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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에 있는 디스커버리 룬 효과 싹 정리해봄

엘윈숲경비(58.228) 2023.11.05 01:38:21
조회 9562 추천 17 댓글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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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분까지는 해봤다는 가정 하에 적음

공식에 번역명이 있으면 번역명, 없으면 원문명 그대로 적음




틀린 내용 있으면 댓글로 말해줘



내용추가) 알 거라 가정하고 설명 스킵한 스킬들 내용 추가했습니노....






법사


일깨움 : 엠통이 70퍼 이상일 경우 딜 10프로 증가, 엠통이 30프로 미만일 경우 캐스팅 중에도 마나 회복 10프로 제공

격변 비법 특화가 동일한 효과였음


살아있는 폭탄 : 대상에게 12초 동안 피해를 입히고 효과가 만료되면 폭발해 근처 모두에게 피해를 입힘


비전 작렬 : 적에게 시전할 때마다 비작의 공격력이 15% 마나 소모량이 175% 증가하며 최대 4중첩까지 쌓이는 비법 주력 딜링기, 비작 중첩 시 피해량 말고 치유량도 증가한다는 설명이 덧붙음, 아마 아래 Regeneration 관련 스킬 때문인 듯


얼음 창 : 공격력이 약한 즉발기지만 얼어붙은 대상에게 사용 시 피해량이 3배로 들어감


얼음 핏줄 : 시전 속도를 20% 증가 시키는 쿨기, 기존 효과에 추가로 활성화 시 공격 받을 때 시전 밀림을 없애주는 효과가 생겼다


비전 쇄도 : 대상에게 모든 마나를 사용하여 큰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비시전 마나 회복이 적용되며 마나 회복 속도가 300프로 증가함

용군단에서 추가된 비법용 스킬로 원래 남은 마나량에 비례하여 추가 데미지가 있었는데 디스커버리 버전에선 그 설명이 사라졌다.


Regeneration : 대상을 3초간 치유하고 시간의 봉화를 검, 봉화에 걸린 아군은 시전자 법사가 입히는 비전 피해를 나눠서 회복함


Mass Regeneration : 대상의 파티원들을 3초간 치유하고 시간의 봉화를 검, 봉화에 걸린 아군은 시전자 법사가 입히는 비전 피해를 나눠서 회복함


Rewind Time : 봉화에 걸린 대상이 5초 동안 받은 피해를 회복 시킴, 5초 전에 봉화가 걸려 있지 않았으면 효과가 없음


Living Flame : 대상에게 이동하는 살아있는 불꽃을 소환함, 살아있는 불꽃은 이동하며 흔적을 남기고 적이 흔적에 닿으면 피해를 입음


완전 연소 : 모든 주문의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하지만 도트를 제외한 스킬에 크리가 터지면 마나 1% 추가 소모

리분에 추가된 특성으로 원래 효과는 치명타 확률이 아니라 치명타 데미지가 50% 증가하는 특성이었다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하는 효과는 본섭의 임계 질량이라는 화법 패시브인데 둘이 짬뽕한 듯


서리의 손가락 : 냉기 기술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다음 2회의 주문이 얼어있는 적에게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판정을 내는 서손 버프가 걸림






드루

Survival of the Fittest : 피치명 6% 감소, 받피량 10% 감소, 곰 변신 시 받피량 10% 추가 감소


별빛 쇄도 : 적에게 사용하는 딜스킬, 천벌과 별섬이 특성으로 강화되는 것만큼 별쇄도 동일하게 강화됨

확팩마다 워낙 휙휙 바뀐 스킬이라 어느 확팩에서 따온 버전인진 모르겠음

격변이랑 비슷하다면 쿨타임 약 15초 정도의 무난한 딜링기일 것


태양섬광 : 효과는 달섬과 동일

일월식 관련 설명 없는 거 보니 현재의 본섭처럼 달섬 태섬 별개의 스킬로 두려는 듯


가르기 : 적에게 출혈을 걸고 어그로를 크게 증가시킴, 최대 5중첩이며 추가로 중첩마다 무기 공격력의 20%씩 피해를 입힘


급속 성장 : 대상 근처 15야드 이내의 파티원들을 7초간 회복시키는 도트 기술, 시간이 지날 수록 회복 속도가 느려짐


짓이기기 :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1분 동안 출혈과 칼발로 받는 피해를 130% 증가 시킴, 할퀴기 및 후려갈기기와 특성 강화를 공유함


