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최근 방문

NEW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일반] [호기심천국] 기반시설 인원배치에 대해 알아보자

ㅇㅇ(211.57) 2020.02.08 20:27:53
조회 17844 추천 92 댓글 41
														

viewimage.php?id=20b4d22c&no=24b0d769e1d32ca73ced82fa11d02831fe384ecd5bf5471a0304a0eb0c9a158c0840c2023ebc2fe72488c75ec951c06a056d3b7f94627e3dae3e5c00d84f6e3e


최근 갤을 보다가 인프라 인원 배치에 관해서 질문글이 올라1오는걸 봤는데 (씨1발왜 라1오가 금지어임?)

대답해주는 갤럼은 없고 나도 궁금해서 직접 알아보았다


다 읽기 귀찮은 애들은 맨 아래에 3줄 요약만 읽으면 됨 


직접 캡쳐를 해서 사진들을 만들었기 때문에 조금 깨지거나 편집이 더러운 점은 양해를 부탁함



1. 제어센터



viewimage.php?id=20b4d22c&no=24b0d769e1d32ca73ced82fa11d02831fe384ecd5bf5471a0304a0eb0c9a158c0840c2023ebc2fe72488c75ec951c06a056d3b7fc5622d6dac380c52d855703e


좌측부터 미배치, 관련 버프가 없는 인원들, 관련 버프가 있는 인원들 순서이다


관련 버프가 있건 없건 인원을 배치하면 인프라에서 작업중인 모든 인원들의 시간 당 컨디션 소모가 0.05 만큼 감소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제어센터 관련 버프들은 제어센터 내의 인원 피로도 소모를 감소시켜주는 버프이어서

제어센터 관련 버프를 가진 인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든간에 배치해놔야 전체적인 이득을 본다


나같은 경우엔 제어센터 관련 버프를 가진 인원이 없으면 숙소 관련 버프를 가진 인원을 배치시키는 편임

그래야 나중에 걔들을 회복시켜줄 때 숙소에서 조금이라도 더 빨리 다른애들을 회복시켜줄 수 있으니까



2. 제조소



viewimage.php?id=20b4d22c&no=24b0d769e1d32ca73ced82fa11d02831fe384ecd5bf5471a0304a0eb0c9a158c0840c2023ebc2fe72488c75ec951c06a056d3b7f91307d68aa635d02d855703e3
viewimage.php?id=20b4d22c&no=24b0d769e1d32ca73ced82fa11d02831fe384ecd5bf5471a0304a0eb0c9a158c0840c2023ebc2fe72488c75ec951c06a056d3b7fc5672a39f8685b07d855703e



사진이 조금 더럽다 양해바람


좌측 사진은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미배치, 관련 버프가 없는 인원들, 관련 버프가 있는 인원들 순서이다

효율을 표시하는 부분에서 회색 수치는 기본적인 배치로 추가되는 효율, 노란색 수치는 타 시설이나 배치인원 자체의 버프 효과를 의미한다


컨디션 소모의 -0.2 는 제어센터 인원 배치의 효과를 받고 있는 것임

우측 사진을 보면, 인원이 1명 배치되었을 때는 컨디션 소모가 시간당 1 이지만, 인원이 하나 추가되면 0.05 만큼 줄어들고

인원이 2명 추가되면 0.1 만큼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번째 사진을 보면 관련 버프가 없더라도 인원당 생산력에 0.01 씩 효율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세번째 사진은 당연히 관련 버프를 가진 인원들이므로 인원당 생산력에 추가 효율이 증가한다


결론적으론, 조금이라도 제조소를 빨리 돌리고 싶다면 관련 버프가 없는 인원이라도 넣어두는 것이 좋다


난 여기에서도 관련 버프가 있는 인원이 없다면 숙소 관련 버프 인원을 넣어두는 편임



3. 무역소


viewimage.php?id=20b4d22c&no=24b0d769e1d32ca73ced82fa11d02831fe384ecd5bf5471a0304a0eb0c9a158c0840c2023ebc2fe72488c75ec951c06a056d3b7fc233296cae390a55d855703e


