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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도레미가 쓴 TTC에 대한 문제점과 결론(장문주의)

d.w(175.117) 2020.12.11 17:21:59
조회 995 추천 8 댓글 7
														

아직 영어를 잘 모르는 편이라 번역기 대충 돌린 글이니 제대로된 해석을 보고싶으면 윗분이 써주신 해석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twitlonger.com/show/n_1srgjsj
원본은 이거인데 대충 파파고 돌려서 조금 글 한글에 맞게 고침 최대한 글 짧게 만듬

AN OPEN LETTER ABOUT MODERN TETRIS

현대 테트리스는 공식적인 테트리스 게임의 변화 부족으로 인해 현재 상태가 좋지 않으며 최근의 사건들은 상황을 더 악화시킬 뿐이다. 이슈를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노력하겠다.
참고로 TTC는 테트리스 브랜드를 독점 관리하고 다양한 개발자에게 게임 개발권을 라이선스하는 '테트리스 컴퍼니'를 의미한다. 그들은 현대 테트리스 주의 가장 큰 책임을 지고 있으니, 그 이유를 살펴보자.

-- 1) 가이드라인 테트리스 배경 --
조금 전의 맥락으로서, 현대의 테트리스는 TTC의 승인을 받기 위해 모든 공식적인 테트리스 게임은 구체적인 규칙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가이드라인 테트리스"라고도 불린다. 이러한 규칙의 비배출 목록은 다음을 포함한다.
- 테트리미노 색(I 피스는 하늘색, T 피스는 보라색 등)
- 홀드와 고스트 포함
- 특정 회전 시스템(미노들이 회전하는 방식)
- 사실상의 테트리스 주제곡 포함

간단히 말해서, 만약 게임이 이 규칙들을 따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TTC한테는 공식적인 테트리스 게임이 아니다. 이것은 현재 플레이되고 있는 멀티플레이어 테트리스의 가장 인기 있는 형태이다.

--2) 게임 밸런스에 관한 이슈 --

가이드라인 테트리스는 2000년대 초반부터 존재해왔지만 페이스북과 테트리스 프렌즈에서 테트리스 배틀을 시작으로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처음 이 규칙들을 접했다. 테트리스 프렌즈(무료 브라우저 기반 테트리스 게임)는 2010년대 초를 기점으로 전성기 때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이었다. 이 게임은 많은 베테랑 선수들처럼 멀티플레이어 테트리스에 관심을 갖게 했다. 흠결이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공식 게임과 팬 게임 중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임이었다.
테트리스 프렌즈는 균형 문제가 명백해지기 시작한 최초의(?) 게임들 중 하나였다. 다른 가이드라인 게임에서와 같이 상대에게 피해("가비지라인"이라고 함)를 보내려면 다음의 행동을 해야 한다
- 한 번에 2, 3, 4줄을 지운다
- T-spins
- 퍼팩트 클리어
- 콤보
콤보는 오랫동안 경쟁적으로 문제가 되어왔다. 대부분의 현대 가이드라인 게임에서 콤보 10보다 높은 콤보 이후, 한 줄의 클리어로 상대에게 5개의 가비지 라인을 보낼 수 있는데, 이것은 테트리스(4줄)보다 많다. 이 공격적인 콤보 테이블로 선수들은 콤보에 전적으로 의존해 승리를 거두면서 경쟁 플레이를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4와이드"로 알려진 자주 악용되는 패턴은 이를 극단적으로 만든다. 4와이드로 인해 압도당했다는 이유로 널리 조롱을 받아왔으며, 4와이드는 엄청 반복적이고 다루기 지루하며, 대부분의 경기가 30초 후에 끝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이 4와이드가 테트리스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다른 공격 방법보다다 이해하고 따라하기 쉽다는 것이다. 그러나 지금까지 가장 많은 가비지라인을 보낼수 있는 공격 방법이다. 격투게임을 상상해 보지만, 그 캐릭터로만 플레이 해야 쉽게 이길수 있는 사기캐 같은 것이다. 이건 불공평하고 불균형한거 아닌가?
이것은 지난 10년 동안 이슈가 되어왔고, 그 이후 출시된 거의 모든 공식 테트리스 게임들은 같은 이슈를 경험한다;;; 뿌요뿌요테트리스는 압도적인 콤보 테이블로 고통 받는 많은 게임들 중 하나일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TC는 테트리스계에 있는 사람들이 그토록 오랫동안 변화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콤보의 행동을 고치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구체적인 콤보 테이블이 가이드라인 규칙의 일부라고는 할 수 없지만(추정되지만) TTC는 이러한 불균형을 무시하고 개발자들은 큰 주의 없이 계속 콤보를 고치지 않고 있다.

