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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D 플레이어들 웨이보 글 번역

고양이상자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1.10.19 02:30:56
조회 1373 추천 23 댓글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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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ao8

죄송합니다. 이건 제 책임입니다. 제가 모두를 실망시켰습니다.


NTS

진 것은 진 것입니다. 우린 아직 발전의 여지가 있고 다음 TI에 돌아오겠습니다! 팬들의 응원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실망시켜 드려서 미안해요.


Faith_bian

1) 우린 드래프트 단계에서 함께 밴픽에 대한 결정을 내립니다. 이건 xiao8 혼자만의 책임은 아닙니다. xiao8의 노력은 모두의 존경을 받을 만합니다. 많은 이해와 격려 부탁드리며, 인신공격은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 할 말이 없네요.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 더 잘할 수 있고, 계속해서 열심히 할 것입니다. 나 자신과 우리 팀을 사랑해요. 모든 관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XinQ

1)

많은 글들을 읽어보았습니다. 응원과 격려, 또는 비난이 담긴 많은 개인 메시지들도 받았고요. 거의 반나절동안 계속 생각해봤지만 여전히 뭘 말해야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간단하게 줄이자면 샤오8은 좋은 코치입니다. 밴픽에 대해선 우리 모두가 함께 결정했어요. 제 개인 기량이 좋지 않았습니다.


2)

난 여전히 우리가 평소의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결국 경기에서 패하게 된건 저의, 우리 플레이어들의 문제였다고 봐요. 그렇지만 (*밴픽에 대한) 많은 댓글들이 있으므로 뭔가를 해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우리는 샤오8과 많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대부분은 그의 과거 이야기였죠. 그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TI 우승의 꿈에 가까이 다가섰지만 결국 그것을 이루지 못하고 평생의 후회로 남았는지 얘기했어요. 또한 샤오8은 TI 결승까지 도달한 모든 팀은 그들을 승리로 이끈 무언가를 가지고 있으므로 상대를 얕잡아보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제 기량을 내지 못할 수 있으니 승리에 대한 갈망으로 너무 스스로에게 강한 압박을 주지 말 것도요. 대화를 마치고 우리는 평소에 하던 대로 토론하며 경기에 대한 준비를 계속했습니다.


첫 번째 게임에선 이오 조합으로 갔었죠. 딱히 말할 것은 없습니다. 모두가 아직 몸이 덜 풀렸었고, 우리가 평소에 하던 픽들이 아니었어요. 우리는 우르사가 그들의 조합 상대로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팀 스피릿은 불이 붙어 있었고 우리는 성장하기까지의 충분한 기회가 없었습니다.


우리는 졌고 샤오8은 모두를 격려하며 여전히 이오 조합에 자신감이 있는지, 밴이 안 된다면 다시 이오를 쓸 것인지 물어봤습니다. 우리는 이오 픽은 괜찮았지만 이오와 같이 쓰는 픽으로 익숙한 영웅들을 선택하지 않은 것이 문제였다고 판단했어요. 우리는 여전히 이오 조합에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두 번째 게임에선 드래프트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오는 결국 포지션 5로 바뀌어버렸고, 누군가를 베이비시팅하고 시야를 제공하기에 최적의 픽은 아니었습니다. 힘든 게임이었죠.


우리는 두 번째 게임이 끝난 후 완전히 사고 회로가 엉망이 되었습니다. 샤오8은 우리가 긴장을 풀고 게임을 할 수 있도록 격려했어요. 난 개인적으로 샤오8이 세 번째 게임과 네 번째 게임에서 팀 스피릿의 드래프트를 능가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언다잉은 그의 아이디어였어요.


다섯 번째 게임. 우리는 모두 강한 스트레스를 받고있었고 압박감이 너무 컸습니다. 난 5번째 게임 도중에 그걸 느꼈어요. 나는 팀 스피릿의 연막을 끊어주는 것에 대해 용기가 없었고 계속해서 우리가 팀 스피릿의 시야 아래에 있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팀 스피릿이 우리의 연막 갱킹을 여러 번 정확하게 읽은 후엔 너무 수동적으로 플레이했고 우리가 가지고 있던 우위의 이점을 활용하지 않았습니다.


