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설정집] 테라의 기술(3) - 최초의 이동도시 ~ 무기 및 장비 (끝)

Volatile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2.24 22:56:27
조회 1134 추천 23 댓글 13
														
1편: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hypergryph&no=1487486



39b8c234e49c28a8699fe8b115ef046ea937d22e47b8




최초의 현대식 이동도시

THE FIRST MODERN NOMADIC CITY


최초의 현대식 이동도시는 누가 건설했을까?


대부분의 역사 교재와 자료에는 "현대적 형태의 이동도시"라는 개념이 7개 도시 연합에 의해 처음으로 제안되고 실행되었다고 언급되어 있다.


7개 도시 연합의 유래는 아직까지 알려져 있지 않다. 아마 처음 동맹을 형성했던 도시가 7개였을 것이고, 정착지 중 일부에는 흥미로운 이름이 있었을 수도 있다. 역사상 실제로 "7개 도시 지구"가 있었지만, 이름에 "지구"라는 단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어떤 국가에도 속하거나 인접하지도 않았고, 후일의 7개 도시 연합과도 아무런 관련이 없었다. 또한, 7개 도시 연합의 "7"은 말 뿐이고 실제로는 일부 독립 도시와 지구의 명목상의 느슨한 연합이며, 우리는 이 연합에 얼마나 많은 독립 정착지가 가입하거나 탈퇴했는지 알 수 없고, "연방"이라는 말 뿐인 호칭으로 허점투성이인 본질을 가릴 수는 없다.


7개 도시 연합의 이름이 알려진 것은 정치적 영향력 때문이 아니라 테라 역사상 가장 중요한 구조물 중 하나인 이동도시를 창조했기 때문이다.


역사의 어느 시점에서, 좀 더 정확히 말하면 테라력 747년부터 797년까지 50년 동안 7개 도시 연합의 구성원들은 극도로 단결했다.


테라력 700년 이후의 시기는 이베리아가 볼리바르를 발견한 탐험의 시대였으며, 모든 나라들은 미친 듯이 확장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었다. 이 기간 동안 국가들은 더 이상 재앙으로 인한 자국 영토 내의 개발 압력을 피하거나 전가하는 데 만족하지 않았다. 그러나 예상보다 자연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장소가 훨씬 적었기 때문에 각 국가들은 만장일치로 독립 주거 지역을 합병하고 세력 범위를 확대하여 더 많은 개발 공간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각지의 독립 도시들이 유례없는 실존적 위기에 직면한 것도 이 시기였다. 강대국들은 독립 도시로부터 완전한 인프라를 갖춘 새로운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미친듯이 독립 도시에 압력을 가하고 있었다.


물론, 위기에 처한 많은 독립 도시들은 속수무책으로 당하고만 있을 수는 없었기에, 7개 도시 연합이라는 오래 된 연합에 가입했다. 약자들은 서로를 도우며 그들이 죽기 전에 마지막 지푸라기라도 잡으려고 노력했다. 세계 각국의 소규모 지도자들은 단순한 방어만으로는 자신들을 향해 달려오는 거대한 역사의 수레바퀴가 구르는 방향을 바꿀 수 없으며, 연합이 힘을 한 데 모아도 그 어떤 강대국에도 강력한 반격을 가할 수 없다는 데 동의했다. 그러므로 세상의 판도가 바뀔 만한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야만 우리 스스로를 구할 수 있다. 이 새로운 변화가 오기 전에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적의 행동을 지연시키는 것뿐이었다.


이에 일부 학자들의 제안에 따라 "이동도시"라는 계획이 일정에 올랐다. 이는 테라인의 지리적 한계를 벗어나 이 광대한 땅에서 자유롭게 살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기술을 테라에 가져올 것이었다. 7개 도시 연합의 동맹국들은 서로를 지지하며 강대국의 공격을 지연시키는 동시에 최고 연구자들을 파견하여 이 장대한 계획을 위해 전력을 기울였다.


전체 프로젝트는 747년에 시작되었으며, 테라의 다양한 독립 정착지의 연구자들이 이 목표를 위해 연합했다. 이 기간 동안 "이동도시"는 단순히 새로운 발명품이 아니라 7개 도시 연합의 모든 구성원이 싸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신적 지주가 되었다. 그 존재는 독립 정착지의 모든 주민들의 고통과 희생에 의미를 부여하고, 모두가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싸우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했다.


