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진짜 좋아지긴 했네” 볼보 C40 리차지, 다 좋은데 딱 하나 힘든 점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9.20 01:29:03
조회 628 추천 0 댓글 2
볼보

최근 볼보는 2024년형 C40 리차지를 출시했다. 과거 C40 리차지(듀얼 모터)를 경험했기에, 볼보가 자신있게 언급한 성능 변화를 비교해 볼 만 하다. 이를 위해 2024년형 C40 리차지를 시승할 기회가 생겼다.
 
이 차는 트윈 얼티메이트 트림만 선택할 수 있다. 과연, 일반 소비자들도 체감할 만큼 주목할 만한 변화를 기대할 수 있을까?
                           

볼보

C40 리차지의 첫인상은 묵직하고 강인한 분위기다. 기아 니로와 비슷한 덩치로 소형과 준중형 사이에 걸친 덩치다. 보통 덩치가 작은 편인 차들은 섬세하거나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어필한다. 하지만 이 차는 공격적이다.
             

볼보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T자형 ‘토르의 망치’ DRL과 볼보 로고를 제외하면 이렇다 할 기교는 없다. 하지만 파츠마다 가지고 있는 형태(면)로 두텁고 단단한 분위기를 구현했다. 
                 

볼보

측면부는 쿠페형 SUV 특유의 A 필러 이후 유선형으로 떨어지는 루프라인을 갖췄다. 여기에 플랫하지만 퍼포먼스 모델임을 나타낼 휠 디자인이 반영됐다. 또, 도어 패널의 굴곡을 통해 밋밋함을 지우고 강인한 모습을 나타냈다.
               

볼보

후면부는 이 차를 통틀어 가장 역동적인 부분이다. 볼보 특유의 얇고 강렬한 리어램프가 적용됐고, 스포일러를 부착해 외관상 퍼포먼스 감성을 살렸다. 그밖에 테일게이트에 볼보 레터링을 부착해 외관을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볼보

볼보 판매 라인업에 적용된 인테리어는 공통적으로 편안함, 안정, 프리미엄 감성 등을 기대할 수 있다. 편안함과 안정 요소의 경우 인체 공학적인 시트 구성과 더불어 실내 레이아웃을 가득 차게 한 덕분이다. 운전자를 비롯해 탑승객들은 보호받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다키포스트

클러스터의 경우 좌우로 속도계와 엔진 RPM 게이지가 있고, 가운데에 내비게이션 경로 안내 창이 출력된다. 덕분에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보지 않아도 쉽게 경로를 파악할 수 있다.
             

볼보

센터 디스플레이의 경우 세로형을 택했다. 스마트 기기 같은 익숙함이 돋보이며, 여러 기능을 화면에 통합해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특히 SKT 협업으로 개발한 티맵 2.0을 탑재해 OTT 서비스 시청, 인공지능 비서 강화 등이 이루어졌다. 덕분에 보다 쾌적한 주행 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볼보

이 차의 승차감은 합격점이다. 친환경 소재로 만든 인조가죽으로 시트를 구성해 부드럽고 푹신하다. 특히 허벅지까지 받쳐줘, 장거리 이동 중에도 최대한 편안한 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방음 처리도 괜찮은 편이다. 다만, 전기차인 만큼 엔진 소리에 의한 소음 상쇄를 기대할 수 없다. 특히 고속 주행 시 풍절음, 하부 소음 등을 느낄 수 있다. 물론, 한차례 필터링 된 터라 불편함을 야기하진 않는다.
                 

다키포스트

가속력은 상당하다. 408 PS – 68.3 kg·m에 달하는 성능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0-100km/h 도달시간은 4.7초에 불과하다. 

특히 전륜과 후륜에 들어가는 모터의 타입과 성능을 조정했다. 전륜보다 후륜에 좀 더 강력한 모터를 넣어 폭발적인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성능 개선으로 주행거리를 51km나 연장해, 성능과 현실성 모두를 아우르게 되었다.
 
