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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이스라엘 - 중동전쟁이스라엘은 유대교를 믿는 유대인들이 건국한 나라로 2차대전 당시 영국이 유대인 자금을 끌어오기 위해 건국을 약속하였다. 그러나 이와 관계없던 중동인들은 이슬람교를 안 믿는 유대인들을 좋게 볼 리가 없었다. 결국 1~4차 중동정쟁이 일어났고 지금도 이스라엘은 계속 전쟁중이다. 11. 인도 - 독립운동, 간디,네루영국의 식민지로 20세기를 시작한 인도는 이후 간디,네루등의 활약으로 1947년 독립에 성공했다.독립 후 3세계에서 리더로 부각되고 있다. 10. 한국 - 일제 강점기, 6.25전쟁, 군사독재정권, 경제성장 20세기를 비극으로 시작한 한국은 가시밭길 그 자체였다. 일제 강점기, 6.25전쟁, 군사독재 시절등 수많은 사건이 일어났다. 하지만 끝내 극복하고 경제성장으로 선진국 반열에 올랐다. 어쩌면 지금도 우리나라의 문제점은 이 20세기 후유증이라고 생각한다. 9. 이탈리아 - 무솔리니, 아프리카 침공, 그리스 침공강대국의 마지노선으로 알려진 이탈리아이다. 독일의 히틀러의 선배격인 파시즘 국사였으며 그리스, 아프리카 침공을 개시했다. 그러나 패전하였고 미국의 마셜플랜으로 현재는 G7 국가중 하나였다. 8. 스페인 - 스페인 내전, 프랑코, 피카소등 문화예술20세기 스페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건은 2차대전의 리허설이라고도 할수있는 스페인 내전인데 여기서 국민군이 승리하여 프랑코의 독재가 장기화되는 영향를 끼쳣다 그밖에도 스페인은 피카소,살바도르 달리같은 예술계의 거장들이 활동하던 시기이다.7. 중국 - 신해 혁명, 5.4운동, 중일전쟁, 국공내전, 대약진운동, 문화대혁명, 천안문사건청나라 말기로 시작해 많은 사건이 터진 중국, 중국은 20세기 국민당과 공산당의 치열한 내전중 일본의 침략으로 국공합작을 하며 중일전쟁을 치르며 불리했던 공산당이 힘을 기르면서 내전의 최후의 승리자가 됬으며 1949년 정부수립이후 대약진운동,문화대혁명등을 거치며 전국토가 초토화가된다. 이후 덩 샤오핑집권후 경제성장에 성공하나 ‘그 사건’으로 인해 세계적 비판을 듣기도 했다. 6. 프랑스 - 1,2차대전, 마지노선, 샤를드골, 핵무장, 68혁명프랑스는 영국과 세계를 양분했던 19세기에 비해 20세기 는 패권을 많이 잃은 국가중 하나인데 1,2차대전 모두 승전국이긴 하지만 1차대전에서 청년 3명중 1명이 사망하면서 가장 큰 피해를 입은국가중 하나였으며2차대전땐 결국 트라우마로 마지노선에서 버틸려도 하지만 ‘6주’ 당하고 만다. 하지만 지금 상임이사국중 하나이자 아프리카에 좋든 안좋든 엄청난 영향을 끼치고 있다. 5. 일본 - 러일전쟁, 군국주의, 태평양전쟁, 버블경제, 잃어버린 n년메이지유신이후 빠르게 근대화를 성공하며 아시아 유일 열강으로서 위세를 펼쳤지만 여전히 서구열강들로부터 무시를 받았다 하지만 러일전쟁 승리이후 일본도 주요열강의 한축이되면서 본격적으로 세계무대에 등장하는 계기가되었다. 그러나 이후 너무 나대기 시작하여 중일전쟁, 진주만 공습, 태평양전쟁등 계속 외국에 시비를 걸다 결국 원자폭탄 2발 맞고 가버리고 만다. 하지만 이후 6.25 경제특수로 회복에 성공 64도쿄올림픽, 7080년대 경제성장으로 세계 경제 2위에 올라선다. 하지만 또다시 미국의 프라자 합의, 버블경제 붕괴로 잃어버린 n년이 지속되고 있다. 4. 