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ZIN의 마케팅 전략-엘지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

BVGBWD(211.198) 2014.04.14 01:29:45
조회 390 추천 0 댓글 0

ZIN의 마케팅 전략-엘지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다운받기





ZIN의 마케팅 전략-엘지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공간에 대한 긴:생각

Z:IN의 마케팅 전략

- LG화학의 인지도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

목 차

1. LG화학

2. Z:IN소개

3. Z:IN글로벌현황

4.경쟁사(KCC)분석

5. SWOT분석

6. STP전략

7. 4P전략

8. 성과

1. LG화학

1.1 산업분야

LG화학의 산업분야는 크게 석유화학, 산업재, 정보전자소재 부문으로 나뉜다.
석유화학부문에서 CC/PO, 고무/특수수지, PVC, ABS/EP, 아크릴/가소제를 다루고 있다.
산업재 부문에서는 Housing Solutions, Living Solutions, Automotive Solutions이 있다.
정보전자소재부문은 전지, 광학소재, 전자재료가 있다.
이중에서 특히 지인은 산업재부문에 해당한다.

LG화학의 Total Interior Solution 통합브랜드 지인은 LG에서 새롭게 제시한 ‘솔루션비즈니스 전략’을 바탕으로 만든 브랜드이다.
솔루션비즈니스 마케팅이란, 솔루션을 핵심역량으로 하여 종합적이고 유연한 조직으로서의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1.2 솔루션비즈니스 마케팅

대부분의 기존 사업들이 레드 오션 즉 핏빛 경쟁의 장으로 변모해 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블루 오션으로 인도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즉 솔루션이 기존 단일 제품/서비스 차원을 넘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생성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해 줄 것이다.1)

▶ 솔루션의 의미

솔루션을 한 마디로 정의하면 ‘고객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제품/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결합, 제공해 이를 해결함으로써 고객의 실질적인 성과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먼저 고객의 문제점이란 단순한 고객의 니즈와는 달리 고객의 상황과 특징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도출할 수 있는 것으로, 해당 고객의 성과를 저해하는 요인을 의미한다.
과거 고객의 관심사는 주로 해당 제품/서비스의 본질적인 효용/편익 등에 국한되어 나타났으나 최근에는 고객의 관심사가 단일 제품/서비스의 본질적인 측면을 벗어나 최종적인 성과로 이전하고 있다.


발견된 고객의 문제점을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단일 제품이나 서비스의 제공만으로는 곤란하다.
여러 가지 제품/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결합하여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이 과정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나 프로세스의 수립과 실행이 요구된다.
솔루션의 궁극적인 목표는 고객의 최종적인 성과 향상에 있다.
여기서 성과란 기업고객에게는 비용 절감, 수익 증대, 리스크 관리 등을 의미하고, 개인 고객에게는 제품/서비스를 통해 실현할 수 있는 궁극적인 가치 즉 편의성, 즐거움, 명예/이미지, 건강, 쾌적/안락함 등을 의미한다.



▶ 솔루션비즈니스마케팅의 중요성

솔루션이 왜 향후 비즈니스의 핵심 패러다임으로 부상하고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경쟁의 첨예화로 공급 과잉 경제로 전환되고 있다는 점이다.
디지털화와 더불어 모듈화/플랫폼화의 진전으로 빠른 범용화와 급속한 가격 하락이 지속되는 가운데, 비슷비슷한 제품이 범람하게 되고 독창적 제품이 나오기란 하늘의 별 따기 만큼 어려운 시기가 계속될 것이다.

둘째, 복잡성의 증대이다.
고객 니즈와 더불어 제품/서비스의 다양화/복잡화 심화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계속 까다로워지게 되면서 기존 상품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다수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셋째, 변화의 가속을 들 수 있다.
급속한 환경 변화에 따라 고객의 니즈와 성과가 수시로 변화하는 가운데,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엄청난 R&D 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에 기술 혁신만으로는 대응이 곤란해지고 있다.


종합적으로 볼 때 경쟁의 첨예화, 복잡성의 증대, 변화의 가속 등으로 이제는 단일 제품/서비스만으로는 차별성을 확보하는 데 한계가 발생하고 있으며, 새로운 와해성 기술의 출현도 크게 기대하기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고객과의 강력한 관계 형성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솔루션의 도입이 돌파구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 솔루션비즈니스마케팅의 필요요건

솔루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실행하는 데 있어서는 고객의 성과 및 문제점을 감지하고 해결하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아이디어, 기업 내외부의 자원을 효과적으로 결집한 견고한 협력 시스템, 솔루션 비즈니스 모델 상에서 헤게모니를 쥘 수 있는 핵심 역량 및 프로세스/인프라 설계 등의 시스템 컨트롤 능력 등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역량들을 제대로 갖추기 위해서는 기존의 단일 제품/서비스 또는 제조 중심의 사고 틀에서 벗어나 유연한 조직으로 변모해야 한다.

