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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뽕주의) 전세계가 깜짝 놀라고 뉴욕이 무릎꿇는 대한문화
여자친구 부활절 휴가를 맞아 어제 미국 놀러갔음 ㅋ 인생에 몇 없는 bestie만나러 갔는데 대학 시절 여자친구에게 코리아타운 삼겹살의 매력과 일본애니의 재미를 처음 알려준 친구기도 함 여자친구는 친구 어깨너머 한 두번 경험해본 정도였지만 이 친구는 본격적인 덕후였고 지금도 집에 피규어, 만화책, 온갖 asian stuff로 도배되어있을 정도로 오타쿠임 뭐 사회생활 하고나선 한풀 꺾인 것 같긴 하지만ㅋ (얘들도 어느새 한국나이로 서른이니까 ㅋㅋ) 갔는데 이런게 집에 있는 느낌 ㅋㅋ 한국도 좋아하지만 아직 한 번도 안와봤음 여자친구 한국 살 때 와서 같이 일본 가본게 다임 (그와중에 코카인 가지고 들어갔다고 함 ㄷㄷ 어캐했노) 지금은 여자친구가 한국살이도 해보고, 일본 같은 동아시아 방문도 이 친구보다 많이 해 본 상태라 청출어람 느낌으로 동아시아 컨텐츠에 서로 익숙해진 상황임 첫 끼부터 한국식 치킨 조짐 (치킨무 ㅋㅋㅋ) 코리안치킨 was a thing in america? 와우 ㅋㅋ 오후엔 에그 토스트 먹었다는데 저거 탕후루 아니냐 ㅋㅋㅋ 이런식으로 길 가는데 한국어 간판이나 한국관련 매장들이 많이 보였다고 함 여자친구도 신기했는지 전화와서 호들갑 떪 사진은 내가 "진짜? 사진들 좀 찍어서 보내줘봐 (갤에 올리게)" 해서 급하게 몇 장 찍어준거 ㅋㅋ 자기도 뉴저지는 오랜만이고 이런 교외쪽 동네는 더더욱 오랜만에 와보는데 생각보다 한국어 간판이 많이 보여서 놀랐고 재밌었다고 친구가 뉴욕 살다가 남친이랑 뉴저지로 이사 간지 얼마 안됐는데 요즘 맛집탐방하는 재미로 지내나 봄 내일은 본인이 발견한 개맛집 삼겹살 먹으러 가자고 했다고 함 약간 내 여자친구한테 컨펌 받는 느낌임 걔는 한국 와본적이 없으니까 ㅋㅋ 본인 입엔 맛있는데 이게 진짜 삼겹살이냐 아니냐를 확인받고 싶나봄 작년에 뉴욕집 놀러갔을 때 갔던 포차도 다시 가려고 계획중이라고 분위기나 메뉴가 한국 현지 포차랑 다를게 없었다고 함 아무튼 요즘은 하루가 다르게 k컨텐츠가 사람들의 일상속으로 파고드는 것 같은 느낌임 국뽕은 농담이고 ㅋㅋ 요즘 갤에 쓸 글거리도 없는데 이런 주제도 재밌을 것 같아서 가져와봄 봄날씨 완연한데 국붕이들 모두 좋은 주말 보내길 바래~
작성자 : 마떼오고정닉
[8년 개발] 호응이 좋아서 중요 기능 소개 올려봄 #4
[시리즈] 일지 · 혼자서 8년 개발했다 더이상 못 버티겠다... 출시전에 평가 좀... · [8년 개발] 호응이 좋아서 중요 기능 소개 올려봄 #1 · [8년 개발] 호응이 좋아서 중요 기능 소개 올려봄 #2 · [8년 개발] 호응이 좋아서 중요 기능 소개 올려봄 #3 안녕!~ 얘들아... 각자하는 일들은 잘 되어가니? 아마 항상 새로운 벽에 부딪히고 넘어서고를 반복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나도 그런 인생을 한 게임 개발로 8년째 반복 중이라 충분히 이해는 간다만 어쩌겠냐 다들 힘내보자...ㅠ 오늘은 플레이어 캐릭터의 성장 기능과 전투 요소에 관해서 소개해보려고 왔어 지난번은 연달아 2번이나 몬스터 기능들만 소개하니 다양성이 부족해보였는데 이번엔 다른 주제로 넘어갈 수 있어서 즐거운 마음으로 소개해보려고 해 <플레이어 캐릭터의 경험치>보통 주인공이 성장하기 위해선 성장 요소가 포함된 게임 중 가장 흔한 기능으로 경험치를 이용하고 있을 거야 이 게임도 마찬가지로 주인공에게 경험치가 있고 경험치 게이지를 정해진 양만큼 채우면 원하는 스킬을 선택할 수 있지<경험치 스킬>경험치로 인한 스킬 습득은 랜덤으로 정해진 스킬 4가지 중 원하는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그러나 한가지 차이점은 스킬의 4가지는 각자의 클래스가 주어져 있고 그 클래스의 주제에 맞게 스킬들이 배치되어 있지 각 클래스에 배치된 스킬 외에도 그 클래스의 고유 능력치도 정해져 있는데 이 부분은 일반 RPG장르처럼 주어진 포인트를 이용해서 스탯을 분배하는 방식 대신 좀더 간편하고 빠른 템포를 갖추기 위해서 채택한 방식이야구현해 놓고보니 꽤나 로그라이크 방식에 어울려서 스스로 만족했었지 유저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경험치 