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가 FA-50 항공기를 구매한다고 발표한 후 미디어와 소셜 네트워크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보셨습니까?
준장 필. Ireneusz Nowak : 몇몇 토론을 보았고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는 20년전 F-16의 구매가 절대적으로 모든 면에서 비판을 받았고 일반적으로 잘못된 정보를 반복 했던 것을 아주 잘 기억합니다. 그것은 미국의 사막 스크랩입니다. 2008년에 나는 Mirosławiec의 공중 소풍에 참석했습니다. 나는 비행 시간이 20시간에 불과한 F-16을 타고 그곳으로 날아갔다. Mirosławiec의 한 주민이 나에게 다가와 이것이 사막의 스크랩인지 물었습니다. 제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공장에서 만든 새 비행기입니다. 이에 대한 답변으로 저는 다음과 같이 들었습니다. “아니요, 선생님,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그들이 당신을 그렇게 말하게 만들었습니다." 나는 오늘날에도 이것이 항공 회사의 로비 활동, 허위 정보 활동 및 잘못된 정보 일 수 있음을 고려합니다.
하지만 FA-50을 구매한 것이... 놀라웠 기 때문에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지금까지 하드웨어 구매와 관련하여 우리는 서구 쪽을 더 많이 보았습니다.
때로는 거품에서 벗어나 주위를 둘러볼 가치가 있습니다. FA-50을 산 이유는 매우 심각합니다. 글쎄요, 우리는 기다릴 시간이 없습니다. FA-50 항공기의 첫 번째 트랜치는 내년 폴란드에 있을 예정이다. 한국은 자체 공군 전용 생산 능력을 공개하고 우리를 위해 항공기를 생산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먼저 12개는 한국이 자체 생산한 규격으로 배송됩니다. 또 다른 36대의 항공기는 폴란드 요구사항에 따라 제조될 것입니다. 물론 모든 기계가 배송된 후 제조업체는 처음 12개도 현대화할 것입니다. 그때까지는 FA-50의 첫 번째 트렌치에 있는 기계가 철수한 MiG-29와 Su-22가 남긴 공백을 채울 것입니다. 제1전술항공비행단의 세대적 도약을 위한 절호의 기회다.
MiG는 어떻게 될까요?
아직 수명이 긴 부품은 Malbork에서 국가 전투 의무를 지원합니다.
나머지는 어떻습니까? 우크라이나로 갈까요?
나는 이것에 대해 말할 수 없습니다.
FA-50으로 돌아가 봅시다. 우리는 무엇을 위해 필요합니까?
오늘날, 적의 방공 시스템이 균질하지 않고 모든 수준에서 동일한 작업이 수행되지 않기 때문에 항공 영역은 3단계로 구분됩니다. 따라서 서로 다른 수준의 공중 영역에서 작동하는 공중 플랫폼은 서로 다른 작동 능력을 제공합니다. 최상층은 약 40,000의 고도에 있습니다. 피트 이상 또는 약 12-13km는 공중 우세 전투기를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빠르고 높이 날고 가능한 한 가장 먼 거리에서 적과 싸우도록 설계된 기계입니다. 이들은 F-15, MiG-31, Eurofighter, F-22 비행기 입니다. 5세대 머신이 하늘에 등장한 이후로 이 레벨의 개념이 조금 바뀌었지만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구입한 F-35, 최상층과 2층 중간층 사이에서 작동합니다. 차례로 20 ~ 40,000 범위입니다. 중지. 다음을 포함한 운영 환경입니다. F-16, F-18 및 MQ-9 무인 항공기. 이 층은 매우 가득 차 있습니다. 그리고 공기 영역의 마지막 수준, 즉 지상에서 20,000까지. 중지. 여기에서 개최됩니다. 지상 지원 임무.
글쎄, 충돌이 발생한다고 상상해 봅시다 ...
