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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플랫폼] RedDawn 개발일지 #2. 일인다역

샤오룽왕만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08.09 21:53:25
조회 125 추천 3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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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룽왕만두 (중국인아님)>


안녕하세요 ! 턴제 전략게임 RedDawn을 만들고있는 샤오룽왕만두입니다!

이번에는 캐릭터를 어떤식으로 구성시켰는지 알려드리려합니다.








<다 같은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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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개발일지를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저희 게임캐릭터는 기본적으로 모두 같은 모델링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어차피 게임 컨셉상, 캐릭터의 체형이 특출나게 차이나지는않고

헤어스타일이나 의상, 얼굴을 약간씩 바꿔서 다른 캐릭터인것처럼 재사용하는것이지요.









<굳이 비슷한 모델링을 여러번할필요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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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그맨 정성호처럼 헤어나 의상 /표정등만 변화를줘서 다른사람인거처럼 보일수있다!














<캐릭터 표정>


캐릭터의 표정을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까 곰곰히 생각했습니다.

다른게임들은 얼굴에 본을 심거나 메쉬애니메이션을 주는 식으로 처리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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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_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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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_002




저희는 아주 심플한 방식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위의 텍스쳐를 보면 딱 감이 잡히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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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한장의 텍스쳐를 사용하되

얼굴 메쉬마다 UV위치를 바꿔서 얼굴에 표정변화를 주는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다른종류의 얼굴을 사용하더라도 UV위치에따라 비슷한? 표정이 할당되있기에

무작위로 헤어랑 조합해주면 다른캐릭터가 됩니다.







<그렇다면 헤어 / 의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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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에 보이는 모든 의상들은 동일한 구조의 본에 리깅되있다.






의상이나 헤어는 텍스쳐만 갈아끼운다고 달라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옷과 헤어는 다 다른 메쉬를 사용하고있습니다.

다만 모든 옷은 같은 구조의 본을 사용하여 큰 문제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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