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션 베이커: 성 노동자 좋은 이유 ..jpg
'Anora' might be the movie of the year. Sean Baker hopes it changes some things - ABC News (go.com)Sean Baker Talks 'Red Rocket,' 'Bye Bye Bye,' Portraying Sex Work (elle.com)'Anora' might be the movie of the year. Sean Baker hopes it changes some things - ABC News (go.com)기자:니 작품들을 보면 영화의 중심이든주변이든 항상 성 노동자 여성들의 모습이 나와매춘부 스트리퍼 등등 많은 종류의 성 산업 여자들이등장 하는데 어떻게 이쪽 계통에 관심 가지게 된거임?션 베이커:본격적으로 창녀 시장에 뛰어들어서그 여자들의 삶을 실제로 보고 느끼고 소통 하면서이 사람들을 중심으로 영화를 만들어야겠다마음 먹었던건 '스타렛' 부터 였어'Four Letter Words'로 첫 장편 영화를 찍었을때만 해도난 인생에 그렇게 굴곡도 없었고 별로 세상을다채롭게 바라볼 생각도 없었던 교외 뜨내기 였지다이 하드 같은 그런 영화 만드는게 꿈이였음그러다가 마약을 접하게 됐고 이게 내 인생은 물론세상을 바라보는 시야 까지 완전히 바꿔 놨어약쟁이로 살게 되니까 친구들도 다 떠나고인맥도 다 사라지고 사회적으로 손절 당해서같이 뉴욕대 영화 학교 다녔던 친구들이예 들어 토트 필립스 이런 애들은저만치 앞장 서서 벌써 그것도 그 할리우드에서첫번째 영화 만들고 이러는 동안난 약에 쩔어서 길바닥에서 살거나 인생의 낙도목적도 없이 닥치는대로 살았던 시기가 있었어이때 소위 사회의 밑바닥 (bottom line) 이라고 분류 되는군상들과 많이 어울리게 됐었지불체자 창녀 외노자 약쟁이 등등그떄의 경험으로 냈던게 초기 2작품임그러다가 스타렛 부터 이제 창녀들을 소재로찍기 시작 했는데 사실 그 '밑바닥' 이라는 양반들 중에서도성 노동자 외에 다른 카테고리들은주류 문화계에서 엄청나게 많이 다루잖아?불체자 약쟁이 외노자 들에 대한 슬프고 아름답고멋지고 훌륭한 작품들은 많지만그 카테고리들을 다 합친거 보다 숫자가 많고당장 지금 길에 나가도 우루루 서 있는창녀들에 대한 이야기는 의외로 잘 없거든우리 생활에 이렇게 가까이 있으면서현실에 발 붙이고 사는 규모가 이렇게 큰 집단의존재를 모두가 다 아는데도철저히 그들이 존재 하지 앟는 양눈 가리고 아웅 하고 살아가는 세상의 모습이 꽤나 흥미롭게 느껴졌어게다가 이쪽 산업에 종사 하는 사람들과 실제로친구가 되기도 하면서 정말 흥미롭고신선하고 재밌는 이야기들을 많이 들었음그야말로 현실 속 영화 같은 인생들 천지지작품 만드는데 이보다 더 다양한 소재가가득한 보물 같은 곳이 어딨어?그 생각에서 시작 된거 같아솔직히 말해서난 매춘은 불법으로 규정 하면 안 된다고 봐개개인이 스스로의 몸을 어떻게 하느냐는순전히 개인의 권리고 자유야물론 그렇다고 이걸 거창하게 주장 하면서전면에 나서서 운동 할 생각 같은건 없고내 영화들을 통해서 그런 시선을 충분히 드러냈다고 여김그러면서도 마치 설교 하는 듯한 내용은 아니여야 하지시대가 이렇게나 바뀌었는데도 우리가 여전히창녀들을 부정적으로 보는건 이 사회가 너무나 오랫동안그런 편견을 가지게 만들어왔고 거기에 맞춰서 우리가 커왔기 때문임오히려 나라 자체가 점점 더 청교도적 분위기로 가면서그게 더 심해지는거 같아난 이런 잘못된 꺼풀들을 최대한 조심스럽게 천천히영화 1편 한편에 걸쳐서 하나씩 더 더 벗겨 내고 싶어관객들에게 이 성 노동자들도 우리와 같은 인간 이라는걸 되새기게 하고더 나아가서 그들에게 공감 동감 연민도 느낄 수 있게 말임그렇기 떄문에 난 작품 마다 내 영화가일종의 회색 지대로 보이도록 노력해보편적인 흑과백의 시선으로 찍자면야 나도 눈 감고도 영화 뽑을 수 있어 근데 그딴건 의미도 없고 관심도 없어 인생이 으레 다 그렇듯이한 인간이 어떤 선택을 하게 되는것에는별의별 이유가 다 있고 어떤 상황이 생기게 되는데에도오만가지 사정이 다 있는거야그걸 흑색 백색 단순 논리로만 판단 할 수 있을까?