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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포 소울즈에 대해 알아보자 《캐릭터 4편》앱에서 작성

ㅇㅇ(112.169) 2022.04.27 16:09:45
조회 1716 추천 22 댓글 13
														



포 소울즈 캐릭터 1편 : https://m.dcinside.com/board/tboi/93528


포 소울즈 캐릭터 2편 : https://m.dcinside.com/board/tboi/93533

​포 소울즈 캐릭터 3편 : https://m.dcinside.com/board/tboi/93547

포 소울즈의 한국어 번역판이 테이블탑 시뮬레이터 창작마당에 업로드되었다!

때문에 이번 글부터는 번역된 이미지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됐음

이번 글에서는 포 소울즈의 대형 확장판인 레퀴엠에 추가된 캐릭터들을 마저 소개할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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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의 첫번째 캐릭터는 THE CAPRICIOUS, 변덕스러운 에덴이다.

이 캐릭터의 경우에는 사용 효과가 하나 더 있는데, 이 효과는 시작 아이템과 연계할 수 있음


시작 아이템은 GLITCH 로, 내 턴 시작시와 종료시에 한번씩 상점 아이템 중 하나의 효과를 복사해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랜덤한 아이템을 영구적으로 갖는 에덴과는 달리, 매 턴마다 능력이 바뀌는 아이템을 가지고 시작하게 됨


포텐셜 하나는 매우 높은 아이템이지만, 활용하기에 난해하고 상점에 항상 좋은 아이템이 있으리라는 보장이 없기에 실력도, 운도 필요한 캐릭터임.

내 턴이 시작할때 상점 아이템 하나를 복사해오고 내 턴중에 그 아이템을 구매한다면 해당 턴동안은 한가지 아이템을 둘 가질 수 있게 되니 좋은 액티브 아이템이 있을 때 활용하면 좋음

참고로 효과를 복사해와도 파괴 및 교환 등에 면역이 되는 이터널 수식어는 사라지지 않으니 스스로를 파괴하거나 파괴될 때 효과를 발휘하는 아이템은 활용이 불가능하다

상황을 어느정도 예측하며 운영해야하는 캐릭터기에 머리아프기로는 1등이지만 또 재미 하나는 확실한 캐릭터인듯. 원작처럼 지멋대로 템이 바뀌는것도 아니라서 불쾌할 일도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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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캐릭터는 로스트의 변종인 THE BALEFUL임.

로스트는 영혼을 하나 가지고 시작하지만 얘는 그런거 없다.
대신 내가 소지중인 영혼 갯수에 비례하여 공격력이 높아짐

원작에서도 기본판인 로스트의 수비적인 부분은 대부분 날려먹고 공격에만 올빵할 수 밖에 없는 극단적인 캐릭터였는데 이를 반영한듯


시작 아이템은 SOULBOND 로, 불길한 로스트를 한결 더 극단적으로 만들어버리는 효과를 가짐

역시나 홀리멘틀은 개나 주고 물귀신이 되버림...

불길한 로스트가 어느 이유로든 죽는다면, 원하는 플레이어를 같이 담궈버린다!

또한 불길한 로스트 자신은 사망 패널티를 적게 받음.

사악한, 불결한, 해로운 등의 뜻을 가진 BALEFUL이라는 이름에 맞는 사악하기 그지없는 패시브임

로스트는 홀리멘틀을 활용해서 목숨줄을 연명하는 식이라면 얘는 잘못 건드렸다간 그대로 보복당할게 뻔하니 함부로 공격을 못하게 하는 캐릭터다


최대체력 증가 아이템을 확보하는 등 어떻게든 숨통을 트고 영혼을 하나라도 획득한다면 남보다 좋은 스텟과 견제를 틀어막는 시작 아이템의 효과로 승기를 잡기에도 좋고, 만약 게임이 잘 안풀린다 해도 일부로 몬스터에게 박아가며 남 방해해먹기엔 좋음

판에 얘가 존재하는것만으로도 게임의 분위기나 흐름이 꽤 달라지는 요상하고 재밌는 캐릭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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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캐릭터는 THE HARLOT 로, 시작 아이템은 GELLO 임

