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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정보] 개발일지 #298 - 유명한 파라곤과 전설적 파라곤.

ㅇㅇㅇ(118.176) 2023.05.02 20:2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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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281990/view/3721705159487319541?l=kore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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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독스 Arctic을 대신하여 게시되었습니다.


공허의 탐험가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개발 일기에서는 곧 출시될 DLC인 갤러틱 파라곤의 캐릭터에 초점을 맞춘 개발 일지를 여러분과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오늘은 아틱 팀의 아트 디렉터 프리다와 아틱 팀의 게임 디렉터 피터와 함께 여러분이 만나게 될 새로운 수작업 캐릭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피터(게임 디렉터): 파라곤은 주로 평의회와 지도자 재작업과 같은 새로운 메커니즘이 포함된 확장팩입니다. 지도자를 중심으로 하는 DLC에서 별들 사이에서 만날 수 있는 뛰어난 캐릭터를 만드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캐릭터에 대한 초기 아이디어는 대부분 반나절 동안 진행된 워크숍에서 도출되었습니다. 아틱의 모든 직원이 모여 스텔라리스 은하계에서 어떤 캐릭터를 만나고 싶은지 브레인스토밍을 했습니다. '스닉슨', '빅 우먼', '총독 하콘', '매력적인 해적' 등 다소 난해한 이름들이 나왔죠. 하지만 이 콘셉트들은 반복 작업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캐릭터의 배경 스토리가 아트를 바꾸고, 아트가 배경 스토리를 바꾸었죠. 또한 스튜디오 그린의 콘텐츠 디자이너들로부터 좋은 피드백을 받아 더 많은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플레이어가 만나게 될 캐릭터는 유기적으로 진화했습니다.


저희는 이들을 '파라곤'이라고 부릅니다. 이 파라곤은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유명한 파라곤과 전설적인 파라곤입니다. 아래에서 이 범주의 의미와 몇 가지 예를 자세히 알아보세요.


프리다(아트 디렉터): 아트 팀에서 유명한 파라곤과 전설적 파라곤을 위한 수많은 독특한 초상화를 세심하게 수작업으로 제작했습니다. 각 지도자는 개성과 스토리를 반영하는 독특한 외모를 가지도록 디자인되어 은하계가 더욱 생동감 있고 다양하게 느껴집니다.


초상화를 제작하는 동안 저희는 특히 전설적인 파라곤의 경우 지도자의 예술과 스토리텔링 측면을 향상시키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한 한 가지 방법은 종족 초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정적인 포즈를 깨는 것이었습니다. 대신 역동적인 포즈, 제스처, 표정을 도입하여 캐릭터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습니다.


전설적인 파라곤의 경우, 기존의 3/4 포즈에서 벗어나 더욱 매력적이고 드라마틱한 포즈를 실험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캐릭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초상화도 시각적으로 눈에 띄게 만들었습니다.


반면에 유명한 파라곤은 기존의 종족 초상화에 더 가까운 포즈를 유지하되, 개인적인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디테일과 소품을 추가했습니다. 손짓, 능글맞은 미소, 흉터, 독특한 의상 아이템과 같은 미묘한 요소를 통해 각 캐릭터의 배경과 성격을 엿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파라곤


피터: 유명한 파라곤들에 대해 말하자면. 이들은 은하계에서 우연히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을 찾아다니는 사람들입니다! DLC에는 16명이 등장하며(각 윤리별로 2명씩 - 게슈탈트 ㅎㅎ 미안!), 이들은 자신의 윤리와 일치하는 제국에 합류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평화주의자는 평화주의 제국을, 군국주의자는 군국주의 제국을 찾는 식으로 말이죠.


유명한 파라곤의 배후에는 살아있는 은하계의 느낌을 주기 위한 아이디어가 숨어 있습니다. 각 캐릭터는 더 큰 세계를 암시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이 캐릭터들이 플레이에 활기를 불어넣고 더욱 독특한 풍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누구인지에 따라 매우 다양한 유형의 캐릭터가 플레이어를 찾아옵니다. 각 유명한 파라곤은 자신의 윤리관을 대표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만나는 각 유명한 파라곤은 처음부터 독특한 초상화, 개인적인 배경 스토리, 강력한 운명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부정적인 특성도 가지고 있어 풍미를 더합니다. 또한, 파라곤과 관련된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면 파라곤의 개성을 더 많이 드러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스파이 마스터 카이-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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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카이-샤는 권위주의 윤리를 가진 장군(평의회에 특화)입니다. 그녀는 권위주의 통치자로서 당신의 권력을 위협하는 모든 것을 처리하기 위해 당신 편에 두고 싶은 그림자 같은 여성 최측근입니다.


프리다: 카이샤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데, 사실 그녀는 순전히 우연의 일치로 저희 UX 디자이너인 카자(Kajsa, 일명 kc)에게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카이샤의 디자인을 작업하면서 카이-샤의 특징을 더 강조해서 독특한 캐릭터로 만들었어요.


보린: 친절한 인양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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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다 보린의 디자인은 오버로드의 인양 엔클레이브 초상화에서 영감을 얻었고, 그 콘셉트를 더욱 발전시켜 같은 종족의 또 다른 캐릭터를 만들게 되어 정말 즐거웠습니다. 보린은 오래된 우주 정거장의 인양 엔클 출신으로 은하계의 경이로움을 탐험하기 위해 떠났고, 결국 제국에 합류하게 됩니다. 엔지니어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노란색 신호 색상을 사용하여 친근감을 주었습니다.


