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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업적 달성 + C사이드 황금딸기 완료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3.07 20:52:48
조회 373 추천 1 댓글 3
														

챕터9 분량 혜자네 ㄷㄷ
달딸기 위치는 저번에 대충 위키 훑어봤을 때 스포 당했는데 차라리 스포 당한게 다행인듯
넓은 맵 처음부터 다 뒤지는것도 미친짓이고 체크포인트까지 가는 길이 너무 멀어서 확신 없이는 시도하기 어려웠을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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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깨고 나서 남은 업적 두 개는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어서 찾아봤다
PICO-8은 저번에 구린 조작감 때문에 때려쳤는데 이게 업적인줄 몰랐고, 1UP!은 유추할 방법이 없더라...

암튼 올업적 달성한 뒤엔 C사이드 황금딸기도 다 모았음
확실히 맵 길이가 짧은 것도 있고 챕터9 깨고 와서 그런가 금방 한듯?
요 다음으로는 A사이드 황금딸기 순서대로 쭉 밀 계획인데 B사이드랑 챕터9 황금딸기는 시간을 갈아넣어야 할 것 같아서 도전할지는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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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다시 보려고 올업적 달성까지는 전체 플레이 영상 다 올려놓긴 했는데 풀영상은 어차피 계속 뒤지는거 반복이라 노잼이긴 하더라

B사이드
챕터1 - 챕터5: 가장 어려웠던거 하나씩 꼽아봤음

만약 황금딸기를 하게 된다면 여기서 가장 많이 죽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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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는 구간이 없으니까 더욱더 그림의 떡같은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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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이는 스프링은 부조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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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긴 생각보다 금방 지나가긴 했는데 다시 하면 어려울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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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분 참신했음 쫓아오는 물고기 괴물은 여전히 개같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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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6: 여기서 가장 많이 뒤진듯...
B사이드 하면서 느낀건 범퍼가 셀레스트에서 가장 부조리한 기믹이라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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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근 퍼즐이 많아서 기억에 남는 챕터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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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7: 가장 까다로웠던 구간은 9번 & 2번 세이브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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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나 움직이는 스프링은 부조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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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8: 4연타로 까다로운 구간 나와버리니까 체감상 되게 어려웠던 것 같음
각 맵당 5분씩 걸린것 같은데, 알아서 깨우쳐야 하는 사실이 많은것 같더라
얼음덩어리는 측면을 밟아야 더 높게 뛰고, 컨베이어는 끝에서 뛰려고 하면 오히려 점프가 안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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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사이드
처음에 할 때 별 생각 없이 넘어갔던 구간도 황금딸기 도전할 땐 은근 까다로웠던게 꽤 있었던것 같음

챕터1: 긴 사슬 때문에 가속이 더 빨라서 그런가 이 구간 타이밍 맞추기가 빡센듯
최대한 위쪽을 잡는게 중요한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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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2: 이 구간만 침착하게 넘기면 쉬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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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3: 맨 처음 두 방은 타이밍만 익히면 사실상 날먹이고, 요 앞에 오시로 밟는것만 익숙해지면 할만한듯
저 대시 충전 보석 위치가 되게 애매하달까 대시 2번 쓰면 하트에 겨우 닿던데 이게 의도된 방법이 맞긴 한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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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4: 처음에는 마지막 방이 짜증났는데 황금딸기 할 때는 두번째 방에서 더 많이 뒤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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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5: 첫번째 방이 날먹이 아니어서 당황스러웠던 챕터...
마지막 방은 챕터9에서 대시벽점프 훈련하고 와서 그런가 생각보다 수월하게 풀린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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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6: 처음 할 땐 각 방 길이가 짧아서 별 느낌 안 들었는데 모아놓고 보니 최악이라는걸 황금딸기 할 때 깨달았음
첫번째, 네번째 방 범퍼는 역시 부조리하고 두번째 방 두번째 깃털도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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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7: 마지막 방은 길이도 길지만 마지막 구간이 까딱하면 죽기 쉬워서 처음에 할 때 예상보다 오래걸림
근데 여기는 부조리한 기믹이 없고 순수 컨트롤이다 보니까 처음에 오래 고생한 만큼 황금딸기는 생각보다 쉬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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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8: 가장 많은 데스를 바치는 문제의 튜토리얼 구간
마지막 방은 긴 길이에 비해 구성이 직관적이어서 생각보다 할만하다고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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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9 Farewell

