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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지] [유레카! 초전도체 연구소] 일지 5 - 그래픽 개선 및 튜토리얼 제작

고물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5.03 15:22:16
조회 252 추천 5 댓글 4
														

안녕하십니까. 고물이입니다.


제가 개발하고 있는 게임은 원소 조합 시뮬레이션 비주얼 노벨 '유레카! 초전도체 연구소'입니다.


모바일의 Alchemy simulator 게임을 PC판으로 개발한다고 보면 편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예전 일지를 보시면 됩니다!


1편 - 기획

https://gall.dcinside.com/m/game_dev/154558

2편 - 전기장과 자기장

https://gall.dcinside.com/m/game_dev/156025

3편 - 레딧에서 피드백 받기

https://gall.dcinside.com/m/game_dev/156923

4편 - 트레일러 제작

https://gall.dcinside.com/m/game_dev/157265


이번 일지는 게임 그래픽 개선 및 튜토리얼 제작에 대한 내용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그럼... 레츠기릿!


만-하

1. 그래픽 개선


UI와 게임 내 블럭 오브젝트를 개선했습니다.


예전에 책 모양으로 원소 목록을 표시해주는 UI를 만들었었는데, 필요없는 요소들이 많아서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과감히 모두 쳐내고 처음부터 새로 만들었습니다.


닌텐도 동물의 숲 도감 UI를 많이 참고했고, 그것과 비슷한 느낌을 내려고 노력했습니다.


예전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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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의 숲 도감(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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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만든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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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게임 내 오브젝트가 너무 평면적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브젝트에 간단하게 그림자를 추가했는데...


효과는 엄청났습니다...!


이 작은 수정 하나로 튀어나올 것 같은 입체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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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튜토리얼 제작


이 게임은 복잡하고 대다수 PC 게임 플레이어들에게 낯선 장르이기 때문에 튜토리얼이 필수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한도로 최대한 친절하게, 비주얼 노벨 요소를 적극 활용하여 만들었습니다.


튜토리얼을 통해 게임의 조합 시스템과 조작법을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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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틈나는 대로 아이템 원화를 AI로 뽑아내고 있습니다...


이걸 뽑아내면서 이 장르가 인디 게임계에 없었던 이유를 알았습니다. 왜냐면 옛날 1인개발자들은 이 많은 원소들을 일일이 그릴 수 없었기 때문이겠죠....


(외주를 맡기기에도 개수가 많아 너무 비싸고, 인터넷에서 사진을 모두 불펌하자니 저작권에 걸리고...)


다행이 기술 발전으로 인해 손가락 딸깍 만으로 괜찮은 원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게임이 어느 정도 완성되면 스팀에 데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아직 위시리스트는 100명도 안되는데, 플레이어들이 이게 무슨 게임인지 잘 모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제발)


데모 출시로 반등을 기원해야겠죠!


그럼 모두들 화이팅 합시다.


안녕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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