 ex 사용 시 공격력 증가. 최대 5중첩
범위는 넓지만 낮은 계수의 ex
ex를 많이 써야 오르는 공격력
뉴비가 쓰기엔 폭발 잡몹조차 원킬이 나지 않는다
카이텐에서도 스턴으로 레드 도발 끊어주는 서브딜러 역할
레벨로 찍어 누르는게 아니라면 그다지 추천하지 않음
우선 순위는 ex > 3스 > 1스 > 2스
2스는 올리지 않아도 무방하다
진순캣맘뭐시기
하드 14-1에서 엘레프 파밍 가능
사용처는 호드
ex는 주변 원형 범위 내의 적에게 대미지 + 공포
1스는 20초마다 쌔게 한 방 + 30% 확률로 공포
2스는 군중제어 강화력 증가
3스는 군중제어 상태인 적에게 추가 대미지
3스의 계수가 추가 대미지 중 가장 높다. 그런데 카요코는 딜러가 아니다
ex도 광역 공포가 매우 좋아 보이지만 대미지도 낮고 막상 공포를 쓸 곳도 없었다
그런데 군중제어가 필요한 총력전인 호드가 나오며 떡상했다
1스의 레벨을 올린다고 공포 확률이나 지속시간이 증가하지 않는다
딜러가 아니므로 1스와 3스는 버리자
우선 순위는 ex >= 2스
비싼 옷을 입은 사장님
사용처는 헤세드 실내전
ex는 적 1인에게 대미지. 주변에 적이 있다면 그 적에게 튕기며 대미지. 최대 11타. 악행 스택에 비례해 코스트 회복
1스는 30초마다 쌔게 한 방. 범위딜이다
2스는 체력 증가
3스는 아군이 적 6명 처치 시 악행 1스택. 악행 1개당 아루가 받는 피해 증가. 최대 3스택, 4 7 10레벨이 될 때마다 1스택씩 증가
ex가 6코스트로 무겁지만 3스 6스택을 쌓고 사용하면 4.2코스트가 회복된다
잡몹이 많이 나오는 헤세드에서 사용하기 좋다
나머지는 좋은 관통 범위 딜러들이 많아 사용하기 애매하다
우선 순위는 ex > 3스 > 1스 > 2스
2스는 올리지 않아도 무방하다
쥐버거의 햄버거
하드 13-3에서 엘레프 파밍 가능
사용처는
ex는 자힐
1스는 일반 공격 시 20% 확률로 쌔게 한 방. 쿨타임 10초
2스는 받는 회복효과 강화율 증가
3스는 현재 체력 비례 추가 대미지
최후방에서 공격하는데 ex는 자힐이다
게다가 2스는 힐량 강화
환상적인 스킬셋으로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다
그런데 이벤트 재화 보너스 학생에 매우 자주 포함된다
쓸 일은 없지만 있으면 좋은 학생
우선 순위같은거 없다. 쓰지 마
노없준황
하드 2-3, 5-2, 6-3에서 엘레프 파밍 가능
사용처는 관통 임무
ex는 직선범위 내의 적에게 746% 대미지, 자신에게 현재 체력 비례 대미지
1스는 전투 당 1회 체력 20% 이하가 되면 불사
2스는 회피 수치 증가
3스는 잃은 체력 비례 추가 대미지
노노미를 얻기 전까진 잘 쓰는 학생
단일딜도 꽤 괜찮고 범위도 생각보다 넓다
사용처에 임무를 적을 생각이 없었는데 총력전에서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준코야 내가 미안해
우선 순위는 ex > 1스
미식연 최대 피해자
전술대회 코인으로 엘레프 구입 가능
사용처는
ex는 원형 범위 내의 아군 이동 + 힐
1스는 20초마다 16초 동안 최대 체력이 높은 아군 방어력 증가
2스는 치유력 증가
3스는 아군 치명 저항 증가
ex는 5코스트나 먹으며 낮은 힐량
3스는 아군 치명 저항 증가
준코는 임무에서라도 썼지 후우카는 쓸 곳이 없다
쓰지 마
세리나 대용품
총력전 상점에서 엘레프 구입 가능
사용처는 힐이 필요한 서브파티 및 예로니무스 서브파티
ex는 대상 1인에게 힐
1스는 40초마다 30초 동안 체력이 낮은 아군 회피 수치 증가
