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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스압) 장비 강화 우선순위 가이드 0724; 4~5티어

부레옥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07.24 20:28:52
조회 13556 추천 37 댓글 49
														

스압) 장비 강화 우선순위 가이드 0724; 0~3티어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lastorigin&no=984513


0티어: 왜 안씀?

1티어: 잘 씀

2티어: 좋아

3티어: 애매해

4티어: 안 씀

5티어: 왜 씀?


4티어


방어막(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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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3 방어 역장 패치 전에는 매 타격마다 방어막을 상화하는 딜이 들어올 경우 리필되는 버그가 남아 있었지만,

고치고 나서는 여전히 쓸만하지만, 예전만한 위상은 찾지 못하고 있다.

방어막에도 대상자의 방어력과 피해감소 효과에 따른 데미지 집계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방탱일 수록 효과는 더욱 좋다.


3-1Ex 발키리런과

중파페로런 말고는 딱히 없어도 상관이 없다.


그리고 교환소 교환을 통해 블랙리리스를 얻는다면

리리스가 더 잘 돌기 때문에 더욱 필요성 하락


아자젤, 코코 등을 통한 2중 보호막 등에도

버그로 적용이 제대로 되지 않는 모습을 보아 미래는 그다지 밝지 않다.

강화해야할 장비가 더욱 늘어남에 따라

티어는 점점 더 떨어질 듯


게다가 보호막/피해감소 무시가 세트로 다니는 특성상

이젠 현역 고지역/이벤트에서는 없는 것과 얼추 비슷하다.


활용처: 방탱, 3-1Ex 발키리런, 중파페로런

권장량: 1

획득 방법: Ev3-4A 6-2Ex, 보조장비 제조식




-미확인-

현재 방어막 관련 버그가 남아 있다.

라운드 종료 후 방어막이 리필이 되어야 하지만

피격했지만 방어막을 벗기지 못했을 때,

다음 라운드에 리필되는 것이 아니라

깎인 방어막량 그대로 남게 되는 문제.

기존 방어막 ⇒ 추가된 방어막 ⇒ 추가된 방어막 삭제





방관(장갑 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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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3패치로 치명타 추가는 했는데

방어관통 효율이 워낙 병신에다가

피해감소 효과가 더 무섭기 때문에 별로 의미가 없다.


쓸모없다고하니깐

기본방어 3천에

방어력 버프 500%를 넣은

기간테스 커스텀으로 저격을 하셨다.


있으면 쓸만한데,

뉴비는 건드릴게 못된다.

대체제도 많아서 매우 한정적으로 기용가능한듯.


활용처: Ev2-5 페로런, 방관이 없는 딜러

권장량: 1개

획득 방법: 6-2Ex, 보조장비 제조식



마리 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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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성 처럼 나타난 마리 전장

노강으로도 효과가 절륜하고

1강부터 1500씩 먹고 52,125를 요구하기 때문에

강화하면 더 좋겠지만 당장 할 필요는 없다


다만 풀강시 받는 피해 30%감소에

높은 효과저항과 자체 효과저항+백신으로 만능 탱커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성은 충분함


피해감소 무시 딜러가 너무 많아져서

그다지 의미가 없다.

그냥 노강으로도 효과가 충분하니 쓰다가 아프면 차라리 방어OS를 바꿔쓰자.



활용처:-

권장량:1

획득 방법: 6-4Ex, (제조불가). 사전예약 보상


자극제(구 주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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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행동력 11% 수치가 너무 낮아서

12%로 버프하고

행동 불능 시, 전투 속행 효과를 추가하였다.

다만 0605패치 이후 행동력 추가 측면에서는

에너지팩에 밀리기 때문에

1개 이상의 강화는 비추천


오히려 0강으로써도 가치는 충분하다


활용처: 서포터0턴, 죽창딜러 대비 탱커보험용, 5-8ex 기억할게,

권장량: 0~1개

획득 방법: 6-4Ex, 보조장비 제조식, 첫 이벤트


경험치OS(고속 학습 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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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적일 수록 강화하면 좋다

하지만 너무 비싸다

0523패치 이후로 증가폭이 상승해서 장기적으로 본다면 강화할 만 하다.