피터: 보린은 매력적이죠. 그의 꿈은 항상 엔클레이브를 떠나 별을 가로질러 여행하는 것이었죠. 하지만 그는 여전히 기계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과 같은 시스템에 있는 모든 아군 함대를 수리합니다. 또한 운이 좋다면 제국에 합류할 수 있는 로봇을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그는 육체는 약하다고 생각하는 다른 물질주의 지도자 손다르에 비해 상당히 따뜻하고 거의 영적인 캐릭터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같은 윤리가 얼마나 다를 수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금빛의 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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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다: 바스는 독특하고 사치스러운 외형을 연출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사치스러운 의상과 액세서리를 통해 사치에 대한 그녀의 사랑을 디자인에 표현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의상을 개발하는 동안 그녀는 특정 공주와 몹시 비슷해졌기 때문에 독특한 모양의 헤드피스를 찾기 위해 몇 번의 반복이 필요했습니다. 그녀의 포즈 또한 차분하고 위엄이 있어 외교관으로서의 전문성을 암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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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바스는 워크숍 내내 거의 똑같았던 캐릭터 중 하나예요. 한동안은 좀 더 '여주인'에 가까웠지만 지금은 좀 더 고상하고 '상원의원'에 가까워졌죠. 그녀를 생각해낸 것은 QA 다니엘 테이그였습니다.


무자비한 총독 콰라-마인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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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다 : 콰라-마인더는 산업과 부를 중시하며 타인을 지배하고 착취하는 데만 관심이 있습니다. 성격적으로는 강약약강으로 버러지같은 후빨러입니다. 저희는 듄의 하코넨 가문에서 영감을 받아 수생류 DLC에 등장하는 종 중 하나를 재사용하여 캐릭터에 맞게 최대한 칙칙하고 매력적이지 않게 디자인했습니다.


피터: 콰라-마인더는 정말 역겹지만 약간 뒤틀린 방식으로 꽤 사랑스럽습니다. 노동력을 최대한 쥐어짜는 행성에 배치하기 좋은 캐릭터입니다. 쥐어짜이는 자들은 행복하지 않지만 어쨌든 일할 것입니다.


전설적인 파라곤


피터: 전설적 파라곤은 우주를 탐험하고 새로운 세계를 만나면서 접촉하게 됩니다. 게임에는 네 명의 전설적 파라곤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능력과 유물,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스텔라리스가 가진 다양한 면모를 여러 가지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탐험, 전쟁, 고대 미스터리, 식민지 개척 등입니다.


프리다: 식민지 개척 분야에 대해 말하자면, 전설적 파라곤 중 한 명인 우울한 식물인간 아자린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우주 창조자 아자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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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라이너스(콘텐츠 디자이너)의 아자린에 대한 구상입니다: 아자린의 초기 디자인 목표는 테라포밍 메커니즘과 상실이라는 테마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초기에는 단순히 '슬픈 식물체'라고 불렀죠. 아자린의 길은 구원의 길이며, 구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여러분과 같은 더 큰 문명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테라포밍은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으며, 저희는 그녀를 활용한 게임플레이를 원했습니다. 테라포밍은 여전히 비용이 많이 들지만 아자린의 테라포밍에는 여러 가지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특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아자린 능력의 유한한 특성이 작용합니다. 그녀의 힘에는 엄청난 대가가 따르며, 끔찍한 결과가 뒤따르기 전까지 몇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직접 찾아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아자린의 유한하고 덧없는 특성이 그녀의 인간성, 성격, 스토리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는 은하계의 웅장함 이면을 들여다보고, 공감할 수 있는 부분까지 들여다보고, 그들의 이야기가 여러분의 이야기로 이어지도록 캐릭터를 경험의 전면에 내세운다는 갤러틱 파라곤 DLC의 목적과도 연결됩니다.


프리다: 아자린의 이야기를 너무 많이 스포일러하지 않기 위해 진행 상황에 따라 아자린의 상태가 악화되기 시작하며, 초상화가 바뀌는 네 가지 상태까지만 보여드리겠습니다.


새로운 모집 창!


프리다 : 일반적인 외교 화면에서 벗어나 모집에 사용되는 새로운 유형의 창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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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이벤트 창!


프리다: 또한 새로운 유형의 이벤트 창을 만들었는데, 이벤트 그림 옆에 리더 초상화가 표시되어 어떤 리더와 관련된 이벤트임을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텍스트 옆에 캐릭터가 표시되어 있어 글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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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한마디


저희 아틱의 모든 직원은 여러분들이 갤럭틱 파라곤을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많은 캐릭터들이 은하계의 이야기를 위한 훌륭한 씨앗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의 개발 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의 피드백과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곧 기원, 사회 제도, 전통 트리에 관한 새로운 일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그리고 내일 15시 15분부터 게임 디렉터 스티븐 머레이(PDS 그린)와 피터 날로(PDS 아틱)가 진행하는 갤러틱 파라곤 미리보기 방송도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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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시간까지 건강하세요!


프리다와 피터와 라이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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