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 10년간 유증으로 버텨온 노르딕 아메리칸 탱커스(nat)
유증으로 주식찍어내서(atm) 배당주고 채무 정리하고
최근에는 구형배팔아서 채무정리해서 동급 수에즈막스 이하급에선 최저 재무비율
스크러버 선박도 단한척도 없고 구형배 비중이 좀되서 탱커 유조선쪽에선 가장 극단적인 저평가
그리고 1분기때 또 유증해버려서 개속 주가는 빌빌댐
그러나 1분기 마지막에 ceo가 이제는 유증 자재하겠다고함
근대 내가 보기에 이제 유증할일이 없을듯 (턴어라운드 시작)
탱커 유조선운임 최근에 급등중이고
nat 3분기부터 흑자전환
2분기에는 아주적은 적자까지 회복
이회사 경영진이 뻘짓은 안하는데 문제는 업황이 10여년넘게 안좋아서 그냥 존버타면서 배당을 하면서
주가가 혼자 나락간 케이스 업황안좋으면 배당안주고 체질개선을 해야하는데 그걸안함
그래서 최근까지도 극단적인 저평가인데 탱커 시황 개선되고
지금 흑자예상운임이 수에즈막스 기준 2만 2천불이상이면 거의 흑자예상됨
2분기 실적이 엇비슷해서 거의 작은적자로 흑자 직전일거임
3분기 운임은 3~5만불사이 턴어라운드 이 운임이 개속 유지되거나 오른다는 가정하에 20배이상도 오를거라고봄
경영진이 업황이 안좋아서 유증남발한거지 업황좋아지면 주주환원은 확실한기업
거기다 재무도 좋아서 레버리지도 확실 구형배라 심지어 너무나도 저평가
만약 nat가 단기간에 2~3배 급등한다면 최신배나 스크러버로 무장한 더큰배를 가진 dht 옴겨타기도 괜잖을거같다
사실 개속 홀딩해도 무방하다
수에즈막스 운임이 10만불 넘을거같기도 하거든
왜냐? 원유 수급 타이트하고 이란 핵합의로 원유 증산이라도 해버리면 탱커 유조선운임 폭등할거다
거기다 들어올배가 26년도까지 없다 내년까지 수주는 거의꽉찻고 내후년 주문해바야 26년도에 들어온다
그런데 수에즈막스이상급 주문할려면 못해도 운임이 5만불은 넘겨야하는데 선사쪽에서도 이 운임이 개속 유지될까?
고민이 많겠지
참고하고 앞으로 최소 지금 22년이니까 4년간은 들어올배없으니 탱커특히 유조선은 우상향 가능하니 참고하길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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