경험치 OS를 통한 경험치 상승은 스킬 경험치 획득에는 영향이 없기 때문에

스킬10렙을 찍으려면 더 돌려야하는 단점이 있다.

스킬10렙이 필요하다면 생각을 좀 해봐야 한다.

전투기록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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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치업 쉽게 하라고 풀었는데

역시 스킬경험치에는 영향이 없다

교환소에서 하나 공짜로 주니 획득해서 쓰자

강화까진 굳이?


경장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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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갱이 칙 잡기로 있으면 쓸만하다

하지만 강화까지 하긴 아깝다

차라리 돌격형OS를 강화하자


정밀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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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상승폭과 적중 상승 등 효과가 탁월하지만

행동력 하락이 너무 치명적이다

5-8ex 행력 조절 겸 공격력 버프 정도가 아니면 쓰기 어렵다.

굳이 찾아면 소완정도인데 차라리 돌격OS 쓰는게 범용성에서 더욱 좋다.


기동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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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 공증을 받아야 할 만큼 단단한 친구가 없다.


님프 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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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했음)

치명타 배율이 생겼는데 치명타 20%에

행력 0.225 버프로 칸소콘+ 같이 쓰면

(4.01+0.225)×2+1.45=

8.47+1.45=9.92로

행력 0.1 버프를 통해 0턴을 잡을 수 있게 되는 등

쓸만한 장비가 된 듯.


이제 승급만 하면 된다.




미호 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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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관없서 피해감소 없어

0강으로 사거리1뽕만 챙겨가자


2번의 패치를 통해

지원 사격 상시 발동 + 2스킬 보호무시 효과 부여를 통해

상당히 쓸만해졌다.


이번에 승급이 예정되어있는데

방관 혹은 피해감소 챙겨주면 떡상 가능성있다.




5티어


실피드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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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데 못생겨서

안씀

실피드 자체 성능도 미묘해서


강습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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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상승폭이 쓰레기

쫄작용 사거리 제약템으로 변모


관측 장비(사거리 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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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 할 필요가 없다

풀강해도 사거리 1이고 적중 증가폭도 미묘하다


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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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템2?




정조대(부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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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까지 강화해도 맞는 걸 안맞게 하는 건 드물다

애초에 회피탱이 뒤져버렸어

회피탱이 살아난건 맞는데 강화 효율이

15% -> 25%로 매우 부실하며,

매 라운드 개시 시 회피 감소 해제기 때문에,

1턴에 죽창딜 다 박히는 구조상 큰 의미가 없다.


회피 감소 무효 정도는 붙여줘야 할 듯


0강으로 쓰기는 충분하지만

10강하기엔 부족하다는 뜻


중장조준기(중화기용 조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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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니 셀주크 말고는 딱히 쓸만한 친구가 없다.

중장 공격기에 방어막 피해감소 무시 효과가 있다 보니

비헌 같이 확률 성 케릭은 고려해 봄 직하다.


네레이드, 칼리스타 같은 친구들에게 선택적으로 고려해봄직 하지만

성능적으로 하자가 많고 안먹히는 케릭도 많아서(피해 무효, 피해 최소화)

그리고 상위 능력인 방어막/피해 감소 해제에도 밀려서


차라리 에밀리 쓰는게 더 나아 보인다.

다른거 쓸게 많다.


백신 효과 저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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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차후 이벤트에서 떡상 가능성

은 개소리였고

풀강해서 써봤지만

효과저항은 곱연산 개별 변수 취급이기 때문에

확률이 말도 안되게 떨어진다.

120%를 오버해도 실질 체감 확률은 30~50%는 뚫린다.

효과 해제는 더 창렬한 확률이기 때문에.

