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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봇대 뽑히고 '불꽃 번쩍', "깬줄 알았다", 황당 진술.jpg
https://youtu.be/UKAvJ_1Th-M?si=m5eRPXLs7iAYSGCq 출근길 '도로 번쩍' 난리 난 동네…운전자 황당 진술 (자막뉴스) / SBS경기 고양시의 한 도로.5톤 트럭이 비스듬히 도로를 달리더니 그대로 전봇대를 들이받습니다.충격으로 전봇대가 쓰러지고, 전봇대에 설치됐던 변압기도 땅으로 떨어집니다.이어 두 차례 불꽃이 번쩍이고 희뿌연 연기가 피어오릅니다.인근을 지나던 사람들과 차량들은 모두 놀라 멈춰 섰습니다.27...youtu.be음주운전 처벌 강화해야 하는 거 아니냐..
작성자 : ㅇㅇ고정닉
중요) 윤명진 던파 복귀 이유 feat 넥슨 2분기 IR 자료
- 관련게시물 : 블라인드) 금강선, 윤명진 사내평가....JPG- 관련게시물 : 평사원에서 CEO로 "게임업계 이명박", 윤명진윤명진 던파 복귀 이유를 2분기 넥슨 및 던파 IR 자료 중점으으로 분석해보려 함https://ir.nexon.co.jp/en/ 여기 가면 IR 프레젠테이션 자료 다운가능(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dnfqq&no=8153772) 1분기 IR 자료 분석 참고하셈/일단 제일 주목할만한게, IR 자료 제일 첫장, 현재 넥슨의 1순위 우선순위가 중국던파의 흥행임.뒤에 자료를 보면 나오겠지만 역시 예상했던 대로 가장 대목인 1분기 중국 매출은 곤두박질 쳤고,작년말 - 현 2분기 까지 중섭에서도 수많은 패치와 이벤트가 있었지만 선계 직후인 작년말의 중국던파 유저이탈 이슈를 아직도 해결하지 못한것 같음환율이슈는 제외하고도, 예상했던대로 1분기 매출은 YOY 대비 30퍼센트 가까이 추락했고 던파는 1분기가 가장 대목이기에1분기 영업매출이 빠진 폭만 봐도 올해 중국던파 매출은 작년대비 10% 하락한게 확정인 상태임.사실 중국던파도 그렇게 한국던파도 그렇고 현재 인게임 경제상황은 최악이라고 분석되는데 (오늘자 던파꾼 골드 시세 670 선계이후 꾸준한 하락세)그 과정에는 성장이 유의미한 게임의 동력이 되지 못한게 크다고 봄.중던도 현재 3월즈음부터 한던과 동일하게 성장할인 90% 이벤트가 진행중이어서 현재기준으로 성장만으로 재화를 소모시키는건 힘든데설령 이벤트가 끝나고 성장비용이 복귀된다 한들, 한국 빨강돌 유기 이슈에서 예견가능하듯이 성장메타는 주차를 하는게 가장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것이고오히려 성장비용의 부담으로 플레이 인식이 떨어질 가능성이 큰 상태. 진퇴양난이라고 봄2분기에는 사실상 중국던파 업데이트에 신캐 말고는 큰 이슈가 없기때문에 본질적으로 던파 부진의 문제인 경제불안정 이슈는 해결이 안될것 같지만신캐 프로모션과 여름이벤트 (+ 넥슨 이벤트) 가 동시에 진행되면 작게나마 반등을 노릴 수 있을것 같음 장표상으로 6월부터는 여름이벤트가 진행되고 7월초에 정규업데이트가 나올것 같은데앞서가는 한국 던파가 6월 말쯤에 디톡스로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할 일정이니 디톡스에서 보여주는 이번 여름 신규컨텐츠와 구조개선및 앞으로 메타에 대한 개발자 인식 가 상당히 주요한 이슈가 될 것 같음.