삶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시선도 복잡하고 다양해야해순수한 영웅 같은 인물만 보여주는 작품에게서는이제 더이상 배울게 없어진 시대임현실을 다루지 않는게 난 정직하지 않다고 느껴져기:올해의 영화로 가장 기대 받고 있는아노라 이 작품이 칸에서 상을 받았어황금 종려상 이라는 최고의 영예를 안으면서했던 수상 소감이"이 영광을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성 노동자들에게 바칩니다!" 였지그리고 이 아노라는 지난 경력 내내철저하게 비주류 인디 영화계에서 활동 하면서주류와 거리를 두던 언더그라운드의 니를메인스트림으로 아주 위험할 정도로 가까이 끌어올렸음할리우드와 극단적인 대척점에 있던 니를 말이야플로리다 프로젝트의 가난과 그늘은 디즈니 월드의 밑 이였고이번 아노라도 마이키 매디슨의매춘 행위만이 영화 내에서 일어나는 비극인게 아니야러시아 독재자 (올리가르히)에 의해서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해야 하는 부하들의 거래 행위도 마찬가지로 비극으로 다뤄지고 있어베:이걸 뭐 굳이"이게 나의 현대 후기 자본주의 (Late stage Capitalism)현실에 관한 웅대하고 장엄한 성명서다!"이러면 나도 너무 인위적으로 느껴지고 오글거리긴 한데난 늘상 분명히 존재 하지만 사람들이 이 악물고어떻게든 보지 않으려는 군상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 사람임 물론 그렇다고 내가 무슨그들의 고통과 인생사 하나하나를 다 이해 할 수 있다는오만한 생각은 아니야 그런 삶을 살지 않고서야그건 온전히 알 수 있는게 아니지다만 지난 30여년간 인디 영화 제작자로 살면서아까 말했듯 나름 밑바닥도 쳐 본 사람 이고집세도 못 낼 만큼 위태롭게 지내 보기도 했어기:이 아노라는 어떻게 구상 한거야?베:예전부터 브라이튼 해변을 중심으로 한작품을 찍을려고 준비 중 이였는데이런 아이디어도 있었음내 영화에 항상 나오는 배우 카라글리안 이랑러시아 조폭들간의 브로맨스를 다룬 영화를 찍어보자는대화도 했었는데 이건 안 하길 잘했제 ㅋㅋㅋㅋㅋ아무튼 어느날 연인 에게 버림 받고 인질 까지 잡혀 버렸다는한 여성의 이야기를 듣게 됐는데여기서 뙇 삘이 오길래 구체적으로 작업 시작 한거임난 보통 각본 완성 되기 전에 일단배우 부터 뽑는 편인데보리소프 매디슨 아이델슈타인 모두 진작 캐스팅 해놨지마이키 매디슨 같은 경우는 확정 하는데 애를 좀 먹었어투자자들이 좀 애매하게 굴었거든난 처음에 스크림 에서 이 여배우 처음 보고바로 이거다! 싶어서 그때부터 주인공으로 확신 했음나중에 타란티노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에도나왔다는걸 알아서 찾아봤는데원어할의 마지막 그 몇분은 마이키가 다 훔쳤다고 생각해어쨌든 난 그랬는데 쩐주들은 자꾸"알겠는데 쟤 말고 또 누구 없농?" 이러길래무조건 이 배우 여야만 한다고 고집 했음아노라 촬영을 위해서 영감을 얻은 작품은펠햄 123프렌치 커넥션경멸밤피로스 레스보스 (레즈비언)이 4개의 작품들의 독보적인 색감과 화면에 많은영향을 받았어 아노라도 내용은 현대를 다루지만마치 한 1974년도에 촬영 된거 처럼 보이길 원했거든내 영화가 아카데미에 이름 오르내려서 가장 기쁜 점은이런 기류가 영화계에 더 다양하고 새롭고 신선한바람을 불어 넣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야주류 할리우드 자본들에게 비록 소규모 영화예술 영화 일지라도 대형 극장에 걸 수 있고거대한 흥행을 할 수 있고 오스카에 오르내릴수 있다는걸설득 시킬 수 있었으면 함..