전쟁은 항상 공중 영역에서 시작됩니다. F-35와 같이 공중 우위를 위해 싸우는 비행기가 가장 먼저 전투에 참여합니다. 그들은 적 전투기, 폭격기 및 접근 방지 시스템을 처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갈등의 최대 며칠인 첫날이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우크라이나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고려하여 대량의 군대, 대량의 장비(반드시 진보되지 않은)가 발사될 것입니다. 정교한 공격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정밀 무기의 개입이 거의 없는 화재 공격으로 군대, 기반 시설 및 테러 민간인 센터의 운동 파괴. 다음은 FA-50을 위한 장소입니다. 이들은 CAS, SCAR(Strike Coordination and Reconnaissance) 임무, 즉 지상의 독립적인 수색 및 목표물 제거, AI(Air Interdiction) 공기격리 임무를 수행하고,
결국 이 임무는 F-16도 수행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F-16을 더 구입하지 않았을까요?
전투기를 사는 것은 자동차를 사는 것과 다릅니다. 이것은 몇 년의 기다림입니다. 우리는 거의 즉시 FA-50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술한 전술적 임무에서 우리가 기대하는 도구입니다. 게다가 CAS 임무는 F-16으로 수행할 수 있지만 비용은 FA-50을 사용하는 것보다 3배가량 든다. CAS가 F-35를 다룰 것이라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30만입니다. 비행 시간당 달러, 예를 들어 일련의 기계 장비가 파괴됩니다. 말이되지 않는다. FA-50이 더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도록 하십시오.
우크라이나에서 일어나는 일을 가볍게 여기지 않는데 FA-50은 평시에 어떤 임무를 수행할 것인가?
우리는 가까운 장래에 지상군의 수가 증가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4개의 부서가 있고 6개가 있을 것입니다. 이미 오늘 나는 훈련 중 공중 지원에 대한 지상 부대의 일부 요청을 거부해야합니다. 6개 사단이 합동훈련에 대한 수요를 어떻게 창출할지 상상해보라. 또 다른 것은 우리나라의 야망 수준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안보 환경 조성 측면에서 중부 및 동부 유럽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중요한 플레이어이며 이웃인 NATO 회원국은 우리를 보고 자국의 항공 안전에 대한 특정 계획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예를 들어 발트해 항공방위의 임무입니다. 다음 PMC Orlik 임무는 이전보다 더 길어질 것이며 F-16 함대는 고무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국가에서 대부분의 전투 의무에 대한 책임은 그들의 어깨에 있습니다. FA-50은 이러한 작업도 지원합니다.
FA-50이 예를 들어 Krzesin의 6번째 Tactical Aviation Squadron과 같은 비행대를 만들 수 있습니까?
개념이 다릅니다. 처음 12대의 FA-50 항공기는 소위 변환 하위 유닛을 만들 것입니다. OCU(Operational Conversion Unit)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전술 항공기 함대의 전술, 기술 및 절차를 표준화하고 조종사를 훈련하여 작전 부대로 이동할 준비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덕분에 추가 훈련으로 전투 부대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한국에서 처음 12대의 비행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비행 중대는 현재 23 전술 공군 기지가 위치한 Mińsk Mazowiecki에 위치할 것입니다. FA-50의 조종사는 MiG-29에서 전환됩니다. 한국에서의 훈련은 11월에 시작됩니다.
이스라엘 군대에는 비슷한 훈련 부대가 있습니다 ...
또한 Royal Air Force - 100th Squadron. 어쨌든 우리가 NATO에 들어갔을 때 우리 공군은 아직 서구 표준이 없었을 때 영국 조종사가 OPHT(Operational Procedures Harmonization Team) 프로그램에 따라 NATO에서 항공 임무를 수행하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우리와 함께했습니다. 그들은 표준 전문가입니다.
FA-50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셨으면 합니다. 이에 대한 비판적 의견 중 가장 흔한 것은 비행거리가 너무 작고 연료탱크가 너무 작다는 것이다.
폴란드 버전의 항공기는 공중에서 연료를 보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F-16이 운반하는 것과 똑같은 300갤런 탱크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이러한 항공기의 범위는 무제한입니다. 나는 더 많은 비판을 예상합니다. 비행기는 바구니가 달린 프로브로 끝나는 부드러운 파이프를 통해 연료를 보급할 것입니다. 현대 유조선은 이러한 시스템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FA-50은 레이더가 좋지 않습니까?