2스은 치유력 증가
3스는 아군 방어력 증가
임무 2파티를 굴려야 할 때 힐러로 사용한다
예로니무스 1팟클을 실패했을 때도 자주 사용한다
ex3이 되면 해로운 효과 제거도 생긴다
키워두면 좋고 안키워도 무방한 그런 학생
우선 순위는 ex > 2스
기적의 연금술사
하드 19-1에서 엘레프 파밍 가능
사용처는 임무 TR-4
ex는 원형범위 내의 적 4인을 지정한 위치로 이동 + 도트딜
1스는 20초마다 16초 동안 공격력이 높은 적 공격속도 감소
2스는 공격력 증가
3스는 아군 체력 증가
ex는 적을 모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지만 범위가 좁다
아군 스트라이커에게 도움이 되는 능력도 없으며 대미지도 없어 사용하지 않는다
예전에 카이텐에서 주리 사야 택틱이 있었지만 이젠 아코가 있어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다
쓰지 마
유일한 공속 버프 스트라이커
사용처는 시로&쿠로, 비나 야전, 호드
ex는 30초 동안 대상 1인 공격속도 증가
1스는 25초마다 20초 동안 가장 가까운 아군 공격속도 증가
2스는 최대 체력 증가
3스는 ex 사용 시 30초 동안 치유력 비례 보호막 생성
마키, 이즈나, 후부키같은 공격속도가 중요한 딜러들과 함께 사용한다
잘 키우면 탱커로 사용할 수도 있다
없으면 꼬울 일이 있는 정도의 학생
우선 순위는 ex > 1스 > 2스 = 3스
탱커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2스와 3스는 올리지 않아도 무방하다
AI의 최대 피해자
사용처는 총력전
ex는 50초 동안 세나 치유력의 일부를 추가 스탯으로 갖는 응급돌파 11호 소환. 주변 아군 공격력 증가 + 소량의 힐. ex5에서 소모하는 코스트가 1 감소한다
1스는 40초마다 30초 동안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의 공격력 증가
2스는 치유력 증가
3스는 아군 공격력 증가
현재 단일 공격력 버프 수치가 가장 높다
주력 스탯이 치유력인데 힐 계수는 너무나 낮아 사실상 쓸모가 없다
게다가 사거리가 1,000이라 딜러들이 공격력 버프를 받지 못할 때도 있었다
AI 잠수함 패치 이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고점픽이라는 말은 자주 나오는데 실제로 사용하진 않는다
적당히 서브 파티로 사용하기엔 아주 좋다
우선 순위는 1스 > 3스 > ex > 2스
앞서 말했듯이 힐이 의미가 없기에 2스는 올리지 않아도 무방하다
너무 야한 문어
히나 선도부장님의 여름방학 이벤트 배포 학생
사용처는
ex는 적 1인에게 대미지 + 스턴. 주변에 적이 있다면 튕기며 대미지 + 스턴. 최대 5회
1스는 35초 마다 30초 동안 공격력 증가
2스는 공격속도 증가
3스는 공격 시 10% 확률로 기절. 쿨타임 20초
안쓴다. 써본 적 없다
괜찮아 보이는데 이보다 좋은 딜러 넘쳐난다
스턴이 필요하다면 수히나로도 충분하다
배포 학생이라 뉴비들은 얻을 수도 없으니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우선 순위 모르겠다. 써야 알지
다음은 밀레니엄 생각하고 있는데 언제 올라올진 나도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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