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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직 부장검사 “난 지시한 적 없다? 깡패 두목 수법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940754?sid=102 [단독] 현직 부장검사 “난 지시한 적 없다? 깡패 두목 수법... 정성호, 진상 밝혀라”정진우 중앙지검장에게도 “부끄러운 줄 아시라” 검찰이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 1심 판결에 항소를 포기한 데 대해 정성호 법무 장관은 ‘신중하게 판단하라’는 의견을 제시했을 뿐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그러나 한 현직n.news.naver.com - dc official App- 차호동 전 부장검사, 검찰 수뇌부 향해 "부끄러운 줄 알아라" 검찰 밖에서도 항소 포기를 비난하는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텔레그램 n번방 사건 수사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나 검찰청 폐지에 반발해 사직한 차호동 전 대전지검 서산지청 부장검사는 이날 “Shame on you(부끄러운 줄 알아라)” “趨炎附勢之禍, 甚慘亦甚速(권력에 아첨하고 세력을 좇는 재앙은 참담해 빠르게 다가온다)” 등의 글을 올리며 수뇌부를 저격했다.https://naver.me/xxF7CILM ‘범죄수익 추징못하는 나라’에 폭발… “지휘부 부끄러운줄 알라”입장 밝히는 법무부 장관 검찰의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 사건 항소 포기로 논란이 확산하는 가운데,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10일 오전 경기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문호남 기자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naver.me
작성자 : ㅇㅇ고정닉
NC신작 K 몬헌 (호라이즌 인게임 플레이) .webp
몬헌식 부위 파괴커마 가능https://youtu.be/bN-NNgWIyIQ?si=w4ia7RBAYpzgfu2v&t=212 쓸모없는 시네마 영상이랑 택진이 얼굴 안 볼려면 3분 30초 부터 [Horizon Steel Frontiers] Announcement VideoPresenting Horizon Steel Frontiers, the first-ever MMORPG in the Horizon universe — revealed globally for the very first time.Cross platform for Mobile and P...youtu.be게임이 완전 호라이즌 몬헌 버전인데?원래 트릭스터m = 귀여운 리니지 발언했던 이성구가 만들던거라 관심 안 가졌는데 때깔이 K 게임 중 미쳐서 가져옴 2026년 출시- 호라이즌 npc 생긴 거 비교nc 물 들어가니까 예뻐졌네 ㅋㅋ - 호라이즌MMO 여캐 비교: NC vs 게릴라해야겠지?엔씨년놈들은 적어도 페미질은 안함. - 소니 x NC소프트, 호라이즌 MMO 게임 개발 발표https://www.theverge.com/news/819657/horizon-steel-frontiers-mmo-sony-ncsoft-playstation Sony is making a Horizon MMO — here’s all the detailsThe new game is called Horizon Steel Frontiers.www.theverge.com호라이즌 IP의 신규 모바일 게임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즈` 개발소니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 '호라이즌'을 배경으로 한 소문 속 MMO가 실제로 존재한다. 공식 발표 전 게임에 대한 세부 정보를 담은 영상이 유출됐다.신작 게임은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로 명명됐으며, 소니와 한국 게임사 NC소프트가 공동 개발 중이다. 10분 이상의 영상에는 시네마틱과 프리알파 게임플레이 장면, 개발자 인터뷰가 혼합되어 있으며, 게임은 ‘호라이즌’ 시리즈의 거대 기계 괴물들과의 전투에 중점을 두고 다른 플레이어들과 협동할 수 있는 요소를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소니와 NC소프트를 대변하는 홍보사는 논평 요청에 즉각 답변하지 않았다. 더 버지는 미디어와 인플루언서에게 승인된 게임 자산 공유 웹사이트에서 스틸 프론티어스 홍보 아트를 최초로 발견했다. 해당 아트는 오늘 밤 한국에서 열리는 G-Star 2025 행사 발표를 앞두고 조기 유출된 것으로 보인다. 해당 웹사이트에는 영상이 담긴 공개 접근 구글 드라이브 링크도 포함되어 있었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스틸 프론티어스는 PC, iOS, 안드로이드로 출시될 예정이다.영상에는 플레이어들이 야수를 상대하고, 호라이즌 시리즈를 플레이해본 적이 있다면 익숙할 법한 울창한 자연 환경과 우뚝 선 금속 건물 사이를 탐험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플레이스테이션 게릴라 게임즈의 스튜디오 디렉터 얀-바트 반 비크는 영상에서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는 NC소프트가 모바일 전용으로 개발한 본격적인 MMORPG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스틸 프론티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 세계로 들어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기계 사냥꾼이 되어 데스랜드라 불리는 지역에서 기회를 쫓게 됩니다. 이 지역은 애리조나와 뉴멕시코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수천 명의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개척지를 공유하며, 때로는 협력해 기계를 쓰러뜨리기도 하고, 때로는 라이벌 부족과 경쟁하거나 자원을 두고 싸우기도 합니다. 이러한 협력과 경쟁의 조화가 결코 시나리오로 만들 수 없는 순간들을 만들어냅니다.”이성구 총괄 프로듀서는 영상에서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의 핵심 개념은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기계를 쓰러뜨리는 스릴”이라며 “거대 기계 사냥은 오리지널 호라이즌 시리즈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였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 경험을 MMORPG 세계로 확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성구 총괄 프로듀서는 기계와의 전투를 위한 새로운 메커니즘이 도입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예를 들어, 야수에게서 떨어진 무기를 주워 탈것에 싣고 나중에 전투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식입니다.영상은 또한 게임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강조합니다. 스틸 프론티어에서는 지금까지 시리즈 주인공이었던 알로이 대신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Translated with DeepL.com (free version)
작성자 : ㅇㅇ고정닉
개쩌는 게임 F.E.A.R.