피어나는 생명 : 대상을 7초 동안 치료하고 효과 만료 시 크게 한번 더 치료하는 도트 기술,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기존 효과에 추가로 회복과 피생의 글쿨을 0.5초 줄여주는 패시브 효과가 추가됨


두개골 강타 : 차단기, 차단 시간은 2초


야생의 포효 : 표범용 마격, 5버블 기준 34초간 공격력 30% 증가


살아있는 씨앗 : 치유 주문이 크리가 터지면 대상에게 힐량의 30%에 해당하는 살아있는 씨앗을 심음, 씨앗은 다음 공격을 받을 때 피어나며 15초간 나눠서 치유함


Wild Strikes : 표범이나 곰변시 아군에게 질풍토템과 동일한 효과 적용, 질풍토템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음


스톰레이지의 격노 : 천벌 마나소모가 0이 되고 천벌 사용시 12% 확률로 치손 즉시시전

격변 때만 잠깐 있었다가 판다에서 사라진 특성인데 격변 클래식 만들면서 발견해서 들여왔나 보다






사제

회개 :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투사체를 3회 발사


정신 불태우기 : 대상 적 근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채널링 기술


치유의 마법진 : 대상 아군 근처 모든 파티원들을 치유하는 즉발 기술


어둠의 권능-죽음 : 대상에게 즉시 피해를 입히지만 대상이 죽지 않으면 동일한 피해를 사제가 받음


신의 권능-방벽 : 대상 지역에 10초 동안 아군이 받는 피해를 25% 감소시키는 보호막을 생성하며 보호막 안에선 시전이 밀리지 않음

보막과 함께 수사 리워크 전까지 신사를 백수로 만든 원흉 '그새끼'


뒤틀린 믿음 : 고통에 걸린 대상에게 채찍과 정분 데미지가 20% 증가


Shared Pain : 고통 사용 시 15야드 내 적 2명이 추가로 걸림


Homunculi : 대상을 검, 도끼, 망치로 줘패는 호문쿨루스를 생성하고 공격할 때마다 공격력, 공속, 방어력을 감소시킴


회복의 기원 : 아군이 맞으면 최대 5회까지 다른 아군에게 점프하는 버프를 거는 힐 기술


Void Plague :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디버프를 검

고통의 강화형인지 혹은 동시에 사용 가능한 스킬인지는 모르겠음


우연한 행운 : 순치 사용 시 다음 하치, 치유, 상치, 치기의 시전 시간이 20% 감소하며 최대 3중첩까지 적용, 리분의 그것이 중첩마다 8%인데 이 쪽은 중첩마다 20%라는 파격적인 수치를 받았다


굳건한 정신 : 하치, 치유, 상치, 순치가 대상에게 남은 약화된 영혼(보막디버프)의 지속시간을 4초 만큼 감소 시킴






흑마법사

Lake of Fire : 불비가 대상 위치에 Fire Lake를 남겨 적이 흑마로부터 받는 화염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소환수로부터 받는 피해를 40% 증가 시킴


Master Channeler : 생흡이 생착과 비슷하게 변경됨, 15초 지속 15초 쿨타임에 마나 소모량이 2배로 늘어남, 시간이 지날 때마다 흡수량이 50%씩 증가


영혼 착취 : 도트마다 6%씩, 최대 18%까지 생흡 및 영흡의 효과가 증가


악마의 술책 : 펫의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


영원한 고통 : 적에게 생흡, 영흡, 어활, Shadow Cleave (탈태스킬), 불고, 소각, 유령출몰 사용 시 부패 지속시간 초기화


소각 :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15초 동안 받는 '모든' 화염 피해를 25% 증가

원본과는 효과가 좀 달라졌다.


Demonic Grace : 악마의 회피율을 30%, 치명타율을 크게 증가시킴


악마의 서약 : 펫이 크리를 터뜨리면 흑마법사의 주문력에 비례하여 혹은 고정 수치 중 높은 것만큼 파티원의 주문력을 증가 시킴


탈태 : 악마로 변신하여 방어력 500%, 어그로 100%, 생전으로 얻는 마나가 100%가 증가하며 피치명이 6% 감소함, 또한 아예 탱커로 쓸 수 있도록 스킬 구조가 조금 바뀐 듯 하다

불고 즉시시전, 어활은 근처 3명을 공격하는 6초 쿨기, 무모함의 저주는 도발로 변경되며 Demon Charge라는 돌진기, Demonic Howl이라는 광역 도발기가 추가됨


