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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에 대해 알아보자
필터라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아마 정수기나 공기청정기처럼 무언가를 걸러내는 것을 떠올릴 텐데이 글에서는 전기전자공학에서의 필터에 대해 쓰려고 한다물론 필터의 종류는 너무나도 많다간단한 RC회로부터 트랜지스터를 이용 한 것, 다이오드를 이용 한 것 까지너무나도 많지만이 글에서는 아주아주 기본적인 RLC 회로에 대해서 쓰도록 할 것이다여러분들은 라디오를 한 번 쯤은 써 본 적이 있을 것이다라디오를 들을 때는, 다이얼을 돌려서 주파수를 조절하는데문득 이런 생각이 든 적은 없는가?"다이얼을 돌리면.... 치지지직 거리다가 어느 순간 다른 채널이 나오네?... 원리가 뭐지?"물론 어린시절 우리 싱붕이들은 그저 한순간의 호기심으로 남았을 것이다나는 이제 그 원리에 대해서 설명할 것이다우선 RLC 회로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여기서 R은 Resistanece, 저항이며L은 Inductor, 인덕터이고C는 Capacitor, 축전기이다이 단순한 회로가 사실은 라디오의 원리를 담고있다고 해도 무리가 없다어떻게 이런 단순한 회로가 라디오를 설명할 수 있는 걸까?지금부터 알아보자우선 RLC 회로를 해석하는데에 있어서 필수적인 표를 가져왔다음.... 아마도 뭔 좆같은 소리를 하나 싶을 것이다괜찮다! 이런거 몰라도 이해할 수 있다.간단하게 임피던스 측면에서 설명할 것인데그냥 더도말고 덜도말고, 임피던스가 증가하면 전류가 흐르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된다.그리고 저기 표에서 임피던스에 있는 W는, 주파수를 의미한다한 번 생각 해 보자인덕터는, 주파수가 증가하면 임피던스가 증가한다축전기는, 주파수가 증가하면 임피던스가 감소한다저항은, 주파수가 증가해도 임피던스의 변화가 없다흠... 감이 오는가?즉, 인덕터는 주파수가 증가하면 전류를 안 흘려보내려고 하고축전기는 주파수가 증가하면 전류를 더 잘 흘려보내려 하며저항은 주파수에 상관없이 일정한 임피던스를 유지한다.그럼 아까 보았던 회로를 한 번 다시 보자오른쪽의 병렬 RLC 회로에 대해서 생각 해 보자주파수가 증가한다고 가정하면?L의 임피던스가 증가할것이다 > 그렇다면 R과 C에 흐르는 전류가 증가한다주파수가 감소한다고 가정하면?C의 임피던스가 증가할것이다 > 그렇다면 R과 L에 흐르는 전류가 증가한다즉, 우리가 주파수를 올리고 내리는 과정 속에서인덕터와 축전기에 걸리는 전류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그렇다면 우리가 다이얼을 돌림으로서 인덕터와 축전기의 값을 변화시킬 수 있다면....."그렇다! 축전기의 정전용량은 C=Q/V 이고 , 여기서 V는 EL이다.아하! 그렇다면 커패시턴스의 값은 축전기의 극판의 거리에 따라서 결정된다!! 그렇다면?우리가 다이얼을 돌리는 행위는, 사실 커패시터의 정전용량을 조절하는 행위였던 것이다!정전용량을 늘린다면? 흐르는 전류가 증가할 것이며정전용량을 줄인다면? 흐르는 전류가 감소할 것이다우리는 이렇게 축전기의 양 극판 사이의 거리를 조절하면서 주파수 피크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다쉽게 말해서,우리가 저 Resonace 의 값을 다이얼을 돌림으로서 (커패시턴스의 값을 조절하면서)왼쪽, 오른쪽으로 왔다갔다 하게 할 수 있는 것이다그렇기 때문에 저 볼록 솟아있는 주파수 대역의 전파만 받아들이고나머지는 싹 다 버리게 되는 것이다그러면 우리가 원하는 대역의 주파수 신호만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저런 간단한 회로만으로 라디오의 원리가 설명된다니정말 신기하지 않은가?
작성자 : lduna고정닉
"한국이 일본보다 3.2배 많아" 유튜브 공식 통계 모음
유튜브를 한 달에 한 번 이상 접속하는 사용자는 20억 명 이상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약 45억 명)의 거의 43%가 매월 유튜브에 접속한다는 의미참고로 중국은 유튜브가 차단되어 vpn을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기에 중국 인구를 제외한 통계다유튜브 유료 결제 이용자 수는 3,000만 명이 넘는다옆집 넷플릭스의 유료 이용자 수는 약 2억 6960만유튜브의 월별 사용자 수는 2006년 2천만 명, 2020년에는 20억 명으로 14년 만에 10000%가 증가하였다유튜브 사용자 수 상위 5개 국가는 인도, 미국, 브라질, 일본, 러시아미국은 인구 3억 3천만 명 중 1억 9700만 명, 약 2/3가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는 셈총 조회수를 기준으로 상위 10개 국가를 정렬하면 양상이 달라지는데미국이 압도적 1위, 대한민국은 전 세계 기준 7위를 차지한다이는 9위인 일본보다 높은 수치이다*통계로 보면 한국은 단순 계산으로 1인 당 4000번의 조회수를 기록하여 1262번인 일본보다 대략 3.16배 많이 유튜브를 감상한다고 할 수 있다유튜브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1위는 28.5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이다*트위터(현 X)는 핀터레스트보다 사용자 수가 적다유튜브 조회수의 70% 이상은 모바일 장치에서 발생한다. 나머지는 PC, TV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은 여전히 조회수 92억의 응애 상어유튜브는 2020년에만 197억70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이 수치는 유료 회원의 구독료가 포함되지 않은 순수한 광고 수익이다*23년 4분기 광고 수익은 92억 달러라고 하니 현재 수익은 2020년 통계를 아득히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참고로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는 광고 수익의 68%가 지급된다동영상 소유자는 평균적으로 조회수 1,000회 당 3달러에서 5달러 사이의 수익을 올린다출처https://www.ainet.link/11348 유투브 책[2023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YouTube를 사용하나 각종 통계들] 2006년 20억으로 구글이 사들인 유투브는 2005년 2월 14일에 설립, 첫비디오는 4월 23일에 게시, 지금은 20억명이 넘는 사용자보유, 인터넷사용자 43%가 매일 유투브를 본다. YouTube는2005년2월14일에공식적으로설립되었습니다.첫번째비디오는4월23일에공동설립자JawedKarim이Meatthezoo를게시하면서이어졌습니다. 지금은전설이된이www.ainet.link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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