혹자는 7월에 여름업데이트하면서 리셋을 할 것 같다고 하는데, 시기상 이번여름에 리셋하는건 말이 안되고(악수이긴 하지만) 한번더 에픽로드 같이 성장메타에 대한 완화이벤트를 해서 신규유저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안개신, 깨어난 숲에 진입할수 있도록로드맵을 짤 것 같음 (그 후 나벨이후 새시즌 빌드업)일단 던파 IP만 보자면, 중국던파 모바일은 성공적으로 런칭을 마쳤고장표에서 대놓고 카잔과 오버킬을 보여준다는건 나머지 IP 들도 어느정도 개발을 마무리 한 단계라고 보임.다만 카잔은 명확한 BM이 존재하는 RPG가 아니라 소울라이크류이기에 유의미한 돈줄이 되기는 힘들것 같고 오버킬도 원작 던파를 뛰어넘는 매출을 기대하기는 힘들것으로 보임IR자료 참고해보면 위짤이 어느정도 신빙성이 생기는데결론만 말하면, 현재 중국던파는 위기상황이기에 대표이사가 디렉팅 해서 진두지휘 한다고 보면 됨 ㅡ그런데 대표이사라는 자리가, 그 어떤 회사를 가도 직접 프로젝트를 디렉팅 하는 자리가 되면 안될 뿐더러,윤명진은 던모 카잔 등등 너무 많은 프로젝트에 실질적으로 관여하고 있고현재 던파 인게임경제 이슈가 박살나게 된 가장 큰 이유도 성장메타 설계 미스로 ex) 무골베 5만, 파죽마 3억 등, 유저가 성장에 투자한 비용의 가치를 한없이 절하시켜서 성장동력이 사라진 것인데. 그 디렉터가 다시 돌아온다고 하면 신뢰가 생기기 힘들것 같음.ㅡ디톡스때 윤명진이 나올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지켜보고 목소리를 더 내보는것도 좋을 것 같음
작성자 : ㅇㅇ고정닉
나리타 확장계획에 대해 알아보자
현재 나리타공항의 구조임.빨간색이 활주로, 보라색이 1터미널, 하늘색이 2터미널, 파란색이 3터미널, 검은색이 화물터미널, 그리고 노란색이 3활주로가 되지 못한 유도로임.현재 나리타공항이 가진 문제는 다음과 같음1. 고자인 B활주로나리타공항에는 활주로가 2개 있음. 4000m급의 A활주로(16R/34L, 그림 아래), 2500m급의 B활주로(16L/34R, 그림 왼쪽 위)B활주로의 길이는 현재 2500m로 착륙은 777급, 이륙은 767급이 다소 아슬아슬해서 협동체만 할수 있다고 보면 됨.그래서 나리타공항은 현재 B활주로를 착륙 전용으로, A활주로를 이륙용+747급 이상 착륙용으로 쓰고 있음.이는 그 유명한 나리타 전투민족과의 갈등으로 인해 '토호 신사'와 '산리즈카 물류'가 알박기를 하고 있기 때문.2. 특유의 공항 구조로 인한 오랜 택싱시간이건 특히 LCC용 터미널인 3터미널에서 심한데, 34R쪽으로 착륙해 16L쪽으로 빠져나오면 활주로를 통째로 건너와야 되니 택싱이 오래 걸리고, 이륙할때는 공항을 반바퀴 빙 둘러 34L이나 16R쪽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이륙까지 오래 걸림. 게이트 빠져나와서 이륙까지 걸리는 시간만 거의 30분이라고 하니까.이는 조금 덜할뿐 1터미널이나 2터미널 이용 항공기도 비슷해서 20분 정도 걸린다고 함. 참고로 활주로가 4개지만 평행 활주로를 갖추고 있는 인천은 길어봤자 10분인 것과 대비됨.3. 활주로가 되지 못한 C활주로A/B활주로와 방향이 다른 C활주로가 앞서 말한 알박기 때문에 건설되지 못해, 나리타 공항은 그 악명높은 측풍 문제를 겪는 중임.