무역소도 제조소와 거의 동일하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미배치, 관련 버프가 없는 인원들, 관련 버프가 있는 인원들 순서이다

효율을 표시하는 부분에서 회색 수치는 기본적인 배치로 추가되는 효율, 란색 수치는 타 시설이나 배치인원 자체의 버프 효과를 의미한다


제조소와 동일하게 인원이 많이 배치될 수록 컨디션 소모가 줄고, 오더 수주 효율이 0.01 (1%) 씩 증가한다



4. 발전소



viewimage.php?id=20b4d22c&no=24b0d769e1d32ca73ced82fa11d02831fe384ecd5bf5471a0304a0eb0c9a158c0840c2023ebc2fe72488c75ec951c06a056d3b7f94627a39af6f5d52d855703e


좌측부터 순서대로 미배치, 관련 버프가 없는 인원들, 관련 버프가 있는 인원들 순서이다


인원이 배치되어있지 않으면 드론 충전 속도가 그대로이지만

아무 인원이나 배치되면 효율이 5% 증가하고, 관련 버프가 있는 인원은 기본 5%에 자신이 지닌 버프 효율만큼 추가로 붙게된다.



5. 사무실


여긴 뭐 인원 배치를 안하면 아예 굴러가질 않으니 굳이 사진을 찍진 않았다


당연히 관련 버프를 가진 인원이 작업중이면 더 빠르다


6. 응접실


사실상 이 글을 쓰게 된 이유이다. 조금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음


응접실도 사무실처럼 인원을 배치하지 않으면 굴러가지 않으니 버프를 가진 인원 위주로 배치를 하게된다


응접실에서의 비교는 캡쳐를 하는 시간과 인원을 교체하는 시간 때문에 정확한 시간 측정이 힘들다. 크게 분 단위로 바뀌는 것을 확인하면 된다.


viewimage.php?id=20b4d22c&no=24b0d769e1d32ca73ced82fa11d02831fe384ecd5bf5471a0304a0eb0c9a158c0840c2023ebc2f8a488ec659cd5fc96b64da4d88a652322a440ce36d92decc


우선 응접실 관련 버프가 없는 인원 들 부터 비교해보자

엑시아, 은재를 제외한 모든 인원은 정예화도 되지 않은 레벨 1 대원들이다


좌측 상단부터 2성(두린, 레인저) , 3성(스튜어드, 안셀) , 4성(가비엘, 그라벨) , 5성 (플래티넘, 그라니), 6성(실버애쉬, 엑시아) 인원들을 배치하였다.


우선 2성과 3성 인원들은 효율에 큰 차이가 없는 것 같다


4성 인원들부터 효율 차이가 보이기 시작하더니 5성과 6성은 확연히 남은 시간이 줄어드는 것이 보인다



그럼 정예화도 영향을 미칠까?



viewimage.php?id=20b4d22c&no=24b0d769e1d32ca73ced82fa11d02831fe384ecd5bf5471a0304a0eb0c9a158c0840c2023ebc2f8a488ec659cd5fc96b64da4d8cf7556a2f120be76d92decc


좌측은 둘다 노정예 1레벨의 플래티넘, 그라니

우측은 노정예 1레벨의 그라니, 1정예 50레벨의 스카이파이어이다


정예화가 된 대원을 집어넣으니 효율이 급상승했다!


그럼 정예화가 아니라 레벨만 차이난다면 어떨까?



viewimage.php?id=20b4d22c&no=24b0d769e1d32ca73ced82fa11d02831fe384ecd5bf5471a0304a0eb0c9a158c0840c2023ebc2f8a488ec659cd5fc96b64da4d89f055377e170ae46d92decc