작성자 : 3dd고정닉
하루 종일 비행기-라운지-비행기.. 영국항공 BA28 탑승후기 (스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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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스코트라고 대단한거 아님 홍콩은 버기카임 일반적으로 환승 보안 통과하면 거기서 대기 중 ) 단 이날 같은 경우 홍콩에 오후 2시 도착 후 다음 비행 편이 밤 11시라 굳이 안 부르고 내가 지정하는 라운지로 특정 시간에 오라고 이야기했음 그래서 라운지로 걍 셀프로 이동함 일단 호핑 1타자는 1번 게이트 옆에 있는 윙이었음 / 입장 자격은 원월드 일등석 혹은 에메랄드 홍콩식 이베리코 돼지고기에 탄탄면먹음 식사하고서는 카바나에서 90분 푹 쉬다 나옴잠시 멍도 좀 때림 여튼 2시부터 5시까지 빈둥댐 ( 진짜로.. ) 여튼 다른 라운지도 구경 가야 하니 다음 라운지로 슬금슬금 이동해 봄 개인적인 평 : 카바나는 여전히 좋은데 다른 시설들은 좀 낡았음 아마 올해 상반기에 리노베이션 들어갈 거라고 알고 있음.. 식, 음료는 객관적인 수준으로는 저 당시나 그 후 시점에서 봐도 플래그십인 피어 비하면 특색도 없고 딱히 매력도 없음 카바나 쓸 게 아니면 굳이.. 물론 공항 특성상 본인 게이트가 저기 근처에 배정되어 있으면 방문해야겠지만 일부로 찾을 이윤 없음 다음 라운지는 캥거루네 / 5번 게이트 근처에 있음 / 입장 자격은 원월드 항공사 비즈니스 혹은 사파이어 이상 사실 난 엥간하면 일등석 라운지 있는 도시에서는 비즈니스 라운지를 굳이 찾아 안감 ( 유일한 예외는 카타르 프리미엄 라운지들인데 야들은 비즈니스 대상이지만 어지간한 일등석 라운지를 압살하는 퀼러티를 갖고 있음 ) 그럼에도 여기 간 이유는홍콩식 차슈 덮밥직원이 수시로 딤섬 바스켓 돌리고 다님 / 뷔페 섹션도 있지만 딱히 관심은 안 가졌음 ㅋㅋㅋㅋ 개인적인 평 : 비즈니스 티켓 혹은 원월드 사파이어로 누릴 수 있는 최상의 홍콩 음식을 갖고 있는 라운지임 ( 미안.. 다른 비즈 라운지들은 안 가본 지 오래긴 한데 그래도 저 딤섬 바스켓이나 차슈는 일등석 라운지 나오는 거 보다도 괜찮았음 ) 캥거루 네에서 딤섬이랑 차슈만 쳐먹고 마지막 라운지로 감 ( 정확히는 아니긴 했어.. )65번 게이트 근처에 있는 플래그십 라운지인 피어임 알겠지만 바로 옆에 비즈 라운지 따로 있음 / 입장 자격은 원월드 에메랄드 혹은 일등석 일단 딤섬이랑 차슈 먹고 바로 식당으로 가면 그건 좀 아닌 거 같아서 라운지 내에 있는 스파 ( 15분씩 가능 ) 예약 해놓고 수면실로 향함 홍콩공항 최고 뷰임 야간 스포팅도 가능할 정도.. 바에서 샴페인이랑 목테일 끄적이다 스파 시간 됐다는 호출 받고 스파로 입갤 메뉴는 대충 저래 다만 최근 시점에는 얼굴 관리가 추가된 거로 알고 있음한 번에 세명밖에 못하기 때문에 경유가 짧으면 못 받는 경우가 다반사임 입장할 기회가 있으면 입갤하자마자 예약 바로잡아라 스파까지 받으니 밤 9시임 탑승까진 아직 1시간 30분, 에스코트 오기로 한 시간까진 1시간 20분 정도 남았었음 식사했던 것도 다 꺼졌으니 밥 먹으러 식당으로 가봄 메뉴는 지금 시점엔 의미가 없어서 딱히 올릴 필요는 없을 거 같음 일반적인 구성은 해당 라운지 운영하는 로즈우드 호텔의 시그니처 맛보기 요리랑 캐세이 공통 시그니처 음식으로 분리 되어있음 저 날에는 로즈우드만 먹었음 레미마틴 들어간 칵테일 전채 : 연두부 위에 올린 전복 수프 : 죽순이 들어간 닭고기 수프메인 : 쌀 과자를 곁들인 