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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영상] [분석, 스압] 엔터프라이즈에 대해 알아보자앱에서 작성

Al_Capone_ScarFac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1.02.15 21:21:55
조회 1450 추천 27 댓글 6
														


先 3줄 요약
1. 기본에 충실하다.
2. 편하고 강력하다.
3. 기존 미항과 달리 쇼카쿠와 비견될만한 명품 항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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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오랜만의 항모 분석글이다. 오늘 알아볼 녀석은 본인이 개인적으로 기념할만한 일이 생겨서 큰 맘먹고 산 트루미항 갓항모 엔터프라이즈다.

《군함 설명》
요크타운급 강습 항공모함으로 다수의 함재기가 동시에 출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착륙 장치, 빠른 속도, 강력한 대공포 등 동급 군함의 전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녀석의 함생은 태평양전쟁 그 자체라고 봐도 무방하다. 중요한 전투에는 대부분 참여했으며, Enterprise VS Japan이란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닌만큼 끈질기게 살아남아 일본 제국해군의 붕괴와 몰락에 엄청난 영향을 끼친 녀석이다. 지금도 미국의 원자력 항모에 그 이름이 붙을만큼 미국인들과 쉽덕들의 사랑을 받는 전설적인 존재라 할 수 있지.


《군함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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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 쓸 수 있다. 이거 쓰면 렉싱턴이랑 비슷한 대공화력이 나온다. 렉싱턴의 대공화력은 순양함인 위치타, 클블의 기본대공 화력보다 높다. 적기가 본체를 치려고 할 때  전투기와 함께 상대의 함재기를 갈아주자.


《정예 보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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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껏 선택해라. 난 기도메타에 의존하는 급폭보다 회전률을 높이는 정예 지상근무를 선택했다. 엔터는 기존 미항과 다르게 회전률이 좋기 때문에 일항스런 느낌이 난다. 바로 이 회전률이 엔터 운용의 핵심 중 하나이다.


《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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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기 강화대신  좋은 회전률을 더욱 강화해도 좋고 함재기 관리를 못한다 싶으면 폭격/뇌격기 수량 10% 늘리는 이큅써도 좋다. 1, 2번 장비 빼곤 취향껏 선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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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그로가 잘 끌리는 항모라 화침 저항 찍었다. 이것도 취향껏 찍어라. 대공 찍어도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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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는 항모치고 피탐지가 작은 편이다. 이것도 취향껏 선택하자.


1. 선체 스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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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구력》
내구도: 33748
집중방호구역보호: 10%
화재침수저항: 22%
장갑효율: 9%
어뢰방호장갑: 13.50%

《기동력》
최고속력: 31.68 노트
최고속력 도달시간: 15.63초
최대 선회속도: 5.90도/초
조타시간: 15.31초

《화력》
주포: 127mm L/38 MK24 8×1
재장전: 6초
사거리: 7.20Km
주포고폭탄공격력: 330
화재유발확률: 3%
집중방호구역피해율: 150%
포탑회전속도: 15도/초


2. 항공유닛
: 엔터프라이즈의 항공유닛들은 1942년 미드웨이 해전 당시의 전력들로 이루어져 있다. 진주만에서 미군 주력함이 개털리고 혼자서 일본을 상대하던 그 당시의 병기들을 직접 지휘해 보자. 일본의 제로, 발, 케이트 삼총사와 비견되는 미국의 전쟁 초기 함재기 삼총사를 소개한다.

