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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개발자 타로스 패턴 수정 요청+ 창시타 시공 트라이 힘들었던것들

[영웅]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10.27 01:03:57
조회 1582 추천 33 댓글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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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이 글의 취지


나름 후기성 글이기도 함


여태 창시로 시공 솔플 트라이 할때 이거는 진짜 씨발 존나 힘들었다 알려주는 뭐 그런 볼품없는 글이면서 동시에 패턴 공략도 적은 글임


시공을 돌게될 저스펙 창시타 또는 추후에 솔플 같은거 도전하게 될 후발주자가 생긴다면 이 패턴들 잘 알아두면 분명 도움될거라 생각함


아니면 본인이 별개로 시공에서 회피율을 높혀보고 싶다 OR 자기 캐릭터가 회피 비중이 좀 있다. 하면 봐도 ㄱㅊ음


그리고 글을 다루면서 정말 개인적으로 이건 꼭 수정이 필요한 패턴이다 생각되는 패턴 하나 조심히 언급해보겠음



목차


1페 번개검


2페 녹색 지형


3페 나락


4페 롱스톤( 오동석 이것만은 필독 )





먼저 대검 패턴은 힘들던 패턴이 없기 때문에 언급 따로 안하겠음



1페 번개검 페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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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카츄 돌진 검기 발사 버전



이 공격이 진짜 솔플 박는 내내 정신적으로 엄청나게 힘들게 했음 최적화 단계때 진짜 PTSD가 왔을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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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클 경직 후딜로 인해 추가 피해가 발생하기 쉬운 공격이기 때문에 보통 이런식으로 손가락만 빨다가 아무것도 못해보고 원콤 나기 좋음


파티플에서는 길어야 이 페이즈를 진행하는 시간이 몇분도 안되고


매번 나한테 어그로가 몰리지 않으니 공포감이 덜하지만


솔플에서 수시로 나한테 이 패턴이 계속 들이 닥칠때 마다 정말 옷깃 한장 스친다는게 호러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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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제 방어구 기준으로 의문사 또는 물약 도둑 역할 하기 좋은 공격이니 무조건 주의를 요하는게 좋음


물약이 한번에 너무 빨리면 리트 하기도 하고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가도 이 공격에 한방에 한 순간에 트루 리셋 하게 되는 일이 생각보다 잦았음


그래서 이 공격 하나 때문에 너무 열받아서 포기를 고민한적이 한두번이 아니였음


그냥 115제 나오면 방상한 올려서 다시 트라이 할까 계속 고뇌하게 만들었던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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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으로 피로감이 강한 이유에는 피하기도 마냥 쉬운편은 아니였다는것


아마 분명 솔플 트라이 하시게 되는분이나 저스펙 창시타 유저라면 분명 이 공격이 물약을 굉장히 많이 빨아먹을거라 생각되요


그래서 안전하게 피할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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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시타 움짤로 예를 들어주겠음



이 공격에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 시발점은 돌진 판정이 길다는데 있음


돌진을 맞으니 추가 공격에 연쇄 피해가 심각하게 발생하니 무서운 공격인거임


보스가 어깨로 내지를때 검시타도 2단회피가 필요한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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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공격을 벽회피나 일자 형태로 안일하게 피하겠다는건 정신 나간짓이라고 보면됨


반대로 어꺠로 내지르는 부분만 흘릴수 있다면 이 패턴의 파훼는 어렵지 않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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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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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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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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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강: 보스


초록: 리시타


"왼쪽"이 1~4번 움짤 회피방법 반대로 "오른쪽" 호밍률이 높아져서 위험한 방법



1~2번이 가장 위험한 몸통 박치기 파생기고


3, 4, 번은 블클 경직으로 인한 추가 치명상 걱정 까진 없고 무엇보다 몸통 박치기 피격 판정이 1~2번 파생보다 살짝 더 짧아서 타이밍이 좀 더 널럴함

(하지만 몸통 박치기 + 추가타가 곧 바로 함께 가격 되기 때문에 회피 타이밍을 잘못재다가 돌려베기에 피격되는 당하는일 종종 잇음 그것만 딱 주의하면됨)


둘다 "왼쪽" 방법대로 피하는게 안전률을 높힐수 있음



마치 타로스가 황소고 내가 빨간 천을 들고 있는 투우사라 생각하면서 회피 해보는거임.