▶ 솔루션비즈니스마케팅의 장애요인

유연한 조직으로 변모하기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 장벽, 기존 사고 틀 측면의 장벽과 같은 내부 장애요인이 성공적인 조직 변화에 커다란 걸림돌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먼저 내부 커뮤니케이션 장벽 문제 측면에서는 사업 조정에 따른 조직내 자원 배분이나 기득권 문제, 부서간 커뮤니케이션 상의 애로 요인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내외부 자원간 사업 구조나 문화의 차이를 극복하는 차원에서 부서간/상하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음 기존 사고 틀 장벽 문제 측면에서는 자사 역량에 한정된 조직 구성이나 전략을 고수함으로써 시장 기회 탐색과 고객 문제점 발굴/해결을 어렵게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컨설팅 역량이나 조직을 육성하고 강화해야 할 것이며, 무엇보다도 사고의 틀을 근본적으로 전환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





2. Z:IN 소개

2.1 Z:IN이란

LG화학의 Z:IN(지인)은 바닥재ㆍ벽지ㆍ창호재 등 건축자재 분야에 최초로 도입된 통합브랜드다.

지인의 의미는 ‘Zenith Interior for LOHAS’로 자연과 사람을 생각하는 프리미엄 인테리어 자재 브랜드의미한다.
특히 ‘LOHAS’란 건강과 환경을 해치지 않는 생활스타일을 말해 줌으로써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한 환경친화적인 면을 강조하고 있다.
즉 가족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프리미엄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LG화학의 의를 담고 있다.

LG화학은 가정용 인테리어 자재 가운데 `프리미엄급`으로 부를만한 제품에만 달아주는 브 랜드로 지인을 출시하게 되었고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이다.
그렇기 때문에 저가 위주로 대량생산되는 제품은 지인브랜드를 사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그냥 LG화학 제품으로 유통된다.

2.2 Z:IN목표

▶VISION - 국내 NO.1 House total solution brand

▶MISSON - 프리미엄,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를 제공함으로써 풍요로운 생활공간을 창 조한다.

▶전문성 - 고객의 요구에 앞선 전문적인 기능, 디자인, 서비스

▶친환경 - … 다운받기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ZIN의 마케팅 전략-엘지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1_.gifZIN의 마케팅 전략-엘지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1_.gifZIN의 마케팅 전략-엘지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1_.gifZIN의 마케팅 전략-엘지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1_.gifZIN의 마케팅 전략-엘지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1_.gifZIN의 마케팅 전략-엘지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1_.gif

제목 : ZIN의 마케팅 전략-엘지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다운받기
출처 : 레포트다운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ZIN의 마케팅 전략-엘지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ZIN의 마케팅 전략-엘지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키워드 : ZIN,마케팅,전략,엘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추천자료]

