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크아이
지금 이야기 못하겠음 두동 연구를 좀 해봐야해.
1. 호크들이랑 이야기 해봤는데 아 상향이다! 아니다! 하기엔 호크에 대한 이해도는 안해봐서 내가 많이 떨어진다. 이야기해줄게 정말없다 미안하다.
2. 호크들이랑 이야기해보니까 딜은 쎄졌다고 함
스카우터
배럭으로 너무 쎄고 고점이 낮다고 이야기했는데 너무쎄다는 이야기만 편집되서 선동하면 어케하냐고 ㅋㅋㅋ
유산스카
1. 스카우터는 배럭으로 키우는 사람만 좋아하고 본캐로 키우는사람은 박탈감이 분명히 있었을 것이다.
2. 옛날 스카는 변신하면 이동기 리셋됐었는데 실질적으로 이동기가 두개였다. 이게 예전에 패치되면서 이동기 리셋을 없애면서
이번에 스페이스 성능을 상향해주는건 괜찮다고 생각한다.
3. 트포없이도 배터리 소량충전 별로 안중요하다.
4. 스카우터는 변신 보석 효율이 메인이다. 문과식 밸런스라고 생각한다. 변신스킬을 다른보석에 비해서 효율을 너무 낮게 잡아놓은건 그냥 미친짓이었다.
4-1 다만 지금 변신보석 효율이 너무 높아보이기도하고.. 약간은 중간정도가 맞는거같다.
4-2 변신캐가 존재하면 보석을 애초에 만들지 말았어야했다. 그냥 이건 손을 댈수가 없는 시스템이다.
건슬링어
1. 건슬이 약한 이유는 선,후딜 문제에서 비롯된 정흡이 강제되는 직업이었다는것. 샷건 공속 증가하는 방향성은 괜찮다.
2. 데헌이랑 건슬 둘다해보고 느낀점. 건슬이 샷건 더 답답하다. 데헌샷건이랑 똑같다고 하시는데 건슬이 좀 더 난이도 높았다.
2-1 건슬이 데헌보다 중2병이 심한캐릭이다. 마탄의 사수 쓰고 하아! 하면서 웃을 이유가 전혀없다. 왜있는거지 이런거?
3. 건슬이 대중화 되려면 개선되어야 할 부분은 스킬캔슬이 아덴바꾸는걸로 전부 되었으면 좋겠다 (개인의견)
서머너
1. 보석 여러개 다닥다닥 붙여놨는데 피닉스 보석이 제일 의미가 크다.
2. 약한직업은 아닌데 강한직업도 아니다. 시즌2 초반부 그 느낌은 당연히 아니다.
1,2,3,티어 기준 1.5~2티어 정도되는듯?
3. 스마게의 생각이 궁금한 캐릭이 바로 서머너. 직각 2개를 쓰면 그캐릭은 직각 1개보다 쎄야하나?
쓰고싶어도 상충되서 못쓰는직업도 있긴한데 서머너는 둘다 직각이라 셋팅비가 어마하게 비싸다.
바드
1. 진실된 용맹 이거 바드 각인으로 안봐도 최상급 각인이라고 생각한다.
2. pve 이제 잘깨는거 같다. 아직 손쉽게 깬다 까진 아니어도
블레이드
(주력기쓰면 반대로 나가는 버그영상 보여주면서) 이게 다 설명해주지않을까? 가장 백어택다운 공격을 하는 직업 너무 불쌍하다.
1. 아크라시아에 렝가 같은 캐릭이 블레이드임 밸패가문제가아니라 버그를 고쳐줘야함.
2. 블리츠 러시 주딜기인데 대체 왜? 버그가 이렇게 많은데도 안건드리는건지 모르겠다. 못고치나? 8개월째 방치중임 매번 기도해야함.
2-1. 우리길드(아크로길드) 블레이드 약해요 약해요 하는 블레이드들 다 패죽이고싶다. 길드에 블레이드가 너무 많아서 블레이드 쿼터제가 있음
그래서 블레이드 상황을 좀 알긴한다 뭔 버그 있는지
2-2 그냥 분신 없애고 본인이 칼휘둘러서 나가는걸로 바꾸면 안되나? 버그못고쳤어서 리퍼도 그랬었는데 페이튼출신은 걍 분신 못쓰게해라.
