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연관 갤러리
연극, 뮤지컬 갤러리 타 갤러리(0)
이 갤러리가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타 갤러리 연극, 뮤지컬 갤러리(0)
이 갤러리를 연관 갤러리로 추가한 갤러리
0/0
개념글 리스트
1/3
- 싱글벙글 AV배우들의 첫사랑 추억 나무미끄럼틀
- 싱글벙글 공포의 통풍 여고생 만화.jpg ㅇㅇ
- 감성감성 편갤문학 모음집.jpg ㅇㅇ
- 헬스 8년차인 운동 인플루언서에게 달린 댓글들 ㅇㅇ
- 여동생의 조상신이 되었다 (上) hobak3081
- 싱글벙글 최강의 유전자를 남기지 못한 선수들 비닌
- 빨리 들어와서 사진보고가셈 난꽃게
- 해외축구 밈 “3D 체스”에 대해서.araboja 제갈량
- 밀크티 체인점 직원, 싱크대에 발 씻어서 논란 ㅇㅇ
- 일본여자가 말하는 160cm 존잘남 vs 180cm 존못남.jpg ㅇㅇ
- 이정도면 인자강같은 어느 여성의 인생 첫 마라톤 도전기.jpg 야갤러
- 양현종이 생각하는 류현진 김광현 양현종...jpg ㅇㅇ
- 중국은 K9 자주포가 두렵습니까? 배터리형
- ㅈ소기업에 온 사람의 말로 코도
- 뼈삼촌 2화 렛쯔
싱글벙글 세계 각국의 전통 가옥
저번에도 몇몇 나라는 올렸는데 그냥 나라 몇개 더 추가해서 올려봄아이슬란드는 거센 바람을 견디기 위해 집을 높게 짓지 않고 바닥에 붙은 듯 하게 지었으며추운 날씨를 견디기 위해 지붕 위에 두꺼운 흙과 풀을 덮어 온도를 지킬 수 있게 만들었음말이 필요없는 알래스카의 이글루는 돌이나 나무를 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쉽게 지을 수 있을 뿐더러사냥을 위해 이동 생활을 하는 상황에서도 금방 지을 수 있게 발전함 실제로 요즘 사냥을 안해서 이글루를지을 수 있는 사람들이 거의 사라졌다고 함몽골 전통가옥이랑카자흐스탄의 전통가옥이 둘 뿐만 아니라 유목민족 대부분이 매우 유사한 형태의 전통 가옥을 가지고 있는데 유목을 하면서 쉽게 이동 할 수 있도록 조립형으로 되어 있음심지어 이렇게 수레 채로 끌고 다니기도 하는 듯위 사진들은 모두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라오스, 태국 등 동남아 국가들 전통가옥인데 전반적으로 유사하게 생김더운 날씨와 우기의 높은 강수량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땅바닥에서 집을 띄워서 짓고 지붕을 높게 해서거주구역까지 열이 내려오지 않게 함아프리카 지역의 가옥들은 형태가 매우 다양하지만 공통적으로 벽에 소똥을 시멘트처럼 바르는 경우가 많음더럽고 미개하다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별다른 재료를 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시멘트처럼 쓰기 좋은 재료임러시아는 집 전체가 나무로 된 별 특별 할 게 없어 보이는 가옥이지만 이렇게 큰 건물조차 돌 하나 안 쓰고 전부 나무로만 만든 경우가 많음백년이 넘게 지났는데도 여전히 안 무너지고 있는 나무 건물들이 많음심지어 중세까지도 성벽조차 나무로만 지은 나무 성벽이 많았음.얘네가 병신이라 그런 게 아니라, 지역 특성 상 건물을 지을만큼의 충분한 돌을 구할 수가 없었는데질 좋은 나무는 넘치는 지역이라 몽골로부터 영토를 지키기 위해 나무로라도 성벽과 성을 지었음이건 객가라는 중국의 소수민족의 전통 가옥으로 큰 건물을 둥글게 지어 여러 가족들이 함께 사는 형태임이게 내부 모습인데 마치 둥근 성 안에 사람들이 모여 사는 형태라고 보면 됨외부인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집을 마치 성처럼 지어서 사는거임일본은 우리나라랑 건물양식이 겉으로는 비슷해 보이지만 내부는 매우 다름.일본은 기본적으로 지진에 대한 대비를 위해서라도 지붕을 가볍게 만들어야 해서 지붕을 받치는 기둥들을 제외하면 천장이 뻥 뚫려 있고 그 위에 지붕만 올려져 있음그래서 기본적으로 지붕이 가볍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지붕을 받치는 기둥도 비교적 얇고 또한 벽이 지붕 무게를 지탱할 필요가 없어서 벽도 얇고 아예 벽없는공간이 많은 편그에 반해서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추운 날씨에 대한 대비로 지붕 안에도 흙을 많이 넣어 무겁고 벽에도 흙을 발라 두껍게 만들었고 자연스럽게 이를 지탱하기 위한 기둥도 비교적 많고 두꺼움그리고 무엇보다 온돌을 위해서 바닥에 돌을 깔고 흙을 발랐기 때문에 겉으로는 일본이랑 비슷해보이지만 실제 건물 내부는 완전히 다르다고 보면 됨이렇게 세계 각국의 전통 가옥들은 각 지역의 환경이나 상황에 맞게 발전했음
