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종 2순 (1) [공략] 듀라한 힘겨루기 TMI - 데이터 주의 - 마비노기 영웅전 갤러리 (dcinside.com)
가독성 문제로 따로 쓸까 생각했으나 아르카나가 원체 쓸게없다보니 묶어서 4종 2순을 마무리하겠음
루파키투스의 힘겨루기는 이벤트성 힘겨고 너프가 많이 이루어진 현 패치버전에선 별 가치가 없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작성하지 않을예정
에스시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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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에스시더 힘겨루기 기본정보
에스시더의 힘겨루기 특수패턴은 7, 3줄대에 걸쳐 2번 나온다 기회는 2번이며 순회에서는 주로 부족한 화력을 보충하기위한 추가 홀딩이나 연속 홀딩 미스발생시에
발생하는 사고를 수습하기위한 수단으로 사용되며, 빠전을 다닌다면 대부분 2번에 걸쳐 특수패턴을 시전하는 모습을 다 볼수있다
패턴 시전 모습
이 특수패턴을 한번 시전하는동안 돌진 4회, 회불기 원형장판 1회(버그성), 보너스 목표 돌진 1회 총 6번의 기회가 있다 어지간하면 한번에 빨리 끝내서
파티 전체의 클리어타임을 줄이는게 좋다 이번에 이야기 할건 자동, 수동 힘겨루기, 버그성 2회 힘겨 테크닉, 회불기 원형장판 버그, 보너스 목표 달성이다
7, 3줄에 시전하는 패턴은 변경점없이 완전히 동일하기때문에 특별히 서술할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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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각 유형별 힘겨루기 사용법
에스시더는 힘겨루기의 응용법이 가장 많다 물론 버그성 테크닉이긴 하나 몇년째 버그픽스가 없던 이유로 여기 있는 내용들이 갑자기 패치로 변경되거나
사라질 가능성은 매우 낮기에 그대로 작성하겠다
수동힘겨
어렵지 않다 에스시더가 돌진을 하기 직전 창을 직선으로 들고있을때 앞에서 잡기키를 누르고 있으면 된다 화면과 같이 에스시더가 중앙에 주차되기 때문에
횡단 우려도 없으며, 빠르게 끝나는데다, 샤우트를 사용할 필요없이 깔끔하게 끝낼수 있기때문에 아주 좋다
다만, 이 상황을 제외하고 에스시더가 돌진을 하는 도중에는 수동힘겨의 판정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사실상 포기하는게 낫다
그러니 이렇게 힘겨하는걸 실패하면 돌진하는걸 수동이나 자동으로 잡겠다는 생각보단 맵 가장자리에서 에스시더가 다시 돌진을 시전할때 힘겨루기를 시도하는걸 권장함
추가로 에스시더의 수동+대기힘겨 둘다 기사단 라바사트도 유사한 방식의 힘겨루기가 가능하니 참고하는게 좋다
대기힘겨
대기힘겨를 하려면 수동힘겨와는 반대로 돌진중에 피격당하는게 가장 좋다 가까이서 시도할경우 위치가 어긋나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 때문
수동힘겨를 하고싶지 않다면 어글자가 내가 되어야 하는데 샤우트를 사용해서 어글을 가져올수 있다
7줄 돌입후 샤우트 사용, 나를 바라보며 특수패턴을 진행하는 전조동작이 나오는데 전조동작이 나오기전에 어글을 가져가는 유형을 제외한
다른방식의 샤우트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힘겨루기 패턴을 유도하는게 아닌 어그로를 가져가는 방식의
힘겨루기는 차후 마르젝트와 세자르에서도 유사하기 때문에 초보 카록이라면 미리 해보는게 더 좋다
원리를 설명하자면 패턴자체는 샤우트로 유도할수 없지만 패턴의 어그로는 카록이 받는 식이다
자동 힘겨루기 버그
간단하다. 에스시더가 날아오른 발밑에서 대기힘겨를 유지하다가 위와같은 상황이오면 약 3~4초동안 그냥 유지하고 있는것이다
성공과 실패 둘다 해선 안되며 이런방법을 쓰는 이유는 힘겨루기 디버프가 발생하지 않고 특수패턴을 캔슬할수 있기 때문이다
패턴을 2번보는게 거의 확실할경우, 힘겨 패턴으로 인한 시간낭비를 최대한으로 줄이고 싶다면 채용하는 방식이나,
샤우트에 실패해서 어글자가 다른곳에 있을경우 아예 물러나있다가
정상적으로 돌진을 시전하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왔다면 바로 재정비하는게 낫다
일반 대기힘겨
길게 설명할것이 없다 돌진 경로에 대기힘겨 자세로 피격당하면 된다
원형장판 버그
야옹카록좌가 유튜브로 널리 퍼뜨린 새로운 힘겨법이다 돌진 4회를 모두 실패했을때 사용가능하며 갈고리 안타고 대기힘겨를 유지하면된다
다만 방어력이 약한 듀보급을 입은 유저는 비추천한다 힘겨루기동안 외부에서 들어오는 장판 데미지 2~3회는 계속 들어오기 때문이다
힘겨하다 사망할 경우, 쿨타임이 돌진 않으나 기분이 좋진 않다
보너스 목표 달성
요즘은 시간이 오래걸리다 보니 보통 사용되지 않는 방법이나 원하는 유저가 있을지도 몰라서 작성한다
갈고리를 타고자 하면 4회탑승후에 시점을 돌려보며 주황색 게이트를 찾아본다 방어력이 되면 그냥 맞으면서 해도 상관없으나
서서 버티기나 쓰러지는 변수를 원치 않는다면 갈고리 탑승을 권장한다
문을 찾았다면?