(1) Singular - Remembered
복어랑 해파리 기믹 신선했음
튜토리얼 구간에 맞게 맵 디자인을 잘한 느낌?
해파리 던지기, 대시로 해파리 띄우기, 위아래 방향키로 해파리 낙하 속도 조절... 등등을 자연스럽게 알려주는게 좋았음

처음부터 당황하게 만든 구간
세 발판이 일렬로 놓여있어서 더 헷갈리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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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파리 벽점프를 여기서 마스터 하고 가라고 이렇게 어렵게 만들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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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두 구간 시간 꽤 썼던것 같은데 방법을 알고 나면 간단한것 같음
스프링 방은 벽잡고 좀 기다리면 되는데 그걸 깨닫기까지 좀 걸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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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vent Horizon - Determination
난이도 미쳐 날뛰는 구간
다시 플레이해도 쉽지 않을것 같음

일단 튜토리얼부터 무서워지기 시작함
저 연속 동작 따라하는것보단 그냥 저렇게 벽 잡고 대시벽점프 따로 쓰는게 더 간단할듯
근데 오기 생겨서 그림자대로 따라하다보니 어찌저찌 넘어가긴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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쿵쿵이에 털바닥이라니... 퍼즐인것처럼 해놨는데 알고보니 컨트롤 구간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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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비없는 가시 위치 때문에 처음엔 좀 짜증났는데 넘어갈 때 즈음 되니까 맵 디자인 되게 잘했다고 느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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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하게 안닿는 저 마지막 방울
굳이 이렇게 타이트하게 만들어야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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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짧은맵에만 20분을 바친걸보니 확실히 이 부분이 순간난도로 따지면 셀레스트에서 가장 어려운 구간인듯
대시랑 벽점프 누르는 간격을 늦춰야 높이 뛴다는걸 한참 뒤에 깨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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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세팅이 저 스프링에 한 번 더 닿아야 할 것 같은데 스프링 없어도 대시 세 번 쓰면 깃털까지 가져서 좀 찝찝했음
나중에 아래 방향키로 빨리 떨어질 수 있다는걸 깨닫긴 했는데 가르쳐준적 없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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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벽점프하면 뒤지는거보고 이젠 세밀하게 컨트롤 하라는 건가 싶었는데 그냥 벽잡고 가면 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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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이 원래 방울이랑 깃털에 영향을 줬었나?
챕터4, 챕터7이랑 다른 종류의 바람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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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맞추는 구간... 쉽지 않더라
얼음덩어리와 불덩어리는 왜 또 같이 있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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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구간 만약 황금딸기를 하게 된다면 가장 고비가 될 구간 같음
가시를 왜 저따 박아놨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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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C 때도 그렇고 제작자는 쿵쿵이 퍼즐을 좋아하는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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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Stubbornness - Farewell
이제 슬슬 끝나겠지? 했는데 끝이 안 나더라
점점 뇌절이라 생각이 들 때 즈음 마지막 방의 정신나간 맵 길이를 보고서는 그냥 생각하길 포기했음

퍼즐 중엔 이 방이 제일 까다로웠던것 같다
매 구간 방법 생각하는데 꽤 걸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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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onciliation 구간은 이 두 구간 밖에 생각 안 남
새랑 배들린이 가차없이 매들린을 가시에 내동댕이 치는거보고 배신감 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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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방은 7C와는 다르게 마지막 구간이 어렵지 않아서 체감상 할만 했는데 그래도 길이가 있다 보니까 꽤 걸린듯
해파리 제대로 된 방향으로 던지는거 적응하는게 좀 어려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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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달딸기
달딸기 구간은 챕터9의 C사이드 같은 느낌?
해파리 컨트롤 제대로 트레이닝 시켜주는 느낌이었음

저 가시에 뒤지고 체크포인트가 없다는걸 깨달았을 땐 제작자 미친놈인가 싶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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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서 해파리 놓쳤을 땐 막막했는데 웨이브대시로 그냥 넘어가져서 한숨돌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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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재밌게 즐긴 게임은 오랜만인것 같다 분량도 알차고
가능할진 모르겠는데 A사이드 황금딸기 다 따면 다시 돌아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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