ELTA 2032 레이더의 운용 모드와 탐지 범위를 확인해본 결과 F-16의 AN/APG-68 레이더와 대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 생각에 레이더는 유효 반사 영역이 작은 항공기에 대해 매우 좋은 매개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평가 비행의 대상은 또 다른 FA-50이었습니다). 항공기를 FA-50 PL 표준으로 현대화하는 작업의 일환으로 위상 스캐닝 기능이 있는 AESA 레이더가 그곳에 설치됩니다.
너무 약한 무장?
첫 번째 버전에서 전투기는 AIM-9 L/M Sidewinder 공대공 미사일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는 항공경찰 임무에 이상적입니다. FA-50 PL 표준으로 현대화된 버전에서는 F-16 및 F-35와 동일하게 JHMCS 헬멧 조준경과 통합된 AIM-9X 미사일을 탑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더 기동성이 뛰어나고 헬멧에서 머리를 움직여 가리킬 수 있습니다. 또한 F-16과 동일한 AGM-65 G Maverick 공대지 미사일, GBU-12 레이저 유도 폭탄 및 GBU-38 JDAM GPS 유도 폭탄을 탑재할 수 있습니다. 그건 그렇고, 나는 Sniper 타겟팅 포드가 이미 항공기의 첫 번째 버전에 통합되어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흥미로운 유형의 한국 무기는 KGGB 급상승 폭탄으로 GPS로 유도되고 무게가 500파운드인 표준 Mk-82 공중 폭탄을 기반으로 합니다. 제조업체는 최대 70km의 범위를 선언합니다. 따라서 FA-50은 이미 밤낮을 가리지 않고 모든 기상 조건에서 원거리 무기로 정밀 타격을 수행할 수 있는 모든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항공기 개발 로드맵의 끝에는 AIM-120 AMRAAM 로켓 운반 능력이 있습니다.
FA-50이 우리 함대의 다른 비행기나 함선, 지휘소와 연결할 수 있습니까?
물론. 항공기에는 폴란드용 항공기에서 NATO가 요구하는 구성에 있는 Link16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항공기는 네트워크 중심적이며 F-16 및 F-35와 함께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따라서 혼합 그룹 MFFO(Mixed Fighter Force Operations)에서 전투 비행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우리가 평가 비행 중에 테스트한 수십 가지 요소 또는 능력 중 일부입니다. 총 54개의 요소가 있었는데, 장비뿐만 아니라 전술적 변수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제조사의 광고 선언을 다루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전술 비행 중에 비행기가 유지할 수 있는 매개변수를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예를 들어, 대형에서 어떻게 그리고 어떤 속도로 비행하는지, 정밀 무기를 떨어 뜨릴 때 어떤 고도에서 작동하는지, 로켓을 발사하는 거리와 야간에 은밀하게 비행할 수 있는지 여부 - 야간 투시경 사용. 그리고 비행기는 매우 긍정적으로 밝혀졌습니다. 재정 문제에서도. 나의 비행(TI - Tactical Intercept 공중 표적 요격 임무)은 1시간 15분 동안 지속되었으며, 이 시간 동안 우리는 중립에서 공격, 기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표적에 대해 5번의 요격을 했습니다. 그런 비행 후에 비행기는 3,000을 소비했습니다. 연료 파운드 또는 1.5톤 동일한 임무 프로필에 대해 F-16은 3톤을 사용하며 우리가 필요로 하는 추가 작전 능력은 제조업체에서 개발 및 구현합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중립에서 공격, 기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표물에 대해 5번의 요격을 수행했습니다. 그런 비행 후에 비행기는 3,000을 소비했습니다. 연료 파운드 또는 1.5톤 동일한 임무 프로필에 대해 F-16은 3톤을 사용하며 우리가 필요로 하는 추가 작전 능력은 제조업체에서 개발 및 구현합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중립에서 공격, 기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표물에 대해 5번의 요격을 수행했습니다. 그런 비행 후에 비행기는 3,000을 소비했습니다. 연료 파운드 또는 1.5톤 동일한 임무 프로필에 대해 F-16은 3톤을 사용하며 우리가 필요로 하는 추가 작전 능력은 제조업체에서 개발 및 구현합니다.
