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짤 3개 있음)
(요즘 온라인 인터미디어트 하이퍼카 바레인 3일연속 억까 당해서 쉴겸 글쓴다ㅋㅋ)
1. 하이퍼카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요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formula1&no=581365&search_pos=-584891&s_type=search_subject_memo&s_keyword=%ED%95%98%EC%9D%B4%ED%8D%BC%EC%B9%B4&page=2
엪갤에서 좋은글이 있어서 먼저 읽어보길 추천함.
윗 글을 보면서 LMH와 LMDH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분리해보면
(게임에 표현된 것들만)
LMH - 전륜배치(4륜 주행가능), 모터출력 최대 200kw, 전개조건 190kph (푸조는 150kph), 회수량(리젠) 최대 200kw
(페라리, 토요타, 푸조)
LMDh - 후륜배치, 모터출력 최대 50kw, 상시가동, 피트에서 출발시 전력으로만 가동, 회수량(리젠) 최대 170kw
(포르쉐, 캐딜락)
이 외에도 차이점이 더 있지만 이 정도만 알아도 게임에서 구현된 하이퍼카 시스템은 다 안거나 마찬가지.
2. 르망 얼티밋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2-1 선 요약
요약하자면 3가지만 알면 된다
1. LMP1처럼 부스트 기능이 아님 (연비 절감)
2. 제동력 증가
3. 배터리 잔량이 0%나 100%가 안되도록 관리가 필요
(100%때는 제동력 저하, 0%때는 연비 효율성 저하)
2-2 옵션 키 바인딩
스샷중
Increment/Decrement Motor Map이 모터출력 조정이고
Increment/Decrement Regeneration이 회수량(리젠) 조정이다
2-3 HUD
HUD의 노랑선 강조된 곳 파랑건전지 이미지는 하이브리드 전개중이란 뜻 이고
(모터출력 조정에 따라 감소 속도가 다름)
초록색은 회생제동으로 인한 배터리 충전중이란 뜻이다.
(리젠 조정에 따라 회수량 증가 속도가 다름)
2-4 제동력
처음 하이퍼카 탔을 때 느낀 점이 타이어에 열 안 오른 콜드 타이어 상태에서의 피드백 저하와
브레이크 제동력이 매우 안 좋다는걸 느꼇을텐데 제동력이 안 좋은 이유는 배터리가 100%이기 때문임
아래 움짤을 보자
위 움짤이 배터리 100% 상태인데 브레이킹 후 스핀남 왜냐하면 브레이킹 하면서 생기는 에너지를 회수하지 못 하기 때문
둘째짤은 적당한 범위의 잔량 때 브레이킹
만약 하이퍼카 레이스를 한다면
초반에 모터출력을 최대로 맞추고 (lmh - 200kw / lmdh - 50kw)
리젠량을 off로 맞춘뒤 1랩 절반정도에서 배터리 잔량이 적당히 떨어졌다면 출력을 줄이고 리젠을 다시 올려주는걸 추천함
물론 귀찮다면 모터출력만 올려주고 배터리 잔량이 적당히 떨어지면 줄이는 방법도 무관함
그리고 첫째 코너에선 평소보다 제동거리를 길게 두는 편이 좋음.
2-5 피트인
LMDh만 해당되는 사항인데 피트인 후 피트 아웃할 때 전력으로만 움직여야 되기 때문에 (60KPH 근처까지 전력으로 운행)
피트인 할 때 최소 5% 잔량이 남아 있어야한다. 안 그럼 위 짤 처럼 노 파워 이슈로 그대로 리타이어당함
다음 패치4 나오면 다시 정리할 예정이고 (가상 에너지랑 엮어서)
르망 얼티밋 UI 입문 가이드도 적당하다 싶으면 작성할 예정
질문이나 피드백은 댓글로~~ ㄱ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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