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개념글 리스트
1/3
- 유럽 가도 사진 잘 못치면 소용이 없다 ㅇㅇ
- 환자가 문을 여는 이상한 병원 긷갤러
- 단 돈 7.9억이라는 섬 매물 야갤러
- 경력 30년이 말하는 극한직업 육수공장.jpg 감돌
- 스타게이트 현실성 분석 테세우스의배
녹색점퍼男 옆 'MKGA 모자男'…법원 난입 공모 여부 캔다
- 관련게시물 : [단독] '녹색 점퍼' 소화기 든 남성 체포…서부지법 폭동 14일 만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418260?type=main [단독] 녹색점퍼男 옆 'MKGA 모자男'…법원 난입 공모 여부 캔다경찰이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영장 발부된 당일 새벽 서울서부지법 유리창과 보안장치를 부수고 난입한 20대 남성을 도주 약 2주 만에 검거했다. 경찰은 당시 난동자 중 일부가 법원 진입 전 대화하거나 물건을 주고받는 등n.news.naver.com- [단독]"기자가 서부지법 사태 가담" 허위 글 유포…경찰 수사 착수(서울=뉴스1) 박혜연 장시온 기자 = '서부지법 난동 사태에 JTBC 기자가 가담했다'는 허위 주장을 인터넷에 퍼뜨린 유포자들을 JTBC가 고소한 사건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최근 해당 사건을 배당받아 수사에 착수했다. 앞서 JTBC는 지난달 23일 허위 사실 유포자들에 대해 정보통신망법 위반(명예훼손), 업무방해 혐의로 서울경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당시 JTBC는 "유포자들을 계속 찾아내 추가 고소할 계획"이라며 "민사소송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새벽 윤석열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 소식이 전해진 직후 윤 대통령 극성 지지자 수십 명이 경찰 제지를 뚫고 서부지법에 불법 난입해 집기류와 법원 내외부를 파손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일부 지지자들은 경찰과 언론사 기자를 폭행하기도 했다. JTBC가 당시 청사 내부에서 벌어진 기물 파손 등 행위를 취재해 보도하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서 '영상 속에 등장한 인물이 JTBC 기자와 인상착의가 비슷하다'며 '창문 깨고 기물을 파손한 사람이 JTBC 기자'라는 취지의 글이 올라왔다. JTBC는 지난달 20일 입장문을 통해 "온라인을 중심으로 유포되고 있는 소문과 이를 이용한 기사는 모두 악의적으로 만들어 낸 거짓"이라며 "법원 내 판사실 등에서 벌어진 폭동 상황을 영상 취재한 것은 현재 언급되는 기자들이 아닌 JTBC 뉴스룸 내 다른 팀원이며 현장 취재 과정에서 어떠한 폭력 행위에도 가담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에서 JTBC 기자라는 의혹이 제기됐던 '녹색 점퍼 남성'이 전날(2일) 오후 서울 마포경찰서에 체포되면서 '기자 가담설'은 가짜뉴스임이 확인됐다. 서부지법 난동 사태 당시 유튜브 생중계 영상에는 녹색 점퍼를 입은 한 남성이 소화기 등으로 유리문의 보안 장치를 부수고 창문을 파손하는 장면이 담겼다. 경찰은 해당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박혜연 기자 (hypark@news1.kr),장시온 기자 (zionwkd@news1.kr)
작성자 : ㅇㅇ고정닉
댓글 영역
아갤러는 갤러리에서 권장하는 비회원 전용
갤닉네임입니다. (삭제 시 닉네임 등록 가능)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