연발 어둠의 화살 : 어활이 10야드 내에 5명을 공격하도록 바뀌지만 데미지가 감소함


혼돈의 화살 : 반드시 적중하고 저항할 수 없는 불덩이를 쏨, 추가로 흑마의 모든 화염기술이 보막 등 흡수기술을 관통하는 추가 효과가 생김


유령 출몰 :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모든 암흑계열 도트기술 데미지를 20%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검, 12초 지속이며 만료시 돌아와 입힌 암흑 피해만큼 흑마를 치유함






전사

채찍질 : 피격 또는 광격 활성화시 데미지 25% 증가


피의 광란 : 출혈 피해를 입힐 때마다 분노 3 습득

분노 획득은 곰탱 거고 전사는 피해량 증가 특성이었는데 역수입 해온듯?


분노의 강타 : 무기의 100% 피해를 입힘, 격노, 피격, 광격이 켜져 있어야 쓸 수 있다


전쟁인도자 : 태세에 상관없이 돌진 봉쇄 가막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동 방해 효과를 모두 제거함

무전의 돌격전차가 아니라 전쟁인도자를 가져온 게 의외라면 의외네


Furious Thunder : 천벼의 공속감소가 6% 증가하며 천벼를 태세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음


Consumed by Rage : 분노가 80을 넘어서면 12초 동안 최대 12회 공격까지 데미지 25% 증가


광란의 공격 : 양손 무기 사용 시 공속 20% 증가


연전연승 : 경험치나 명예점수를 얻을 수 있는 적 처치 시 활성화되며 적에게 즉발 피해를 입히는 기술, 사용 시 체력 10%를 회복함

리분까진 승리의 돌진이라고 번역됐었다


끝없는 분노 : 모든 공격으로부터 분노 25% 추가 생성


압도 : 방가를 방가 효과에 추가로 무기 데미지의 100%의 피해를 입히는 압도로 강화 시킴


하나된 분노 : 쌍수 착용 시 공격력과 이속이 10% 증가


Quick Strike : 양손용 딜스킬, 영격에 적용되는 모든 특성만큼 동일하게 강화됨






개장수

결점 노출 : 원거리 공격 치명타 시 7초 동안 민첩성이 40% 증가

원본이 25%였는데 파격적인 상향을 받았다


사격의 명수 : 치명타율이 5%, 모든 사격 스킬의 마나소모가 25% 감소함


고독한 늑대 : 펫이 없으면 모든 공격력이 25% 증가함

드군부터 추가된 패시브


코브라의 일격 : 신사, 고사, 마격으로 치명타 시 60% 확률로 펫의 다음 2회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함


살상 명령 : 펫의 특수기 데미지가 60% 증가하며, 펫의 매 특수공격마다 20%씩 효과가 감소함


저격 훈련 : 6초 동안 이동하지 않으면 사격 스킬의 치명타율이 30% 증가함


독사 뿌리기 : 일제사격 대상자들에게 독사쐐기 적용


측방 강타 : 개장수와 펫이 피해를 입히고 살쾡이의 일격과 랩터의 일격의 피해량을 10%씩, 최대 30%까지 증가시킴, 랩터의 일격 사용시 측면 공격의 쿨타임이 20% 확률로 초기화

군단 때 근딜로 변한 생냥의 스킬


Beast Mastery : 야수의 공격력과 체력이 30% 증가하고 집중 회복속도가 80% 증가하며 포효 사용시 대상을 3초간 도발함


키메라 사격 :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쐐기 지속 시간을 초기화 시키며 적용된 쐐기 별로 추가 효과를 적용함

- 독사 쐐기 : 입힌 피해량의 40%를 즉시 입힘

- 살무사 쐐기 : 소모시킨 마나량의 60%를 회복함

- 전갈 쐐기 : 적을 10초 동안 무장해제 시킴, 1분에 1회 이상 발동하지 않음

격변 때 추가된 스킬인데 당시엔 살무사 쐐기와 전갈 쐐기가 없어 효과가 변했다


폭발 사격 :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추가 피해를 입힘는 투사체를 발사함, 신비한 사격과 쿨타임을 공유


저미기 : 전방의 모든 적에게 50%의 무기 피해를 입힘

군단 때 근딜로 변한 생냥의 스킬2






도적

맹독 조합 : 다른 독을 감염 시키면 맹독이 같이 터짐

리분에도 있던 특성이지만 원본은 신경독이라 pvp 하는 사람 말곤 찍을 일 없었을 것


칼춤 : 무막 확률을 높여주는 마무리 일격, 버블 5점 기준 30초에 10%


Just a Flesh Wound : 칼춤 활성화 시 받피량이 20%, 피치명이 6% 감소하며 생성하는 위협이 대량으로 증가함, 또한 교란이 Tease라는 도발기로 변경됨