이 길고 희망적인 계획은 50년 동안이나 지속되었다. 797년, 세 개의 이동 가능한 섹터로 구성된 이동도시가 마침내 건설되었다. 모든 이론은 마침내 현실로 바뀌었고, 이 거대한 "육상 선박"은 고통받는 사람들을 태우고 자유의 땅으로 향할 것만 같았다.


그러나 현실은 잔혹했다. 계획의 마지막 몇 년간 7개 도시 연합의 생존자들은 온 힘을 다해 이 도시 건설만을 추구했다. 수십 년 동안 간헐적이고 다각적인 전투을 겪어온 7개 도시 연합은 더 이상 항해에 나설 자원도 부족해진 지 오래였다. 건설에 참여한 건설업자와 도시 자체가 주요 강대국에 의해 나뉘어졌고, 얼마 후 여러 국가에서도 7개 도시 연합의 연구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이동도시를 건설하게 되었다.


그러나 국가들은 이동도시를 건설한 후에도 7개 도시 연합의 건설자들이 바라던 대로 확장을 멈추기는 커녕 이동도시의 편리성을 살려 가능한 한 많은 영토를 확보했다. 7개 도시 연합은 멸망하지는 않았지만 회복하지 못했고, 이 이름에 담긴 꿈과 추구도 영원히 사라지며 다시 한번 명목상으로만 존재하는 연합의 상태로 돌아왔다.


오늘날에도 "7개 도시"라는 용어는 여전히 존재하지만, 오늘날의 "7개 도시"는 실제 장소만을 가리킬 뿐, 더 이상 과거의 이상주의자 집단과의 동의어가 아니다.




무기 및 장비

WEAPONRY


내가 어떤 종류의 글을 쓰고 있는지 알게 된 후, 한 친구가 내게 편지를 보내 독자들에게 장거리 여행 중 폭력의 위험에 대해 경고하라고 제안했다. 모든 장소가 이동도시의 핵심 지역이나 염국의 국도만큼 안전하지는 않은 것이 사실이다. 황야에 한 번도 발을 들여 본 적이 없는 많은 사람들은 다양한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여행 주의 사항을 소개하는 다양한 매뉴얼과 가이드는 이미 충분하다. 그래서 나는 여기서 독자들에게 개인이 휴대할 수 있는 몇 가지 무기와 장비를 소개하여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로 결정했다.



'많은 이동 도시 거주자들은 이 땅에 실질적인 위험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들은 침낭과 물병, 그리고 판매원이 파는 수많은 신기한 물건들을 가지고 황무지를 여행하면서도 마주치게 될 지도 모르는 굶주린 짐승이나 호의적이지 않은 부랑자들을 상대할 준비는 전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람들은 최소한 폭력과 그 도구에 대해 어느 정도의 인식이 있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익명의 친구가 보낸 편지에서 발췌




무기


과거부터 현재까지 사람들은 다양한 무기를 발명해왔다. 현대 군수산업에서는 형태와 작동 원리에 따라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무기에 대한 기초 지식이 있으면 적어도 짐승 떼와 싸우는 방법을 알거나 흉기를 든 무장 괴한의 위험성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재래식 무기


검, 창, 석궁, 방패 등 추가적인 에너지에 의존하지 않는 전통적인 무기들은 현대에도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다. 많은 재래식 무기는 여전히 고전적인 형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시간이 흐르며 발전하여 현대적인 변형을 거쳤다: 대형 무기의 손잡이는 쉽게 휴대할 수 있는 신축 구조로 제작되었다; 방패의 재질과 모양은 지속적으로 개선되어 효율성을 높였다; 석궁에는 원치가 장착되어 위력을 증강시켰다. 이 무기들은 현대에도 여전히 충실히 기능하고 있다.

39b8d32eb6ed69e864afd19528d527038f583e87a9e1f1fa



기계 무기


오리지늄 기술의 발달로 사람들은 에너지 장치와 기계 구조를 통합한 복잡한 무기를 만들어 냈다. 이런 무기는 보통 무겁고 작동 시 큰 소리를 내며 기계 구조를 활용해 피해를 입힌다. 많은 기계 무기는 단순히 민간 기계를 개조한 것이다. 예를 들어, 전투용 전기톱과 같은 매우 인기 있는 무기는 사실 일반적인 전기톱을 군사적으로 개조한 것이다.

