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뚝딜사이클
구르기 탕 탕탕 탕탕 탕 장전 구르기 탕 탕탕 탕탕 탕 장전장전
탕은 일반사격 탕탕은 더블샷임
여기에 중간중간 스태미나랑 상처 상황 보면서 스피닝 1~2번씩 긁고 임슈샷 박으면 됨 쉽죠
sp는 6발(구르기탕 탕탕 탕탕 탕)에 270씩 차니까 모자랄 일은 어지간해선 없음
왜 말뚝딜할 때 이런 딜사이클을 쓰냐면
1. 아무리 공속이 높아도 과열걸릴 일이 없음
2. 비교적 배율이 더 높은 4,5,6타 스매시를 빠르게 쓸 수 있음 (굴러쏴 이후에는 4타부터 시작)
3. 탄 낭비가 없음
말뚝딜이 아닌 상황에선 정해진 딜사이클은 딱히 없음
패턴 사이사이에는 유동적으로 회피 이후에 탄환 수랑 과열 게이지 보면서 상황에 맞게 패면 됨
상황에 맞게 보스 패턴 보면서 쓸 수 있는 스매시 최대한 많이 때려박으면 그게 정답이라고 생각함
그리고 퍼펙트리로드 쓰면 과열을 한 번에 식힐 수 잇음 과열상태일 때도 퍼로드쓰면 바로 풀림
그래서 평소에는 과열때문에 못굴리던 구르기탕탕 탕탕 탕탕 탕 장전 구르기탕 탕 탕탕 탕 같이 더블샷 욱여넣는 딜사이클도 퍼펙트리로드 쓸 수 있는 상황에는 쓸 수 잇음
이건 별로 중요한건 아닌데 6타는 더블샷 불가능에 뒤로 크게 뒤로 이동하는 특징이 있음
그래서 클레르 화살비나 발로르 즉사기 전에 거리조절 잘못하면 이런 어이없는 상황도 볼 수 있으니까 조심하삼
스매시 설명은 대충 이정도고
상처 관리는 스플릿/페이탈/스피닝 3가지 sp스킬로만 함 (평타 쓸 일 없음)
스피닝슬래시는 sp감소 박으면 sp80으로 상처시간 갱신+스태미나 회복 달린 혜자스킬이라 이걸로만 상처스택 쌓는다고 봐도 됨
그래서 sp스각 필수고 스매시랑 구르기 다음으로 많이써야하니까 쓰기 편한 퀵슬롯에다 등록해두삼
스피닝만 연타하면 1짤처럼 후딜동안 연속사용을 못하는데 스피닝-평타-스피닝-평타 반복하면 2짤처럼 후딜 캔슬하고 계속 박을 수 잇음 매우 자주 쓰게될것임
스피닝 전진거리로 배글 고수들이 평타로 히트박스 플레이 하는 것 처럼 할 수 잇다는데 전 허접이라 잘.. 몰르겟음..
스플릿슬래시는 sp250에 2타에 맞은 몹한테 한 번에 상처 최대단계를 박는 스킬임
후딜은 좀 긴 편이지만 범위는 상당히 넓고 1타 2타 사이에 방향키 입력으로 방향조절 가능함
수내에선 고양이 들고 레이드 시작하자마자 이거 박고 상처 3단계인 상태로 딜하면서 스피닝으로 시간만 갱신시켜주면 댐
스각으로 대쿨감 박으면 쿨탐도 1분정도라 엘쿨같은 유사보스들 제외하면 붕쯔거린다고 고통받을 일 없음
페이탈슬래시는 sp250소모하고 첫타에 맞은 몹 상처시간을 현재 단계에서 +40초 시켜주는 스킬임 (2타는 구르기로 캔슬가능)
사실 스피닝만 있어도 칼질스택 모자랄 일은 없어서 이거까지 쓸 일은 별로 없고
굳이 쓰자면 컷신이 넘어가면서 상처시간 손해보는 팡루나 아가레스같은 보스나
말로르처럼 계속 뛰어다녀서 스피닝으로 상처스택 갱신하기 불편한 보스들 잡을 때 도움되는 정도?