빠른 사격 : 적에게 원거리 무기만큼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이속을 50% 감소 시키며 버블을 1점 추가함, 사악한 일격과 특성 강화를 공유함

군단에서 무법으로 변한 전투의 흔적


미간 적중 : 원거리 급가ㅇㅇ, 대신 기절 지속은 버블 1개당 1초

군단에서 무법으로 변한 전투의 흔적2


독살 : 적의 맹독 중첩량에 따라 피해량이 변하는 마격기, 사용 후 버블 당 1초씩, 최대 5초까지 순독이 터질 확률이 75% 증가함

리분에선 문양을 박아 맹독 중첩 초기화를 막았는데 그 효과까지 추가돼있다.


절단 : 두 무기로 즉시 공격하여 100%씩 피해를 입히는 기술, 버블을 2개 습득하며 대상이 독에 감염돼있을 시 피해량이 20% 증가함, 기습과 특성 강화를 공유함


어둠의 학살자 : 기습 및 매복의 기력 소모를 20 감소 시킴, 절단에는 적용되지 않음


그림자 일격 : 적 뒤로 순간이동 하여 피해를 입힘, 버블 1점 추가, 은신 필요

군단 때 추가된 잠행 스킬, 원본은 사정거리가 25야드인데 비슷하게 갈듯


사브르 베기 :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출혈을 검, 최대 3번까지 중첩됨, 버블 1점 추가, 사악한 일격과 특성 강화를 공유함

군단 이후 무법의 사악 대체 스킬이었으나 추후 다시 사악으로 롤백됨, 효과는 좀 바뀌었다


독칼 : 보조 무기로 공격하여 보조무기의 독을 감염시킴, 느린 무기일 수록 기력 소모량이 많아지며 버블 1점을 추가하고 사악한 일격과 특성 강화를 공유함, 추가로 격노를 해제하는 미래의 효과까지 가져옴


양손잡이 : 적을 보조무기로 공격하고 무막 확률을 10% 증가 시킴, 사악한 일격과 특성 강화를 공유함






주술사

쌍수 무기 전문화 : 쌍수 사용시 적중률이 5% 증가하며 폭격이 쌍수 둘 다 공격함


방패 전문화 : 방막 시 마나 4%를 회복하고 방패 방어력의 30%만큼 방어력이 증가함, 최대 5번 중첩되며 방막 확률이 10%, 방피량이 15%만큼 증가함


과부하 : 번화, 연번, 연치, 치물, 용폭 사용 시 대상에게 33% 확률로 절반의 효과를 가진 동일한 주문을 시전함, 발동 효과는 어그로 없음


치유의 비 : 대상 위치에 20초 동안 지속되는 힐바닥을 깜, 범위 15야드


고대의 인도 : 10초 동안 주변 3명에세 피해량의 25%가 힐로 들어감, 마지막 화충 대상은 치유량의 100%가 데미지로 들어감

판다 때 추가된 공생기


대지의 보호막 : 대상이 피해를 입을 때마다 치료하고 시전 밀림을 30% 감소시키는 보호막을 검, 3회 적용, 주술사의 보호막류는 중복 적용되지 않음

원본은 8회? 9회? 적용이었음


Way of Earth : 주무기에 대지의 무기 사용 시 어그로가 100% 및 체력이 30% 증가, 받피량이 10% 및 피치명이 6% 감소하며 대충이 도발스킬로 변경됨


주술의 분노 : 15초 동안 받는 피해가 20% 감소, 추가로 초당 공격력의 15%, 주문력의 10%, 주문치유량의 6% 중 가장 큰 수치로 15초 동안 지속


물의 보호막 : 마나 회복량을 증가시키고 맞을 때마다 추가로 마나가 회복되는 보호막 기술, 마나 회복 수치는 고정이 아니라 퍼센트 비율, 주술사의 보호막류는 중복 적용되지 않음


용암 폭발 : 적에게 화충이 걸려있으면 치명타로 적중하는 용암덩어리 발사


용암 채찍 : 보조무기의 100%만큼 피해를 입히며 보조에 불꽃의 무기가 발려있으면 데미지가 20% 추가로 증가함


용암 작렬 : 전방에 원뿔 범위로 피해를 입히고 어그로를 크게 증가시킴, 화충은 10% 확률로 용암 작렬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킴