그렇다면 주행감은 어떨까? 이 차는 출력뿐만 아니라, 곡선구간 탈출 등 거의 모든 도로 상황에 적절히 대응한다. 특히 안정적인 주행 덕분에 100km/h 이상 고속으로 달려도, 불안감 없이 주행할 수 있다.
                 

다키포스트

이 차는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가속 페달을 힘껏 밟으면, 망설임 없이 속도 게이지가 올라간다. 정차 후 출발, 고속 주행 중 가속 등 여러 상황에 직면해도 넉넉한 성능을 자랑한다.
 
한편 브레이크 페달과 회생제동은 마이너스다. 성능이 뒤떨어지는 건 아니지만 이런 차를 처음 접한다면 익숙해질 때까지 조심할 필요가 있다. 브레이크 페달의 경우 밟는 힘을 일반 차보다 좀 더 강하게 밟아야 했다.

한편 회생제동의 경우 발전 성능은 우수하다. 하지만 감속 시 울컥이는 느낌은 타는 사람들로 하여금 멀미를 유발할 뿐이다. 원 페달 드라이빙 등 여러 전용 기능을 이용하려면 이런 불편함에 익숙해지거나 새로운 편의 방안을 모색해 볼 필요가 있겠다.





“진짜 좋아지긴 했네” 볼보 C40 리차지, 다 좋은데 딱 하나 힘든 점
글 / 다키포스트
ⓒ DAKI PO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관련 문의 : 
dk_contact@fastlabs.co.kr