영국 - 1,2차대전, 윈스턴 처칠, 비틀즈, 포클랜드전쟁영국은 19세기 빅토리아여왕시대 해가지지않는 나라로서 세계의 패권국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20세기 영국은 프랑스와 마찬가지로 두번의 세계대전을 다 승리하였지만 실질적인 패전국 소리까지 들을정도로 몰락했는데 하지만 1920년대 까지 세계의 4분의1를 먹었고 미국에게 패권을 넘기기 까지 세계 패권국은 영국이었다. 3. 독일 - 1,2차대전, 아돌프 히틀러, 동서독, 베를린장벽20세기 독일은 두번 전쟁을 일으키면서 세계판도를 완전히 뒤엎었다. 독일은 통일이후 국가주도 성장을 하면서 군사,교육,과학기술등 여러분야에서 유럽의 강대국 위치로 올라서면서 어느세 세계 1위 경제력 영국을 뛰어넘으며서 미국과 더불어 영국 패권에 위협적인 존재였다. 결국 1,2차대전을 일으키며 세계를 뒤흔들고 패전하고 만다. 하지만 이후 마셜플랜등으로 다시 선진국 반열에 오르게 된다.(서독한정) 이후 베를린장벽 붕괴등으로 통일 이후 후유증으로 고생하고 있다.2. 소련 - 러시아혁명, 레닌,스탈린, 독소전쟁, 냉전시대, 고르바초프, 해체19세기가 영국과 프랑스의 시대였다면 20세기는 미국과 소련이 양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러시아는 1917년 혁명이후 볼셰비키정권이 적백내전에서 승리하면서 인류최초의 공산주의 나라가 되었다. 이후 스탈린 시절 무리한 중공업으로 반대파의 불만이 있었으나 대숙청으로 전부 묻히게 된다. 이후 2차대전 승리 이후 냉전 시대가 열리자 제 2세계의 리더가 된다. 그러나 공산주의의 한계, 체르노빌 원자력, 아프간 침공등 악재가 겹치게 되고 1991년 해체가 되며 완전히 역사속으로 사라지고 말았다. 1.미국 - 황금의 20년대, 경제대공황, 뉴딜정책, 냉전시대, 우주경쟁, it산업 영국으로부터 패권을 가져와서 지금도 세계 초강대국으로 남아있다. 독일과 함께 2차 산업혁명을 주도 하고 1,2차대전 승리, 냉전시대 승리 모든 큰 사건에서 승리자가 되었다. 이밖에도 비행기 발명으로 시작해 핵폭탄, gps, 인터넷등 수많은 발명품이 미국에서 만들어졌다. 세계최초로 달 상륙등으로 인류를 우주진출을 스타트를 끊었다. (물론 인공위성은 소련이 먼저다) 이밖에도 마이클조던, 마이클 잭슨, 맥컬리 컬킨등 문화패권 마저 쥐어지게 된다.이제 미국은 군사,경제,문화,과학등등 모든 분야에서 1등을 유지하는 일만 남았다. 20세기는 미국의 세기였다. (물론 반박시 님말이 맞음)
작성자 : 똥싸는기계고정닉
레트로지식) 긴빠이와 근성가이, 테트리스 이야기
지난이야기레트로지식) 새턴 카트리지는 게임용이 아님 - 레트로게임기 마이너 갤러리레트로지식) 쓰레기장에서 줏으면 절대로 킵해야 하는 PS1 - 레트로게임기 마이너 갤러리레트로지식) PS1의 개발킷 '네또야로제' - 레트로게임기 마이너 갤러리레트로지식) 슈퍼마리오2는 왜 2개인가? - 레트로게임기 마이너 갤러리레트로지식) 우주최강의 낙하산 취업, 미야모토 시게루 - 레트로게임기 마이너 갤러리레트로지식) 공식 에뮬머신 PS 클래식과 그 파생제품들 - 레트로게임기 마이너 갤러리레트로지식) 광선총은 왜 LCD에서는 안될까? - 레트로게임기 마이너 갤러리레트로지식) 닌텐도를 조지는데 실패한 유니버셜 스튜디오 - 레트로게임기 마이너 갤러리레트로지식) FPS게임에서 왜 이동키는 WASD가 되었을까 - 레트로게임기 마이너 갤러리오랫만에 돌아온 레트로 지식 시간임.