다섯 번째 게임의 조합은 우리에게 말 그대로 가장 편한 조합이었어요. 게임 초반에 강한 포지션 2345와 프리 파밍을 하는 포지션 1. 로샨을 먹고 아이기스를 활용해 게임을 끝내는 전형적인 전략입니다. 게임 중반의 아이템 선택은 그때 그때의 상황과 우리의 게임 지식으로 결정합니다. 상황에 맞는 적절한 아이템을 사는 거죠. 적이 연꽃 구슬을 두려워한다면 연꽃 구슬을 가는 겁니다. cc기가 부족하다면 바이스를 첫 번째 아이템으로 가는 거죠.


팀 스피릿은 물론 우리보다 결승전에서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였습니다. 시야, 템포를 읽는 정확함, 소통과 팀의 합이 모두 완벽했어요. 마그누스가 우리가 패한 이유가 아닙니다. 사람들이 그 말을 그만 했으면 좋겠어요. Collapse는 많은 여러 영웅들을 굉장히 잘 플레이합니다.


3) (*여기부터는 두 번째 게시물의 댓글로 달림)

나는 많은 댓글을 읽어봤고 잠을 자지 못했습니다. 팀 스피릿이 결승까지 진출했다면, 그것은 그들이 힘든 상대이며 그들의 통찰력과 판단이 정확하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템포를 찾지 못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마그누스만 밴했더라면 우리가 이겼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팀 스피릿의 기량은 LGD의 밑이라고도 말하죠. 나는 이런 댓글들을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미 졌고, 팀 스피릿과 대등하지 않습니다. 제 글이 올라온 이후 많은 음모론, 악플들, 양성애자들(반어법으로 비꼬는 사람들을 말함)이 보이지만 이건 모두 아무 의미도 없습니다.


Q) 그렇지만 마그누스가 말 그대로 LGD를 패배시킨 것은 사실입니다. 왜 다섯 번째 게임에 불꽃령을 선택하지 않았습니까? 왜 NothingToSay를 위한 드래프트를 하지 않았죠?

A) 오프레인 마그누스는 적 캐리가 프리 파밍을 하게 해줍니다. 마그누스는 점멸 단검이 나오기 전까진 별로 하는 게 없어요. 우리가 게임 초반의 템포를 잡고 스노우볼링을 하기 위해서 그들이 마그누스를 픽하길 원했습니다. 이것이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플레이스타일입니다.


Q) 걔네들 마그누스로 한 게임인가 두 게임밖에 안 졌던데요?

A) 우리는 타이니로 단 한 게임만 졌었습니다.


Q) 경기의 핵심은 마그누스였습니다. 당신이 루빅을 했던 그 경기도 팽팽했었고 단 한 번의 실수로 졌을 수도 있었어요. 왜 그렇게 고집을 부리나요? 마그누스에 대한 아무 대책이 없으면 왜 뺏어오지 않았습니까? 마그누스를 플레이할 수 없는 것은 아니잖아요.

A)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 루빅 경기는 우리가 주도권을 잡고 있었어요. 마그누스가 누군가를 납치하러 들어온다면 난 즉시 그를 들어올려서 팀원을 세이브해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마그누스는 그저 강화만 걸어주는 봇이 되어버리죠.


Q) 방어중인 기지에서 끌어내서 적진 한가운데로 납치할 수 있는 영웅은 마그누스 말곤 없습니다. Collapse는 오직 마르스와 마그누스만 잘해요. 이런 식으로 변명하는 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A) Collapse는 파도사냥꾼과 파멸의 사도도 플레이합니다. 만약 마그누스를 상대로 하이그라운드를 방어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그건 이미 게임 초반부터 실패했다는 뜻입니다.


