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ex 스킬/노말, 패시브, 서브 스킬 배율은 이렇게 됨
ex 1레벨 100% 기준
ex 2레벨 115%
ex 3레벨 145%
ex 4레벨 160%
ex 5레벨 190%
노말, 패시브, 서브 스킬 100% 기준
2레벨 105%
3레벨 110%
4레벨 130%
5레벨 135%
6레벨 140%
7레벨 160%
8레벨 165%
9레벨 170%
10레벨 190%
정확히 이 수치대로는 아니어도 대략 저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듯
그 중 ex 스킬 중 몇몇은 3렙, 5렙 업그레이드 시 특수한 효과가 붙는 경우가 있음
그런 경우엔 배율 증가량이 30%에서 15%로 깎이고 특수 효과가 붙게 됨
예를 들어 호시노 같은 경우
3렙에 스턴이 생기고 5렙에 스턴 지속 시간이 늘어나서
배율 증가량이 100% / 115% / 130% / 145% / 160%
하루나 같은 경우
3렙 업그레이드 시에는 특수 효과가 없고 5렙 업그레이드 시 코스트 감소 효과가 붙어서
배율 증가량이 100% / 115% / 145% / 160% / 175%
카린처럼 추가적인 데미지 배율이 있는 경우는
3렙, 5렙 구간에서 추가 데미지 배율이 늘어나는데
이 때 ex 본래의 배율은 100% / 115% / 130% / 145% / 160%
추가 데미지의 배율은 100% / 100% / 115% / 115% / 130%
이런 식으로 됨
미도리, 모모이는 도트 뎀이 추가 데미지 취급이지만
수즈사 같은 경우는 아예 도트 뎀을 기본 데미지로 취급하고 첫 한 발을 추가 데미지 취급함
몇몇 예외인 경우도 있는데
체리노나 수루기 같은 애들은 저 배율을 따라가지 않음
체리노는 5렙 찍으면 코스트가 2나 감소해서 그런지 1->5렙까지 스킬 배율 증가가 20%도 안 되고
수루기는 반대로 일반 공격 강화밖에 효과가 없어서 그런지 1->5렙을 찍으면 67%에서 167%로 배율이 두 배 넘게 증가함
그래서 수루기 제대로 쓰려면 ex 5렙이 필수 같음
대신 얘도 3렙, 5렙 때 지속 시간 증가가 있어서 그 구간은 배율 증가량이 적음
이외에도 몇몇 예외가 있을 수도 있는데 일단 기본적인 건 이럼
노말, 패시브, 서브 스킬의 경우 예외는 거의 없음
수치가 있는 항목이 두 개 이상이어도 하나만 변해서 거의 대부분 다 저 배율을 따라감
예외는 아즈사 노말 스킬, 1스인데
방깍 수치가 4, 7, 10렙에 증가하기 때문에 그 때 배율 증가는 20%가 아니라 10% 정도임
예외가 더 있는진 잘 모르겠는데 일단 보이는 건 아즈사 1스만인듯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