테트리스라는 게임을 얘기하면 이런게 연상될거임.자세히 보면 1988년 아타리라고 되어 있음.근데 잘 생각해 보면, 왜 (끝물이긴 하지만) 냉전시대에 '미국에서 판' 게임에뜬금없이 크렘린궁에 쏘련 테마지? 라는 생각을 해 볼 수 있을 것임.대체 이놈의 게임은 어쩌다 쏘련 테마의 게임이 되었는지에 대해 오늘 썰을 풀어볼거임.때는 1985년, 쏘련의 최고 과학연구소인 '소련 과학 아카데미',연구원 알렉세이는 언제나 그렇듯이 월도짓을 하고 있었다.그렇게 월도를 하면서 한 게임을 만드는데, 그것이 바로 테트리스였다.이렇게 만들어진 테트리스 게임은, 당시 연구원들에게군대에서 맥심 돌려보듯이 몰래몰래 전파돼서, 모든 컴퓨터에 안 깔린 곳이 없는 지경에 이르고.."이 간나새끼들이 연구를 하랬더니 게임을 쳐하고 있네! 싹다지워!"를 시전했지만, 한번 몸이 기억한 맛을 잃어버릴 리가 없었던 연구원들은수업시간에 몰컴으로 민속놀이를 하듯이, 어디선가 자연발생한(?) 테트리스를 다시 즐기고 있었다.결국 존나 빡친 소련 정부는 '업무시간에 만들었으니 이건 정부자산임' 을 선언하고,테트리스의 법적 권리를 알렉세이에게서 긴빠이한다.하지만 이런 조치도 알렉세이의 열정을 막을 수는 없었고,결국 그는 컬러 버전까지도 만들어서 친구들한테 뿌리게 된다.하지만 이건 그저 전설의 시작이었을 뿐이라는 것을 아직은 아무도 알지 못했다.그렇게 냉전시대의 철의 장막 아래서 하나의 해프닝으로 사라질 수 있었던 테트리스가 다시 세상에 나온 것은 이듬해 헝가리였다.냉전시대 당시 헝가리, 특히 부다페스트는 스파이의 도시라고 할 정도로 동서방의 스파이들과 산업이 오고가는 도시였다.뭔가 여기서 가져다 팔 게 있는지 알아보러 여행을 온 미국의 소프트웨어 사업가 로버트 스타인은헝가리에서 존나 유행중인 게임을 하나 발견한다"와 씨발 이거 존나 재밌는데? 이건 대체 누가 만든거야?""쏘련에서 최고 유행중인 게임이라길래 비슷하게 만들었는데 요즘 이게 대세임"이 게임의 가능성을 본 로버트 스타인은, 테트리스를 개발(?)한 헝가리 회사째로 사 버리고미국에 테트리스를 가져다 팔게 된다.테트리스의 원작 권리를 가진 게 아니기 때문에 이것 역시 긴빠이였다.로버트 스타인의 회사 '안드로메다 소프트웨어'에서 미국에 판매한 테트리스, 이 게임은 순식간에 입소문을 타고 다른 컴퓨터 회사들이 계약을 하자고 덤벼든다.아무래도 이러다가 좆될 수 있음을 감지한 로버트 스타인은진짜 라이센스 계약을 받으러 쏘련으로 날아가지만, 당연히 계약은 잘 될 리가 없었다.대충 상상해 보면 미국의 한 벤처사업가가 평양에 가서 붉은별OS를 계약하려고 왔다고 하면이놈이 진심인지 간첩 간나새끼인지 존나 의심스러울 것 아닌가?그렇게 빈손으로 미국에 돌아온 로버트 스타인은.."뭐 씨발 일단 팔고 나중에 쏘련이랑 계약하면 되겠지" 의 초차원적인 발상을 시전한다역시 긴빠이 하는 놈은 발상이 다른 법이다.그렇게 안드로메다 소프트는 IBM PC용 라이센스는 스펙트럼 홀로바이트 사에,코모도어 64와 아미가용 라이센스는 미러 소프트에 계약하고 돈을 받아 챙긴다.본격적으로 테트리스가 '쏘련 테마'가 된 것은IBM PC용을 라이센싱해서 제작/판매한 스펙트럼 홀로바이트 사의 영향이 큰데의도적으로 이 게임을 '쏘련의 뇌지컬 게임' 으로 소개하면서게임 제목도 의도적으로 러시아어 (키릴 문자)를 사용하고, 레벨 선택 화면에 쏘련 지도를 넣는다거나, 게임 배경에 크렘린 궁을 넣는 등, 그야말로 쏘련풍의 느낌을 한사발 부은 게임을 만들게 된다.