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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 이어 또 설익은 정책..'고령자 운전 제한' 논란 일자 "오해"
- 관련게시물 : 정부, 고령 운전자 ‘야간·고속도로 운전 금지’ 검토한다해외직구 차단 논란에 이어서, 이번엔 정부가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겠다면서 대책을 내놓더니, 하루 만에 또 수정했습니다.65세 이상은 운전면허 제한을 검토한다고 했다가 논란이 일자 급하게 바꾼 건데, 민감한 정책을 섣불리 발표해서 혼란만 키웠다는 지적이 나옵니다.정부는 당초 고령자의 운전 자격을 관리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만 65세 이상은 운전능력을 평가한 다음 고속도로 운행금지, 속도제한 같은 조건을 달아 면허를 내주는 걸 검토하겠다는 겁니다고령 운전자가 낸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지난해 745명에 이를 만큼 증가 추세라, 보행자 사망을 줄이려면 필요한 조치라는 게 정부 설명이었습니다.하지만 고령자 이동권을 과도하게 제한한다, 고령자를 잠재적 위험군으로 본다 같은 반발이 곧바로 나왔습니다.그러자 정부는 오해가 있었다며 하루 만에 부랴부랴 자료를 수정했습니다.'고령 운전자'를 '고위험 운전자'로 바꾼 겁니다.이와 함께 특정 연령층만 대상이 아니라는 또 다른 설명 자료까지 냈습니다.정부는 이미 서울대에 운전 제한 조건과 운전능력 평가 시스템 개발에 대한 연구를 맡겨놓은 상태인데, 올해 말까지로 예정된 이 연구 결과가 나오지도 않은 상태에서 대책을 발표하면서 논란만 커진 꼴이 됐습니다.정부는 지난주에도 안전인증을 받지 않은 해외직구 상품을 차단하겠다고 했다가 거센 반발에 사흘 만에 철회한 바 있습니다.이렇게 불쑥 던진 정책이 역풍을 맞고 철회되는 일이 반복되면서, 정책 소비자의 여론을 살피고 조정할 정부 콘트롤타워의 기능이 마비된 거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350229- 고령자 운전 제한 논란 일자 "오해" ㅋㅋㅋㅋㅋ두창 뽑은 노인네들도 이제 곧 직구 금지처럼"사실상 오해"로 기본권 제한 제대로 걸리겠네ㅋㅋ- dc official App- [중앙 사설] 또 설익은 정책 철회…설계 때부터 여론 충분히 살피기를정부가 고령 운전자를 대상으로 ‘조건부 운전면허’ 발급을 검토한다고 밝혔다가 논란이 일자 하루 만에 ‘고위험자’ 대상이라고 말을 바꿨다. 해외 직구 물품에 KC 인증을 의무화하는 정책을 철회한 뒤 대통령실까지 나서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는데, 바로 그날 비슷한 일이 또 벌어졌다. 국토교통부와 경찰청 등이 20일 발표한 ‘2024년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 대책’ 자료엔 고령 운전자에 대해 운전능력 평가를 통해 조건부 면허제 도입을 검토하겠다는 내용이 들어 있었다. 고령자 기준 연령을 별도로 표시하지 않았지만 인용한 통계를 보면 일상적으로 통용되는 65세로 잡고 있다. ‘영시니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층이 많아진 상황에서 단지 나이를 기준으로 운전면허를 제한하겠다는 것은 현실과 동떨어진 발상이다. 면허를 주는 조건으로 내건 야간·고속도로 운전 금지, 속도 제한 등도 실효성이 있는지 의심스럽다. 더 연로한 부모를 부양하는 고령자나 생계형 고령 운전자, 교통 오지에 사는 운전자에 대한 대책도 마땅치 않다. 반발이 클 수밖에 없는 이유다. 설익은 정책을 내놨다가 여론에 밀려 철회·번복한 사례는 이 정부 초기부터 반복됐다. 초등학교 만 5세 입학, 주 69시간 근로 허용, 연구개발(R&D) 예산 14.8% 삭감, 반도체 세액공제 확대 등 한 손에 꼽기도 어렵다. 이런 혼선은 정부 신뢰도를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꼭 필요한 정책을 다시 추진하기도 어렵게 만든다. 이해당사자가 많고 영향이 큰 정책은 광범위한 현장의 여론 수렴과 공론화 과정을 먼저 거쳐야 한다. 하지만 관료들의 책상머리 구상을 덜컥 발표부터 했다가 사달이 났다. 고령자 조건부 면허만 해도 이제 연구용역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 버젓이 발표에 들어갔다. 오락가락 행정의 반복은 근본적으로 공무원들이 국민 여론을 잘 듣지 않기 때문이다. 