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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장문주의※ 문6) 과학승리 개요

노블레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8.03.27 21:25:54
조회 28100 추천 50 댓글 6
														

1. 과학승리조건


전작과 마찬가지로 우주선을 여러대 발싸해서 탈지구(빤쓰런)하는 승리다.


2. 과학승리를 하기위해


1).고대,고전시대


우선 빤스런을 하기위해서는 과학력이 필요하다. 과학승리를 하기위해서는 초반 과학 인접보너스가 매우중요하다고도 볼수있다.


스타팅위치에 산이많을수록 과학산출량이 증가하므로 산이 많은 스타팅을 고르도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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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팅이 좋지않은걸 대표적인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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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의 땅이라고 볼수있다



전자의경우 초반 인접보너스로 도서관 없이도 AI의 과학력을 따라갈수있다.


하지만 후자의경우 중반으로가야 인접보너스를 얻을수있고, 산출량도 적은편이다.


필자는 이게임에서 야포띄웠을때 호주는 현대전차를 몰고있엇다.


문린이들은 산을 찾도록하자.



이런식으로 초반차이면 보통 플레이어 본인이 검사를 들고있을때 AI는 말타는검사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크다.



하지만 이런 인접보너스를 포기하고 게임을 하고싶다면, 유레카 시스템을 이해하는 편이 좋다.


고전 고대의 유래카조건을 달달 외우고 게임하는것도 과학승리뿐만아니라 기본적인 승리조건을 만족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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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아래에 밑줄로 그어놓은 상승요건이 유레카 이다. 유레카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여러모소 운도 필요조건이다.


과학뿐만아니라 사회제도에서도 유레카가 존재하니 문화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과학승리에선 문화유레카도 참고하도록하자.


비교적 과학력이 부족한땅에서 시작하고싶다면 과학특수지구의 숫자가 필요하다. 


그러므로 고전전쟁을 하게될경우 부족한 과학력은 유레카로 채우고, 전쟁을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그딴거없이 게임하다간 러쉬가다가 성벽완성돼서 재시작 누르지말고 초보새기들아.




2)중세시대


과학특수지구를 이쁘게 지었다면, 50턴 전후로 중세시대로 들어가기 마련이다.


중세시대에선 중요한게 캠퍼스 인접보너스, 또는 중세시대 전쟁으로 볼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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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퍼스 인접보너스는 역사기록 이라는 사회제도를 뚫어야 획득하는 정책카든데,


과학력을 부스팅하는 첫번째 방법이다.


문린이들은 이 유레카를 외우도록하자.


하지만 후자와같이 인접보너스가 없다면 고전시대의 유닛으로 전쟁을 할수밖에 없는 상황이나온다.


그럴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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쾅성추 박으면 꼼짝못해.


쾅성추나 공성탑을 이용해서 성벽을 부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다.


위와같은 방법으로 과학력을 늘리게되면 보통 저난이도 및 황제까지는 컴퓨터의 과학력을 따라가거나 역전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하자.



위 두조건을 만족했다면, 중세시대끝에 교육을 뚫고 대학교를 짓도록하자, 아마 5~8턴정도 걸리니 전쟁중이라면 두개만 딱짓도록하자.


이유인 즉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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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금성은 정책카드중 가장좋은 와일드카드슬롯을 하나늘려주므로 꼭 먹어야한다. 그래야 인접보너스 + 르네상스 계몽주의 과학카드를 같이 채택하여 여유롭게 진행할수있기때문이다.


보통 과학력이 앞서나가게되면 자금성도 먹을수있지만, 과학력이 부족하여 전쟁을 열었을때는 시도만 해보도록하자.


필자는 신난이도할때 5판하면 한판꼴로 먹는 아주 귀한원더이다


과학을 먼저설명했지만 생산력도 매우 중요하다.


생산력은 산업특수지구를 건설해 확보하도록하자. 뒤쪽에 서술하겠지만 위대한 기술자도 과학승리에 매우 중요하다.




3) 르네상스


중세시대에서 재시작버튼을 안눌렀다면 르네상스를 들어간다.


르네상스는 일반상식으로 문화적 부흥기인데, 내가 문명해서 느끼는건 르네상스가 아니라 배째는 타이밍같게 느껴진다.


이때 배를 잘째는 놈일수록 산업,현대시대에 노동을 더적게하여 일찍끝낼수있다.


다시말하면 본격적인 턴다음누르기 노동이 된다고 생각하면된다.