----------------------------------------이런 꼴을 보다못한 정부는 2019년에 나리타 전면 확장계획을 공개했고, 2023년에 한번 더 수정된 형태로 재공개됨.(확장 예정지 중간에 비어있는 곳이 바로 토호 신사와 산리즈카 물류가 알박기를 하고 있는 땅)(검은색이 신규 화물터미널, 보라색이 신규 단일터미널)1. C활주로 건설과 B활주로 확장3500m 규모의 C활주로를 건설하고 현행 B활주로는 북서쪽으로 확장해 3500m 규모로 확장할 게획임.B활주로 북쪽에는 히가시칸토 자동차도가 지나고 있는데 이 도로를 지하화해서 그 부지에 활주로를 확장하겠다는 계획.2. 단일 터미널로 통합2019년 최초 계획과 바뀐 부분임. 원래는 기존 1~3터미널을 그대로 유지한채 4터미널을 새로 짓는다는 계획이었는데, 2023년 재공개안에서는 1~3터미널을 헐고 대신 단일 신터미널을 짓는다는 계획으로 바뀐 것임. 이는 최근 지어지는 대형 신공항(베이징 다싱, 이스탄불 등)들이 단일터미널 형태로 지어지는 것도 있고 이 시점에서 1/2터미널의 노후화로 인해 기존안을 그대로 유지한다고 해도 리뉴얼이 필요하니 단일 터미널로 합치기로 한 것.3. 철도 복선화일단 이쪽은 나리타 공항 확장 발표 뒤 나리타 공항 운영사 측에서 제안한 방안으로 아직 확정된 방안은 아님.현재 나리타 공항철도는 과거 나리타 신칸센 부지를 이용해 JR과 케이세이 2회사가 들어오고 있음.문제는 두 회사가 서로 다른 철도궤간(JR 1067mm, 케이세이 1435mm)을 쓰고 있고, 복선 노반을 궤간이 다른 두 회사가 쓰려다가 나온 결과물이 이처럼 궤간이 서로 다른 쌍단선 철도임.즉, 나리타 공항은 공항철도가 단선인 것임. 저기 갈라졌다 합쳐지는 부분은 열차 대피를 위해 마련해놓은 신호장.당연히 JR은 JR대로, 케이세이는 케이세이대로 공항철도 배차간격이 막장이 될수밖에 없는 환경.나리타 대확장 계획에 맞춰 현재의 단선철도를 복선화하려는 계획이 있음. 케이세이선을 복선화(JR은 단선 유지) 또는 케이세이와 JR선을 모두 복선화의 2가지 선택지 중에 하나가 채용될 예정이라고. 이는 JR보다 케이세이 이용객이 많기 때문임.케이세이는 자사의 향후 경영계획에서 나리타 대확장과 함께 케이세이 나리타공항선이 복선화되면 스카이라이너의 증속을 통해 도쿄-나리타를 20분대로 단축할 계획이 있다고 밝힌 상태.--------------------------------확장은 총 2단계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임.1단계 확장(2030년?까지)B활주로 연장과 C활주로 신설, 신규 단일터미널 1단계(북쪽) 공사는 2030년까지 완료할 계획임.신규 단일터미널 1단계 완공시 1터미널이 신규 단일터미널로 대체된 후 철거가 진행될 예정이며, 철거된 1터미널 부지가 신규 단일터미널의 남쪽 부지로 활용될 예정임. 이 단계에서는 2/3터미널은 계속 기존처럼 운영될 예정임.이 단계에서 1터미널역(나리타 공항역)이 폐쇄되고 2/3터미널역(공항 제2빌딩역) 출발 후 단일 터미널까지 가는 새로운 철도가 신설될 예정임.2단계 확장(2040년?까지)신규 단일 터미널 2단계(남쪽) 공사와 신규 화물터미널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신규 단일터미널 2단계 공사가 완료되면 2/3터미널이 폐쇄되며(당연히 2/3터미널역도 폐쇄) 확장이 최종적으로 모두 완료됨.