그들에 대해 말할 수 있습니까?
공중에서 연료를 보급하고 AIM-9X 미사일과 AMRAAM 미사일을 운반하는 능력이 될 것입니다. 현재 300갤런의 연료 탱크를 운반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이 또한 구현될 예정입니다. 이 모든 것은 위상을 스캔할 수 있고 전자전 시스템의 구성 요소가 될 AESA 레이더와 함께 폴란드 버전에 포함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현대화된 버전에 추가되면 FA-50 PL은 LCA - Light Combat Aircraft 클래스 기계, 즉 경량의 다목적 전투 항공기가 됩니다. 나는 또한 첫 번째 12대의 항공기가 FA-50 PL 표준에 대한 통일과 같이 개조될 것임을 강조합니다.
FA-50은 또한 폴란드 육군의 전술 항공에 약간의 "공간"을 도입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전투 임무부터 BAP 임무, 젊은 조종사 훈련까지 모든 것이 주로 F-16 기지의 어깨 위에 있었습니다. 전투 교대 수의 감소는 그들에게 느껴질 것이며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새로운 개념에 관해서도 많은 것이 바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폴란드 공군에서 2인승 비행의 개념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조종사는 비행만 처리하는 반면 TGP Sniper 오퍼레이터는 목표물을 찾고 JTAC 컨트롤러와 협력합니다. 확실히 FA-50은 무인 선박의 운영자를 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머지 않아 우리는 소형 드론뿐만 아니라 무기를 탑재한 무인 항공기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드론의 운용자는 영공을 인식해야 하기 때문에 전 세계 군대에서 전직 전투 조종사가 되거나 조종사와 유사한 훈련을 받아 "공기를 느끼"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 이를 위해 FA-50도 사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 FA-50 PL 항공기는 소위 생성하여 F-16 및 F-35 항공기에 대한 훈련을 지원할 것입니다. Red Air, 즉 시뮬레이션 된 공기 상대. 이렇게 하면 높은 기준을 유지하면서 조종사 훈련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핵심 사령관 수준으로 훈련된 젊은 기장이 훈련 비행을 완료할 수 있으려면 4대의 F-16을 적군으로 공중에 보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FA-50 PL이 이 역할을 성공적으로 인수합니다.
당신은 FA-50 제조사와의 회담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어떤 군대 파트너인가?
엄청난. 나는 우리의 협력이 어떤 모습인지에 대해 이의가 없습니다. 한국은 폴란드를 비즈니스 파트너로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매우 큰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공기 생산 또는 서비스의 일부를 폴란드에 배치할 것을 선언합니다. 방위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은 세계 최고 수준을 대표하며 최신 기술을 개발합니다. 한국은 또한 공중 영역의 상층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된 KF-21 전투기의 자체 모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 비행기의 시뮬레이터를 사용한 최초의 외국인 조종사였으며 매우 감동했습니다. 매우 유망합니다.
http://polska-zbrojna.pl/home/articleshow/37927?t=FA-50-idealny-dla-polskich-sil-powietrznych
요약 :
- 니들은 20년전 F-16을 구매할 때도 개 ㅈㄹ을 떨었었다.
- 공중우세기의 역할의 전투기도 필요하지만 지상지원임무의 전투기도 필요하며 CAS 임무시 F-16에 비해 운용유지비는 1/3정도로 저렴하다
- 레이더, 장착가능 미사일, 링크16장착등을 보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전투기, 그리고 앞으로 개량도 거치게 된다.
- 조종사 훈련 비용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
- 한국은 앞으로 좋은 비지니스 파트너가 될 것.
- 나(공군준장)는 KF-21 시뮬레이터를 경험한 최초의 외국인 조종사였다. 매우 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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