위와같이 떨어질지도 모를정도로 최대한 문에서 가까운 가장자리로 가서 대기힘겨를 시전하면 된다 시간이 부족하고 공간도 좁기때문에
굳이 앞을 바라보지 않아도 대기 힘겨루기가 가능하니까 최대한 가까이 문에 붙었다고 판단되면 바로 대기힘겨 자세 잡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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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그외 작성사항 및 요약
1. 에스시더 힘겨루기중에 3줄 도달시 추가로 힘겨패턴이 나오지 않음
2. 힘겨를 패배하더라도 갈고리와 이계의 문 패턴은 나오지 않는다
요약 및 권장 힘겨루기 방식
1. 첫 돌진에 시간을 아껴서 빠르게 힘겨하고 싶을시 수동힘겨 권장
돌진 직전에 잡기 누르면 된다
2. 7, 3줄에 패턴을 2번 본다고 생각될 경우엔 대기버그힘겨 사용
샤우트를 위 움짤과 같이 사용후 에스시더가 날아오른 발 아래에서 대기 힘겨 사용시 확정
3. 4번 돌진에서 힘겨루기 실패시 회불 장판을 이용한 대기버그힘겨 사용
방어력이 낮을경우 사용 비권장
4. 회불 장판 힘겨가 하고싶지 않거나 보너스 목표 골드를 더 원할 경우
위 움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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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시더는 이정도로 마무리 하겠다.
아르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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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르카나 힘겨루기
아르카나에게 샤우트는 7줄에 2페이즈를 알리는 온천정화 이후 단 한줄만 사용 가능하다 6줄부턴 샤우트 유도가 불가능함
95제 레이드의 클리어타임이 워낙 빨라진 지금은 파티의 평균스펙이 추피 6000정도일경우엔
그냥 딜로 잡는걸 권장한다 하지만 여전히 보급장비를 입은 뉴비와 부캐들한테는 강한 더러운 보스다 보니 빠전이나 노공제 순회등에선 가치있는 힘겨라고 생각한다..
7줄 돌입시 2페이즈 시작을 알리는 온천정화 패턴 이때 샤우트를 사용할경우 원래 나와야할 고문실 패턴 대신 힘겨루기 패턴이 출력된다
6줄부턴 거듭 말하지만 샤우트 유도가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위와같이 힘겨루기를 하면 되는데 아르카나가 점프한곳 바로 앞에서 잡기키를 누르면 된다
잡기 위치는 아르카나가 내려찍은곳 바로 앞 정면
수동힘겨 타이밍은 아르카나가 점프하자 마자 잡기키를 누르는거지만 별로 중요하진 않고 E 눌러봐서 수동힘겨 되면 수동힘겨
안잡히면? 잡기 꾹 눌러서 자동힘겨 하면 된다 의외로 판정위치가 좁다보니 초보들이 자주 실패하지만 타이밍은 워낙 쉽고 위치만 제대로 알고있다면
바로 성공가능한 힘겨이니 겁먹을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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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외
1. 고문실 패턴이 나오더라도 7줄이기만 하면 샤우트를 이용해 패턴을 출력할수 있으나, 화력이 그정도로 낮은 상황은 현재에 와선 거의 없다
2. 6줄에 돌입시 아르카나가 무기를 바로잡는 모션이 나오며 그 이후론 어떠한 방식으로 샤우트로 힘겨유도가 불가능하나 공격패턴으로 힘겨모션이 나오긴 한다
3. 10~8줄 1페이즈에 나오는 동일한 모션의 패턴은 힘겨루기가 불가능하다 과거엔 회불기로 구분했으나 너프 이후 헷갈릴수 있어 적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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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카나 끝
클레르와 엘쿨루스는 힘겨루기 중요도가 낮은주제에 잡다하게 귀찮아서 거를까 생각도 해봤지만 이미 다 해놔서 내일쯤에 업로드 할거같다
힘겨 어려워하는 뉴비덩을 봐서 일단 되는대로 빠르게 할 예정임 비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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