좌측은 둘 다 노정예 1레벨 가비엘과 그라벨

우측은 노정예 1레벨의 그라벨과 노정예 40레벨의 쇼다


교체 및 캡쳐에 걸린 시간을 제외한다면 사실상 차이가 없다


그럼 응접실 관련 버프를 가진 인원들에 대해서도 비교해보자



viewimage.php?id=20b4d22c&no=24b0d769e1d32ca73ced82fa11d02831fe384ecd5bf5471a0304a0eb0c9a158c0840c2023ebc2fe72488c75ec951c06a056d3b7f91612b3ea8680900d855703e


좌측은 노정예 40렙의 로프, 노정예 1레벨의 파이어워치

우측은 노정예 40렙의 로프, 노정예 1레벨의 사리아 이다


로프는 단서 수집 효율 20%, 파이어워치와 사리아는 10% 의 효율을 가지고있다


캡쳐 및 교체 시간을 고려하더라도 같은 10% 의 효율을 가진 파이어워치와 사리아는 1분 가량의 효율 차이를 보인다

확실히 효율이 같더라도 오퍼레이터의 등급이 높으면 효율이 조금씩 증가한다




viewimage.php?id=20b4d22c&no=24b0d769e1d32ca73ced82fa11d02831fe384ecd5bf5471a0304a0eb0c9a158c0840c2023ebc2fe72488c75ec951c06a056d3b7fc7607b6ff9625d58d855703e


이 경우에서 좌측은 노정예 40렙의 로프, 1정예 30렙의 쿠리어

우측은 노정예 40렙의 로프, 노정예 1렙의 파이어워치 이다


쿠리어와 파이어워치는 둘다 단서 수집 효율이 10% 이지만 쿠리어는 4성, 파이어워치는 5성임에도 불구하고

정예화가 된 쿠리어의 경우가 훨씬 효율이 좋은 것을 알 수 있다



결론적으로

조금이라도 효율을 따진다면 낮은 등급의 인원보다는 정예화가 된 높은 등급의 인원을 배치하는 것이 효율적 이다



모든 결과를 요약하면


1. 어떤 기반시설이던 인원을 많이 배치할 수록 효율은 증가한다

2. 관련 버프가 없는 인원이라도 기본 효율은 증가한다

3. 응접실에는 낮은 등급의 인원보다는 정예화가 된 높은 등급의 인원을 배치하는 것이 효율적 이다


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명붕이들은 이를 참고하여 효율적인 기반시설 인원배치를 진행하도록 하자!







