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개발 정보] 개발일지 #329 - 기술 베타 요약

ㅇㅇㅇ(118.176) 2024.02.01 21:26:30
조회 2444 추천 14 댓글 6
														


7eef8976abc236a14e81d2b628f17d69e00306ee

by 엘라드린


안녕하세요, 여러분!


2주가 지났으니 곧바로 좋은 소식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결과 요약

첫 번째 테크놀로지 오픈 베타 때와 마찬가지로 경험이 많은 플레이어가 응답자의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이번에는 게임 플레이 시간이 1,000시간 이상인 플레이어의 응답이 72%에 육박했습니다. (스텔라리스를 플레이한 시간이 300시간 미만이라고 답한 플레이어는 1.4%에 불과하여, 설문조사가 가장 열정적인 플레이어에게 매우 편향되어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과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대다수의 플레이어가 기술 발전이 "적당하다"고 평가했고, 나머지 플레이어는 너무 빠르거나 느리다는 의견이 거의 비슷하게 나뉘었으며, 전반적으로 유익한 변화였다는 데 대다수가 동의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가 획기적인 기술을 그리워 했으며, 전반적인 의견은 너무 많이 뒤로 물러났다는 쪽으로 기울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가 티어 3 이상의 기술이 더 임팩트 있게 느껴져서 좋았지만, 혁신 기술이 사라지면서 티어 2가 티어 1 기술에 녹아든 것 같다고 아쉬워했습니다.


또한 스텔라리스 포럼에서는 은하계 생성 슬라이더의 장단점과 신규 플레이어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저희의 개발 철학은 더 많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이 제한하는 것보다 플레이 경험 측면에서 낫지만, 경험이 없는 플레이어에게는 기본 설정으로도 긍정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베테랑 플레이어는 다양한 설정의 정확한 효과를 잘 이해하고 있으므로 자신의 필요에 맞게 게임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지만, 신규 플레이어는 슬라이더를 많이 조정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서 난이도를 제외한 기본 설정으로 게임을 충분히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저희는 은하계 설정 화면이 수년에 걸쳐 상당히 커졌기 때문에 약간의 수정이 필요하다는 데 동의하며, 향후 이 작업을 관리자의 '할 일' 목록에 올려놓을 예정입니다.


다음 단계

전반적으로 기술 오픈 베타는 상당히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정보와 피드백을 많이 수집했고,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는 몇 가지 시스템을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두 번째 기술 오픈 베타의 변경 사항을 3.11 "에리다누스" 업데이트에 포함할 예정입니다.


현재로서는 혁신 기술이 적용되지는 않겠지만, 향후 기술 확산 및 이와 유사한 효과를 실험할 수도 있습니다.


수집한 데이터에 기반하여 새롭게 적용될 변경 사항 중 하나는 승천 이론을 5티어에서 4티어로 이전하되, 최소 6개 이상의 전통 트리를 완료한 제국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통합과 연구는 어느 정도 '상반되는' 자원이기 때문에 승천 기반 게임플레이의 주춧돌이 이후 게임 기술 트리에 너무 강하게 연결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업데이트에 적용되는 다른 변경 사항 중 하나에 대해 들어보겠습니다.


휴양행성

스텔라리스 커뮤니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오랜 기간 모더로 활동했으며 스텔라리스 콘텐츠 팀의 일원이 된 '게이트키퍼'입니다. 제가 과거에 어떤 일을 했는지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행성을 좋아합니다.


최근에 제가 한 일 중 하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적인 요새 행성으로만 가득찬 은하계가 아니라 성간 생활의 혹독한 현실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활기차고 헌신적인 휴식의 안식처인 휴양 행성이 있는 은하계를 그려내는 것이었습니다.



7eef8977abc236a14e81d2b628f17d6c3613c6


휴양 행성 결정 기술은 더 이상 희귀 기술로 분류되지 않으며, 티어 2 기술로 낮췄습니다. 결정의 제한 사항도 업데이트되어 이제 최소 행성 크기가 제한되지 않고 수도 건물이 업그레이드된 행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긴 했지만(그리고 저희도 항상 그렇게 생각했지만), 이제 무덤이나 유물 행성을 휴양 행성으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휴양 행성에 허용되는 건물도 변경되었습니다.



7eef8974abc236a14e81d2b628f1716f53aa38


7eef8975abc236a14e81d2b628f1716b7c9783


이제 휴양 행성은 거주 적합 100%, 사무원, 연예인 직업을 제공하는 대신 주거, 건물 슬롯을 제공하는 휴양 지구와 무역을 생산하고 제국 내 모든 행성의 생활 수준에서 편의와 무역 가치를 증가시키는 리조트 일꾼 직업을 제공합니다. 이는 이전 버전의 제국 전체 편의 수요 감소를 대체합니다.



7eef8972abc236a14e81d2b628f17669b2db6f91


7eef8973abc236a14e81d2b628f1756ff93a516d

통합 카페반 연방을 대표하여 에바기마르 II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다음 주

다음 주에는 3.11 "에리다누스" 업데이트에 포함된 몇 가지 수정 및 변경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때 뵙겠습니다!