새우튀김에 쌀밥디저트 : 코코넛 밀크 베이스에 달달한 크림과 검은 찹쌀을 곁들인 거 어쨌든 디저트까지 잘 마무리함 식사 마치고 라운지 나와서 게이트로 안전 배송됨 게이트에서 기다리던 항공사 홍콩 스테이션 관계자들이랑 인사 나누고 ( 24년 1월 비행에서 소개받음 ) 바로 탑승함, 비행 편 : 영국항공 28편 출발지 : 홍콩국제공항 도착지 : 런던 / 히스로 국제공항 출발시간 : 23:15 (예정) 23:37 (실제)도착시간 : 06:50 (예정) 06:57 (실제)기종 : 보잉 777-300ER / G-STBD 좌석 : 1K / 일등석 탑승 과정은 FM 그대로 잘 지켜졌음 ( 그룹별로 간판 1 : 일등석 에메랄드, 2 비즈니스, 사파이어, 3 프리미엄 이코노미 + 루비 4 to 9 일반석 좌석 위치 따라 배정 ) 나 같은 경우 그룹 0이고 이건 영국항공 광고로는 최우선 그리고 원할 때 줄 없이 탈 수 있는 보딩 그룹임 해당 자격은 영국항공 콩코드 카드 홀더인 GGL 혹은 그 이상 핵고닉들 ( 라이프타임 GGL이랑 프리미어라고 영국 내 주요 그룹의 이사 이상들 혹은 국가 원수나 셀럽 사실, 국가원수나 셀럽은 애초에 저런 보딩그룹이 필요하지 않음.. ) / 이날 같은 경우 나를 제외한 그룹 0은 총 3명이었음 / 여튼 나는 딱히 기다리는 거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바로 타겠다고 했음, 탑승 중인 줄 직원이 정지시키고 맨 앞으로 밀어 넣어서 탑승 시켜줌, / 그룹 1에 있던 한국 양반이 저 사람들은 뭐냐고 하던데 아저씨 세상에는 잘난 사람 많아요 나도 콩코드가서 할배들 술자리 끼면 쭈구리임 ( 불편한 진실이지만 런던에서 원월드 에메랄드는 그게? 임 간혹가다 국내 커뮤에서 BA에서 원월드 에메랄드 대접 못 받는다고 툴툴대는데 너무나 당연한 거임 장거리 노선에 50서 100명 ( 내가 진짜 380에서 그룹 1, 98명까지 세본적 있음 ) 단거리 노선에 2-30명씩 에메랄드가 탐 특히 자사가 아닌 타사회원에 신경 쓸 상황이 아님 간혹가다 타사 회원들에게도 친절하게 해주는 사람이 있을 수가 있음 하지만 그건 예외적인 즐거움으로 기억해야함, FM은 자사 골드 이상만 그리팅이고 그나마 이것조차 스킵 되는 경우가 다반사라 오죽하면 BA 플라이어 톡에 "골드 회원으로서 인사받은 사례를 공유해 주세요!" 라는 스레드가 있다. ) 기종은 소개에서도 이야기했지만 777-300ER, 좌석은 일등석임 1-2-1 배열로 8석이고 예전 25년 1월에 탔던 런던 - 두바이 비행의 월드 베스트 비즈니스 클래스의 똥차랑 787-9에 달려있는 2015년식 일등석에 비해서 확실히 많은 부분이 개선된 좌석이기도 함 ( 전반적인 스펙은 동일함 79인치 길이의 침대, 22인치 너비의 좌석 ( 침대 기준이 아닌 좌석 팔 걸이 사이임 침대 시엔 더 넓어짐 ) 가장 큰 차이는 쨌던 문을 닫을 수 있게 됨 자리에 앉은 후 일반적인 루틴대로 서비스 시작함 당연하지만 난 샴페인 그리고 장거리 비행이니 파자마 가져옴 ( 저것도 이제 수십 벌이 쌓여서.. 요즘엔 걍 비행기에 놓고 내림 ㅋㅋㅋㅋㅋ 머릿속으론 기존 걸 들고 가고 안 뜯은걸 가져와서 나눔이라도 해볼까 하는데 이런 생각은 왜 항상 내리고 할까.. ) / 샴페인은 Lanson Noble Brut Vintage 2005였음 ( 현재 시점에 비하면 정말 참피 수준의 샴페인이었음.. 그래서 적당히 절제함 ) 사무장이랑 담당 승무원 그리고 운항 승무원들이 잠깐 들려서 인사를 주고받았음 ( 수석기장이 여자였음 확실히 기억나는 이유 )해당 비행 편의 서비스는 출발 직후 혹은 원하는 시간에 저녁 정찬 1회 도착 직전에 아침 식사임 도중 간식도 있지만 그런 건 안 먹은 지 좀 오래됨.. 