반면, 아미가는 미러 소프트에게 하위 라이센스를 다시 받아서아케이드용 테트리스를 만드는데, 그것이 바로 대부분의 틀딱들이 익숙할 그것이다.익숙한 타이틀 스크린https://youtu.be/J27e7NrjJuE추억의 브금이 성공을 본 세가 역시 테트리스를 라이센싱 받아서 일본에 테트리스를 만들어 팔게 되고, 엔간한 게임 콘솔에는 모두 포팅되면서 마치 임대에 재임대를 주듯이 라이센스 문구는 길어져만 간다.패미컴판 라이센스 안내화면알렉세이 개발 -> 러시아 정부(ELORG) -> 안드로메다 -> 미러소프트/스피어/텐겐/불릿프루프(그야말로 혼파망)88올림픽이 한창이던 시기, 라스베가스에서는 CES가 열리고,스펙트럼 홀로바이트는 자사의 부스에서 테트리스를 홍보하고 있었는데,"씨발 이건 혁명이야! 이걸 가져다 팔아야겠군!"마침 BPS라는 게임회사를 운영하고 있던 행크 로저스는 이 게임을 가져다 팔면 쩔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그는 그길로 바로 일본에 돌아가서, 일본 내 판매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다는 ASCII를 접촉한다."어 그거 라이센스는 사뒀는데 게임이 별로인거 같아서 만들어 팔지는 않고 있는데?뭐 필요하면 일본에서만 아무 플랫폼이나 만들어 팔 수 있는 라이센스 계약 해줄게"하지만 일본에서만 파는 라이센스는 의미가 없었고,조금 더 알아보니 비디오게임기용 라이센스는 이미 아타리에 팔렸다는 얘기를 들은 행크는바로 아타리 본사로 날아가지만, 초장에 문전박대를 당하고 만다.하지만 행크는 의외로 근성가이였기 때문에, 주차장에서 진을 치고그녀가 아타리 사장이 나오기를 기다려서 결국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패미컴용 테트리스를 출시하는 데 성공하지만,생각보다 초기 예약 주문량은 4만개 밖에 되지 않는 등 시장의 반응은 시원치 않았다.하지만 여기서 포기할 근성가이가 아닌 행크.이제는 닌텐도 본사로 쳐들어간다."뭐ㅎ3닌텐도 사장: 어.. 무슨일로?행크: 아니 일단 한번 해보시라니깐? 이거 존나 쩌는 게임이야!"뭐ㅎ3귀찮은 사장님은, 또 회사에 노는 놈팽이 하나한테 테트리스를 해보라고 넘긴다.그리고 일주일 뒤, 또 등장한 그 분2311게임 하라고 줘봤더니 사장님 비서랑 회계팀이 싹 다 테트리스 하던데 그정도면 존나 쩌는거 맞음하지만 패키지 디자인이 좆구리군요. 이건 내가 다듬어줄게요낙하산맨의 손을 거쳐 쌈박한 패키지로 나온 테트리스는 무려 200만장을 팔아제끼며 어마어마한 대성공을 거둔다.그리고 이듬해, 게임보이가 미국 시장에 나온다는 소문을 들은 근성가이 행크는 닌텐도 아메리카의 사장을 찾아가 게임보이 런칭 타이틀로 테트리스가 완벽하다고 구워삶는다.그렇게 설득된 닌텐도 아메리카의 사장 아라카와 미노루는 휴대기기용 라이센스를 따내면 출시하겠다고 약속해준다.행크는 아타리 게임즈, 스펙트럼 홀로바이트에 접촉하지만, 거기서는 휴대기기용 라이센싱을 얻지 못하자원조 라이센스를 받아온 안드로메다 게임즈와 접촉하지만, 역시 거절당하고 만다.하지만 여기서 포기할 근성가이 행크가 아니었고,그는 쏘련으로 날라가 쏘련 정부의 라이센스 관리국인 ELORG의 국장을 만난다.국장을 만나자마자 패미컴용 테트리스를 대성공시킨 사람이 나라고 열변을 토하던 행크는 의외의 반응을 마주하게 된다.패미....컴? 이런거 라이센스 해준 적이 없는데??그리고 밝혀지는 대 긴빠이의 진상이란..안드로메다 소프트의 로버트 스타인!