3. 직접 너프는 아닌데 사멸너프로 분명히 피해를 봤을것이다. 다만 패치전 블레는 딜이 안나오는 직업은 아니었다.
4. 코멘트 보면 개빡칠만함. 불안한게 설마 다크악셀 쓰는 블레이드들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나 싶음, 다크악셀 쓰는 블레이드가 바로 배럭용 블레이드다.
엉뚱한걸 보고 패치하고있지 않나? 생각이 들수 있을거 같다.
창술만큼 불쌍하긴하다. 사멸때 쎈직업 맞았다. 근데 너무 전성기가 짧았다. 창술만큼은 아닌데 누울만하다.
밸런스 너프 버프가 중요한게아니라 걍 블리츠 버그를 고치고 판단해야한다. 8개월방치는좀 심하다.
데모닉
얘기할건 충모닉 많이 쎄지긴했는데 각인서에 조금 이상한 부분이 있음
1. 충동 각인서에 왜 1렙에는 치적 없는지 의문임. 10%/20%/30% 아니면 5%/15%/ 30% 이렇게 했어야함. 0% 좀 오바임
로아 국룰이 등차수열인데 왜 이렇게 했지?
1-1 이거랑 연계하면 광전사의 비기도 이상함 1렙 효율이 너무 좋음 버서커인 내가봐도 문제가 있다. (30/40/50%)
갈증도 이상해 (10/15/20%)
1-2 광전사의 비기로 지금 충동을 설명하면 0/25/50%가 달린셈임 이상하지 않음? 1렙효율이 왜 없지?
2. 변신캐 보석 효율 이전에는 쓰레기였지만 지금은 약간 오밸같긴하다. 충모닉은 지금성능에서는 보석효율 솔직히 모르겠다. 유산슼이 문제라고 생각함.
리퍼
1. 원래대로라면 딜이좀 들까이고 유틸기를 건드는게 맞다 생각했는데 안건드린거같다.
2. 갈증이 생각보다 덜까였고 달소가 생각보다는 많이 까였다. 한 5%정도 딜이 더까인거같다.
3. 갈증이 생각보다 너프가 안됐다고 생각하는 리퍼는 특화가 낮은 리퍼다. 갈증리퍼의 최상위 권은 고특화 갈증리퍼였다.
갈증 딜포텐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거 보다 많이 까이긴했다.
4. 자기 캐릭 약해져서 징징거리는거? 당연한거다. 자기캐릭이니까 다만 사람구실 못할수준은 아님 해보니까.
다른사람들이 기분 좋아하는 이유도 이해는 됨. 약간 재수없는 연예인 망하면 기분좋아하는 사람들의 심정같은거임
5. 유틸기 안건드린건 진짜 다행. 그거 때문에 남들이 딜 못하는 상황에서도 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 (다른직업과 차별점)
6. 지금은 그냥 평민수준으로 내려온거같다. 어제 만난 많은 리퍼 분들도 그냥 그정도로 언급했다.
6-1 밸패는 유저를 처벌하는 행위가 아니다. 게임을 게임답게 만드는 과정이다. 과몰입해서는 안됨. 다만 자주있어야한다고 생각은 함.
요약
1. 리스크 와 리턴의 관계를 바로 잡아달라는 요구를 리스크와 리턴의 삭제로 회답한 것이 실망스러움
(퍼펙트 스윙 같은 스킬은 리턴이 이겜에서 가장 커야함.)
2. 내가 밸패 과몰입하는건 로아 하는게 너무 재밌어서 그렇다 그런의미에서 이번 밸패는 로아다운 맛이 사라지는 느낌..
직업 특색이란건 리스크,리턴의 확실함 , 아이덴티티의 특색 같은게 살아있어야하는데 선택지를 뺏는느낌임
3. 딜구조의 유연화라면서 오히려 경직화 시키고 있는 느낌이다.
손,뇌지컬에 따른 숙련도에 따라 성능이 천차만별인 직업들을 자꾸 용포,바속 같은 시너지 박고 딜박는 단순한 작업으로 바꾸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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