《폭격기》: Douglas SBD Dauntless- 엄청 유명한 미군의 그 급폭이다. 미드웨이에서 폭탄 몇발로 일본의 주력 항모를 날린 전력이 있고, 느리지만 튼튼했으며 좋은 성능으로 태평양전쟁 대부분 기간동안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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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격기 수량: 30
탑재 편대: 2
편대 내 폭격기 수: 4
폭격기당 폭탄: 1
폭격기 정비시간: 3.14초
폭격기 내구도: 1758
폭탄 피해량: 1718
화재유발확률: 45%


《뇌격기》: Douglas TBD Devastator- 1937년부터 정식 채용, 운용되었던 뇌격기. 등장 당시에는 매우 진보적이고 성능좋은 뇌격기였다. 그러나 1940년부터 이미 구식 설계가 되었으며 태평양 전쟁 개전 당시 제로센에게 개털리고 미드웨이 해전 이후 그루먼 사의 TBF 어벤저로 차차 대체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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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격기 수량: 21
탑재 편대: 1
편대 내 뇌격기 수: 5
뇌격기당 어뢰: 1
뇌격기 정비시간: 3.04초
뇌격기 내구도: 1581
어뢰 공격력: 2025
어뢰 공격 범위: 3.60km
어뢰 속도: 56.96노트
어뢰 침수유발 확률: 14%


《전투기》: Grumman F4F Wildcat- 이후 계속 등장할 캣 시리즈 전투기 중 첫째. 버팔로가 제로센에 개털리는 것을 보다못한 미해군에 의해 실전에 투입되었다. 후에 나올 핼캣같은 괴물들보다는 약하지만, 후계기가 개발될 수 있도록 시간을 벌어주었다. 스펙은 약간 떨어져 보이지만 뛰어난 신뢰성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미군이 역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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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기 수량: 21
탑재 편대: 2
편대 내 전투기 수: 3
전투기 정비 시간: 2.76초
전투기 내구도: 1428
전투기 공격력: 144
전투기 전투효율: 64%
전투기 공중전 효율: 60%


3. 대공포 무장 및 피탐지

《대공포 무장》
대구경 대공포 공격력: 151
대구경 대공포 사거리: 3.6km
소구경 대공포 공격력: 295
소구경 대공포 사거리: 1.80km

《피탐지》
대함 피탐지율: 9.4km


4. 위장

《역사위장》: 적절히 균형잡힌 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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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체 내구도: +4%
폭격 피해량: +4%
어뢰 피해량: +4%
대함 피탐지: -4%
실버, 경험치: +40%

《발키리》: 카가 씹덕 스킨처럼 주력으로 사용되는 항공유닛들의 스펙을 올려준다. 성능충이라면 발키리 스킨을 써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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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기 속도: +4%
전투기 공격력: +4%
폭격기 비행속도: +4%
폭탄 피해량: +4%
실버, 경험치: +40%

《회색 유령》: 엔터의 별명인 Grey Ghost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위장. 정황상 중섭에만 풀린 것 같다. 스펙은 발키리 위장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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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기 속도: +4%
전투기 공격력: +4%
폭격기 비행속도: +4%
폭탄 피해량: +4%
실버, 경험치: +40%


5. 전투 훈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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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보상에 멋진 초상화가 있다. 나름 혜자로운 보상.


☆ 분석 총평 ☆: 기본에 충실하고 쓰기도 쉬운 미제 쇼카쿠. 항모 유저라면 구매를 권장하는 명품 항모.

드높은 이름값을 하는, 미항=병신이라는 생각을 바꾸게 해준 정말 성능 좋은 항모다.

엔터의 장점은 크게 2가지로, 기본에 충실하여 쓰기 쉬운데 강하다는 것과 72대의 많은 함재기 수를 꼽을 수 있다. 하나하나 알아보자.

1. 기본에 충실, 쓰기 쉬운데 강력함.
미항의 장점으로 꼽히는게 바로 편하다는 것이다. 일항은 쇼카쿠부터 2뇌격을 쓰기 때문에 손이 정말 바빠지는데 반해, 미항은 기도메타 폭격기를 쓰니까 손이 덜 바쁘다.

근데 엔터는 일항의 장점인 높은 딜 포텐셜과 미항의 장점인 편한 컨트롤 두개를 모두 잡았다.