처음 ELORG에 제대로 라이센싱을 받아 가기 전에 이미 2차 라이센스를 팔아제낀 이 자가 문제였던 것이다.다음 해에 사실은 ELORG와 제대로 된 라이센싱 계약을 했지만, 그 전에 계약된 모든 라이센스는 다 불법이라는 것.즉, 안드로메다를 통해 지금까지 팔린 모든 라이센스는 원천 무효나 다름없는, 모두가 긴빠이가 된 셈이다심지어 ELORG와 안드로메다 간에 맺은 라이센싱의 대상은 '컴퓨터 종류' (different type of computers)라고 되어 있는데,이건 사실 진짜 컴퓨터 종류 (IBM PC나 애플 같은거) 를 뜻한 것이었지만, 거 뭐 오락기에 키보드 달면 컴퓨터지 뭐.이딴 신박한 논리로 권한도 없는 라이센스를 긴빠이해서 팔고 있었다는 것.이후로 이 새끼가 뿌린 긴빠이의 씨앗은 스노우볼이 굴러가, 수많은 회사들이 테트리스의 저작권 분쟁에 휘말렸으며,결국 텐겐 게임즈가 닌텐도용으로 내놓은 테트리스와 제대로 ELORG와 라이센싱 계약을 맺은 BPS+닌텐도의 테트리스 간의 승부에서BPS+닌텐도가 법정 소송을 쌉바르면서 텐겐 테트리스는 전량 회수되기에 이른다.이 모든 소동에도 불구하고, 테트리스에 대한 권리는 쏘련 정부의 소유물이었기 때문에 알렉세이는 한푼도 벌지 못한다.소련 붕괴 이후에 미국으로 이주한 알렉세이는 96년도가 되어서야 겨우 테트리스의 저작권을 일부 돌려받고 테트리스 컴퍼니를 세우기에 이른다.그리고 그가 한 일은..그동안 대충 긴빠이해서 테트리스 만들던 회사들을 싸그리 조지기 시작하는데..한국도 거기서 예외는 아니었다.그래서 2003년 전후를 기해서 한국에서는 온갖 테트리스 게임이 섭종되고,다시 라이센스를 맺어서 나오게 되는 촌극이 벌어지게 된다.당시 국내 게임계 언론들은 마치 테트리스 컴퍼니가 과도하게 조지는 것 처럼 보도했지만,사실 뒷 이야기를 알고 보면 모든것을 긴빠이당한 알렉세이 형님이 이해가 가는 면도 없잖아 있단 말인거다..알렉세이: 씨발 그 저작권을 내가 다 먹었으면...여담전량회수된 NES용 텐겐 테트리스는 그 희소성으로 양덕들에게 수집품이 되었다 한다
작성자 : goosetop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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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운것도 씹어먹을듯
제가봐도 또라이같은거를 많이하긴 했내요
드림엔드서바이버 잔다르크? - dc App
서바이버랑 잔다르크 둘다 저주걸려서 힘들어요
앤드리스그래비티랑 지오메트리아
무힌중력은 이미했고 지오메트리아 피지컬 딸려서 말려요
인피비 - dc App
ㅁㅊ홍어곡만 얼체박았내 폭스4 ㄱㄱ
저속 노브좀 돌려주세요
세라핌 가이아
세라핌 X자노트에서 계속 틀리고, 가이아 해볼게용
이렇게보니까 그냥 핑계쟁이여 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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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수의 영혼 - dc App
그건 그냥 개어려운데요
스카이하이 브로큰 블랙나잇
로갤러는 갤러리에서 권장하는 비회원 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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