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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유물 행성 정리.

ㅇㅇㅇ(118.176) 2020.01.27 23:47:01
조회 16677 추천 19 댓글 10
														


유물 행성이 존나 중요한 이유


1. 중앙 첨탑 장애물을 철거하면 연구 생산량+15% 모디파이어와 연구원 8자리가 주어지는데 기본으로 붙은 연구 +15% 과 합쳐서 30%가 되므로 기술 행성으로 써먹기 아주 좋다. 연구력 펌핑의 기본 토대.

2. 장애물만 다 철거하면 승천퍽 없이도 행성 도시 복원이 가능하다. 일반 행성을 행성 도시로 만들려면 승천퍽도 찍고 도시 지구를 꽉 채워야 하는 것에 비해서 편하고 빠르다. 이렇게 복원한 행성 도시는 옛 유물 행성 특징으로 연구원 생산량 +10%가 있어서 여전히 기술 행성으로 써먹을 수 있다.

3. 몇몇 유물 행성은 매 게임마다 반드시 나오고 개중 루브리케이터 유물이 발굴되는 유물 행성은 수도성에서 (대체로) 가깝게 발견된다. 거주 적합 행성 보장을 꺼놔도 유물 행성 하나 정도는 먹을 수 있다는 말.

4. 모든 종족 거주적합도 80%. 파종된 생명처럼 가이아 선호달린 쓰레기 종족도 유물 행성에선 잘 산다. 거주적합도가 다른 외계종 끌고와서 노예시켜도 되고 퍼지해도 되고...

5. 전략 자원 수정-분말-가스 3종 세트가 (대개는) 매장되어 있어 전략 자원 수급이 편하다.

6. 대부분 고고학 발굴지와 연계되어 있는데 나오는 유물들이 대체로 좋다.



펜하바니스 빼고 다른 유물 행성은 고대의 유물 DLC가 있어야 나온다. 펜하바니스 제외한 다른 유물 행성들은 이름이 무작위로 나오는데 편의상 같이 나오는 유물 이름으로 표기함.



-펜 하바니스 3


행성 크기 : 25 고정

등장 조건 : 선구자 문명으로 첫번째 연맹이 떠야지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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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 시절부터 있던 원조 유물 행성. 여타 유물 행성과 차별점으로는 첫번째 연맹 수도라는 모디파이어로 3종 연구 생산량 +10이 붙어 있고 철거할때마다 마이너 아티팩트를 주는 아콜로지 폐허 장애물이 잔뜩 깔려 있다. 아콜로지 폐허는 고대의 유물 DLC가 있을 경우에만 등장.



-루브리케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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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성 크기 :12?~25

등장 조건 : 레벨4짜리 이상 현상 '무기 흔적'을 조사하면 곧바로 프로젝트가 뜨고 이것까지 조사 완료하면 루브리케이터의 위치가 확인된다.


무기 흔적 이상 현상이 거의 100%라고 할만큼 뜨기는 하지만 아주 빨리 뜰 수도 있고 엄청 늦게 뜰 수도 있어서 정말 재수 없으면 엉뚱한데서 위치가 확인되는 경우가 있다. 대체로 빨리 확인할수록 수도성 근방에서 잘뜨는데 확증은 없지만 빨리 확인할수록 왠지 행성 크기가 작은듯한 느낌이 든다. 행성 크기 12이면 최대 크기 -6시키는 밀집 폐허 모디파이어 때문에 진짜 좁아 터짐. 어쨌건 대부분의 경우 첫번째로 먹을 수 있는 유물 행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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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다시피 레비아탄급 괴물인 샤드가 튀어나오는 고고학 발굴지가 같이 등장하는데 발굴 끝까지만 안하면 샤드 안나오니까 마음놓고 개척하고 함대 20k쯤 모은 뒤 샤드 목 따고 루브리케이터 유물 먹으면 된다.


-옴니코덱스


행성 크기 : 25 고정

등장 조건 : 등장 확률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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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손에 들어가면 아종을 마구 찍어내서 후반부 렉에 일조한다는 그 옴니코덱스가 나오는 유물 행성. 유전자 변형 점수 +1 하는 옴니코덱스도 중요하지만 유물 행성 자체의 성능도 워낙 좋으니까 가능하다면 확보하는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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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형은하계


행성 크기 : 26 고정

등장 조건 : 등장 확률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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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k짜리 고대 함대가 실드 행성을 지키고 있어서 알아보기 매우 쉽다. 고고학 발굴을 2번에 걸쳐서 하는데 위성에 있는 발굴지를 전부 발굴하면 실드가 벗겨져서 개척 가능한 유물 행성이 드러나고 유물 행성에 다시 고고학 발굴지가 생성된다. 이 발굴까지 끝마치면 모형은하계 획득. 5k 함대와 발굴지 때문에 빠르게 개척하기 어려운데 이는 반대로 말하면 AI 입장에서도 쉽사리 건드리기 어렵고 시간이 걸리므로 거리가 좀 떨어져 있어도 내가 먹을 가능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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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형 은하계 유물은 사용 효과는 별로지만 연구속도 +5% 패시브만으로도 좋다.


-조각모음기 (C.A.R.E)


행성 크기 : 15?~25?

등장 조건 : 최소크기맵에서 16%, 작은크기맵에서 32%, 중간크기맵에서 48%, 대형크기맵에서 64%, 초대형크기맵에서 80% 확률로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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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소 이질적인 유물 행성인데 발전 지구가 유난히 많고 채굴 지구가 적으며 3종 전략 자원과 밀집 폐허(최대지구-6, 연구 생산+15%) 행성 특징이 없고 대신 옛 유물 행성 특징이 붙어있다. 그래서 연구 생산 버프는 25%에 그치지만 지구 6칸을 더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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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고학 발굴을 끝내면 C.A.R.E라는 깡통이 하나 나와서 10년짜리 과학선 프로젝트 해달라는데 그 말대로 해주면 행성에다가 직업에서 에너지 크레딧 생산 +10% 모디파이어를 붙여주고 조각모음기 유물을 건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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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각모음기는 패시브로 로봇 유지비 10% 감소, POP 주거 사용량 10% 감소. 액티브로 10년간 월간 크레딧 +20%, 공학 연구속도 +10% 효과를 발휘한다. POP 주거 사용량 감소는 누구라도 탐낼만한 패시브고 로봇 유지비 감소는 신스 승천, 기계 지능한테 아주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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