- 개인적인 나리타 공항 접근성이 불편하다고 여겨지는 이유결론부터 말하면, 특급열차는 배차간격이 좋지만 관광 목적으로 나리타를 오가는 사람이 이용하기에는 부담스럽고, 일반열차는 배차간격이 나쁘거나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거나 둘 중 하나임.--------------------------------------나리타 공항에 들어오는 열차들을 보자.1. JR 나리타익스프레스배차간격 - 30분운임 - 도쿄역까지 3072엔(모바일 티켓리스 서비스 이용시 100엔 할인)소요시간 - 52~58분애초에 비즈니스 승객들을 대상으로 책정되었기 때문에 편도 3000엔 이상이라는 얼척없는 운임을 자랑함. 그나마 외국인의 경우 왕복티켓을 5000엔에 팔고 있어 편도 2500엔에 이용 가능또한 도쿄역에서 멈추지 않고 신주쿠역, 또는 요코하마역까지 연장운행하기 때문에 시부야, 신주쿠, 요코하마 등으로 환승없이 갈수 있음. 다만 소부선 도쿄역 승강장에 서며, 소부선 도쿄역이 지하 5층에 있다는게 다소 약점.앞서서도 말했듯이 관광 목적으로 가는 사람들의 경우 부담스러운 금액이고, 특히 나리타에서 출발하는 국내선 LCC를 이용할 목적으로 탈 경우 더더욱 창렬이 됨.2.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배차간격 - 20분운임 - 우에노/닛포리역까지 2567엔소요시간 - 우에노까지 41~48분, 닛포리까지 36분~44분이쪽도 운임이 문제임. 편도 2567엔, 왕복 5134엔을 태워야 공항까지 갈수 있음.또한, 우에노/닛포리역 외 지역으로 가는 경우에는 필연적으로 환승이 필요하기 때문에 타 철도회사 노선을 이용해야 하며, 이는 환승+추가운임이 필요하다는 이야기. 이쪽도 외국인에게는 편도 2300엔/왕복 4480엔의 할인운임 적용중.그래서 나리타 익스프레스 대비 순수 배차간격과 속도 모두 우위임에도 현지인들의 경우 나리타 익스프레스 이용률이 더 높음.3. JR 소부선 쾌속배차간격 - 30분~1시간운임 - 1342엔소요시간 - 도쿄역까지 1시간 30분~1시간 38분운없으면 1시간까지 벌어질 정도로 배차가 나쁘고, 소요시간도 극혐임. 이런 이유로 도쿄~나리타간 철도 옵션 중에서 제일 비선호되는 열차. 또한 수하물 놓는 공간이 없어 수하물을 직접 본인이 챙겨야 함4. 케이세이 액세스특급배차간격 - 40분운임 - 니혼바시역까지 1414엔소요시간 - 도쿄역에서 도보 12분 거리인 니혼바시역까지 1시간 2분~1시간 8분가성비가 좋지만 배차간격이 막장. 이 때문에 운없으면 좀 오래 기다려야 함.수하물 보관은 그나마 소부선 쾌속보단 나은데 열차 곳곳에 수하물 보관공간이 있기 때문. 물론 별도의 잠금장치는 없기 때문에 잘 보고 있어야 함.5. 케이세이 본선배차간격 - 20분운임 - 니혼바시역까지 1219엔소요시간 - 니혼바시역까지 1시간 36분~1시간 40분배차간격은 좀 낫지만 소요시간이 극혐. 과거 2019년엔 특급 등급으로 운행했는데(이때는 그나마 1시간 20분 정도에 끊어줬음.) 2019년부터 쾌속 등급으로 강등되면서 이런 일이 생긴 것.
작성자 : アイマスはこおし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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