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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정보] 개발일지 #294 - 3.8 '쌍둥이자리' 협동전 오픈 베타

ㅇㅇㅇ(118.176) 2023.04.13 22:32:20
조회 3348 추천 16 댓글 7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281990/view/7073508001032040756?l=kore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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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엘라드린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 우리는 현재 작업 중인 협동 멀티플레이어 시스템의 기본 설계를 검토했으며 오픈 베타가 다음 주에 시작될 것입니다. 지금은 3.8 출시 날짜를 정확히 말씀드릴 수 없지만 예비 패치 노트 목록을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3.8이 출시될 때까지 테스트를 유지하고 4월 30일까지 포럼 스레드에서 피드백을 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패치 노트

다음은 오픈 베타에 적용될 변경점입니다. 3.8의 일부 뿐입니다. 우리는 기능을 더 잘 테스트하기 위해 협동전 변경 사항을 격리된 상태로 유지하고 싶었습니다.


특징

- 제국당 최대 5명의 플레이어를 허용하는 2종류의 협동전 모드가 도입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발일지 #293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협동 PvE는 메인 메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된 게임에 참여하는 모든 플레이어는 기본 플레이어의 제국에 합류합니다. 이 모드는 주로 새로운 플레이어를 가르치거나 낮은 난이도의 협동 게임 플레이를 위한 것입니다.

* 협동 PvP는 표준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호스트가 허용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되면 제국이 스스로 개방되어 다른 플레이어가 자신의 제국을 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게임 모드가 경쟁적인 팀 플레이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개선점

-태양계의 수성, 금성, 해왕성, 천왕성에 고유 텍스쳐 추가

-고도맵 데이터를 기반으로 화성과 지구 테라포밍시 고유 텍스쳐 추가.

-새로운 이상현상 The Orb 추가

-외로운 수호자(Lone Defender)가 보호하는 특수 태양계를 추가했습니다.

-부서진 족쇄가 기념비 결정을 실행하기 전에 그들이 정복되는 경우 부서진 족쇄 시작 행성의 잔해를 치우는 결정을 추가했습니다.

-은하 설정 화면의 툴팁 정확도를 개선하고 실험적인 중첩 툴팁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거인의 어깨 위에서 등장하는 종족은 이제 강제 퇴화 특성을 갖게 됩니다.

-관찰 통찰 상황은 이제 마지막으로 끝났을 때 어떤 접근 방식을 취했는지 기억합니다.

-강제 퇴화 특성을 가진 FTL 이전 문명이 스폰될 확률이 1%입니다.


밸런스 및 버그 수정

-기본 골동품 저장 용량이 2,000으로 감소했습니다. 고고학 연구 시설은 저장 용량 1,000이 증가하고 고대 공학 기술 승격을 찍으면 3,000 증가시킵니다.

-합성체 승격 제국은 더 이상 주종족 팝을 소유자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부서진 족쇄 귀향 이벤트에서 모행성이 무덤 행성인 경우 새로운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누락된 "게이트웨이" 아이콘 및 툴팁을 tech_cloaking_1 및 tech_detection_array에 추가했습니다.

-철인 게임 설정에 누락된 배경을 추가했습니다.

-의회제 시빅이 있는 부서진 족쇄 제국은 게임 시작 후 1년이 아닌 게임 시작 후 1개월 후에 세력 형성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고대 표적 기술(타이탄 오라 부품)이 고대 표적 함선 구성 요소를 잠금 해제한다고 설명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당신이 광신적인 정화자가 된다면 엔클레이브는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Not full"이 선택된 경우에도 전체 게임을 나열하는 MP 게임 브라우저를 수정합니다.

-연방 구름 이벤트의 오타 수정(federations3.2010)

-부서진 족쇄와 복수 제국간의 초기 상호 작용에서 현지화되지 않은 버전의 MSI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부활한 티얀키 대모의 현지화되지 않은 문자열을 수정했습니다.

-보증 만료 이벤트(복수 제국의 유전자 병원 이벤트)와 관련된 이벤트가 실행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창시자 군체 자손 드론의 편의에 대한 잘못된 계산을 수정했습니다.

-복수 제국에 대한 해방 전쟁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카리스마 또는 혐오스러운 특성의 영향을 받지 않았던 물질 주의 문화 노동자(및 죽음 기록자) 직업 문제 수정.

-항성기지 사보타주 이벤트의 옵션에 대한 툴팁의 NO_POSSIBLE_OPTION 텍스트를 수정했습니다.