(이 패턴에서 보스한테 조금이라도 닿을 생각 하지마셈 밑에서 자세히 알려줌)



옛날이나 지금이나 이런 말도 안되는 공격은 옆으로 비스듬이 흘려버리는게 항상 정답이였음


짤만 봐도 알겠지만 핵심은 '거리"임


다른 회피캐들도 똑같이 통용 되는 얘기


보스와 나와 거리가 떨어져 있을수록 호밍력을 흐트리기 쉬워지고 흘리기 좀 수월해짐


하지만 그게 뜻대로 안되겠지 갑자기 맘대로 거리 벌린다는게 쉬운 일은 아니라 생각함 그래서 고생을 하는거고


요지는 근거리에서 딜하다가 바깥으로 빠져 나오는 타이밍을 각자의 상황에 맞게 잘재도록 하는게 이 패턴 파훼의 정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 봐도 무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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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 벌려야할 타이밍이 살짝이라도 늦었을때 일어나는 일이다.



일단 창시타의 시점에선 공격 도중 얼마나 글퓨로 얼마나 빨리 거리를 벌리느냐가 관건이였음



이때 퓨리 발동이 좀 에러가 생겼거나 꼬여서 늦어 버렸다던지 그런 그림이 나오면 구르기로 기어서 나오게 되는데


보통 이렇게 길막 당함 생각보다 길막 잘 당해서 예상외로 사고가 많이 일어났던 페이즈였던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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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위험한일 때문에 이 패턴이 나왔다면 퓨리를 뒤로 쓰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음 글퓨에도 이렇게 길막 당해서 능지 처참 당하는일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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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짤도 "길막"이 문제가된 상황



그림판에 그린 왼쪽 방식대로 피하지 못했을시 이런 상황에 직면하기 쉬움


박치기 판정이 끝날쯤 구르기가 사용되서 보스가 내 몸에 닿을때 피격은 회피가 됐지만 길막으로 인해 추가타를 입게됨


이런 경우 때문에 이 패턴은 보스랑 그냥 털끝도 닿을 생각을 안하는게 상책이라 말해주고 싶음


앞서 말한 투우사 개념처럼 이놈을 흘려버리는거임 "완전히"


그림판 그림 처럼 호밍력을 최대한 늦춰서 보스랑 겹치지 않는 거리를 만들면 안전하게 피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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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페 녹색 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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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직 이 지형일 때만 유독 자주 일어나는건데 탄착 오류


이런 개줫같은 경우 때문에 앞, 옆, 오른쪽, 오른쪽 대각, 뒤 다 해봤는데


어느 상황에서든 이런식으로 교묘하게 맞는다는 선택지가 하나둘씩 존재했음


이걸 의식해서 구르는 방법을 뒤로 바꿧다 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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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로 굴렀을때 정면에서 투사되면 또 이게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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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앞으로 굴렀을때 이런식으로 나오면 또 맞게 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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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각쪽으로 틀어보자니 교묘하게 맞는 경우가 더 많앗음 이건 시발 진짜 확답은 못하겠는데


짤은 이렇게 보여도 정면 회피가 회피 확률이 그나마 가장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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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어떻게 보면 오류지만 내 바로 바닥 밑에 터지게 하는게 가장 피하기 좋음


이렇게 되기 위해서 거리에 따른 회피 방법을 짤 필요가 필요함


원, 중거리: 뒤회피


애매한 근거리: 앞회피


초 근거리: 너무 이른 회피 X (최대한 비벼서 장판 폭사 유도)


파티플은 보통 칼이 멀리 날라가서 장판이 조금 뒤쪽에 생성되니 큰 문제는 없을거임


이 부분이 예상외로 솔플시 불완전 했던 패턴인데 일단 통상적으로 위와 같이 회피 방침을 정하니 회피률이 좀 더 올라갔던거 같음


여러 방향 사방팔방 다른 사람한테 물어보면서 까지 많이 시도해본 파트인데 캐릭마다 장판 투사체가 터지는 원리가 틀린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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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페 나락 씨발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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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로 굴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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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원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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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격은 시발 그냥 말이 안나온다


