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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인디 게임 개발자 89년생 (빠른 아님) 도 스타트업에서 써주긴 하나요?

NeckDori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08.08 06:11:29
조회 479 추천 0 댓글 10
														

포트폴리오는 있긴 한데, 팀작업으로 한게 몇 개 있습니다.

0. PePe's Adventure - 장르 Racing Game - Unity 3.5.7f1

1. F.I.D - Falling in Dungeon - Unity 5.1.3f1 => Unity 5.6.2f1 Upgrade

2. ReSnowgunner2 - Unity 4.x => Unity 5.6.2f1 Upgrade 미완성

3. Unity Clicker Game - Unity 5.6.2f1 -> Unity 2018.4.23f1 Upgrade - 미완성

4. Unity RPG Game + Php Login 기능 -> Unity 2017.4.23f1 => ? - 미완성


0번은 레이싱카 모델 자체가 FBX가 피봇 자체가 꼬여있고, 맵도 피봇 꼬여있습니다. 7년 동안 친구한테 물어보지 않고, 물론 물어봤는데 친구가 답을 안함.

그래서 자문자답으로 구글링 해가며 3ds max에서 피봇에 대한 개념을 알게되었고, 시도를 하긴 했는데, 작년에 하고 덮었습니다.

1번은 두번째 학원 팀작업인데, 완성도는 제일 높습니다. - 다만 게임이 너무 옛날 기술이고 navMesh로 하긴 했어도,

제가 지향하는 목표점이 아닙니다. 방향이 틀립니다.

2번은 런게임인데 친구의 권유로 했다가 그냥 혼자하게 되어 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자료구조를 너무나 잘 활용하고, List로 맵이 구성이 되어있어서 느립니다. Queue를 사용하긴 했는데 원리상 그런데 기억이 잘 안나서...,

3번은 클리커 게임인데 세 번째 학원에서 했고, 디자인하는 친구랑 같이 한건데, 2달전에 애기했는데, 제가 프로토타입을 못만들어서 그냥 일단 하고 있고,

2달간 뭐했냐 하시는데, 외장하드가 고장나서 A/S 보내고, 시간적으로 날린 시간이 있었습니다.

4번은 1번의 Php 서버 로그인을 Json 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는거를 구현한건데, 사실 소스를 제가 직접 코딩으로 복구했습니다.

처음에 물어보긴 했는데, 선생님께 달라고, 없으시다고 하셔서, 그냥 접고 구현했죠.

근데 조이스틱이 엄청 이상하게 움직여서,

경일 직업훈련센터에 상담받으러 가서, 힘들 것 같다.



미완성이라고 하시는데 기능적으로 부분부분 작동하는 부분이고, 직접 디자인한것도 있고,

디자인이라고 해봤자 폰트 상업적으로 쓸 수 있는 거 쓰는 정도,


요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바이블이란 책을 보는데

노벨 게임을 Text Mesh Pro 로 보여주는데, 유튜브 강좌도 보니까 할만하던데,


게임이 옛날거라서 별루고...,

또 잠깐 언급하자면, 첫번째 학원에서 서버로 모든 몬스터를 뿌려주는 맵의 기능하고, 동시 접속 온라인 게임처럼 되는 걸 패킷 주고 받고 씽크 맞추어서 하는 학원 선생님이 이끌어 가시는 팀작업이 있었는데,


이 소스가 있는데,

https://ryadjs.tistory.com/125


소스 있던 하드를 실수로 포맷해서,

제가 구현한거는 기억나는데, 조이스틱이 아무리 봐도 모르겠더라...,

대신 반지름 R = 1 반지름 R = 2 일 때 속도가 다름...


결론적으로 이런 포트폴리오가 있고,

아주 최근에는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401&docId=364635068


클리커 게임에서 네이티브 기능을 만드는데 잘 안되네요...


포트폴리오 미완성도 써주나요?


예전에 면접가서 pdf 6장 1시간 동안 인쇄해서 가져가서 인쇄해서 보여주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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