-reload_galaxy 콘솔 명령으로 시스템 이니셜라이저의 재로드 및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기생 진균 드론의 공허태생체 되살리기 이벤트의 일부 문법을 수정했습니다.

-잘못된 제국을 정복하는 보조 전쟁에서 현상 유지를 수정했습니다.

-항성기지 보기에서 잘린 빌드 대기열 항목 수정

-FTL 이전 문명은 식민화 기간 동안 더 이상 이전 문명의 기술 시대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모형 은하계가 나오는 유물 행성의 크기가 26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새로 추가된 항성기지 모듈과 건물은 이제 항성기지 사보타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 MP 게임 참여를 방지합니다.

-기계가 위기가 되는 이벤트가 이중 발생하는 것을 제거했습니다.

-최소 금액을 판매한 경우 기본 가격이 다음 날 지속적으로 재설정되는 악용 문제 해결

-스페셜 프로젝트 에너지 비용이 이제 상황 로그에 표시됩니다.

-이제 플레이어가 특별한 시작 시스템이 있는 기원을 선택하더라도 성계와 항성 이름이 일치해야 합니다.

-"직접 참여" 창은 이제 다른 입력을 차단합니다.

-"호스트 서버" 창은 이제 다른 입력을 차단합니다.

-어둠에 대한 공포 기원의 분리주의자 행성은 우주 동물군에게 수도를 잃더라도 더 이상 핵무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어뢰 및 호위함을 연구하려면 초계함 기술이 있어야 합니다.


AI 개선

-일부 거대 구조물 요구 기술이 잘못된 AI 수정

-"연구 지원"이 오비탈 링에 건물 짓지 못하게 하던 것 수정.

-AI는 오비탈 링 건물에 행성에 끼치는 영향을 고려할 수 있게 됩니다.

-AI는 오비탈 링 건설을 고려할 때 건설 가능한 건물의 행성 산출량 영향을 계산합니다.

-AI 태도 업데이트는 이제 한달에 한 번 또는 외교적 조치에만 발생합니다.

-AI가 행성 특성화 지정 없이 경제적으로 유용한 궤도 고리 건물을 건설하도록 허용

-오비탈 링 업글에 완화된 AI 예산 요구 사항

-AI는 이제 더 많은 자손 감시 항성기지 건물 및 기생 진균 소생 시설을 구축할 것입니다.


UI

-새로운 사회적 자산의 추가. 툴팁의 텍스트 업데이트

-Auto Track Log Entries 설정은 세이브 게임에 저장됩니다.

-게임 내 웹 브라우저를 제거했습니다. 이제 게임은 플랫폼의 브라우저를 대신 사용합니다.


모딩

-하나의 범위에서 다른 범위로 모든 플래그와 변수를 복사하는 copy_flags_and_variables_from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다음 날로 건너뛰는 키 명령을 추가했습니다 [.] .

-자원에 대한 special_max_amount = yes/no 매개변수를 추가했습니다.

-이벤트에서 "주요" 플래그 및 잠재적 트리거에 대한 지원이 제거되었습니다.

-리더 또는 함대 레벨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country_mia_time_mult를 fleet_mia_time_mult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set_is_female을 set_gender로 대체했습니다.

-스크립트 트리거는 각각 최대 하나의 자동 이벤트 옵션 아이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spawn_system 효과에서 "initializer = rando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이3.8의 전부는 아닙니다.



명심해야 할 사항

협동전은 별겜의 많은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며 동기화 또는 기타 이상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멀티 플레이어 골칫거리인 두려운 "동기화 중단".) 이 시스템은 아직 개발 중이지만 발견된 피드백과 버그에 대응할 시간이 남아 있는 동안 사람들이 지금 이 시스템을 사용하게 하고 싶었습니다.


엔클레이브 또는 기타 특수 개체와의 외교 같은 특정 이벤트는 베타 중에 이상하게 작동하여 접촉을 시작한 플레이어가 아닌 제국의 첫 번째 플레이어에게 응답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지난 주 협동전을 소개하는 개발일지를 놓치셨나요?

커뮤니티 관리자 Mordred Viking이 개발일지 찾는 수고를 덜어드리겠습니다!




스텔라티스트 (StellARTis) 대회 수상자

StellARTis 대회가 종료되고 우승자가 발표되었습니다 !

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threads/stellartis-competition-winners.1577771/

수상작을 확인해보세요.


다음 주

다음 주에는 오픈 베타에 없는 3.8 변경 사항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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