자동등록방지

추천 비추천

14

고정닉 6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자동등록방지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863 설문 시세차익 부러워 부동산 보는 눈 배우고 싶은 스타는? 운영자 24/05/27 - -
2862 AD 희귀 정령 획득 기회! <아스달 연대기> 출석 이벤트 운영자 24/05/23 - -
195955 공지 선정성이 포함된 모드 및 관련 포트레잇 안내 [7] 맑은빛은하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5.23 497 5
192820 공지 입문자에게 DLC 구독을 추천하는 이유 ROMANIANOPOLII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5.08 1975 0
192605 공지 뉴비를 위한 별갤럼들의 DLC 평가 바보판타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5.08 1975 2
192425 공지 신문고 [2] 슐레딩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5.06 510 2
192420 공지 [공지] 앞으로의 갤러리 운영 방향 [8] 슐레딩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5.06 929 12
189719 공지 제국이름 등 명명시 주의할점 [1] ROMANIANOPOLII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3.29 1813 0
3004 공지 #####스텔라리스 정보&연재글 모음##### [21] 슐레딩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5.14 140903 50
129437 공지 개인 모드 번역하는 방법 [8] 무시무시한누렁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5.17 7645 20
117541 공지 [공지] 패러독스 사에 버그신고, 번역 오류 피드백 방법 [5] 슐레딩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2.13 4062 7
2925 공지 스텔라리스 마이너 갤러리 공지사항 [2] 슐레딩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5.13 16716 20
8298 공지 스텔라리스 멀티플레이 통합공지 [1] 슐레딩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7.03 14058 2
197012 일반 행성 처음 개척하면 편의가 간당간당하던데 [1] 준지성체(222.107) 13:29 8 0
197011 일반 다들 전함 타이밍 언제쯤됨? [1] 준지성체(119.202) 13:23 13 0
197010 일반 오 제정? 인가 이게 공짜 지도자 하나 주는군여 얍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17 16 0
197009 일반 뉴비 전쟁 중 콜로서스 사용 질문 [1] 술좀알려주세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05 27 0
197008 일반 군체 단일정신 사이버네틱 승천인가 가능한거지? [2] ㅇㅇ(106.101) 12:41 23 0
197007 일반 함선크기는 함대보유제한이나 영향력무관함? [4] 얍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0 22 0
197006 일반 순양함 루트 뚫렸는데 구축함 뭘로 개조하지 [6] ㅇㅇ(211.109) 12:28 45 0
197005 일반 시스템 스케일 쓰면 렉 심해지나? 준지성체(223.38) 12:23 15 0
197004 일반 한 2230년쯤에, 외계제국 한두개 발견할 무렵에 [1] 준지성체(222.107) 12:23 36 0
197003 일반 적국 무장 정보수준 조건 완화되었으면 좋겠다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7 34 0
197002 일반 불굴하고 우월중에 뭐가 전쟁하기 좋음? [6] 준지성체(14.35) 12:12 81 0
197001 일반 초계함에서 요격함?과 호위함? 차이가 뭐임?? [5] 얍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38 84 0
197000 일반 사이버네틱(기원 말고 그냥 승격) 할 거면 정신 물질 중에 뭐가 나음? [6] 준지성체(1.246) 11:36 75 0
196999 일반 항모컴 기관총전함으로 후반위기상대 [3] Seile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14 104 1
196998 정보 함재기 정리 v3.12 : 함재기가 ### 공격하나요? [8] 바보판타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03 286 11
196997 일반 중후반 뭐보면서 버텨야하냐.. [2] 준지성체(223.38) 10:53 51 0
196996 일반 커스텀 포식자 제국 만든거 강제등장 시켜도 등장이 안댐 [8] 디비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31 77 0
196995 일반 원래 지랄은 다 한번에 일어나는거냐 [8] 별겜뉴비(119.202) 10:29 131 0
196994 일반 고대드릴드론 항모 ㄹㅇ 꿀잼세팅 [1] ㅇㅇ(211.193) 10:26 158 0
196993 일반 의외로 지금 개쎈게 기관총 같은데 [2] ㅇㅇ(223.39) 10:02 169 0
196992 일반 기계지능vs개인주의 기계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38 80 0
196991 일반 위기모두등장 안킨거같은데 [1] ㅇㅇ(118.235) 09:17 68 0
196990 일반 늅늅이 드디어 빌드짜는법 깨닳음 얍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2 57 0
196989 일반 탱커 있으면 항모컴 써도 되는건가? [4] 엘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10 104 0
196988 일반 컴알못인데 턴렉 줄이려면 뭐사야하냐 [3] 시르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7 64 0
196987 일반 유기체 로봇으로 동화시키는거랑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9:04 54 0
196986 일반 퍄 늒네 상임이사도 아닌데 관리인 되는거 개뽕차네 [3] 종북빨갱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8 167 0
196985 일반 다들 ai 호전성인가 높이고함? [4] 준지성체(219.250) 07:24 102 0
196984 일반 전통 슬롯추가 이제 제대로 작동하는 모드 없음? [3] 준지성체(220.127) 07:03 92 0
196983 일반 근데 지국련은 국민들도 존나 이상함 [5] 별겜뉴비(119.202) 07:03 187 2
196982 일반 성계이름이 패드립치누 [2] 종북빨갱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4 154 3
196981 일반 오랜만에 와서 내가 어디까지했나 보는데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55 52 0
196980 일반 은하 밖에 생성되는 성계가 총 몇개지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45 70 0
196979 일반 3.12 기준 최강의 AI는 뭘까? [2] 준지성체(141.164) 03:37 164 0
196978 일반 렉 줄어드는 방법 이거 진짜임? [1] ㅇㅇ(223.38) 03:36 137 0
196977 일반 이럴땐 연구 어케함? [4] 준지성체(14.35) 02:45 104 0
196976 일반 은폐는 어케함? [1] 준지성체(14.35) 02:04 77 0
196975 일반 건물위치교체는 언제쯤 만들어주나 [6] 엘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6 138 0
196974 일반 나노봇 이거 어디 설치해야하는지 못보나 [2] ㅇㅇ(106.101) 01:20 100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