작성자 : ㅇㅇ고정닉
2010년대초반 일본 게임에 대해서
필피쉬의 인터뷰 념글 보고 써봄 0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일본은 세계에 어느정도 통하는 게임을 만들고 있었음 항상 글로벌하게 잘나가던 닌텐도를 제외하더라도 로컬 느낌이 강하던 당시 서양 고티 어워드에서 상을 탄 바하4라던가 흥행과 비평면에서 큰 재미를 본 데메크3 철권5 파판12 라던가 이코를 만든 우에다 후미토의 완다와 거상도 이때당시에 만들어져서 필피쉬가 말하던 gdc에서 고티를 수상하기도 했었음그런데 이때당시에 일본 게임업계에 큰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 일단 캡콤의 스타 디렉터들이 다수 퇴사한게 컸음바하의 미카미 신지, 데메크의 카미야 히데키, 록맨의 이나후네 케이지등 인기 디렉터들이 전성기를 달리고 있던 캡콤열차에서 전부 뛰어내리고데메크4는 괜찮았지만 바하5,6 록맨 x7 등은 처참한 퀄리티로 악평을 받았었음그런데 악재는 이뿐만이 아니었음 새로운 게임기인 ps3의 엉망진창인 환경 일단 FPS의 아버지 존카멕이 엑박 360의 개발환경을 칭찬하면서 반대로 난색을 표한 개발환경이 있었고 경쟁기기인 XBOX 360보다 100달러 비싼 제품의 가격 생산량 자체도 문제가 있어서 초기에 품귀사태도 심했고 이러다 보니까 플스3으로 출시된 게임을 역으로 PS2 로 이식하거나 NDS WII 같은 전세대 게임기 성능에 머무르는 제작사가 많았음그리고 이에 비해 서양은 xbox360이나 pc로 게임을 제작하고 플레이하면서효율 좋은 고성능 게임기를 활용하게 된거임...그리고 00년대 말 일본 게임이미지를 고정 시킨 특정게임이 발매되게됨 https://youtu.be/4H1UEHX_7X8 FINAL FANTASY XIII us Trailer FINAL FANTASY XIII us Traileryoutu.be파이널 판타지 13 파판12 발매후 3년만에 발매된 해당게임은 ps3 기준 최상위 그래픽에. 인기 시리즈인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신작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펄스의 팔씨의 르씨가 코쿤에서 퍼지로 대표되는 이해 안되는 고유명사의 남발이나 마을이나 npc 같은 상호작용이 없고 일자진행형으로 진행되는 게임방식 때문에 전투 스토리 전투 스토리 같은 느낌으로 지루한 플레이를 반복하게 했다고 함..심지어 이 게임은 760만장 이상이 판매 되기도 해서 일본게임의 이미지를 고정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함..물론 이무렵에도 닌텐도는 진짜 잘나갔고 슈퍼스트리트 파이터4나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워커 같은 괜찮은 게임이 나오긴 했지만 메인 스트림에선 많이 밀려날수밖에 없었음2010~12년도에 이런 게임이 발매 되고 있었으니까...IGN에서 12년도에 개제한 JRPG에 대한 칼럼이나 필피쉬의 답변도 저 과정에서 나왔던거고 그런데 사실 11년도쯤 부터 일본게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었음 평론가들에게 호평을 받으면서도 완전 생소한 방식의 게임성을 들고와서 호평만큼 팔리진 못했던 데몬즈 소울의 후속작 다크소울 11년 출시 되고 1년만에 120만장 이상 팔리면서 전작의 총 판매량 100만장을 넘겼고2012년 DLC인 심연의 아르토리우스가 나오면서 완성 되었고. 인기 시리즈화로 발돋음 할 수 있게됨 그리고 페르소나4의 완전판인 페르소나 골든이 2012년 연말에 미국/캐나다에 출시되면서 살짝 글로벌화에 발을 올리고 드뚀이 전작이 발매되려고 하고 있었음
작성자 : ㅇㅇ고정닉
차단하기
설정을 통해 게시물을 걸러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