39b8d32eb6ed6ae864afd19528d52703dd6e066d2fa2afa3



자동 무기


"자동 무기"란 일종의 자동 메커니즘을 사용해 장전, 당기기, 발사 등 일련의 단계를 수행할 수 있는 석궁형 발사체 무기의 총칭이다. 그 중 전체 발사 과정을 자동으로 완료할 수 있는 것을 "전자동 무기"라고 하고, 발사 과정의 일부 단계만 자동으로 완료할 수 있는 것을 "반자동 무기"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자동 무기는 압축 가스나 전기로 작동한다.

39b8d32eb6ed6be864afd19528d5270326ac87720d5df064



에너지 무기


에너지 무기는 현재 가장 발전된 형태의 무기로, 오리지늄 아츠를 사용하지 않고 특정 에너지를 사용하여 직접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무기다. 일반적으로 전기로 구동되며 높은 에너지 밀도로 살상력을 발생시킨다. 가장 흔한 에너지 무기는 전기를 방출할 수 있는 근접 무기이며, 에너지 빔을 방출할 수 있는 장거리 무기도 있다고 한다. 많은 에너지 무기는 아직 실험 단계에 있지만 그 위력은 과소평가될 수 없다.

39b8d32eb6ed6ce864afd19528d5270374f270ab9957930a



전투 기술:

무예·격투와 전술 훈련


전투 기술은 서로 다른 이름으로 테라 대지에 널리 퍼져 있다. 이베리아에서 유행한 각종 도검술이나 컬럼비아인들이 잘 다루는 쇠뇌 사격법, 염국의 대지에 퍼져 있는 수많은 무술의 비법도 오랜 세월의 연습 속에서 집약된 전투 기술들이며 대부분 맨손이나 재래식 무기로 이루어진다. 현대에 각종 첨단무기를 이용하는 발전된 전투방식도 이런 전통적인 전투 기술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런 기술에 능숙한 사람은 전투 에서 보통 사람은 놀랄 만한 일을 해낼 수 있다.



발사기


발사기는 대구경의 배럴을 통해 물체를 발사하는 장치로, 발사는 일반적으로 유압 또는 공압 시스템에 의해 이루어진다. 위력만 충분하다면 발사기는 몸체에 들어있는 게 무엇이든 날려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발사기는 다양한 종류의 치명적이지 않은 탄약이 설계되어 다용도 무기로 사용된다.

39b8d32eb6ed6de864afd19528d52703d9bbd9cc88d19516



오리지늄 화약과 폭발물


오리지늄 화약은 오리지늄을 기본 재료로 하여 만든 가연성, 폭발성 물질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분말 형태이지만 액체 또는 결정 형태와 같은 다른 형태의 완제품도 있다. 오리지늄 화약은 다양한 성분 조합과 제조 방법이 있으며 완제품의 특성도 서로 다르다.


특별히 폭발 성능을 강화한 오리지늄 화약을 "오리지늄 폭발물"이라고 한다. 사람들은 오리지늄 화약을 기반으로 폭탄, 지뢰 등 다양한 종류의 폭발물을 만들고 다양한 기폭 방법을 설계해 왔다.

39b8d32eb6ed6ee864afd19528d52703bee91ef88ca4e343



화포


화포는 오리지늄 화약이 폭발해 생기는 가스 동력을 이용해 포탄을 발사하는 무기다. 현재 일반적인 발사 방식은 전기 스파크로 오리지늄 화약을 점화하는 것이다. 포탄의 탄두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가장 흔한 것은 오리지늄 폭발물을 채운 고폭탄이다. 포의 소형화 설계는 기술적인 이유로 상당히 어렵다. 일반인이 혼자서 운용할 수 있는 화포들도 있지만 휴대성은 떨어진다.




플래시 파우더


오리지늄 화약이 발명되기 전 공업용 케톤과 설탕을 원료로 하여 만든 분말이다. 불에 타거나 폭발할 수 있지만 에너지 밀도가 매우 낮고 용도가 제한된다. 현대에서는 불꽃놀이 폭죽이나 조명탄 등의 원료로 플래시 파우더가 많이 사용된다.



39b8d32eb6ed6ee87eb1d19528d52703a43a892ad41a

플래시 파우더를 원료로 만든 축제 용품.




