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한국은 인도위에 자동차들이 다닌다 (자동차들이 인도 위에 주차를 한다. 불법주차도 많다. 분명 인도위를 걷고 있는데 차량이 인도위로 갑자기 올라온다)
3. 서울지하철은 잘 못 들어가면 다시 나와서 또 표를 사야 들어갈 수 있을만큼 불편하다.
4. 인도가 움푹 패여진 곳이 많다. (걷다 보면 인도가 울퉁불퉁하다. 캐리어 끌고 다니기에 최악. 실제로 캐리어 바퀴 고장났다. 걷다가 한번 쯤 넘어질만큼 울퉁불퉁)
5. 거리가 정발 미친듯이 지저분하다 (밤에 걷고 있으면 꽁초랑 구토물 한가득하다. 어떤 여자가 담배 피고 침을 탁 뱉는거 보고 충격받았다. 몇십년전 대만으로 돌아간 기분. 번화가만 그런게 아님. 지하철 입구에서도 구토물 봤다)
6. 지형 자체가 언덕이 정말 많다. 오르막 내리막 오르막 반복. 비올 때 걷고 있으면 최악. 산간지역에 온 느낌.
7. 콘센트 전압이 다르다. 헤어드라이기 제대로 못 써서 여행내내 찝찝함. 하지만 이건 미리 조사 하지 못한 잘못인거 인정.
8. KTX 탔는데 표구하기도 생각보다 어렵고 대만처럼 자유석도 없고 무엇보다 외관이 지저분해서 깜짝 놀람. 대만에서 고속열차 탈 때의 편안함과 즐거움은 없음.
9. 지나가는 사람들이랑 퍽퍽 부딪히는게 일상. 한국은 서로 부딪히는거 심하다고 익히 들어서 마음의 준비를 했는데 실제로는 더 심각하더라. 버스 타려면 사람들 사이를 알아서 비집고 들어가야함. 그리고 엘레비이터에서도 사람이 내리려고 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마치 그 사람이 없는양 서로 떠들고 있음. 한국에선 알아서 자기가 비집고 들어가고 내려야함.
10. 한국음식 굳이 한국에서 먹을 필요 없는듯? 한국음식은 대만이랑 일본에서도 충분히 먹을 수 있어서 굳이 음식 때문에 한국 갈 필요 없을듯. 이번에 한국 간 이유가 간장게장 먹고 싶어서 간건데 간장게장하나 먹자고 위의 9가지 경우를 다 참야아 하는지 모르겟음.
댓글 영역
인생 망하면 정치 신경도 못쓰지ㅋㅋㅋ 정치도 배가 부르니까 신경쓰는거
인생망했는데 정치얘기 하는게 가장불쌍...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