Q) 난 마그누스가 하이그라운드에서 여러 번 너희 영웅들을 납치하는 것을 봤습니다. 컨카가 납치당하고 무모하게 궁을 썼지만 아무도 세이브하려 하지 않았죠. 만약 Collapse가 마르스를 플레이했더라면 마르스는 그런 상황에서 그런 플레이를 할 수 없었을 겁니다. Secret과 OG 또한 Collapse의 마그누스에게 탈락했었고, 그들도 캐리 타이니를 했었습니다. Collapse의 마그누스는 화제가 될 겁니다.

A) 그들은 마르스도 꽤 잘합니다. 우리의 계획은 초반부터 몰아붙여서 마그누스가 코어 아이템들을 갖지 못하게 하는 거였어요.


Q) 거짓말 하지 마세요. Collapse의 픽풀을 좀 봐봐 (Collapse의 전적 스크린샷). 이오 조합이 가장 편한 전략이라고 하더니 그 다음은 손이 덜 풀렸었다고? 공방 게임은 어떻습니까? 공방 게임 도중엔 대체 어떻게 하늘분노 마법사와 요술사로 율을 들고 크립 웨이브를 지우는 불꽃령을 막을 수 있나요?

A) 상대 오프레인 영웅의 밴을 우선시할 수는 없습니다. 2개 정도는 금지할 수 있겠지만, Collapse는 최소 4개 이상의 영웅을 플레이합니다. 나는 그가 오직 마그누스만 플레이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Q) 넌 너의 오만함과 무지 때문에 졌어.

A) 우리는 항상 팀 스피릿을 진지하게 대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우리의 드래프트에 자신이 있었죠. 우리가 제대로 플레이하지 못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이 오만했다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Q) 난 이해하지 못하겠어요. 3번째 게임과 4번째 게임에선 잘 하더니 5번째 게임 중반엔 왜 그렇게 갑자기 무너졌나요?

A) 5번째 게임은 아마 제 문제가 큽니다. 처음 불꽃령에게 갱을 갔을 때 우리의 스킬을 적절하게 잘 쓰지 못했어요. 나중에 불꽃령의 수입은 우리가 기대했던 만큼 낮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의 와드 아래서 연막을 썼고요. 모두가 뭔가를 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렸습니다. 우리에게 우위가 있을 땐 템포를 지연시키며 잘 활용하지 않았었구요. 우리 팀의 모두가 정확한 판단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Q) 굳이 설명하려고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A) 더 이상 뭔가를 설명하려고 하지 않겠습니다. 개인 메시지로 응원과 비판이 많이 왔었는데, 그것들에 대한 대답을 전부 합쳐서 제 팬들을 위해 하는 것입니다.


Q) 부정하지 마세요. 첫 번째 게임에 천갑검사를 픽한 이유가 도대체 뭡니까? NothingToSay 스스로가 그것을 원했나요? 그냥 경기를 조작했다고 인정하세요.

진 것은 진 겁니다. 조작 같은 바보같은 소린 하지 마세요. (XinQ가 기분이 가라앉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게임에 대해 더 설명하는 것이 피곤해보였고 xiao8에 대한 루머에 대해선 말하지 않았습니다.)



//


원문:

https://esports.gg/news/dota-2/psg-lgd-players-xinq-share-their-thoughts-in-post-ti/

https://www.reddit.com/r/DotA2/comments/qaihnj/lgd_players_weibo_post_ti10_translation/


마그누스 밴 안한 이유 요약하자면 마그 주고 대신 우리 캐리 프리팜 시키면서 키우고 나머지 2345를 초반에 좋은 애들로 뽑아서 초반부터 템포 잡고 스노우볼 굴릴 생각을 했다는 건데, 게임 5에선 갱킹 다 실패하고 초조한 나머지 템포 못 잡고 게임 질질 끄는 잘못된 판단을 하다가 봇 2차에서 4명죽고 겜 터졌다는 것 같음


esports 기사에다가 XinQ의 댓글 대답중 기사에 없는 부분은 레딧 글에서 가져와서 번역했는데 중국어->영어->한국어로 중역을 해서 좀 이상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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