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아 반갑슨
이츠 닥터페페입니슨
"바붕이 원동기자전거 그만탈래... 고배기 바이크 타고싶어.."
우리 바붕쿤이 기변병이 도졌구나!
그런 바붕이들을 위해 페페박사님이 2종 소형에 대해 알아왔다구!
"이종수형?? 그게모징?? 이종수가 누구임??"
2종 소형이라고 씨발년아
고배기 타려면 면허 필요한 것도 모르노??????
"바붕인 그런거 몰라... 바붕인 그냥 타고 다녀...."
'또 줘팸 마렵노...'
...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2종 소형이란 뭘까???
바로 1종 보통 2종 보통이 차종과 무게에 따라 다르듯
2종 소형은 125cc를 초과하는 고배기량의 이륜 차량을 운전하기 위한 면허야
원동기 면허와는 다르게 만 18세 이상만이 취득할 수 있다는 조건이 있지
그러니 거침없이하이킥에 나온 정일우는 고1 임에도 불구하고
cbr400rr을 타고 등교했으니 무면허, 무보험 불법충이라고 볼 수 있지
"저는 성인이니까 바로 따면 되겠죠 박사님?"
아쉽게도 2종 소형 면허는 타 면허와는 다르게
난이도가 아주 어려운 걸로 악명이 높아
초보가 한두번만에 붙는것은 불가능에 가깝고
이미 바이크를 오래 운전한 사람들조차 한번에 붙기가 힘든
고난이도에 운 또한 살짝 필요한 시험이라구
"면허시험이 어려워봤자 얼마나 어렵다고 그러는거임??"
먼저 이게 2종 소형의 전체적인 코스야
1. 굴절 코스 (좁은 연속 숏코너를 통과)
2. 곡선 코스 (S자 미디엄코너를 통과)
3. 협로 코스 (매우 좁은 직선길 통과)
4. 장애물 코스 (장애물을 피하며 직진)
총 4개의 코스를 1 > 2 > 3 > 4 순서로 시험을 진행하게 되는데
2~4번 코스는 그렇다 쳐도 1번 코스가 말도 안되는 억까로 유명하지
이렇게 좁은 곳을 크루저 바이크로 선도 밟지 않고 땅에 발을 대지도 않고
2번 연속으로 짧게 이어지는 코너를 통과해야한다구
숙련된 강사조차 요령으로 아슬아슬하게 굴절 코스를 통과하는 모습
이처럼 높은 시험 난이도 때문에 2종 소형의 합격률은
10~20%정도 밖에 되지 않으며 2번 3번 심지어는 5번 넘게 보는 경우도 허다해..
"바붕인 자신업서... 평생 원동기자전거나 타야해...."
걱정하지말라구!
그런 바붕이들을 위해 2종 소형 학원이 있으니까!
2종 소형 학원이란??
정석 루트로는 답이 없을거같거나 평일에 시험을 볼 수 없는 직장인들을 위한
면허 학원이야!
가격은 대략 30~50이고 교육을 10시간 정도 들어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돈과 약간의 시간만 지불한다면 쉽게 2종 소형 면허를 얻을 수 있다구!
"바붕이 돈업서.... 시험비만 겨우 낼 수 있서..."
걱정말라구!
그런 바붕이들을 위해 사설연습장이 있으니까!
2종 소형 사설 연습장에서는 정식적인 시험을 볼 수 있는 건 아니지만
5~10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대로 실제와 같은 코스와 바이크로
실컷 연습을 해볼 수 있으니 학원 보다는 효과는 별로일지라도
가성비만큼은 훨~씬 좋다구!
"바붕이 넘 기찮아... 걍 원동기나 탈래..."
이런 개씨발년이!!!!!!!!!!
전기차로 기변에 성공한 바붕이
다음에 또 만나요!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