습득 방법>경험치를 습득하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은 다양한 오브젝트를 이용해야 하는데 가장 하위 상자인 노란 상자는 맵에서 흔하게 발견되고 가장 일반적으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야상자가 상위 등급일수록 발견하기가 힘들고 상자를 여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훨씬 많은 양의 경험치와 드랍되는 자원의 양, 아이템의 희귀함에서 차이를 느낄 수 있어 그리고 플레이어의 행운 스탯에 따라 더 높은 상위 등급 몬스터 소울을 습득할 수 있는 봉인된 무덤(분홍 보석)과 얻는 경험치의 양은 적지만 다량으로 습득하기 좋은 몬스터 소울도 경험치를 습득할 수 있는 방법들이야 그 외에도 가끔 맵 어딘가에 위치한 NPC의 퀘스트를 통해서도 경험치를 얻을 수도 있지 <고급 스킬>일반적으로 경험치를 통해 선택해서 배우는 하급 스킬(노란색)이 있고 그보다 상위 등급인 고급 스킬(보라색)도 있는데 맵을 돌아다니다보면 가끔 특별하게 생긴 빛이나는 문자가 적힌 오브젝트를 발견할 수 있어이 오브젝트에 가까이 다가가면 4가지 종류의 랜덤한 재료와 수량을 요구하고 모두 바치면 고급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데 하급 스킬에서도 습득 가능한 능력치를 하나의 고급 스킬로 2개 가치로 스탯을 올리거나 하급 스킬에서는 배울 수 없는 특별한 액티브 스킬도 습득할 수도 있어그리고 고급 스킬을 무조건 건질 수 있는 방법은 챕터당 각 보스를 클리어할때마다 하나는 무조건 받을 수도 있지<에픽 스킬>각 환경마다 에픽 보스는 쉽게 만날수는 없지만 일단 조우해서 클리어하게 되면 에픽 스킬(초록색)을 습득하게 되는데 에픽 스킬은 모두 액티브 스킬이고 각 에픽 보스마다 3가지 고유 능력 중 하나를 습득할 수 있어보스 형상의 강력한 공격 스킬부터 소환, 피흡, 롤에서 블리츠크랭크의 적 끌어오기와 비슷한 기술까지 다른 스킬에서 배울 수 없는 활용 가치가 높은 다양한 기술들만 포함되어 있지 이렇게 다양한 스킬의 종류들이 있지만 희귀한 스킬이라고해서 무조건 다 좋은게 아니라 아군 몬스터와의 연계와 적과 상성, 다른 스킬들과 시너지까지 염두해서 상황에 따라 잘 활용해야 빛을 발하는 스킬들도 많아 아무리 강력해 보이는 공격 스킬이라고해도 처음부터 강한게 아니라 하급 스킬에서 물리 공격력을 담당하는 힘 스킬과, 마법 공격력을 담당하는 지능 스킬까지 까다롭지만 이러한 기본 스킬들이 잘 깔려 있어야 진정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어 왜냐면 이 게임에선 주인공이 너무 쎄지면 난이도가 무너지거든... 그래서 주인공은 웬만하면 아군 보조 역할 위주지만 간혹 스킬 운이 잘 따라줘서 황금 조합이되면 아군 몬스터가 보조가되고 주인공이 진짜 주인공이 될수도 있는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갈수도 있어 그래도 보스전은 내 몬스터의 활약이 필수지만 주인공이 강해지면 일반 스테이지에서 상위 몬스터의 정복력 레벨을 올리는게 굉장히 쉬워지겠지어떻게하면 플레이어가 온 맵을 이용하고 탐험하는 동시에 이동 속도와 다양한 스탯과 스킬을 활용할 수 있게 유도할까를 고민하다가 맵 곳곳에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오브젝트를 퍼뜨리면 가능할 것 같았고 역시 테스트해보니까 정답이였어왜냐면 주인공이 직접 싸우는 것보다 몬스터와 타워를 활용한 전투가 주이다 보니 스테이지 도중 맵 어디있는지도 모를 아군이 적을 죽여서 자동으로 경험치를 습득하는 것보다 직접 샅샅이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오브젝트를 발견하고 이용하는 것을 유도하기 위함이였어 오늘은 여기까지야 아직 주인공의 전투 요소 중엔 장비템도 있기때문에 다음은 장비템에 관한 소개와 3종류의 카드에 관해서도 이야기해보려 해아무튼 오늘도 긴 글 읽어줘서 고맙고 내가 항상 해줄 수 있는 말은 이것뿐이야... 모두들 힘내보자!~
작성자 : 공작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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