이거 만든 사람 똑같이 로우킥 꽂아주고 싶었음


파티플에선 거대화로 스킵되기 때문에 요즘은 보기 힘든 패턴이라 생각됨


일단 쉽게 피하는 방법


이것도 "거리"와 "흘리기"가 핵심


1 페이즈랑 똑같은 원리로 피해야하는 패턴임


다만 문제가 뭐냐면 1 페이즈 보다 시전속도, 선딜이 훨씬 짧아서 그게 문제


캐릭 마다 다를지 모르겠는데 어느정도 미리 재고 있는게 아니면 사전 대처가 확실히 불가능했었음


창시타의 경우 문스플+ 퓨리로 때맞춰 나오거나 구르기가 감으로 먼저 들어가고 흘려야 했음


딜을 제대로 내자니 피통은 이 패턴때문에 계속 갉아먹게 되고


공간도 넓게 쓰기 힘든 페이즈인데 앞서 말한 이유로 제대로 딜 넣어 보기도 힘들었던 페이즈 같음


특히 1페와 반대로 슬하가 켜졌을때 위험률이 상당히 올라가는 페이즈였음


그래도 피하는 법 자체는 일정 거리 살짝 떨어지고 시작한 상태거나 미리 재고 있었다면 흘릴수야 있음(하지만 여전히 피하기 쉽다고 말할 수준은 아닌거 같음....)


진짜 개 답 없는 경우가 초 근거리에서 붙어 있는데 갑자기 보스가 나락 갈기면서 급발진 하는 경우인데 슬하까지 켜진 상태면 샷건각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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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페 패치 시급한 패턴, 개발자님 제발 이것만 수정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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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스톤 페이즈때 나오는 몸장판 지속 판정이 너무 오래남습니다....


단순 단일 회피 캐릭 일부가 파훼하기 너무 많이 빡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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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스톤 페이즈때 나오는 단순 몸장판이 회피기로 아예 안피해지냐 하면 그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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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움짤을 봐주세요


장판이 올라온 직후 회피가 시작되는 시간 까지 생각해서 완전 칼 같이 회피한 움짤입니다.


상황적으로 이 패턴은 준비 자세라도 잡을수 있지만 그럼에도 수많은 판을 치뤄오면서 구르기 회피률이 35%도 넘어가질 않습니다


일단 제 실력으로는 이 패턴이 나올떄마다 매번 구르기로 회피에 성공할수 있다는 자신이 없습니다 너무 많이 빢빡합니다.


슬하가 안켜진 움짤인데 여기서 슬하가 켜졌다면 말할것도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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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이 너무 빡빡한건지 가끔 되는 회피 성공은 프레임 오류인지 정확한 판독이 불가능한 가운데


재차 회피 타이밍을 계속 바꿔보면서 수차례 해봤지만 결론은


회피률이 다른 패턴에 비해 너무 낮다는것 때문에 방침을 일단 전부 구르기로 잡는다는 미친짓은 할수 없었음


파티플의 경우 우연히 몇대 맞는다 한들 그게 위급한 상황이 되지는 않지만


1피격이 생사 여부로 결정되는 솔플에서는 이 패턴이 상당한 벽이였음


정말 이건 답이 없다 이건 좀 너무한거 아니냐 도대체 왜 안고치는거지? 하고 잠깐 생각했을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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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 패턴의 가장 이상적인 파훼 방법


창시타의 라이트닝 퓨리 회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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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안전한 방법임과 동시에 "신앙심"이 필요한 회피 방법



8인플이나 다수플의 경우 이 방법을 과감히 사용 할만합니다.


크리가 안터지고 앱퓨가 쿨이라 라퓨를 안나가더라도 물약이 많이 남아 있는 상황이라면 피격이 큰 리스크가 없습니다.


하지만 스펙이 낮은 창시타 유저나 추후 솔플이나 듀오, 소수플을 즐기게 되는 창시타 유저라면 상당 부분 문제가 될수 있는 패턴이라 생각됩니다.


운이란게 맘대로 안되는거라고 생각보다 라퓨가 매번 나가기 힘듭니다.