자동등록방지

추천 비추천

92

고정닉 46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5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1
본문 보기
자동등록방지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995 설문 어떤 상황이 와도 가족 안 굶길 것 같은 생활력 강해 보이는 스타는? 운영자 25/03/24 - -
2996 AD 트릭컬 지금 접속 시 죠안 확정권 지급 운영자 25/03/28 - -
3429340 공지 ✅ 명일방주 정보글 모음 [250]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6.29 747332 307
4726347 공지 명일방주 마이너 갤러리 공지 [1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1.08 65939 28
5400259 공지 호출벨 [25] ㅇㅇ(110.70) 24.12.05 20927 9
5367906 공지 갱신차단 목록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11.20 8452 6
5528597 일반 준비만전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6 17 0
5528596 일반 한번 써보기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7 21 0
5528595 일반 근데 이제 뭐함 벅벅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7 18 0
5528594 일반 안녕하세요!! 저희는 1톤 방주입니다!!!!!!! [1] ㅇㅇ(210.183) 07:16 31 2
5528593 일반 싱글벙글 NTR의 세상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1 31 0
5528592 일반 아침부터 보는 유부녀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52 64 1
5528591 일반 밑에 АV 찾는 사람만 클릭해라..... [6] 볶음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48 71 0
5528590 일반 쪽냥이 때리고 싶어서 울었어 [1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1 84 0
5528589 일반 제발 저랑친구해주실분 [3] ㅇㅇ(116.126) 05:17 105 0
5528588 일반 모듈 1렙인 애들은 편성창에서 모듈 안보임?? [2] 독타커피에독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6 75 0
5528586 일반 명빵 1부스토리가 진짜 이거냐? [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38 209 0
5528585 일반 [1] 나무와나이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04 92 0
5528584 로그라 상점 저축 끝까지 다 했다 [1] ㅇㅇ(175.112) 03:55 108 0
5528583 일반 겜안분 스킨겟또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50 104 0
5528582 일반 마르실 2스 개사기네 [1] 바람의마타사부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19 157 0
5528580 일반 독타와 프리스티스의 첫 섹스는 학구열에서 시작되었겠지.. [2] ㅇㅇ(122.34) 03:11 182 2
5528579 일반 요즘 뮤뮤단들 목소리 커서 시끄럽네... [4] ㅇㅇ(1.245) 02:59 163 0
5528578 일반 이렇게 생긴 키 165cm에 병약 미소년을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52 272 1
5528577 1시간동안 같이 av를 보지않으면 못나가는방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47 207 0
5528576 일반 구백이 이스킨 복각 함?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39 198 0
5528575 일반 클루카이 이거 개초딩 캐릭이노 [1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36 389 12
5528574 아미야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33 123 2
5528573 일반 도움!백터돌파 [2] ㅇㅇ(220.70) 02:32 128 0
5528572 일반 인프라 이정도면 손댈 필요 없겠지? [1] ㅇㅇ(119.199) 02:19 140 0
5528571 로그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18 156 2
5528570 일반 아 시발 이 새끼만 아니였어도 비나 뽑았겠지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15 148 0
5528569 일반 자기전록라테마추천좀 [4] 한세월두세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10 109 0
5528568 일반 솔직히 켈시년 죽어도 어차피 다시태어날거면 [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04 163 0
5528567 창작🎨 특징만 살려서 그린 켈시 [6] percy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04 605 21
5528566 일반 용문폐 몇천만 쌓여있는거 신기함 [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03 155 0
5528565 일반 나 진짜 바봉가 [2] 녹색방해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01 79 0
5528564 일반 난 200년전 켈시가 오퍼로나왔으면좋겠어 가드로 [2] 붉은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59 89 0
5528563 일반 현실에도 피아메타가 있으면 좋겠어 [4] 블락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58 139 0
5528562 로그라 그래 실드 뒸다 어따 쓰냐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58 82 0
5528561 일반 명빵 튜토리얼이 좀 귀찮은 편인가 [2] 이게맞냐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55 97 0
5528560 일반 ㅇㅇ(59.21) 01:52 114 2
5528559 일반 고특책 추천받음 [6] ARi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50 94 0
5528558 일반 티폰이 이렇게입고 같이자는게 좋다고 말하면 어캄 [7] 붉은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46 192 0
5528557 일반 왜 모황만 스킨주고 피아메타는 안줘 [6] 파오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44 136 0
5528556 일반 이런 여자 앞에서 한시간째 뷰만튀 하고싶다는 상상 하고있는데 ㅇㅇ(122.34) 01:44 107 0
5528555 일반 케오베의 버섯 대미궁은 뭐임 [7] 유성조각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43 160 0
5528554 일반 dlc전까진 살카즈록라쉬게되네 [2] ㅇㅇ(211.48) 01:39 82 0
5528553 일반 록라까지 다 퍼먹으면 뭐하지 [1] 게꿋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36 43 0
5528552 일반 Ai야 마왕당끼 테마 BGM 들리는대로 적어줘 [1] 말뽑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33 113 4
5528551 일반 밤마다 클리 아크용접하는 커플 [4] ㅇㅇ(122.34) 01:32 138 0
5528550 일반 진짜 존나이쁘네 [3] ㅇㅇ(183.102) 01:31 154 0
5528549 일반 한정가챠 1천장이 20이었던가 [5] 유성조각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30 101 0
5528548 의외로 잘 때 손만 잡고 자는 커플 [2] 캡틴_네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8 134 0
5528547 일반 론트레일은 맨스필드랑 도로시 비전 보고 보는게 맞겠지? [4] Ekra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4 82 0
5528546 간지나는 퇴물 [6] o8jec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4 157 0
뉴스 르세라핌, ‘핫’하게 스며들다 디시트렌드 03.29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