- PPL 광고 분석
-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마케팅 성공 사례 핵심요약 (이랜드 성공 사례)
- [경제학원론] 경제학의 기본원리 및 수요, 공급이론
- [기업관리론의 개념]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 페이욜의 관리론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경제관념 부족해서 돈 막 쓸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5/13 - -
AD 해커스로스쿨 기초인강 전강좌 100% 무료! 운영자 24/02/24 - -
AD 메가위크 기간한정 기프티콘&쿠폰팩 선물 이벤트 참여하기 운영자 24/04/28 - -
공지 [공지] 강의평을 남겨주세요!! (양식에 맞춰주시면 ㄳㄳ) [9] 달력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1.30 6192 1
공지 덕성여대 갤러리 이용 안내 [46] 운영자 07.11.27 9595 1
22627 생성형 AI 개발 무료교육 [교육생 전원 인턴 후 채용연계,~5/23] 덕갤러(58.124) 05.18 2 0
22625 언냐들아 덕대 앞 술맛집 추천점 덕갤러(106.102) 04.12 60 0
22623 이러니 개콘이ㅈ망하지 덕갤러(61.79) 03.24 105 0
22622 작년 가천대 경영 합격자 원점수임 참고해라 ㅋㅋ 덕갤러(223.38) 03.23 83 0
22621 현타가 온 과천대 신입생 ㅋ 덕갤러(183.91) 03.22 88 0
22620 완전 변태전형 탑티어 가천 덕성 .... 와 덕갤러(223.38) 03.21 104 1
22619 장담함! 대학갤에서 가장 재미있는,부산외대 갤로 놀러오세요. ㅇㅇ(211.37) 03.19 76 0
22617 한기대 소개합니다 ..(211.235) 03.07 88 0
22616 ■■인하대·성신여대 등 기사회생…기본역량진단 탈락 뒤 13개 대학 구제 ㅇㅇ(211.202) 03.07 78 1
22614 2024 문이과 통합 대학순위 [2] 덕갤러(172.226) 03.04 112 0
22613 자유민주주의좋으면 공안이슈에서 자유 합헌합법활동하게 덕갤러(222.112) 02.20 83 0
22611 God bless SEOUL KOREA 합헌합법활동으로 반역짓없게 덕갤러(222.112) 02.20 45 0
22610 2023 여학생, 여대 취업률 덕갤러(1.209) 02.13 114 0
22609 인하대·성신여대 등 기사회생…기본역량진단 탈락 뒤 13개 대학 구제 ㅇㅇ(211.202) 01.25 77 1
22608 최근 3년간 중앙일보 대학평가 종합순위 [1] 덕갤러(14.32) 01.15 118 0
22607 대학 브랜드 평판 순위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 덕갤러(14.32) 01.11 119 0
22606 2023 변리사시험 합격자 배출대학 최종결산 [1] 덕갤러(1.209) 01.05 94 0
22604 최근 3년간 중앙일보 대학평가 종합순위 [1] 덕갤러(14.32) 01.03 117 0
22602 2023 중앙일보 취업및 진학률- 순수취업률 & 유지 취업률 [1] 덕갤러(14.32) 01.02 108 0
22600 2024학년도 대학원 첨단분야 정원 증원 내역 덕갤러(14.32) 23.12.26 72 0
22599 2024학년도 대학원 첨단분 정원증원 덕갤러(14.32) 23.12.25 75 0
22598 30년간 순위 상승 주목되는 대학 (출처 : 중앙일보) [1] 덕갤러(14.32) 23.12.23 123 0
22597 2024 대학/학과별 첨담분야 정원배정 결과(수도권 정원 증원) [1] 덕갤러(14.32) 23.12.22 71 0
22596 2023 중앙일보 공학계열 평가순위 & 인문계열 평가순위 [1] 덕갤러(14.32) 23.12.20 96 0
22594 2020 사회 각계별 국내대학 유명동문 전체 통계현황 [1] 덕갤러(14.32) 23.12.13 86 0
22593 3년간(2021~2023)행정고시 대학별 합격자수 덕갤러(14.32) 23.12.08 117 0
22592 30년간 순위 상승 주목되는 대학 (출처 : 중앙일보) [1] 덕갤러(14.32) 23.12.07 106 0
22591 2023 중앙일보 취업및 진학률- 순수취업률 & 유지 취업률 덕갤러(14.32) 23.12.02 96 0
22590 2023 중앙일보 공학계열 & 인문계열 평가순위 [1] 덕갤러(14.32) 23.11.29 97 0
22589 LG헬로비전 DX데이터 스쿨 2기(~12.4까지,무료교육)를 모집합니다! LG헬로비전 DX 데이터 스쿨(118.131) 23.11.28 72 0
22588 God bless SEOUL KOREA 국방있고 자유민주있으니 합헌법활동 덕갤러(222.112) 23.11.27 87 0
22587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교황윤허 서강대.주권없는 패전국노예 왜구 서울대 덕갤러(121.67) 23.11.27 91 3
22586 2023 중앙일보 대학평가 종합순위 덕갤러(14.32) 23.11.25 114 0
22585 국내 35위 세계 1304위 서강대의 분투를 응원합니다 박정희(211.32) 23.11.22 93 3
22583 GIST(광주과학기술원), 한국공대(한국공학대학교)와 MOU 체결 메사추세츠공과대학생(211.36) 23.11.19 84 0
22576 God bless SEOUL KOREA 독립군들의 임정 헌장 덕갤러(222.112) 23.11.14 80 0
22574 2022년도 중앙일보대학평가 인문계열 순수취업률 [1] 덕갤러(211.197) 23.11.12 102 0
22573 - 2023년도 현대자동차 임원 출신대학 현황 [1] 덕갤러(1.209) 23.11.09 180 0
22571 [속보] '인하대 성폭행 추락사' 가해자, 징역 20년 확정 ㅇㅇ(211.202) 23.10.26 100 1
22569 - 변리사시험 합격자 출신대학 누적인원수 순위 [1] 덕갤러(1.209) 23.10.20 134 0
22568 '의대 신설', 27년 만에 빗장 풀릴까 ㅇㅇ(211.202) 23.10.16 96 0
22566 여기 카페 어딘지 아는사람 ㅇㅇ(106.101) 23.10.14 138 0
22564 덕성여대어떻게들어가냐남자도갈수있냐 루시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0.12 245 0
22558 청년일경험 디지털 사이니지 기획자 양성과정의 교육생 모집(~9/25마감) 덕갤러(221.149) 23.09.13 99 0
22557 세종대왕을 높이지않은 Koreans 꾀뮌이쟎냐. 덕갤러(222.112) 23.09.12 95 0
22546 대학 서열 여기서 정리해준다 [2] ㅇㅇ(106.247) 23.06.29 378 0
22544 대한민국 남북통일이후 종합대 서열 예측 [4] ㅇ ㅇ(118.235) 23.06.25 165 0
22535 도봉구, 어학 및 자격증 시험 응시료 지원 (~12/10) ㅇㅇ(220.85) 23.05.19 142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