아츠 유닛


아츠 유닛은 일반인들이 오리지늄 아츠를 시전하기 위해 꼭 필요한 유닛으로, 많은 경우 사람들은 이 아츠 유닛을 무기로 간주한다. 전통적인 아츠 유닛은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아츠 유닛으로, 주요 기능은 아츠 시전을 위한 오리지늄 에너지를 제공하는 것이며, 특정 유형의 오리지늄 기술을 증폭시키는 역할도 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아츠 유닛은 양손 지팡이부터 특수 장갑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제작될 수 있다. 일부 아츠 유닛은 오리지늄과 금속을 함께 녹여서 만들어지기도 하며, 최종 제품은 아츠 시전뿐만 아니라 무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현대 공업 아츠의 발달은 새로운 아츠 유닛을 탄생시켰다. 이 유형의 아츠 유닛은 특정 지식과 훈련을 받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활성화할 수 있는 고정된 형태의 오리지늄 아츠를 저장한다. 이러한 장치가 발휘하는 오리지늄 아츠의 형태와 위력은 상대적으로 제한되지만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편리하다. 다양한 군대에서는 이러한 새로운 신속 아츠 유닛을 장착하는 경우가 많다.

39b8d32eb6ed6fe864afd19528d5270302b8c7926d688a82



총기


총기는 총기의 주요 운용자이기도 한 라테라노의 산크타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다. 현대 이론으로 설명하면 총기는 식각 탄약을 발사하는 데 사용되는 매우 정교하고 복잡한 통합 아츠 유닛 시스템이다. 오리지늄 회로는 총기와 식각 탄약 모두에 존재한다. 총기를 발사하려면 오리지늄 아츠를 사용하여 총기와 식각된 탄약을 동시에 제어하고 이에 대한 일련의 섬세한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이러한 높은 사용 난이도를 대가로 매우 높은 정확도, 매우 긴 사거리 및 지속적인 화력을 얻을 수 있으며 이러한 장점은 기존 석궁에 비해 덜 강력한 총기의 단점을 완전히 보완한다.


오리지늄 아츠가 발전함에 따라 많은 세력과 기관들이 총기에 깊은 관심을 갖고 이를 분석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수십 년 동안 이러한 연구는 대체로 정체되어 있다. 총기 제조의 기술적 진입장벽은 연구자들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구가 완전히 실패한 것은 아니며, 이 과정에서 얻은 성과의 대부분은 다른 무기의 기술 업그레이드에 적용되었으며, 새로운 아츠 유닛에 대한 연구 아이디어에도 영감을 주었다.

39b8d32eb6ed60e864afd19528d52703c715977a7e67b8a3



식각 탄약


"식각 탄약"은 총기 탄약의 총칭이다. 총기의 구경과 종류에 따라 식각 탄약의 종류도 다양하다.

39b8d32eb6ed61e864afd19528d52703ac2d0b7b4d6f9c


a. 탄두: 식각 탄약의 탄두는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진다. 라테라노에서 생산하는 대다수 총기의 식각 탄약 탄두는 오리지늄 결정 껍질을 연마하여 만들어진다.


b. 활성 오리지늄 추진제: 특수 처리된 오리지늄은 결정 및 실린더를 식각하여 탄약 발사에 에너지를 제공한다.


c. 소형 오리지늄 회로 : 식각 탄약 내부의 소형 오리지늄 회로는 "격발회로"라고도 불리며, 총기 내부의 아츠 유닛 부품과 완전한 아츠 회로를 형성하며 식각 탄약의 핵심 부품이다.


d. 카트리지 케이스: 식각된 탄약 카트리지 케이스의 재질은 일반적으로 제조 공정이 비교적 복잡한 철 합금이다.



블랙 스틸 인터내셔널의 총기


총기의 전문가이자 라테라노 용병인 "클립 클리프"은 블랙 스틸 인터내셔널의 창립자 중 한 명으로, 그의 도움으로 블랙 스틸 인터내셔널의 장비 및 응용 기술 부서는 총기를 복제하여 단순화했다. 이 총기의 내부에 아츠 유닛이 하나만 존재하고 사용되는 탄약도 구조적으로 간소화되었는데, 전체 성능은 원래 버전에 비해 크게 감소되었으며 작동 방법도 다르다. 어쨌든 총기를 합리적이고 합법적으로 소유하는 몇 안 되는 조직 중 하나인 블랙 스틸 인터내셔널은 총기의 단순성을 주요 장점 중 하나로 홍보한다.



핸드 캐논


이베리아는 라테라노 총기의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핸드 캐논을 개발했다. 핸드 캐논은 외형이나 작동 면에서 총기를 모방하고 있지만, 식각된 탄약을 발사하는 대신 오리지늄 추진체를 자극해 충격파를 발생시켜 적을 사살한다. 그것이 사용하는 오리지늄 기술의 원리도 총기와는 다르며, 본질적으로는 총기를 닮은 새로운 형태의 아츠 유닛이다.




