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정보/팁] 후륜구동 조작법에 대한 고찰 / 팁앱에서 작성

아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4.17 19:07:07
조회 1237 추천 15 댓글 11
														

1eb0d134f1e13daa6bbcc28a448176690e94addcebd2c31160596948172e79e9b15651d3af0cce521061a9

1eb0d134f1e13daa6bbcc28a448176690e94addcebd2c311605f6848172e79e91fe8a79474a2d0fbc100af

2bb2c23ce4da37b467a5d9bb5b83746f5cbbea4c152bc5c0f81477236261a8374cbafa1bbda0a86aeab44925f160

후륜 구동 조작에 어려움을 겪는 인원들이 많은듯하여 작성함


후륜은 구조상 뒷바퀴로 차를 굴리기 때문에 사륜보다 오버스티어 성향이 강하고 휠스핀으로 인해 트랙션을 잡기 힘듦


모든 후륜구동 조작의 기본은
"액셀 답력 조절"임


필자는 키보드 쓰기 때문에 키보드 기준으로 설명함

밑에 참고 자료들 볼 때 키뷰어를 주의깊게 보셈


Q = 시프트업 / W = 클러치 / E = 시프트 다운
S = 브레이크 / 8 = 액셀 / 4, 6 = 좌우 조향


필자의 주행 세팅

3eb8c468f5dc3f8650bbd58b3680766f6114ce5b

수동 클러치를 권장함 일반 수동 써도 상관은 없는데
일반 수동은 변속 시 딜로스 있음

자동은 추천 안합니다 후륜 쉽게 탈거면 수동 쓰셈

이유는 후술함




1. 스타트 방법 (런치)




기본적으로 이 글을 참고하되




런치 컨트롤을 사용하는 경우 위 영상 참고하셈


1단으로 풀액셀 밟고

-> 50km/h 언저리까지 가속하면 런치 컨트롤이 자동으로 꺼짐

-> 이때 휠스핀 나면 2단으로 시프트업 후 잠시 액셀 오프

-> 그립 잡혔을 때 액셀 답력 조절해서 밟기
(키보드면 액셀 나눠서 밟기)

-> 3단 이후엔 동일하게 액셀 조절해서 밟으면 됨




2. 코너링 방법

2bb2c23ce4da37b467a5d9bb5b83746f5cbbea4c152bc5c0f91572246261a8354795b6812c5bb3212b134ecbc3948f

2bb2c23ce4da37b467a5d9bb5b83746f5cbbea4c152bc5c0f91572296261a834ddca1afbabeea14c862695fa23d712

차량 구동방식 관계없이 코너링의 기본은 아웃 - 인 - 아웃으로 도는 것과

코너의 중앙 지점 및 가속 지점(클리핑 포인트 or APEX, 이하 CP)에서 가속하는 것은 모두 동일함



허나 후륜구동은 여타 구동방식에 비해 코너 중앙 CP 부근에서 가속할 때 휠스핀이 나는 경우가 잦음



이런 식으로

왜 스핀이 났을까?

이유는 존나게 간단함
액셀을 너무 많이 밟아서 그런거임

2bb2c23ce4da37b467a5d9bb5b83746f5cbbea4c152bc5c5fe1472216261a831051d2449923f158f830855ad65fe15ee3bda

타이어가 버틸 수 있는 한계 마찰력 그 이상으로 회전시키면 휠스핀이 나게 됨

휠스핀은 곧 동력 손실 -> 딜로스로 이어짐

그렇기 때문에 휠스핀을 방지하기 위해선 액셀을 조절해서 밟아야함




이런 식으로 감속 후에 가속할 때 액셀을 끊어밟는 식으로 답력 조절해야 휠스핀을 최소화할 수 있음


패드면 휠스핀이 나지 않을 정도로 액셀 트리거를 50%~70% 정도로 조절해서 누르면 됨


3. 후륜구동 (특히 파워후륜) 조작 팁

기본적인 이론은 위에 2개로 충분히 설명이 됐다고 생각함


근데 파워 후륜 빌드처럼 1, 2단의 토크가 너무 높아서 그립 잡기 빡센 차량들이 있음

그런 경우엔 어떻게 하느냐?