효과가 다소 독특한데, 전투중인 몬스터의 체력을 최대까지 회복시킴과 동시에 그만큼의 피해를 다른 몬스터에게 입히는 액티브 아이템이다

만약 남의 턴에 사용한다면 해당 전투를 취소시켜버리는 효과를 추가로 가지게 됨


보통 체력만 높고 주사위 요구치는 낮은 몬스터에게 전투를 걸고 겔로를 사용해서 반대로 체력은 낮지만 주사위 요구치는 높은 몬스터를 잡는 등에 사용하면 적절할것임

공격력이나 주사위 요구치와 상관없이 일단 체력만 낮은 몬스터라면 옆 몬스터 때리면서 겸사겸사 잡아버릴 수 있게 해준다!

남의 턴이라면 사용법이 조금 달라지는데, 남의 턴에는 내 효과로 몬스터를 처치한다 해도 보상은 해당 턴인 플레이어에게 돌아가기에

굳이 남의 턴에 쓴다면 잘 풀려가는 전투를 강제로 취소시키거나 피격시 부정적인 효과를 내는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혀 패널티를 뒤집어 씌우는 등의 방법으로 쓸 수 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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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번째 캐릭터는 키퍼의 변형인 THE MISER 이다.
시작 아이템은 KEEPER'S BARGAIN 으로, 다른 플레이어에게 작은 이득을 주며 자신은 더 큰 이득을 취하는 효과를 지닌 아이템임.

키퍼의 거래를 사용하면 다른 플레이어들은 1원을 받을지 말지 선택하게 되며, 이 효과로 돈을 얻은 플레이어의 수 +1원만큼의 돈을 자린고비 키퍼가 가지게 된다.

만약 아무도 동전을 받지 않기를 선택한다 해도 최소 1원은 보장되니 써놓고 한푼도 못버는 일은 없음


액티브 효과 외에도 상점 아이템을 3원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패시브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사실상 이 패시브만으로도 밥값은 하는 아이템이라 볼 수 있음

게임 시작시 모든 플레이어는 3원을 가지고 시작하기에 만약에 액티브를 발동하고 모두가 동전을 받기를 선택한다면 바로 아이템 하나를 구매할수도 있다!


동전을 획득하는 효과를 가진 아이템은 손익분기점을 넘기기 전까진 사실상 이득이 없기에 다른 캐릭터라면 구매를 고민하게 되겠지만 7원 이상은 금방 벌기에 일단 사고 스노우볼 굴리기도 좋음

남들보다 많이 벌고 적게 써가며 자금이 남아돌기 좋은 캐릭터인데, 이를 협상에 사용한다면 호감작도 쉽고 도움도 자주 받을 수 있을 것임


초반이 크게 약한것도 아니며 금방 남들보다 이득을 보기에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지기 좋은 캐릭터인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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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번째 캐릭터는 THE EMPTY로, 얼굴 반쪽이 날아간 아폴리온임

시작 아이템은 ABYSS 로, 내 아이템을 둘 파괴할때마다 공격력을 1씩 얻는 이름만큼 심플한 효과이다.

쓸모없는 아이템이나 효과가 약한 장신구 등을 파괴해가며 카운터를 많이 쌓는다면 보스급 몬스터도 원샷원킬이 가능할 정도로 강해질 수 있음

다만 좋은 효과를 지닌 아이템만 남겨두고 나머지를 전부 파괴해버린다면 사망 패널티가 뼈아파질테니 보험용으로 아이템 한두개정도는 남겨두는게 좋을거임


초반 패에 장신구 카드가 한두개 잡힌다면 초반부터 공격력을 올리고 잡기에 어려운 몬스터들도 남들보다 손쉽게 해치우며 빠르게 강해지기 좋은만큼 첫 패 운빨을 더 크게 받는 캐릭터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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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번째 캐릭터는 THE FETTERED 임.
생긴건 로스트랑 비슷하지만 다행히 체력이 낮거나 하진 않는다

시작 아이템은 DEAD WEIGHT 로, 전투에서 주사위 값이 1이 나오는 것으로 입을 피해를 막아주는 패시브와 조건부로 발동되는 몬스터의 효과 또는 아이템의 발동을 취소시키는 액티브 효과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주사위 3이 나온다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1의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지닌 몬스터가 있는데 주사위 3이 나와 해당 효과가 발동된 경우에 액티브를 사용하여 취소시킬 수 있다는거임