아래 짤을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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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격기 2편대는 찍어만 두면 알아서 공격하고, 뇌격기는 사이판에서 본 것과 같이 끝으로 모이는 궤적을 그린다. 여타 미항의 바코드 뇌격과 달리 어뢰 풀딜을 맞추기 쉽다는 의미이다.

때문에 엔터는 전투기 사용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되는데, 2편대의 전투기를 운용함으로써 정규 트리의 다른 전투기편대보다 색적 거리가 더 넓고, 때문에 구축 견제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각 편대당 전투력은 떨어지지만, 2편대 6대의 전투기와 1편대씩만 존재하는 정규 8티어 전투기와 붙여보면 엔터쪽이 이긴다. 한쪽이 어그로 끌리면 다른 한 편대를 바로 붙여서 제공권을 장악하자. 투기에 투자를 할 가치가 충분히 있다.


2. 많은 함재기와 뛰어난 회전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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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말했듯 엔터의 함재기는 총 72기이다. 함재기 적재 관련 장비를 달면 총 76기를 운용할 수 있다. 카가 마냥 티슈뽑듯 함재기를 부담없이 날려보내자.

문제는 사용하는 함재기들이 죄다 6티어 것이라는 것. 8티어의 대공화망에 잘못 걸려들면 후두둑 떨어진다. 함재기 관리를 잘해야한다. 함재기가 그래도 미제라 그런지 편대가 통째로 날아가는건 덜하다. 공격기 편대 중 1, 2대는 실피로 살아돌아오는 경우를 왕왕 볼 수 있다.

특히 전투기 관리를 잘해야하는데, 개개의 체력이 가장 떨어지기 때문에 각개격파 당할 수 있고 2편대씩 쓰다보면 생각 이상으로 금방 동난다. 제공권이 없다면 엔터도 깡통이 되는건 시간문제다. 전투기 컨트롤을 잘 해주자.

☆운용 팁☆
1. 일본에 쇼카쿠가 있다면 미국에는 엔터가 있다. 급폭 2편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라.

쇼카쿠가 고평가를 받는 이유가 뇌격기 4대씩 2편대를 굴릴 수 있기 때문이다. 침수로 인한 딜 포텐셜도 높고.

엔터도 마찬가지다. 쇼카쿠와 차이가 있다면 화재딜로 인한 딜 포텐셜이 높다는 것. 렉싱턴 같은 경우 폭격 1편대라 한번 미스나면 절망적인데 엔터는 한번 더 기회가 있다. 높은 화재율을 가진 급폭을 적극 활용하자.

☆상대가 소화기 쓰는걸 확인하고, 쿨타임 도는 동안 한대를 더 때려맥이자. 불 붙어서 좋아 죽을거다. 특히 대공이 약한 로마를 상대하는데 좋다.

2. 전투기 적극활용
전투기 2편대를 따로 보내 시야를 2배로 확보하자. 구축의 피탐지가 의미 없어지게 하는 것이다. 연막으로 피하는 경우도 있는데, 급폭을 보내 불을 붙이자.

또한 투기 편대 하나가 낚시 당하더라도 나머지 하나는 그 동안 상대 공격기에 피해를 줄 수 있다. 때문에 끊임없는 함재기 손실을 강요할 수 있다.

운 없이 둘다 어그로 끌려도 생각보다 잘 싸운다. 소순, 구축 한두척 위에서 싸워도 비등비등하게 싸운다. 대신 미국 국적의 배 주변으로 어그로 끌렸다면 죽었다고 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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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 뉴비가 미항에 대해서 물어본다면, 고개를 들어 엔터를 보게하자. 사이판이 더 사기적이지만 뉴비에게 기본기 키우기나 성능이나 다른 요소들을 다 따져봤을땐 엔터를 따라올 수 없다. 주작전대가 등장하더라도 꽤나 선전할 수 있는 좋은 배다. 자본주의와 민주주의의 힘으로 일뽕, 소뽕, 독뽕, 피자뽕 등등 뽕쟁이들을 용궁으로 보내자. 긴 글 읽느라 수고했다 갤럼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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