르네상스의 첫번째 과학부스팅 조건은 계몽주의 사회제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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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합리주의카드는 인구수 10일경우 도시과학 50%, 특수지구인접보너스3이상 +50%를 추가로 제공한다.


무슨말이냐? 니도시 인구수대가리가 10이면 50%더주고, 또 특수지구 인접보너스 3이상이면 또 50%더준다는이야기다.


둘다만족못한다? 그럼 이카드가 의미없다. 농장관리 잘해라


인구수 10 이고, 위에 호주처럼 캠퍼스를 지었다면, 공식상 인구수로 5 인접보너스 6 과학건물 6 정도의 과학이 나온다


합해서 17정도의 과학이 한도시에서 나왔다면, 합리주의 + 캠퍼스 인접지구 100% 정책카드를 꽂고 과학산출량을 확인하면 한도시에서 약 40정도이상의 과학이나온다고 계산된다.


이처럼 과학이 부스팅되니 본격적인 과학적 유린이 가능하다.


4) 산업시대


본격적 망치게임이 시작된다.


산업시대에 대표적 원더로 옥스퍼드, 루르벨리로 문린이들도 쬐끔찾아보면 꿀원더에양 !! 꼮지으세양!! 이라고 써잇는 글들을 봤을거라 생각한다


산업시대에는 공장건물이 열리고, 주택가가 열리는 시대이므로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난다.


인구가 늘어남에 인구수비례인 과학력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플레이어 본인들도 원더놀이에 집중하게된다.


그래서 딱히 쓸것도 없다. 필자는 산업시대에 전쟁을 잘안한다.


그래도 꿀팁을 하나 적어주자면, 루르벨리는 산업특수지구 옆 강가에 지어야하고, 옥스퍼드는 캠퍼스옆 평원 및 초원 평지에 지어야하므로


심시티에 신경을 쓰도록하자


난 어제 두개다먹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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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시대는 정말로 쓸게없고, 넘처나는 위인들로 유레카를 뚫어도 된다.



5) 현대시대


현대시대는 과학부스팅건물인 연구소가 열리게되는데,


생산이 여유가 남는다면 지어주도록하자.


6) 원자시대


드디어 끝나간다. 원자시대에는 우주공항을 지어 빤스런 조건을 채우는 첫번째 단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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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한 생산력을 요구하므로 한도시에만 설치하도록하자.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인공위성을 발사하자.


인공위성은 그동안 발견하지 못한 지역을 밝혀주는 능력이 있다.


발싸후 자연원더가 발견되면 자신의 개으름을 반성하도록하자.



7) 정보시대


정보시대에 넘어와야 나머지 우주선 4개를 쏠수있다.


드럽게 오래걸리내 글쓰는것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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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4가지 기술연구가 끝내야 이긴다는 말이다.


필자는 보통 원자시대부터 캠퍼스 연구 보조금을 돌리기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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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에 적혀있는 그대로이다. 첫생산은 25부터시작하여 많이돌린만큼 생산력 요구가 커진다.


근데 과학력만 얻을거니까 신경쓰지말자.


캠퍼스 연구 보조금으로 과학력을 빨리땡겨줘서 하나쏘면 바로쏘는식으로 운영을 하도록하자.




5개다 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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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혼자' 이길것이다.


외롭다 개새기들아.




3.위인


위인은 보다 과학승리를 위해 필요한 친구들만 언급하도록하겟다.


솔직히 글쓰기 너무귀찮아졌다.


보다 더많은 위인을 찾고싶으면 꺼무위키를 키도록하자


위인의 우선순위는, 1순위 위대한 과학자, 2순위 위대한 기술자 라고 알고있자


과학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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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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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자는 영묘로 두번쓸수있으니 참고하도록하자


영묘를 먹지못해도 쏠쏠하게 쓸수있으니 기술자를 꼭 먹도록해야한다





4. 마무리


개요답게 진정한 공략은 아니지만 문린이들을 위해서 약간의 흐름만 적어볼려고 노력했으나, 작문실력이 뛰어나지않아 재미도 없는거같다.


솔직히 방송하기도 싫고 무기력해서 인생낭비하려고 적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줬으면 좋겠지만, 애초에 내가 유명한사람도 아니라 기대도 안한다.


참고적으로 무언가 카피하고 싶다면 궁예 방송을 보도록하자. 친절하게 알려줄거니까


긴글 읽어 줘서 너무 고맙다. 앞으로도 문명6 하는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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