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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리에 진심인 애플
선정리하기 좋게 꼭 구멍을 뚫어둠키보드에 마우스 꽂는거 가능했음모니터에 존나 좋은 스피커가 포함돼있음.스피커 전원선, 연결선, 스테레오 양쪽 연결선 그딴거 필요없음.스피커를 쓰더라도 이렇게 선을 이어폰처럼 깔끔하게 만듬본체 내부에 선들도 깔끔하게 정리돼있음예전 썬더볼트 디스플레이에는 맥세에프 충전 케이블이 달려있어서 맥북 충전기가 따로 필요없었음.심지어 샴쌍둥이처럼 선정리 깔끔하게 디자인됨.지금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그냥 연결만 하면 충전됨에어팟, 매직 키보드와 트랙패드로 선을 아예 없앰아이폰은 오디오잭도 빼버림개좆성 좆인원 프로 <- 아이맥 베껴만들었지만 전원 케이블부터 뭉툭하고 싸구려같음 Ewwww 개좆성 츌쨖썌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애앴개좆성 튤렦우웨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엑개 좆 성 튤 렦 쒸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엤
작성자 : ㅇㅇ고정닉
GTA5의 사운드 요소에 대한 소소한 사실 몇 가지+번외
1. 멀리에서 들리는 강한 자동차 소음은 누가 내는걸까? GTA5를 하다 보면 굉장히 자주 들을 수 있는 소리인데 세션에 있는 누군가가 멀리서 스포츠카를 타고 질주하고 있는 것 처럼 생각되지만 이는 GTA5의 환경 소음 요소인 Ambience 라는 것 중 하나임 ambience 로 존재하는 차량 소리는 팰처, 밴시, 치타, 코멧 등 7차종이 파일로 존재함 이 소리는 스토리모드와 온라인 두 곳에서 다 발생하고, 플레이어 위치가 도심가 주변일 때, 주변에 npc가 스폰하지 않는 상황이 되었을 때 자주 발생함 그래서 도시를 먼치에서 바라보거나 항공뷰 상태로 세션을 로딩중일때도 들을 수 있고 세션에 나 빼고 아무도 없어도, 디렉터 모드에서 게임의 모든 npc를 삭제해도 이 소리를 들을 수 있음 게임 안에서 실제로 달리는 차량의 소음이 아니고 파일로 존재하는 소음이기 때문에, 소리의 근원지를 찾으려고 해도 우린 게임 안에서 열심히 질주하는 그 차를 절대 찾을 수 없음 서양 그붕이들은 이 소리가 향수를 불러일으킨다는 느낌의 평이 많지만, 동시에 약간 소름끼치거나 무섭게도 들린다는 감상평이 있다고도 한다 2. gta5 사운드 엔지니어링에 사용된 새로운 매커니즘 ㄴAMP를 직접 실행해서 보여주는 장면 락스타 노스의 리드 오디오 프로그래머 Alastair MacGregor에 따르면, GTA5의 사운드 엔지니어링에는 자사의 독자적인 기술인 Granular Engine과 AMP(Audio Module Processor가 처음으로 도입되었다고함 AMP는 게임 내 빈 공간을 채우는 환경음을 구현하거나 차량 타이어 마찰음, 서스펜션 소리, 클럽에서 들리는 덥스텝 소리, 자전거 톱니바퀴 소리, 금속이나 돌이 튀는 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만들어내는 데 사용됨 Granular Engine은 차량 엔진 소리처럼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사운드를 작은 조각(grain)으로 분해한 뒤, 엔진 RPM에 따라 이를 실시간으로 재조합해 소리를 생성하는 기술로 AMP와 연계되어 차량의 물리적 특성에 따라 소리를 후처리함으로써 더욱 현실적인 주행감을 제공해줌 이 기술 덕분에 GTA5의 일부 차량(펠처, 카보니자르 등)은 같은 엔진 소리를 공유하면서도, Granular Engine을 활용해 EQ, 필터, 왜곡 효과 등을 추가함으로써 같은 엔진음이라도 다양한 바리에이션을 표현할 수 있었음 3. 차량 엔진소리 녹음 과정 GTA5의 엔진 소리 녹음은 RPM 변화에 따른 사운드 변화를 정확히 포착하기 위해서 다양한 조건에서 진행되었는데 Idle 상태에서 최고 RPM(가속)까지, 최고 RPM에서 다시 Idle로(감속) 돌아가는 과정 그리고 정속 주행 시의 엔진 소리를 각각 따로 녹음했다고 함 또한 기어 변속에 따른 소리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1단과 2단 기어를 중심으로 녹음이 진행되었는데 2단 기어는 평범한 엔진의 가속 구간용도, 1단 기어는 디젤 엔진처럼 보다 공격적인 사운드를 가진 엔진 녹음에 사용함 녹음 데이터는 약 7초 분량으로 비교적 짧았지만, Granular Engine을 통해 후처리하여 높은 완성도를 구현했다고함 4. 연사버그에 관한 이야기(번외) 보통 심판의날 작1이나 작3 피날에서 악명 높게 자주 나타나는 연사버그는 gta5가 출시한 이후 고쳐지지 않고있는 가장 오래된 버그 중 하나임 이 버그는 스토리모드에서도 발생하고, 심지어 레데리 2같은 자사 타게임에서도 발생하기 때문에 단순한 네트워크 문제라던지 그런 것이 아니고 rage엔진을 담당하는 락스타 본사의 실수로 보여짐 이 연사버그에 대해서 어떤 레딧유저가 락스타 서포트로 항의를 한 적이 있는데 연사버그가 난이도 정상화를 위한 일종의 기능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글을 쌌다 (구라일수도?) 이 이유는 락스타 서포트는 본사랑 사실상 관련이 없는 아웃소싱 업체이기 때문에 아마 서포트 담당자가 심심해서 드립을 친게 아닐까 생각해볼수도 있을거같다 그리고 락스타 본사는 그동안 발생해왔던 연사버그에 대해 지금까지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작성자 : H.E.V.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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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에 더빙판있어서 다봣는데
이사가면 격투기하나해볼까함 ㅋㅋ - dc App
이거보니 막 끓어오르네 - dc App
일보는 재능충이잖아
아뉘 일반인도 그냥해볼수있자나 ㅜ - dc App
ㅋㅋ
애니판까진 재밌어. 요즘 만화는 개판 망함
ㄷㄷㄷ 아숩다 - dc App
만화 130권 넘겼나 그래. 주인공이 선수때려치고 되도 않는 코치한다 깝쳤는데 금방 복귀할줄 알았더니
아직도 선수복귀는 안하고 미련있는 ㅄ처럼 하는 듯.
ㅋㅋㅋ 이런 - dc App
애니판 센도나 마시바 랑 붙는편이 재밌음. 그외 마모루-호크편이 재밌었던
이 못된고양이가 - dc App
배신자 타이레놀먹이기 - dc A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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