a76500aa1306b37f8af1c6bb11f11a3974cd9f047db45f797523

01eff177abd828a14e81d2b628f17564878cd2

기어 단수가 낮을수록 기어비는 높기 때문에 저단기어에서는 힘이 세고 가속력이 좋음
(토크가 높음)

반대로 기어 단수가 높아질수록 힘이 약함 (토크가 낮음)

이말인 즉슨 현재 속도에 맞는 기어보다 더 높은 기어 단수로 올려 액셀을 밟으면 그립 잡기가 더 수월해짐



위 영상처럼 정석대로 2단으로 재가속하면 액셀을 세밀하게 조절해야해서 어렵지만



재가속 직전 3단으로 올리면 가속할 때 그립 잡기가 훨씬 편함


냅다 풀악셀 즈려밟는데 휠스핀이 잘 안나는걸 볼 수 있음

물론 2단에서 정석대로 가속하는 거보단 느리지만 훨씬 다루기 편해짐


이래서 수동 쓰라는거임
효율은 물론이고 파워후륜 조작 난이도가 확 내려감


위에 서술한 것들 어려우면 그냥 TCS 켜도 됨
TCS 켜도 빠른게 파워후륜임





대신 TCS 켜도 무지성 풀액셀 밟으면 스핀하니까 액셀 조절은 해야됨




4. 글을 마치며


파워후륜 << 이새끼 컨트롤 좆같은 거 맞음
연습이 답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파워후륜 메타 빌드 차량들이 일반 수동으로 변속 시 변속할 때마다 딜로스 생김