-- 3) 테트리스 팬게임과 그 인기---

현대 테트리스계에서는 테트리스가 현재 상태에서 정체되기보다는 발전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한다. 이처럼 테트리스에 대한 보다 넓은 비전을 실현하는 팬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커뮤니티 내 많은 이들이 나섰다. 인기 있는 테트리스 팬 게임의 목록:

- Jstris

- TETR.IO

- Worldwide Combos

- NullpoMino

- Tetra Online


이것들은 핵심 커뮤니티에서 매우 인기가 있고, 더 많은 캐주얼 플레이어들과 함께 더 멀리까지 인기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게임을 통해 테트리스를 발견하는 경향이 있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게임들은 테트리스를 플레이하는 사람들에 피드백을 통합하는 동시에 어떤 공식 테트리스 게임에서 보다 좋은 기능, 커스터마이징 및 접근성 옵션을 구현하는 플레이어 중심 접근방식을 취했으며, 특히 많은 게임들이 콤보의 행동을 조정했다.

(이 문단은 뭔가 좀 이상하게 번역이 된듯 해서 좀 읽기 그럼 그냥 읽어주면 고맙겠슴)
팬게임은 본질적으로 항상 공식 게임에서 볼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 확장되겠지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기에는 콤보 테이블처럼 단순한 변화일까? 공식적인 테트리스 게임이 경쟁적인 장면이 개발되기 위해 필요한 것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팬 게임이 크게 만들어지는 것을 고려하면 그만큼 많은 것 같다. TTC는 이러한 게임의 존재에 대해 알고 있지만 대체로 이를 외면한다(몇 가지 주목할 만한 예외를 두고... 계속 읽어라) 왜 그럴까 추측하기 쉽지만, 웹 게임을 무너뜨리기가 어렵거나, 이러한 게임을 지하로 밀어넣기 위해 사용된 의문스러운 법적 틀이 있다. 하지만 그것은 팬들과 팬들을 위해 만들어진 게임이 테트리스계 에서 적극적으로 찬사를 받는 반면, 공식적인 게임은 축복과 함께 발전했다는 것을 말해줘야 한다.TTC의 ing는 그들의 변화 부족에 대해 계속해서 일상적으로 조롱당하고 있다.

-- 4) 몇 년 만에 공식적인 첫 변화, 기대에 어긋난...---

가이드라인 테트리스는 (2019년 테트리스 99만 있었음)최근 몇 년 동안 다소 침체된 모습을 보였지만, 2020년에는 몇 가지 발전으로 이어져 많은 희망을 불러일으켰다. 세 개의 테트리스 팬 게임이 대중에게 공개되었다.TETR.IO , 테트라 레전드, 테트라 온라인)와 두 개의 공식 테트리스 게임도 출시되었다. 테트리스 이펙트, SEGA가 개발한 뿌요뿌요테트리스 2.
어워드(테트리스 이펙트 개발사)가 메인 게임 모드인 Zone Battle의 콤보 시스템을 바꾸기로 결정했을 때 큰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것은 많은 긍정적인 피드백과 찬사를 받았고, 향후 가이드라인 게임이 비슷한 변화를 보일지에 대한 추측과 함께 이루어졌다. Enhance는 피드백, 버그 보고서 및 게임을 개선하기 위한 제안에 매우 개방적이며, 그러한 목적을 위해 Confirmation 서버를 여는 데까지 이르렀다. 이러한 변화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콤보 데미지를 줄인다는 이유만으로 경기를 사는 것을 고려하는 등 테트리스계에서 많은 선의를 불러일으켰다. 테트리스 개발자들이 그들의 게임을 향상시키기 위한 고객들의 제안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면서, 그것은 의심의 여지 없이 게임을 더 균형 있게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안타깝게도 테트리스 이펙트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전용이며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실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여전히 도달 범위가 제한되어 있다.

그런 점을 염두에 두고 뿌요뿌요 테트리스는 언제나 달리기가 더 쉬웠고 더 많은 플랫폼(닌텐도 스위치가 가장 인기)에서 접근할 수 있어 모든 기량에서 탄탄한 선수층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됐다. 12월 뿌요뿌요테트리스2가 출시된다고 발표했을 때 커뮤니티에서는 자연스럽게 게임의 질 향상과 균형 조정에 대한 기대가 있었다.
가장 잘 알려진 테트리스 선수 중 한 명인 あめみや(아메미야 타이유)는 사실 이 게임의 개발에 SEGA와 관련이 있었고, 발매 3개월 전에 그의 팔로워들에게 경기 개선을 위한 제안에 대해 물어보기까지 했다.
나는 이 트윗의 영문 버전을 만들어 서양 공동체의 모든 제안들을 모아 아메미야에게 전달하였다