일단 캐세이 라운지에서 식사 한 직후 탑승이었기 때문에 카나페까지만 먹고 메인은 한숨 자고 먹겠다고 이야기 했음 / 카나페는 송아지고기, 홍합, 사천식 버섯이었음 문 닫고 한 5시간 잘 잤음 ( 14시간 비행이라 5시간 자도.. 아직 ㅋㅋㅋㅋ )여튼 일어난 후 승무원이 와서 사전에 이야기 한 식사할 거냐고 묻길래 먹겠다고 함 카나페는 아까 받았으니 바로 식사로 넘어감 수프 먼저 받겠다고 했음 / 호박 수프, 그리고 새우요리메인은.. 그 영국의 전통 요리인 비프 웰링턴 / 맛 조올라 없었다 디저트는 초콜릿 타르트메인 뺴고 맛있는 식사였다.. 응 뭐 이미 다른데서 배터지게 집어넣고온 상태니 굳이 딴거 안시키고 디저트 먹고 다시 침대 펴달라고 하고 좀 더 잤음 착륙 1시간 30분 전에 일어남 진짜 BA 저 전자 블라인드는 진짜 이쁨 아침은 일반적으로 시즌별로 안 바뀌는 편이고 난 항상 시리얼 먹음메인은 영국의 자랑인 (정확히는 유일하게 호불호 안 타고 잘 먹을 수 있는 ) 풀 브렉퍼스트 마지막으로 차까지 한잔 드디어 집에 돌아옴 ( 2024년 3월에 싱가포르 일정이랑 티어런 겸해서 영국 뜨면서 3월에서 5월 12일까지 동남아 - 중동만 주 1회씩 비행기 타고 다녔음 ㅋㅋㅋㅋ )여튼 착륙 후 몇 시간 뒤에 개트윅 가서 내 바로 옆 섬으로 (난 테네리페로 휴가 가고, 자기는 옆섬인 라스팔마스에 남편 산다고 ) 남편 만나러 간다는 사무장이랑 작별의 포옹을 한 후 하기 함 / 여튼 착륙하니 6시 50분 7시 다된 시간이었음 연결편인 테네리페행 비행편은 개트윅이라서 원래는 집에 가서 짐이라도 정리할까 생각했는데.. 항상 이 지랄하니 집에 가서 누우면 못 일어날 거 같아서 걍 어라이벌에서 비행기서 안 부은 샴페인이나 붓다 가기로 함 공항 교통은 일반 자가 환승은 해당 없지만, 회사에서 태워준다고 해서 어라이벌 라운지로 찾아온 에스코트 담당한테 맡긴 후 술 붓기 시작함 TMI : 영국항공 장거리 도착 편 비즈니스, 일등석 혹은 에메랄드 고객은 5터미널 내에 있는 도착 라운지를 사용할 수 있음 그중, 일등석 그리고 콩코드 카드 (GGL) 홀더들은 해당 라운지 내의 전용 별실을 사용 가능하고 가장 큰 차이는 단품 요리와 바로 저 샴페인임, 내 글 자주 본 사람은 알겠지만 영국항공이 유일하게 자랑 가능한 부분이 바로 저 콩코드 혹은 그 동급 라운지에서 사용하는 샴페인임, 2024년 1월 전에는 로랑 페리에 그랑시에클 그 후 시점엔 Pommery's Cuvée Louise 2006 현재 해당 샴페인은 루프트한자 그룹의 일등석에서 메인 샴페인으로 제공되고 병당 대충 200파운드 언저리임 2023년 그리고 그 이전부터 얼굴을 꾸준히 비췄기 때문에 일단 아무런 질문도 없이 샴페인부터 부음, 동남아 등에서 보낸 시간 고려하면 정말 그리웠음 여튼 픽업오기로 온 11시 까지 30잔 정도 챙겨마시고 개트윅으로 향함 오늘은 여기서 끝임. 마치면서 : 후기 써놨을 때 기준에는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좋았고 이 뻥글놈들이랑 미래를 함께 할 거라고 했는데.., 물론 지금 ㅈ같은 유로윙스를 타며 시바시바를 외치며 루프트한자그룹을 타고 티어런을 하며 유로비즈에 고통받는 상황에서는.. 세상 참 덧없다.. 여담이지만 저 비행 끝내니 4키로 불었더라.. 시발.. 스압이다. 미안해
작성자 : AoG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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