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베트남
원래 쌀국수 새끼들은 10년 전만 하더라도
오늘 저녁을 어떻게 넘기나 하고 끼니 걱정 하던 애들이었는데
다들 알다시피 짱깨에 학을 뗀 외국 기업들이
베트남을 짱깨를 대체할 제조업 기지로 투자해주면서
베트남 얘네들 살림살이가 참으로 드라마틱하게 개선되었는데
이 새끼들이 배 부르고 등 따스우니까
국뽕에 미쳐서 자기네들이 대단하다고 착각을 하게 된 거야
그러면서 한국 따위는 좆밥이라고
꺼드럭 거리지 말고 당장 방 빼라고 텃세도 부리고 난리도 아니었는데
이 새끼들이 한국이 할 수 있는 거라면,
자기네들이 더 잘 할 수 있다고 자아도취에 빠진 나머지
자본도 기술도 없는 주제에 한국 나와바리를 먹어버리겠다고 선언해 버린 거야.
근데 베트남 애들이 생각해도
삼성은 넘사벽이라서 함부로 건드리지 못하고
현기차는 (그나마) 만만하니까 따라잡겠다고
베트남 최대 기업 빈그룹에서 빈패스트라는 회사를 세웠어.
그러면서 베트남 정부와 빈그룹 고위인사들이 독일로 건너가서
은행에 가서는
'베트남 정부가 지급보증을 할테니, 공장 부지와 시설을 담보로 돈을 빌려달라.'
자동차 회사에 가서는
'당신네들이 폐기처분할 구형 제조 플랫폼을 우리에게 넘겨주면,
우리가 구형 제조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동차를 생산할 것이고,
당신네들은 그 자동차에 들어가는 부품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으니
어차피 고철로 폐기처분할 구형 제조 플랫폼을 판매해달라.'
라면서 돈이랑 장비, 기술지원을 얻어냈어.
그리고 베트남 정부가 대놓고 현기차 따라잡겠다면서
빈패스트에 얼마나 많은 편의와 지원을 퍼줬는지
공사 시작하고 1년 9개월 만에 차량을 뽑아내는 수준이었어.
참고로 현기차나 도요타 같은 외국 회사들이
베트남 정부에다가 공장을 짓고 싶다고 요청하면
5년에서 10년 동안 시간이 걸린다는 점에서
베트남 정부가 노골적으로 밀어준 거지.
그리고 이렇게 새로운 차량을 만들었으니
빈패스트의 자신감은 하늘을 찔렀지.
그래서 얘네들이 미국으로 건너가서
자기네 회사를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한다면서
'당신네 미국인들은 우리 회사의 주주가 될 수 있소.
우리 베트남 자동차 산업은 앞으로 미래가 창창한데
우리의 회사 가치는 최소 500억 달러니 현명한 판단 하시오.'
라고 기업 공개를 추진했지.
근데 미국 투자자들은
'쌀국수 새끼들이 뭔가 재미있는 거 하나 보다.
우리도 로또 하나 사는 생각으로 돈 몇 푼 넣어볼까?'
라고 관심을 가지긴 했었어도
이 새끼들이 500억 달러를 부르니까
'뭐? 500억 달러? 이 새끼들이 미친 새끼들이네.
니들이 테슬라냐? 병신들이 같잖아 죽겠어.'
라고 대놓고 비웃었지.
그도 그럴 것이
현대차도 시가총액이 400억 달러가 되지 않거든.
그래서 한국은 물론 미국에서도
'니네가 현기차보다 가치 있냐?' 라고 조롱했고
빈패스트 관계자들은
'우리는 현대차 같은 싸구려 차는 만들지 않는다.
독일 설비와 독일 부품으로 고오급 차를 만든다.
우리 베트남을 모욕하지 마라!'
라고 허세를 부렸지만
미국 투자자들은 저런 허세에 넘어가는 바보가 아니었지.
어느 투자자도 저 회사에 돈을 투자해주지 않았어.
이렇게 이 새끼들이 미국 증시에 상장해서 돈 땡기려고 한 계획이 실패로 돌아가자
얘네들이 자금이 떨어져서 난리가 난 거야.