2005년 10월에 출시된 이 오싹한 슈터는 Monolith Productions이 개발했으며, 홍콩식 액션 영화의 스타일과 심장을 쥐어짜는 공포를 융합한 작품이었습니다. 당시 PC Gamer는 이 게임에 92%의 점수를 주며 ‘에디터 초이스’로 선정했죠. 꽤 대단한 평가였지만, 세월이 흐른 지금도 과연 그 명성이 유효할까요? 당시 극찬받았던 AI는 아직도 통할까요? 그리고… 피어는 여전히 무서울까요? 스포일러 경고입니다. 그렇습니다. 네, 여전히 무섭습니다.이제 우리가 왜 <F.E.A.R.>를 플레이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F.E.A.R.>의 이야기는 음흉한 기업, 아마캠 테크놀로지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이 회사는 텔레파시로 통제되는 복제인간 병사 부대를 개발하고 있으며, 그 지휘관은 초능력을 지닌 팩스턴 페텔(Paxton Fettel)입니다. 게임의 오프닝 시네마틱부터 우리는 페텔이 정상적이지 않다는 걸 알 수 있죠. 붉은 드레스를 입은 소녀의 유령이 그를 찾아오고, 그는 식인 충동에 시달립니다. …이제 페텔은 통제를 벗어났고, 그를 막는 건 당신의 몫입니다. 플레이어는 ‘포인트맨(Point Man)’이라 불리는, 침묵하는 주인공으로미군의 초자연 현상 대응 특수부대인 F.E.A.R. (First Encounter Assault Recon)의 신입으로 파견됩니다.목표는 페텔을 제거하는 것. 하지만 작전이 진행될수록, 주인공은 자신 또한 강력한 환영을 경험하게 되고, 결국 페텔과 자신이 더 깊고 불길한 인연으로 얽혀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F.E.A.R.>의 음산한 분위기는 아시아 공포 영화로부터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히데오 나카타의 1998년작 <링> 그리고 시미즈 다카시의 <주온>이 그 대표적이죠. 이 두 작품은 <F.E.A.R.>의 귀신 소녀 알마(Alma)의 원형에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언제나 당신 바로 앞에 불쑥 나타나며, 심장을 얼어붙게 하죠. 또한 가츠히로 오토모의 애니메이션 걸작 아키라, 히데오 나카타의 또 다른 영화 다크 워터(Dark Water)도 주요한 영감이었습니다. 그리고 물(Water)은 <F.E.A.R.> 전반에 걸쳐 중요한 상징으로 등장합니다. 게임에는 수처리 시설 같은 배경이 여러 번 등장하죠.이는 단순히 Jupiter X 엔진의 반사 효과나 코스틱 애니메이션을 뽐내기 위한 핑계가 아닙니다. <F.E.A.R.>의 물은 늘 탁하고 불길하며, 마치 환경 자체가 당신을 적대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빛의 연출도 이 불길한 분위기를 지탱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2004년 <둠 3>에서도 스텐실 그림자의 거칠고 선명한 표현을 볼 수 있었지만, <F.E.A.R.>의 조명 시스템은 한층 더 인상적입니다. 그 이유는 물리 오브젝트에 부착된 조명의 양과 반응성 덕분입니다. 천장 조명은 총격으로 흔들리고, 모니터는 파괴되면 화면이 꺼지며, 환경은 종종 병든 듯한 형광등 불빛이나 아래에서 비추는 조명으로 물들어 있습니다. 사운드 디자인 역시 경험을 한층 끌어올립니다. 물론 점프 스케어나 갑작스런 효과음도 넘쳐납니다. 하지만 진짜 무서운 건, 그보다 미묘한 소리들입니다. 알마의 불길한 웃음소리. 초자연 현상이 일어날 때마다 들리는 전파 잡음. 그리고 저는 지금도 <F.E.A.R.>의 앰비언트 사운드트랙을게임 역사상 가장 소름 돋는 음악 중 하나로 꼽습니다. 저주받은 피아노의 불협화음, 저음 드론, 지직거리는 신스 소리만으로도 그 긴장은 하늘을 찌릅니다. 오늘날에도 불을 끄고 혼자서 <F.E.A.R.>를 하면 분명 이를 꽉 물고 심장이 미친 듯이 뛰게 될 겁니다.하지만 <F.E.A.R.