쓰면 확실히 편하긴 한데 안써도 지장없는 스킬 정도로 알아두면 될 듯
참고로 페이탈은 해당 상처 단계 시간만 연장시켜주는거라 2단계나 1단계 상처일 때 써버리지 않도록 하자
상처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추가된 시간은 사라짐
테이드 상처관리할 때 페이탈 말고도 상처시간을 뻥튀기할 수 있는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건 꼭 알아두면 좋을거같아서 추가함
바로 상처 스택 매커니즘을 활용하는건데
먼소리냐면 3단계 (찢겨진 상처)일 때 칼질을 하면 표면상으론 단순히 시간만 늘어나는 것 처럼 보여도 칼질 스택들은 모두 저장된 상태임
그래서 상처 단계가 하락해도 쌓아뒀던 칼질 스택을 소모해서 바로 다음 단계로 만들 수 있음
만약 찢상일 때 칼질을 5번 이상 해뒀다면, 짤처럼 벌상에서 칼질 한 번에 20초짜리 찢상으로 갱신시킬 수 있고
그래서 칼질 스택이 충분하다면 스피닝 4번으로 20초 늘리는거보다 일부러 벌상으로 만든 다음 평타 한 번으로 찢상 갱신시키는게 훨씬 편하고 빠름
대신 상처 단계가 올라갈 때 쌓여있는 칼질 스택은 전부 사라지니까 1단계 상처로 떡락해버리면 그냥 스플릿 박으삼ㅋㅋ..
칼질만 꾸준히 해두면 꽁으로 20초 늘릴 수 있는거니까 꼮꼮 알아뒀으면 좋겟음
그리고 이건 미세팁인데
홀딩기 첫타부터 마지막까지 칼쓰는 모션들은 전부 칼질스택을 쌓음
그래서 원래는 3단계 상처일 때 홀딩하면 홀딩 시간만큼 상처 시간 갱신시켜서 홀딩 끝나고 나면 상처시간은 쁘라스마이너스 제로인데
홀딩 직전에 2단계 상처로 떨어뜨려두면 홀딩끝나고 3단계 상처로 갱신된 상태가 됨
총을 쓰는 sp 스킬은 임슈샷이랑 슬랩더킬러 2개 있는데 임슈샷은 개좋고 슬랩더킬러는 쓰레기인거만 알면 될거같음
이게 sp500짜리 한방기 슬랩더킬러인데 선딜 후딜 sp소모대비데미지 쿨타임 뭐하나 좋은게 없어서 잘 안쓰게됨
이 어마무시한 선딜에 무적도 없고 슈아도 제대로 안달려있어서 툭하면 끊기니까 막쓰기도 어렵지만 테이드는 워낙 sp가 잘모이는 무기라 sp는 많은데 쓸거 없어서 써준다 하는 느낌으로 가끔 쓰는 정도
임팩트슈어샷은 최대 6발까지 연속해서 쏠 수 있고 한 발당 쿨타임10초/sp100씩 소모함
만약 3발만 쏘고 캔슬하면 쿨이 30초만 돌아가고 6발 다쏘면 60초 돌아가고 그런식
사거리가 굉장히 긴데 거리뎀감은 없고 탄환 소모도 안하지만 장전해둔 강화탄이 있으면 강화탄을 소모해서 뎀증 20% 효과는 적용받을 수 있음 그래서 강화탄 장전하고 2발씩 20초마다 끊어쓰는게 dps는 제일 높다고 들었음
스피닝슬래시만큼 완소인 스킬이니까 쿨타임이 아니라면 중간중간 패턴보면서 최대한 자주 써주면 됨
누가 테이드 운용법 물어봐서 써밧음 근데 나도 허접이라 틀린 부분 잇을 수도 잇삼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