그래서 빈패스트 모기업인 빈그룹에서
그 동안 적게나마 돈을 벌어왔던
가전이나 스마트폰 산업을 매각하고
전기차를 만든답시고 자동차 산업에 올인하는 상황인데
이 새끼들 미래가 존나게 암울한 상황이야.
일단 얘네들이 현기차 같은 싸구려는 만들지 않겠다면서
한국, 일본차보다 비싸게 가격을 책정을 해놓은 상황인데
이러니까 쌀국수 새끼들도 입으로는 애국한다고
자기네 베트남 국산차 사겠다고 떠들어놓고
정작 베트남에서도 국뽕에 미친 새끼들이 아닌 이상
다들 현기차나 도요타 사는 상황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베트남 자동차 시장
1위가 현대
2위가 도요타
3위가 기아
이런 상황에서 빈패스트 판매량은 듣보잡 그 자체 수준이야.
이렇게 분수를 모르는 고가전략으로 나가는 바람에 판매량이 저조하니까
빈패스트 재무상황이 완전히 씹창이 나버렸어.
왜냐하면 자동차 산업은 고정비용이 크게 들어가는 산업이라
생산량이 적을 수록 생산 단가가 날아오르는 산업이거든.
규모의 경제가 적용되는 대표적인 산업이라
어떻게든 많이 찍어내서 많이 팔아야 유리한 산업이야.
근데 판매량도 부진한데다
독일산 부품을 조립만 하는 수준이면
애초부터 생산 원가에서 경쟁력이 없는 상황이라
작년에 코로나로 소비 심리가 씹창나서
주요 자동차 메이커들이 세일에 들어갔을 때에도
얘네들은 적자 줄여야 한다고 오히려 가격을 올려서
안 그래도 좆만한 판매량이 더 씹창나버렸지 ㅋㅋㅋㅋㅋ
이래서 일반 자동차로는 지들도 미래가 없다는 걸 느꼈는지
올해부터는 전기차 만든다고 시제품 만들어놓고 신나게 홍보하던데
일단 저 가격에 프로모션을 했는데도
주행 거리가 실제로는 200km 남짓한 수준이라
쌀국수 시장에서조차 1억동 추가 할인을 했는데도 외면당했어 ㅋㅋㅋㅋㅋ
그래도 얘들이 지금까지 쏟아 부은 돈이 얼만데
어떻게든 살아남아보려고 선진국 시장 문을 두드리고 있지.
유럽 시장에도 츄라이 츄라이 하고
미국 시장에서는 아예 출시도 되지 않은 차를 판매하겠다고 저러던데
유럽 시장에서는 굳이 저 돈 주고 베트남 듣보잡 차량을 살 이유가 없다고 비웃음 당했고
미국에서는 누가 저 돈 주고 니들 꺼 사겠냐 테슬라 모델 3가 좆으로 보이냐? 라면서
병신 봉산탈춤 추는 소리 한다면서 허벌나게 치욕당하고 베트남으로 돌아와야 했지.
아마 이 새끼들 조만간 부도났다는 소식 전해지지 않을까 싶다.
애초에 베트남 국민소득이 이제 막 3000달러 넘은 시점인데
현기차를 싸구려라고 비웃으면서
분수에도 맞지 않게 고오급 전략을 펼치다가
이런 상황에 이르렀으니 자업자득이지.
하다못해 쌀국수 새끼들에게 지혜라는 게 있었다면,
한국에서 국민소득 1만 달러 넘겼을 때,
독일에서 벤츠 구형 플랫폼이랑 부품 구해서 만들었던 쌍용차가
지금 어떻게 되었는지 참고만 해도 이런 미친 짓은 하지 않았을텐데 말이야.
아무리 현기차 이미지가 그렇다고 해도
현기차가 바보라서 저런 포지션을 잡은 게 아니었을텐데
겁도 없이 현기차를 좆으로 보고 이런 짓을 했으니 안타깝지도 않다.
일반 기업이라면 당연히 머지 않은 미래에 파산하겠지만
베트남 최대 기업인 빈그룹 소속 회사인데다
베트남 정부가 노골적으로 밀어주는 거 보면
베트남 정부에서 세금 빨아먹는 좀비기업으로 연명할지도 모르겠다.
저 회사가 좀비기업으로 연명할 수록 베트남 경제만 좆되는 거겠지 ㅋㅋㅋㅋ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