조건부기만 한다면 액티브든 패시브든 몬스터 효과든 다 막아버릴 수 있는데다가 내 턴 종료시 다시 충전되기에 자잘한 효과부터 큰 것까지 부담없이 틀어막아버리며 게임을 편하게 풀어나가기 좋다

패시브도 변수를 크게 줄여주는 우수한 효과이기에 돌다리처럼 탄탄한 플레이를 하기 좋은 캐릭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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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번째 캐릭터는 THE ZEALOT 로, 이마에 눈구멍 하나 더 뚫린 베다니임

시작 아이템은 LEMEGETON 으로, 사용시 보물 덱에서 한장을 뽑아 얻으며 다음 내 턴 종료시에 원하는 아이템 하나를 파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음


랜덤한 아이템을 하나 얻고 아이템 하나를 파괴하는 식이기에 결국 내 턴 종료시에 아이템 갯수는 같아지지만 파괴할 아이템은 내가 직접 선택 가능하기에 좋은 아이템이 나온다면 다른 아이템을 파괴해버리고, 쓰레기가 떴다면 그대로 내다 버리면 됨

사용할수록 내 아이템들의 질이 좋아지는 효과라고 보면 된다

파괴됨으로써 효과를 발휘하거나 보물 덱의 윗장을 조작하는 효과 등과의 궁합이 매우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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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망의 마지막 캐릭터는 악명높은 그놈, THE DESERTER 임.

시작 아이템은 ANIMA SOLA 로, 이 아이템을 뒤집는 액티브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이쪽 면으로 다시 뒤집힐때마다 카드 한장을 드로우하는 패시브도 가지고 있음

액티브를 발동해서 아니마 솔라를 뒤집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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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명높은 그놈, 망령이 된 에서가 튀어나온다!

아니마 솔라를 뒤집으면 아이템이자 몬스터인 THE REVENANT 로 변하게 되며, 이 이름은 원작에서 공개되지 않은 에서의 이명이다.

원작처럼 다짜고짜 야곱을 조지려 들진 않고 그냥 추가보상주는 몬스터정도의 포지션임

이 아이템을 공격하여 처치할 시 공격한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지급하며, 해당 플레이어는 이번 턴에 추가로 전투할 수 있게 함

그와 동시에 다시 이 카드를 뒤집어 아니마 솔라로 돌아오게 되며, 이 경우 아니마 솔라의 패시브 효과로 카드 한장을 뽑게 됨


야곱답게 괴상한 걸 시작템이랍시고 던져주는데, 보통의 경우는 내 턴에 아니마솔라를 사용해서 에서를 소환한 후 직접 때려잡아서 카드 세 장을 추가로 뽑는 용도로 활용하게 될 것임

스펙이 은근 만만치 않아서 초반에 싸우기엔 껄끄러울텐데, 발동시켜서 에서로 뒤집어둔 후 다른 플레이어가 대신 잡아주면 난 카드 한장 먹으니 나쁘지 않고, 누가 꼬라박고 죽어버린다면 아주 나이스니 일단 발동시켜두는게 대부분 좋다


져버린 야곱은 이 에서를 때려잡아 이득을 보기 위해서라도 전투 스펙 위주로 아이템을 맞추게 될텐데, 추가 아이템 소모 없이 에서를 때려잡을수만 있다면 매 턴 카드 3장을 더 뽑는 미친 효과를 누릴 수 있을거임




져버린 야곱을 마지막으로 장장 4편에 걸친 포 소울즈 캐릭터 소개가 끝이 났다!

사실 콜라보 느낌의 외전 캐릭터들이 많이 남아있긴 한데 얘들은 아직 번역도 안되있고 어디까지나 덤 느낌이라서 추후에 생각날때나 다룰 예정


일단 소개가 다 끝났으니 캐릭터 티어표같은것도 만들어보고싶긴 한데, 절대적인 성능이 정해져있는건 아니라 각자 느끼는 바가 다르기에 괜히 캐릭터에 선입견 씌우는거같아서 좀 조심스럽긴 함

혹시 보고싶은 사람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셈. 반응 괜찮으면 해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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