장기전이 연행될거 같은 파티라면 라퓨 사용빈도 수가 정말로 많이 필요한데 그 상황에 닥친 위기는 말할것도 없죠


실제로 침몰 직전 파티에 갔을때 이 패턴 때문에 상당 부분 곤란해진적 많았어요


일단 제가 여태동안 이 패턴으로 부터 " 확실하게" 피격 횟수를 줄이고 생존하기 위해 사용했던 방법을 지금 부터 적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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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강: 보스


초록: 리시타



구도가 대충 이렇게 흘러갑니다 발퀄은 ㅈㅅ;


"정면 소환 유도"


움짤에 보는것처럼 보스가 버로우 직전에 투사체 두번을 날릴때가 핵심입니다.


이때 저 투사체를 피함과 동시에~ 머리 돌리는 방향 까지 같이 임의로 지정할수 있게끔 해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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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 표시로 그어놓은 곳이 소환오류가 되기 쉬운곳


이렇게 소환 지정시 내가 피격 당할 위험이 있는곳입니다


딱 붙은 벽이 제일 불안정하고 모퉁이가 그담으로 제일 불안정합니다.


따라서 회피할때 두번째 회피는 구석을 향하지 않도록 머리를 돌려놓는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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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플 영상에서 위 방법대로 사용했던 방법


이때 여기서 중요한건 위 짤 처럼 제자리 있는 채로 보스를 유도 시키는거 보다 그냥 뒤로 회피 눌러주는게 좋음


벽 사정거리에 포함된 소환일시 내가 서있는 그자리 바로 밑에 장판이 올라올 확률이 존재함


이렇게 해서 잔피격이 상당히 늘어났던 경험이 있었음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무조건 뒤로 한번 구르는게 좋음 ( 구르기 타이밍은 너무 이르면 안된다. 살짝 느긋하게, 너무 빠르면 반대로 소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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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에서 생각보다 소환 오류로 피격 당하는일이 많다


진짜 이것 때문에 솔플 박는동안 현타도 왔었음


머리 방향을 항상 신경 써주면됨 왠만한 중앙 근처 소환이면 오류가 생길 확률이 현저히 낮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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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특이한 예외가 있다면 바로 이것


타로스가 땅에 꺼지다가 올라오는 속도가 왠지 좀 빨랏다? 겹쳐 맞았다?


싶을때 대미지가 "1" 들어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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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같은 예시


정확한 원리는 발견 못했음


벽 근처에서 이 버그가 자주 발생하나 싶기도 하다가도 아닐때도 있어서 아직 모르겠다


덤으로 슬하 켜질때 이렇게 맞으면 움찔 모션 안떠서 대미지 1이 아니라 그대로 아픈 대미지가 추가로 들어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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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의미로 문제가 있었던 추가 패턴


바위 펀치 + 몸장판 한번에 같이 피하기 타이밍이 상당히 까다로움


여기서 부터 발암 시작


솔플 영상에서 본것 처럼 제대로 딜을 할수가 없었음


저 패턴 전조가 구분이 되지 않는 시점에서


완전 바깥으로 빠질 준비 한다 vs 문스플 가동한다 두가지 선택지를 일단 계속 저울질 하면서 싸웟음


몸장판과 돌펀치가 같이 딸려 나오는 내부쿨 실질적 체감 15초~17초를 두고


긴급 퓨리 쿨타임을 보고 감으로 딜타임을 잡았기에 더욱 암걸리는 파트였음


이때 정말 솔플 하면서 번개검 이후 두번째로 고비였던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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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롱스톤 페이즈에서 이 모든 문제점, 고치기 생각보다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개발자님


이 패턴 봐주세요 시공간 레이드 내에서 회피가 닿으면 장판 판정이 없어지는 유일한 패턴입니다.


롱스톤때 나오는 몸장판을 이것과 "동일한" 판정으로 바꾸면됩니다.


정말 딱 이거면됩니다. 가드 달라 회피 늘려달라 이런 소리 안합니다 제발 이것만 바꿔주세요 그럼 됩니다


다른건 타이밍을 익히면 된다 수준으로 어영 부영 넘어갈수 있는 수준이라도 되지 이건 진짜 답이 없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이 몸장판 문제 때문에 생존 문제 뿐만 아니라 맞딜이 아니면 딜로스가 너무 너무 심하게 지속됩니다.


이거 하나만 딱 수정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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