갑옷과 휴대 장비


무기 외에도 갑옷, 휴대 장비 등의 장비도 전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무장 인원을 관찰하고 판별하는 데 이 장비의 상태가 핵심 요소가 된다.




갑옷


현대의 갑옷은 기본적으로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 하나는 전체적인 보호에 집중해 넓은 면적의 단단한 재료를 사용하는 전통적인 형태의 갑옷이다; 다른 하나는 기능성을 강조한 후기형 갑옷으로 주로 고강도 원단을 베이스로 사용하고, 첨단 소재를 사용해 국소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물론 기동성 유지 등의 이유로 갑옷을 입지 않는 무장 인원도 다수 존재한다.



휴대 장비


휴대 장비는 장비 및 품목을 휴대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유형의 장비를 말한다. 무장한 인원이 사용하는 휴대 장비는 일반적으로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갑옷과 함께 착용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이러한 군용 휴대 장비는 장거리 여행에도 매우 유용하다.



일반적인 군용 소재


현대에는 재료과학의 발전 성과가 무기와 방어구 제조에 효과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군수 산업에서 가장 일반적인 재료는 다음과 같다.


금속: 가장 고전적인 소재. 현대 야금 산업이 성숙해진 후, 사람들은 무기 생산에 철이나 D32 강과 같이 더 복잡한 구성의 합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폴리머: 오늘날 테라에서는 플라스틱, 고무 및 화학 섬유가 널리 사용된다. 이러한 고분자 재료는 수지와 같은 식물 추출물을 재가공하거나 곤충 껍질에서 키틴을 얻고 이를 다른 물질과 합성하는 등 생물학적 물질로부터 제조된다.


복합 재료: 다양한 유형의 복합 재료가 있으며, 대부분은 기술이 상대적으로 늦게 성숙되었고 최근 몇 년간 일부 지역에서만 상용화되었다. 유리섬유로 강화된 경질 합성 수지는 대표적인 복합재료이다.




무장한 사람을 식별하는 방법


낯선 지역에서 무장한 사람들을 마주쳤을 때, 가능한 한 빨리 그들의 성격에 대한 기본적인 판단을 내려야 한다. 그들은 제복을 입고 있는가? 눈에 잘 띄는 표지를 착용했는가? 장비 제식은 통일되어 있는가? 종족 구성은 어떤가? 잘 훈련된 상태인가, 아니면 잘 훈련되지 않은 상태인가? 안전을 위해 이러한 상황에서는 몇 가지 기본적인 관찰을 통해 무장한 사람의 위험성을 식별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는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무장한 사람들을 멀리하는 것은 결코 나쁠 것이 없다.



39b8d32eb6ed69f620b5c6b236ef203e7cb74fb0dfe6fbd231

왼쪽은 경계해야 하고, 오른쪽은 믿을 만 하다.




맺는 말


전반적으로, 폭력의 도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확립하는 것은 우리가 폭력에 직면했을 때 더 잘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는 스스로 호신 장비를 준비하고 정신적으로 위험에 대비해야 여행의 안전 수준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준 레이시언 공업에 감사드린다. 레이시언 공업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나는 이 절을 작성하는 데 필요한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마지막 기습 레이시언 공업 홍보 뭐냐ㅋㅋ