행정수도인 세종시로 정부 부처가 옮겨가면서 공무원들은 평범하고 다양한 시민을 만나기 어려워졌다. 그럴수록 시장과 기업·소비자·시민단체를 찾아가 묻고 들어야 하는데 그런 노력이 보이지 않는다. 김영란법이 민간 접촉을 막는다고도 하지만 다양한 소통 방법을 찾아야 하고, 불가능하다면 법이라도 고쳐야 한다. 그런데 오히려 안주하는 모습만 보이는 것은 ‘내가 다 알고 있다, 틀릴 리 없다’는 근거 없는 관료 엘리트주의의 발로가 아닌지 의심스럽다. 대통령실은 행정 난맥이 거듭되자 고위 당정을 매주 개최하고 실무 당정도 강화하겠다고 한다. 하지만 회의만 늘린다고 문제가 해결될 리는 없다. 설계할 때부터 수요자 중심으로 고민하고, 과정에서도 계속 의견을 들어야 가능하다. 공무원만의 갈라파고스에서 빠져나와 도시·시장과 공기를 공유해야 정책이 산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362109
작성자 : 정치마갤용계정고정닉
"멕시코 진스가 뉴진스 저격" 기사 떴다!
https://naver.me/F6b12reY 뉴스 : 네이버 TV연예뉴스 : 네이버 TV연예naver.me- 지금 커뮤에서 난리난...멕진스 인스타 글 번역....jpg+ 보너스 - 오늘자 진스 누님들 짭진스 표절 강하게 비난하심누님들 화나셨다 ㄷㄷㄷ 국제적 나라 망신 짭진스 아웃 - dc official App- 멕진스 멤버가 이번 사태에 대해 대중들에게 알리고싶었다고함■위에 멕진스 멤버글 영어로 번역 JAJAJAJJSJSJSJS Bro.. I was just scrolling on the side of tiktok Kpop, I saw the gossip and I realized that lit nobody was talking about that on the not Kpop side of Tiktok and I just wanted to bring the topic to the public in general.l.. And I ended up talking to PatyLu, a former member of the Jeans group, and now I know that JNS is a new group with another owner and the one who really has intellectual rights is her and her dad.■한글 번역 JAJAJJJJSJS 브로.. 틱톡 케이팝 쪽으로 스크롤하다가 가십을 봤는데 틱톡 쪽이 아닌 쪽에서 아무도 그런 얘기를 하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고 대중들에게 이 주제를 알리고 싶었어요. 그리고 진스 그룹의 전 멤버인 파티루(PatyLu)와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고, 이제 제이엔에스(JNS)는 다른 소유자를 가진 새로운 그룹이고 저작권을 가진 사람은 그녀(현 JNS멤버이자 JNS창립자 Patricia Sirvent)와 그녀의 아빠(현 JNS 매니저)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그런데 뉴 옹호자들은 마지막 문단 원문의 'JNS'를 '뉴진스'로 번역하고 '아버지'를 방시혁이라고 번역해서 멕진스 멤버가 뉴진스를 저작권자로 옹호했다고(?) 정신승리하고있음팩트 : 멕시코 jeans는 줄여서 'JNS'라고 부르며 96년부터 아직까지 현역멤버로 활동하고있는 Patricia Sirvent가 창립한 걸그룹이며그녀의 아버지는 현재 JNS매니저라고함 [영어 위키백과펌 https://en.wikipedia.org/wiki/Jeans_(band) ]이 두사람한테 현 멕진스(JNS)의 저작권이 있다. ★요약: 나는 전 멤버로서 현재 저작권자가 아니지만 틱톡에만 이 논란이 공유되고 있기 때문에 이 주제에 대해 인스타그램에 박제해서까지 대중들에게 알리고싶었다 (억울한 심정)★그런데 틱톡에만 논란된게 아니고 해외 트위터에서도 난리남 (밑에 글 개추좀)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grsgills&no=4218891&s_type=search_subject_memo&s_keyword=%EB%82%9C%EB%A6%AC&page=1 멕진스 사건 해외에서 난리났는데 왜 한국인들은 모르냐 - 걸스플래닛999 갤러리하루이틀만에 조회수 1660만+630만+740만거의 삼천만 찍었음 gall.dcinside.com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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