성기사

순교자의 문장 : 30초 동안 공격마다 근처 적 3명에게 30% 피해를 입히지만 입힌 피해의 10%만큼 백뎀을 받음, 백뎀만큼 파티원 마나를 회복시킴, 심판 사용시 무기 데미지 70%의 공격 및 백뎀 10%


천상의 폭풍 : 근처 적 4명에게 110%의 무기 데미지 및 입힌 피해의 25%만큼 주면 3명의 아군 및 공격대원의 체력을 회복시킴


Horn of Lordaeron : 2분 동안 30야드 이내의 아군의 힘과 민첩성을 증가시킴

죽기가 가진 죽음의 뿔피리를 바퀴가 가져감;;


아이기스 : 방막 30% 증가, 근접 및 원거리 공격 맞을 시 10% 확률로 5회 동안 10초 동안 방막 30% 추가 증가, 효과가 보루와 중첩되지 않음


성스러운 희생 : 10초 동안 30야드 내 파티원이 받는 피해의 30%를 기사에게 이전, 기사의 체력이 20% 미만이 되면 효과가 취소되며 10초 동안 기사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10% 증가함


Inspiration Exemplar : 근처 아군의 공포와 수면을 지속적으로 제거함


응징의 방패 : 적에게 방패를 던져 피해를 입힘, 방패는 근처 적에게 3번까지 튕기며 멍하게 만듬


퇴마사 : 적 유형에 상관없이 퇴마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언데드와 악마에겐 무조건 치명타로 적중


비난 : 차단기, 지속 2초


빛의 봉화 : 아군 파티원 및 공대원 하나를 봉화로 만듬, 기사가 다른 파티원이나 공격대원을 치유하면 봉화 대상도 동일한 수치만큼 치유됨


성전사의 일격 : 무기 공격력의 75% 공격 및 최대 마나의 2%를 회복시키는 공격기


심판의 손길 : 도발기이며 심손 획득시 추가로 정격을 키면 어그로 보너스가 60%에서 80%로 증가하고 힐 받을 때 힐량의 25%만큼 마나로 환원됨, 체력이 35% 밑으로 감소하는 공격에 대해 피해량이 20% 감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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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6235 서얼이 글케 대단했냐? [5] ㅇㅇ(1.236) 05.21 83 2
1206234 디커 잿빛쟁 모으니 7파티모이긴 하내 착한와우저(211.234) 05.21 45 0
1206233 서얼 전성기랑 비교하면 느낌이 확 다름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136 2
1206232 좀전에 론울프 7시에 접했는데 [2] 착한와우저(115.138) 05.21 64 0
1206231 조선족 오토작업장 하코 300명이라 구라치다가 발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착한와우저(223.39) 05.21 43 0
1206230 지금 클래식 와우 인구 제일 많은 곳이 어디임? [5] ㅇㅇ(118.235) 05.21 100 0
1206229 여기 왜케 갈라치기함? [4] 탁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83 0
1206228 이젠 두배차이도 아니고 4배차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ㅇㅇ(118.235) 05.21 167 0
1206227 하코1480 디커36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배따잇 [7] 착한와우저(223.39) 05.21 153 0
1206226 북미 클래식보다 디커가 많음? 착한와우저(221.147) 05.21 41 0
1206225 대격변이 망했다는 확실한 증거 [6] ㅇㅇ(211.227) 05.21 195 2
1206224 하코쌀먹충들 대격변 잘나간다고 또 부들부들거리네.. [1] 착한와우저(118.235) 05.21 64 0
1206223 이세돌도 대격변 클래식 시작했네 ㅋ [2] ㅇㅇ(223.38) 05.21 219 2
1206222 디커 머냐? 섭종했음?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61 1
1206221 클래식 탱 취직 어려움?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84 0
1206220 서버 다 합쳐서 딱 전성기 서얼이고 [3] ㅇㅇ(222.118) 05.21 67 1
1206219 대격변 현재 동접 71만명 ㄷㄷ 착한와우저(39.7) 05.21 78 0
1206218 서얼 지금 찍은 인구조사 [7] 착한와우저(118.221) 05.21 232 0
1206217 대격 현재 3700명 [1] ㅇㅇ(210.100) 05.21 155 0
1206216 윤돌배만 믿고 서리한 간다 [3] ㅇㅇ(39.7) 05.21 76 0
1206215 앞으로 하코에서 낭만타령하면 뒤진다 [3] 착한와우저(118.235) 05.21 137 1
1206214 대격 보드 현재 3600명 ㄷㄷ 착한와우저(61.78) 05.21 8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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