어쨌든 이제 사미만 번역하고 그만해야겠음 복학하면 시간도 없어서 하고 싶어도 못할 듯

추천 비추천

23

고정닉 11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861 설문 어떤 상황이 닥쳐도 지갑 절대 안 열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5/20 - -
1505293 공지 우당탕탕 2분만에 시작하는 중섭 가이드 [3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4.16 6162 48
1137756 공지 Hypergryph 마이너 갤러리 정보글 모음 [20]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2.02 84103 25
1291507 공지 대충 쓴 중섭 계정 구매 가이드 [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1.01 21931 25
1410799 공지 [사미록라] 유물표 및 암호문 (룬) 표 [20] 에우페리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7.14 16721 43
1494570 공지 신고 및 건의 [22] ㅇㅇ(39.113) 24.03.17 3191 4
1261351 공지 하이퍼그리프 마이너 갤러리 규칙 [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9.19 10593 3
1273774 공지 Hypergryph 마이너 갤러리 갱차 목록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0.08 8272 1
1207866 공지 기타 만화 모음 [8] 카페인중독.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5.27 13554 2
1144916 공지 스토리 모음본 [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2.12 20832 1
1523728 일반 폼폼푸린은 짤녀꺼다 ㅇㅇ(112.161) 19:34 12 0
1523727 일반 그냥 샤마르랑 십게이가 스킨받는걸로하죠 [2] +-0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30 38 0
1523726 일반 젤리도 산리오 어울리지 않냐 [3] ㅇㅇ(211.228) 19:30 38 0
1523725 일반 일단 남캐도 한명 스킨 줄 것 같은데 [3] 발리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30 32 0
1523724 일반 드디어 울피안이 나오는구나 magendo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27 30 0
1523723 일반 그냥 샤마르나 포푸카같은애들이 산리오해야지 [1] 코드치기좆같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25 40 0
1523722 일반 알투 쿠로미는 진짜 잘어울릴듯 [5] ㅇㄹㄷ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22 88 0
1523721 일반 근데 ㄹㅇ 페데리코 멜로디에 아르투리아 쿠로미면 좋겠는데 ㅇㅇ(223.62) 19:19 37 0
1523720 일반 샤이닝 팅게 스킨이나 새로 줬으면 [3] +-0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18 54 0
1523719 일반 산리오 콜라보 닭장 주책파티가면 안되나 ㅇㅇ(126.152) 19:13 22 0
1523718 일반 키티란도셀에 리코더 무기로쓰는 [3] 스카디밤바스피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13 59 0
1523717 일반 이게 다 스즈란 말고 6성 농농이 없어서 그럼 [3] ㅇㅇ(211.228) 19:08 69 0
1523716 일반 데겐 거르고 쿠로미 관상 스테레오타입 [1] ㅇㅇ(112.161) 19:08 64 0
1523715 일반 님들 그거 확인좀 [3] 쿠니시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6 50 0
1523714 일반 산리오 십게이 데겐 오는건 아니지? [3] Sue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6 67 0
1523713 일반 스즈란 스킨 3개까진 좆같아도 선례가 있어서 [11] Kisarag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3 160 0
1523712 일반 별누나를 해사무리에 던져주고싶다 ㅇㅇ(223.38) 19:00 39 0
1523711 일반 독침 쏘는 고둥 [1] ㅇㅇ(211.228) 18:57 50 0
1523710 일반 명방 오픈 전에 [1] Cadar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57 62 0
1523709 일반 이런 해사 안나오나 [5] 스카디밤바스피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52 89 0
1523708 일반 스킨 못 받은지 제일 오래된 오퍼가 누구지 [3] Sidiou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52 138 0
1523707 일반 님들아 관통사수가 뭐임? [6] 헬릉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8 98 0
1523706 일반 스즈란샤마르 헬로키티쿠로미스킨 [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8 85 0
1523705 일반 그린란드 상어 진짜 독특하네 [1] ㅇㅇ(211.228) 18:48 62 0
1523704 일반 이격 제시카 << 대체 왜 뽑는거임? 내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8 63 0
1523703 일반 신라오 콜라보 예상.jpg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3 199 6
1523702 일반 이런 옷 입고잇는 켈시 나오면 ㄹㅇ쥬지아플듯 [5] rrubi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3 135 1
1523701 일반 심해교단 최고의 전성기 피아메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3 55 0
1523700 일반 스킨 떡밥일지도 모르는 거 [1] nou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3 113 0
1523699 일반 몹으로 나왔으면 하는 심해생물 [2] 스카디밤바스피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3 64 0
1523698 일반 에기르 이벤 6성은 울피안이 정배인가 Griseo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1 61 0
1523697 일반 이번에 나올 바다생물 모티브가 궁금한걸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1 35 0
1523696 일반 에기르 구조신호는 가짜였나? [3] 알게또모르게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0 141 0
1523695 일반 이런거 나오면 징그럽긴 하겠다 [1] 스카디밤바스피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0 77 0
1523694 일반 에기르 이벤은 이런거 나오지 않을까?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39 53 0
1523693 일반 공상정원 예고할때 르무엔 총 비춰주지 않았나? [5] ㅇㅇ(1.234) 18:39 74 0
1523692 일반 심해교단 진영마크 어디서 본거같음 troubl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38 48 0
1523691 이 작가 로고스 엄청 좋아하네 LLL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37 89 0
1523690 일반 산리오같은 월클이랑 콜라보하네? [1] ㅇㅇ(112.161) 18:36 69 1
1523689 일반 예전에 알투랑 같이 유출된 해산물 하나 있지 않았나 [14] 홀헤이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34 176 0
1523688 일반 산리오 콜라보로 nou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33 49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