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G - 랜,건랜을 주무기로 썻고 타무기도 제법 다룰만큼 써봄
3G - 슬액,랜스
4 - 슬액,차액 심심하면 해머,렵적,건랜
4G - 차액
================ 지극히 개인적인 밸런스 조정안 싸질러봄 =========================
1.대검 ( 난이도 - 하 )
몬4G 3대장중 하나인 대검
걍 발도 - 구르기 , 3차지 - 구르기 or 강차지연계만 하면됨
존내 쉬운데 배율은 높음 = 개사기
조정안 : 배율 20% 하향
2.태도 ( 난이도 - 중)
조정안 : 게이지 초기화 삭제
3.한,쌍 ( 난이도 - 중하)
팟플해보면 상태이상든 얘들있으면 확실히 수렵이 편해짐
조정안 : 현상태 유지
4.해머 ( 난이도 - 상 )
몹상성도 많이타는데 난이도도 높은무기
단차시스템이 생기고 차액이 상향됨에 따라 가장 피해를 많이 받은무기
멀티플 인해서 머리노리기는 더욱어려워짐 (어그로분산)
얘로 1인분 할려면 공격패턴후 머리위치 파악해야 하기때문에 모든패턴 꿰뚫고 있어야함 (타무기에 비해 난이도가 ↑↑↑↑↑↑↑↑↑↑↑↑↑)
조정안 : 타격무기의 포지션인 머리를 담당할수 라도 있게 배율은 놔두더라도 스턴축적치 1.5~2배 상향
5.수렵적 ( 난이도 -상 )
버프 , 스턴을 담당 고수가 잡으면 수렵히 훨씬 편해지는 무기
버프유지하고 머리 때려 스턴도 걸어야해서 존내 정신없음
해보면 알겠지만 선후딜이 노답임
머리 축맞춤 할려면 회성 or 회거 필수라고 생각될만큼 타무기에 비해 후속패턴에 취약함
조정안 : 선후딜 감소 , 스턴축적치 1.5~2배 상향
6.랜스 ( 난이도 - 카운터랜스 중상 , 질풍랜스 하)
가성2로도 제대로 막지 못하고 밀리는 공격이 늘어남에 따라 카운터랜스가 뒈짐
방패를든 의미가 사라짐
티가 희소종의 대포효를 예로 들면 같은 가성2인 차액과 랜,건랜이 있을 경우
조건부 이긴 하지만 차액은 가포로 막고 고출력이라는 대검 3차지급 한방기를 넣을 수 있는반면
랜,건랜은 피까지고 뒤로 질질 밀려나고도 할게 아무것도 없음 노답
조정안 : 1.저스트 가드 시스템 도입 - 차액의 가포, 기존 랜스의 카운터를 더한 개념 ( 가성+1 상승 )
가성2로 가드시 밀림大 판정의 공격을 타이밍에 맞게 가드(카운터) 할때 밀림小 판정을 받게하고
중단 찌르기 3대 정도의 배율을 가진 신 모션으로 연계 공격 가능
2.카운터 모션 변경 - 가드후 상단찌르기 ~> 가드후 방패치기(기존 방패치기의 스턴축적치와 동일) + 상단찌르기
3.돌진 판정 변경 - 돌진 공격시에 몬스터의 공격을 받을 경우 오토가드를함 (앞에 들고있는 방패가 악세사리를 벗어남)
대신 기존 밀림 판정의 한단계 위의 판정을 받음 ( 기존 밀림小 -> 밀림大 )
7.건랜 ( 난이도 - 중 )
가드성능 관련은 랜스와 동일 포격뎀만 좀만 올려주면됨
용격포는 .... 노답
조정안 : 저스트 가드 시스템 도입 (랜스와 동일) , 포격데미지 상향 , 용격포 데미지 3배 상향
8.슬액 (난이도 - 중상)
변형무기 특성상 복합한데다가 어려운데 딜은구림;; 노답
속성 해방 노답
조정안 : 전체적인 배율 상향 , 속성해방 데미지 2.5~3배상향
9.차액 (난이도 - 중상)
4G 리밸런싱의 최대 수혜무기
딱 좋음
조정안 : 고출 선후딜 합쳐서 0.25~0.5초만 줄여주면 딱 좋겠는데.....음?
10.조충곤 (난이도 - 중)
10사기 , 진액채취후 순간적인 딜은 대검을 상회함
조정안 : 배율 20% 하향
몬스터의 단차 내성 상승 - 1차단차는 충곤을 제외한 타무기 들도 솔플이나 팟플시에 1번은 단차 가능하게 하기 위해 현상태 유지
그 후 부터 현재 내성의 2.5~3배씩 상승
단차 한 2번 타면 지팡이로 땅짚고 뛰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안들게 만들어야함
11. 라보,헤보,활
관심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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