걍 관뚜껑 닫고 들어가버렸다.


홀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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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템3

0523 패치에 중열 오드리의 사기성을 저격했는지 전투 개시 후 4회로 제약을 걸었다.

풀강 시 받피감 30%에 회피 120%를 올려줘서

오드리, LRL, 후열 기동 지원기 대상으로는 고려해봄직 하지만

너무 제약도 많고 어그로 보장도 없으며

차라리 에너지팩으로 딜러주유 빨리 돌리는게 더욱 안정적이다.


응 받피감 저격

응 적중 340E5%


그리핀 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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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버프해








뚱이 전장(불가사리 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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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기


스카디 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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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디 자체 성능을 개선해야 한다


스팅어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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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중을 50%정도 끼얹지 않는 이상 미래는 없다




요안나 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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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만해 보이는데 아직까진 더 쓸만한 블팬이 있어서


좌우좌 전장(L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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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발동 10%는 1스킬입니다 2스킬 아니에요

2스킬도 적용이 된다는데 글쎄.. 그것때문에

강화하기에는 할게 너무 많고 비용이 너무 비싸다.


콘챠 전장(콘스탄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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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은 뺨치지만, 콘챠 성능이 살짝 미묘하다

콘챠 승급 이후로 칸소콘와 합쳐져서 상당히 쓸만해졌다.

문제는 칸소콘을 저격하는 방식이 경장덱의 미래를 흔들고 있다는 사실.

콘챠의 방관이 있어도 소완의 지원공격은 영향이 없기 때문.


출력 증폭 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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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작 30+30 더 챙겨주면서

적중 디버프 제정신이 아님

-60% 안써요

디버프 수치를 1/3쯤으로 줄여야 할 듯


디버프가 너무 높다는 점을 이용해서

도발쫄들 쫄작에

증폭회로 10강을 해서

-120% 적중으로 운영하는 변태들도 있다고 하더라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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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웨이브 2회 0딜인데

보스전 대상으로 고려 가능해봄직 한 듯

아직은 아냐

받피감 저격할꺼면 왜 이랬니

차라리 코팅 쓰는게 더 낫다.

순수 물딜이면 에펙써서 턴 당기는게 낫고



선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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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저항 수치 형편없고

피격 시 발동임에도 불구하고

5%따리 버프.

버프 수치 10배로 해도 안쓸꺼야


아군, 적 철충에 화염 속성 딜러가 있으면 자동 발동으로 해주던가

지금은 너무 쓰기 번거롭다.


아쿠아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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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수 시'라서 선크림 같이 피격시 조건부 성능인데

이거 믿고 쓰기에는 피격 시부터 효과가 나와서 비효율적이고

그리고 적 철충은 침수시 죽창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더 위험한데

냉기 저항 20~40%는 불안하고, 침수+전기 콤보도 있다.


그런데 거기에 비해 리턴은 너무 부족한 부분.


해결책중 하나로 아쿠아의 2스킬을 쓰면 침수를 걸어서 버프 활용이 가능하지만.

5인 스쿼드 특성상 자리부족한데 하나 빼고 아쿠아 넣을 정도로 자리가 남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아쿠아 모듈 바라보고 넣자니 아쿠아 자체 성능이 쓸모가 없다.

아쿠아 승급이 없다면 답은 없다.




정찰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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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강 기준 추정
공격력 20

치명타 10

적중 20

회피 20

행동력 5


정찰 패시브 있는 지원기 중 딜러는 에이다/닥터/그리폰이 있는데

닥터는 -1턴 잡기도 용이하고 쓸만해보이는데

그리폰/에이다 부분은 아직 제대로 수급처가 있는 것도 아닌 문제라 보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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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정리하면서 보는건데 장비 밸런스 상태를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여전히 근본적인 경장/중장/기동의 컨셉을 나누지를 못해서

여러 문제점들이 산재해 있는 상황


지속적인 패치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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