이런 경우엔 클러치 쓰는걸 권장함
클러치 못쓰면 일반 수동 써도 됨


2줄 요약
1. 액셀 조절해서 밟으셈
2. 어려우면 그냥 TCS 키셈
자동등록방지

추천 비추천

15

고정닉 6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861 설문 어떤 상황이 닥쳐도 지갑 절대 안 열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5/20 - -
142911 공지 포르자 호라이즌 갤러리 이용 수칙 GT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2.02 960 3
130429 공지 "지금 포호 4/5 살만함?" 에 대한 고찰 [45] 아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7.01 11860 68
135431 공지 포르자 호라이즌 주행 관련 팁 / 정보글 [4] 아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9.29 8910 19
124101 공지 포르자 호라이즌 5 가이드 [15] GT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3.28 27149 17
150578 정보/ 힐링 드라이빙 가능한 무지성 직진 코스 공유해봄 포붕이(112.165) 03:25 43 1
150577 일반 제스코 속도 미쳤네. Acerac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00 30 0
150576 일반 업뎃하기 전에 N 비전 차량 분류 궁예 해본다 [3] TakayukiYagam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45 96 0
150575 일반 8.5기가 업뎃이 있는레후 [2] 노패키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34 100 0
150574 일반 이번주부터 신타치하고 비전 74 라고 ㅋㅋㅋㅋㅋㅋㅋ ㅇㅇ(118.41) 01:36 89 0
150573 일반 아하 고의 컨택 후 밀고나가면 패널티가 없구나! [2] 포붕이(222.235) 00:50 86 0
150572 일반 누비 기술점수 백만점 넘겻서 [1] 노패키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41 49 0
150571 일반 핫휠 이차 원래 힘이 약함? [7] 노패키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221 0
150570 질문 오랜만에 복귀했는데 ㅇㅇ(112.146) 05.21 58 0
150569 질문 벨엔으로 오프로드 타는 사람? [19] 플라스틱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143 0
150568 일반 시발 [2] 응애응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62 0
150567 일반 시발거대한조각상 어케우승함? [3] 포붕이(122.37) 05.21 90 0
150566 튜닝 아엔TCR 900 튜닝 만들어봤어 포붕이(121.127) 05.21 63 0
150565 일반 경매장에 아엔 올라옴 ㅇㄴ(211.220) 05.21 137 0
150564 일반 그냥 자유주행 할 때 쓸 차로 드리프트 잘 되는 차 추천 좀 [3] ㅇㅇ(120.136) 05.21 62 0
150563 일반 2일 6시간 남았다고 뜨는게 시즌임?? [4] Acerac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70 0
150561 일반 N74언제부터임? [1] 자린이(106.101) 05.21 109 0
150560 일반 다음 시즌 컨셉 '모던' 아니냐? ㅇㅇ(222.110) 05.21 74 0
150559 일반 포르자 트윗보면 항상 현대 미국지사 트윗있던데 [4] ㅇㅇ(124.49) 05.21 127 0
150558 일반 아반떼(엘란트라) n (TCR 말고 일반) 나올확률 몇프로냐? [9] ㅇㅇ(1.229) 05.21 205 0
150557 일반 요번 올스타 카팩 샀다 [2] ㅇㅇ(1.229) 05.21 142 0
150556 일반 포모에 296GT3랑 499P 나오면 좋겠당.. 포붕이(125.130) 05.21 41 1
150555 일반 소신 발언: 다음시즌이 더 기대됨 [1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282 0
150554 일반 드리프트는 레이싱에서 봉인기임? [5] 노패키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108 0
150552 일반 타이어 한계주행시 코너 감을때 다운시프트하면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74 0
150551 일반 포호5 왜이리 튕기냐 [4] 포붕이(14.45) 05.21 85 0
150550 사진/ 부가티는 낭만이다 [4] 플라스틱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160 0
150549 일반 람보르기 세스토는 X클래스 줘도 되는거임? ㅇㅇ(223.62) 05.21 55 0
150548 일반 아오 좆같은 래밍충 새끼 [2] 포붕이(222.235) 05.21 207 4
150547 질문 이거 표시는 왜 다른거임? [3] 모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157 0
150546 일반 ccgt는 장점이 뭐냐 개똥차같은데 [3] 포붕이(211.244) 05.21 197 0
150545 일반 포모가 포호보다 재미있는 것 [12] ㅇㅇ(223.38) 05.21 190 0
150544 일반 이겜 스탠다드만으로도 꼬운거없이 잘 즐길수있는듯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171 1
150543 일반 스탠다드사서 시작한 뉴비인데 [6] 호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157 0
150542 일반 비전 칠사 실제 사진 몇개 [6] GT3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260 0
150541 일반 차량검색 최근연식으로 하는법은없나여 [2] 호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90 0
150540 일반 닷지 데몬 괜찮은 튜닝 추천좀 포붕이(27.167) 05.21 30 0
150539 일반 헤헤 타이푼 드디어 샀당 [4] 쟁반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191 1
150538 일반 형들은 CR 어케 모으셔요?? [8] 엑시노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170 0
150537 일반 제스코 vs amg원 [5] Acerac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128 0
150536 질문 아케이드 드리프트 런 질문?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54 0
150535 일반 아엔 경매가 최고치 찍었구나 [11] TakayukiYagam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360 0
150534 일반 출근전 포호 포붕이(211.234) 05.21 92 0
150533 일반 이거 원래 자동업그레이드도 바뀌고 그럼?? [2] Acerac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56 0
150532 일반 우으 포부이... [12] TakayukiYagam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287 0
150531 일반 이제 지칠공만 나오면 되겟네 [3] skeet.cc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155 0
150530 일반 바닥뚫 버그도 있네? 포붕이(211.214) 05.21 95 0
150529 일반 다운시프트 순서가 어캐됨? [3] 포붕이(106.101) 05.21 192 0
150528 일반 DD휠들은 휠각 무제한임? AZL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54 0
150526 일반 행운의 회피기술 발동조건좀 알려줘 [2] 포붕이(122.42) 05.21 150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