최근 게임이 출시되면서 우리의 희망은 근본적으로 깨졌다. 그래픽 개선과 사소한 디테일이 많이 조정되었지만, 게임 플레이는 첫 번째 게임에 비해 전반적으로 하향 평준화 되어 많은 고위급 선수들이 게임구매에 대한 아쉬움을 나타냈다. 이 게임은 경기 속도를 줄이며 4와이드까지 간접적으로 버핑하는 데 성공했고, 이에 맞서 싸울 수 있는 유일한 잠재적 무기 중 하나를 제거했다.(도대체 이게 뭔지 모르겠으니까 그냥 읽어주셈...)물론 콤보 시스템은 커뮤니티 전체가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대로 방치되어 있었다...

SEGA가 여기서 변경을 거절했는지 TTC가 바로 그 생각을 거부했는지는 불분명하지만, 최근의 사건들을 보면 해답은 분명해 보인다. 콤보 시스템 변경을 거부한 것은 TTC라고는 들었지만, 이 주장에 대한 결정적인 출처는 없다. 우리는 게임이 막 출시되었고, SEGA가 그것에 대한 업데이트를 수행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들이 지금까지 게임 플레이를 개선했을 뿐 모든 것을 홍보해왔고, 그들이 가장 기본적이고 만장일치적인 피드백을 포함하지 않았다는 것을 고려하면, 지역 사회는 이미 이 게임을 경쟁적인 플레이로 끝장낼 준비가 되어 있다.(뭔말인지는 자세히 모르겠음)

--5) 또 다른 인기 있는 팬게임인 테트라 온라인(Tetra Online)의 셧다운---
...는 쓰기 좀 어려워서 패스인데 대충 요약하자면

테컴은 인기있는 팬게임을 스스로 무녀트렸고, 테트리스 유입 방법중 하나인 팬게임 하나를 처참히 무너트렸다 이런 느낌인데...따지고 보면 불법이긴 하니까 길게 안쓰겠음

-- 6) 결론 --

이는 대규모 캐주얼 플레이어 베이스(테트리스는 결국 매우 잘 알려져 있다)에 비해 소수에서 나온 것으로 알고 있지만, 이러한 우려는 널리 알려질 만하다. 이젠 지긋지긋해

나를 포함한 많은 선수들이 테트리스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결국 놀라운 게임이고, 떨어지는 블록을 쌓는 게임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많은 가능성이 실현되었다. 고급 테트리스 관람은 매혹적이고, 나 또한 그것을 더욱 홍보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영상을 올리고 있지만, TTC는 암묵적으로 육성하고 싶다고 말하는 경쟁 게임보다는 테트리스를 '레지던트 브랜드'로 홍보하는 데 훨씬 더 관심이 있는 것 같다(https://www.bizjournals.com/pacific/news/2018/07/05/how-maya-rogers-plans-to-make-tetris-a-basic.cs.) 클래식 테트리스 세계선수권대회와 같은 대회와 그 자체로 볼 때 기술력을 입증하는 대회도 팬들이 육성하는 수십 년의 경쟁 역사를 거쳐 최근 몇 년 동안 TTC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현대 게임은 그러한 승인을 받지 못했다. 나는 여기서 편애를 제안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TTC에도 불구하고 CTWC가 성공했다는 것을 반영하는 것이다.

이러한 우려는 주로 하드코어 플레이어 베이스에서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균형 문제를 놓고 고민하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으면서 테트리스가 "멋지고 유명한 블록 쌓기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현대적인 테트리스가 게임과 커뮤니티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는 실행 가능한 경쟁적 벤처로 성장하는 모습을 선수들이 준비하고 열망하는 장면이 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플랫폼과 출판사 지원의 유일한 필요성, 즉 1v1 멀티플레이어의 표준으로 지탱할 수 있는 공동체 의도에서 만들어진 적절하고 균형 잡힌 테트리스 게임이다. 안타깝게도, TTC와 경쟁 커뮤니티 사이에 이러한 단절이 계속 존재하는 한, 이것은 곧 바뀌지 않을 것 같다.

무심코라도 이해하기에는 너무 복잡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현대적인 테트리스 장면이 TTC에 의해 적극적으로 방해받고 있기 때문에 이 점을 공유하고 싶었다.
이 글을 쓰면서 현재의 상황(고급 테트리스 선수의 관점에서 쓰여진 것)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것이 나의 목표였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현재 현장에 있는 사물이 어디에 있는지 맥락을 잡게 되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들었다...휴....위에 링크나 아니면 이 글좀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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