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29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판교 네오핀 빌딩에서 열리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를 들고 '이드 서울 2024(ETH Seoul 2024)'에 참여한다. 이 행사에는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도 참여할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네오위즈 배태근 공동 대표는 "이번 이드 서울 2024에서 현재 준비 중인 인텔라 X 어드벤처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웹3 시장에서 인텔라 X의 커뮤니티와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는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세 번째 개최하는 '이드 서울 2024'는 이더리움 생태계와 커뮤니티를 위한 해커톤 행사다. 블록체인 관계자와 해커 등이 한 장소에 모여 프로그램 개발 경쟁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고, 강연 및 워크샵, 멘토링 세션, 홍보 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자사의 인텔라 X를 내세운 네오위즈는 이드 서울 2024의 베뉴 스폰서 자격으로 네오위즈 판교 타워에 이번 행사를 마련한다. 현장에서는 지난 1월 인텔라 X 런치패드를 통해 출시된 '고양이와 스프' NFT 컬렉션 'ERCC: Early Retired Cats Club'의 홀더들을 위한 한정판 굿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크립토서울이 주최하는 이드 서울 2024에는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등 블록체인 유명 관계자도 참여, 연사로 나선다. 특히 이더리움 재단의 왕샤오웨이는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한다.
29일과 30일 진행되는 강연에는 네오핀 마성민 CTO가 29일 Permissioned DeFi NEOPIN: 소개 및 개발 방향에 대한 고찰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또 30일에는 비탈릭 부테린이 덴쿤: 우리는 여기서 어디로 가는가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왕 샤오웨이 연구원은 이더리움 레이어 1 프로토콜 생태계라는 제목으로 강여을 진행한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