▶ “진짜 작정했네” 경찰, 추석 연휴 대책 내놓으며 ‘범죄와 전쟁’ 선언

▶ “거봐, 잘 팔린다니까” 회장까지 나선 ‘이 브랜드’, 역대급 실적에 난리

▶ “아예 못을 박았네” AMG V8 역대급 소식 공개, 마니아들 오열할 수밖에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SNS로 싸우면 절대 안 질 것 같은 고집 있는 스타는? 운영자 24/05/06 - -
1031 "그랜저급 일본 i30" 옆모습은 확실히 괜찮네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9 2201 4
1030 "화물차들 대격변" 기사님들 오열할 안타까운 상황 [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9 1154 0
1029 사이다 참교육 절실” 음주 운전자 때려잡던 경찰도 열 받은 ‘이 상황’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3181 5
1028 “수입차만 그러네?” 내 차 고장 났다고 착각하는 ‘이 부분’의 진실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1788 4
1027 “운전자 분노 폭발!” 과실 폭탄 맞는 ‘이 상황’, 법 고쳐라 난리!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1661 1
1026 “의외로 잘 만들었네?” 거대 IT 기업에서 공개한 전기차, 본격 진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352 0
1025 “잘 팔릴 가성비” 2천 짜리 현대차 ‘신형 전기차’, 올해 출시 예고 [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2563 2
1024 “제로백 3.4초” 00무덤 한국, 아우디 고성능 엔진 얹은 신차 출시 [20]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1622 5
1023 “현대차보다 좋네” 볼보 XC60, 차량 박살 냈더니 역대급 결과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315 3
1022 “무슨 생각?” 참교육도 맘대로 못하는 ‘이것’, 최근 역대급 빌런 등장 [1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1760 3
1021 “나오면 비싸겠네” 특별 서비스 공개 제네시스, ‘이것’ 적용 외관 눈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25 0
1020 “확 질러?” 벤츠, 젊은 부부들 고민에 빠뜨릴 ‘이 차’, 공식 출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08 0
1019 “이래서 갑자기 빨라졌네” 의외로 잘 모르는, 내 차 추월 기능 [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124 2
1018 “오, 괜찮네” 누적 40만 대 돌파 G80, ‘이곳’ 달라진 신형 출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76 0
1017 “병원 이송만 17명” 대낮에 벌어진 사고, 도로에 버스가 보행자를 왜?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401 1
1016 “와, 이러면 되겠네” 운전자들 박수 칠 겨울철 ‘이것’ 교체 방법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46 0
1015 “기아 작정했네” 5년 만에 벤츠 지목, 상용 컨셉카 대거 공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36 0
1014 1km 3천 원” 강남 15분 가능한 ‘이것’ 진짜 되면 무조건 이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31 0
1013 “속도제한 20km/h” 운전자들, 정부 무리수 아니냐 논란 [4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26 1
1012 “뭐가 달라?” 최근 인증 마친 ‘이 차’, 이대로 나오면 잘 될지 의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43 0
1011 “마지막 1달 관건” 현대차 그랜저, 2년 만에 ‘이것’ 탈환 여부 주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8 0
1010 “일단 기대해본다” 드디어 조사 착수, 미국처럼 ‘이것’ 한국도 가능?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1 0
1009 “성능 미쳤네” 타보면 풀악셀 유혹 빠질 수밖에 없는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47 0
1008 “도망? 3.3초면 끝” 마주치면 협조가 답, 특별한 ‘이 차' 정체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1492 2
1007 “이유 좀 알자!” 테슬라 ‘이 차’ 샀던 오너들, 차 박살 났다며 오열 [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1245 0
1006 “설마 했는데” KGM ‘이 차’ 오너들, 눈 내리자 또 이런다 한숨 [6]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8 893 2
1005 “단돈 14만 원!” 현대차 파격 결정, 이유 보니 ‘이 조건’ 때문?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8 749 0
1004 “가격 좋다면 대박” 단종인 줄 알았던 코란도 이모션, 이것 달고 컴백?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564 0
1003 “결국 벌 받았네” 빈 껍데기 차로 돈 번 ‘이곳’, 징역형으로 참교육 [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3077 5
1002 “이게 2억 대?” 가격 고민하던 오너도 욕심낼만한 신형 ‘슈퍼카’ 정체 [1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064 5
1001 “운전자들 대찬성!” 최근 늘어나기 시작 도로 위 ‘이 시설’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306 0
1000 “올해는 다르겠지" 어김없이 내놓은 국토부 겨울 대책, 잘하면 인정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45 0
999 "이왕이면 더 보여주지" 티저 공개 ‘이 차’, 뜻밖의 테스트 진행 눈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45 0
998 “끄긴 했는데” 현대차 공장 화재, 당장 ‘이 차들’ 출고 괜찮을지 의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716 1
997 “7천 짜리 끝판왕” 역대급 스펙 아우디 RS3, 감성 장난 아니네 [1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1405 2
996 “와, 없으니 헷갈리네” 다니려니 애매한 ‘이곳’, 이렇게 지나면 됩니다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33 0
995 “연차 쓸까” 눈 비 예고 주말, 직장인들 벌써부터 월요일 출근 한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8165 5
994 “와, 답 없네” 참교육 당한 운전자, ‘이것’으로 과태료 맞고 오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39 1
993 “와, 이래서 걸린 거야?” 경찰청, 역대급 단속 카메라 도입 시작 [27]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8421 24
992 “거의 10년 치, X됐네” 배짱 튕긴 테슬라, 결국 맞이 한 결과는?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34 0
991 “드디어 인증 완료!” 기아 ‘이 차’, 뜻밖의 결과 인기 유지될지 주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299 0
990 “신경 좀 쓰일 듯” 급발진 의심사고, ‘이것’만으로 리콜 가능해지나?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472 0
989 “성공하면 가격 확 내린다” 테슬라, 현대차 긴장할 필살기 공개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480 0
988 “협약 위반? 노상관?” 쏘나타 택시, ‘이것’ 놓고 평행선. 이유는?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1892 1
987 “전기로 64km” 싹 바꾸고 3천 후반 시작, 연비 끝판왕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323 0
986 “G80? 이렇게 바뀐데요” 거의 4년 만, GV80과 같은 이것 눈길 [1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2705 2
985 “지나갔네? 과태료 내세요” 의외로 잘 몰라서 신고당하는 ‘이 상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396 0
984 “경찰, 전부 잡는다 선언” 운전자들 아, 괜히 했나 오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1067 1
983 “2억 대 차 성능 보소” 마일드 하브 얹고 국내 출시 앞둔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305 0
982 “실적 상위 5위 안” 한국, 벤틀리 이번엔 럭셔리 끝판왕 이 차 출시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767 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