>의 공포 연출이 이렇게 탁월함에도 불구하고, 사실 이 게임은 원래 공포 게임으로 기획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처음엔 전혀 다른 의미에서 심장을 뛰게 하는 액션 게임을 목표로 했죠. Monolith Productions는 이미 슈터 경험이 풍부했습니다.고어한 《Blood》,그리고 스파이 코미디 《No One Lives Forever》 같은 작품들이 있었죠. 하지만 2002년경, 이 스튜디오는 FPS 장르의 새로운 혁신을 원했습니다. 그들이 목표한 것은 오우삼(영웅본색 감독)의 홍콩식 액션 영화, 그리고 《매트릭스》 같은 서양 오마주의 미학에서 영감을 받은 “박력 있고, 극적이며, 무엇보다 ‘역동적인’ 총격전”이었습니다.<F.E.A.R.>의 총격전은 혼돈 그 자체의 학살극입니다. 하지만 주인공 포인트맨에게는 비장의 무기가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소매 속 카드 대신 정맥에 꽂는 자동 주입기(auto-injector)가 있죠. 그는 비현실적으로 빠른 반사신경을 지니고 있어서, 게임 내에서는 잠시 동안 슬로우 모션 상태로 들어가 전장의 혼란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F.E.A.R.>가 최초의 슬로우 모션 게임은 아닙니다. 심지어 최초의 ‘액션 게임 슬로모’도 아니었죠. 《맥스 페인》이 3인칭 시점으로 이를 구현했다면, <F.E.A.R.>의 1인칭 시점은 훨씬 더 몰입감 있게 플레이어를 그 한가운데에 집어넣습니다. 이 슬로모 능력은 자동으로 충전되며, 게임을 진행하면서 최대치를 점점 늘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혼란 속에서도 신속하고 치명적으로 판단할 수 있죠.<F.E.A.R.>의 무기고는 전형적인 FPS 무기 구성을 11단계쯤 증폭시킨 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초반의 약한 권총? 두 자루 들면 됩니다. 양손 사격, 즉 아킴보(Akimbo) 스타일로요. 돌격소총과 기관단총도 좋지만, 진짜 손맛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네일건(Nailgun) 이 무기는 적을 벽에 못 박듯 고정시켜 마치 실물 크기의 부두 인형처럼 만들어버립니다. 《하프라이프 2》의 쇠창살 석궁과 비슷하지만, 이번엔 연사모드입니다. 《퀘이크 3》의 레일건으로 적을 즉사시킬 때의 쾌감을 기억하시나요? <F.E.A.R.>는 여기에 스코프를 달고, 적을 너무 강하게 관통시켜 재로 남은 해골만 남기게 합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 <F.E.A.R.>에는 게임 역사상 최고의 샷건 중 하나가 등장합니다. SPAS-12는 이미 FPS 게임과 영화, 드라마 등에서 단골 무기였지만, <F.E.A.R.>의 버전만큼 쏘는 손맛이 강렬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한 발로 적의 팔다리를 잘라내거나, 아예 증발시켜버릴 정도죠. 당신은 자연의 힘, 그 자체입니다. 총격전은 불꽃, 먼지, 화염이 뒤섞인 폭력의 교향곡이 되죠. 전투가 끝난 뒤엔 환경이 탄흔과 그을음으로 뒤덮이고, 유리 조각과 뒤집힌 가구들이 학살의 잔해처럼 널브러져 있습니다. 물론, <배틀필드 6> 수준의 파괴력은 아니지만, 2005년 당시 기준으로는 Havok 물리엔진과 패럴랙스 매핑(parallax mapping)이 최첨단 기술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봐도 여전히 견고하게 버티며, 플레이어에게 엄청난 힘의 감각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이런 총격전이 아무리 화려해도, 적들이 예측 가능한 바보라면 아무 의미가 없겠죠.그런데 <F.E.A.R.>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F.E.A.R.>는 지금도 종종 혁신적인 AI로 회자됩니다. 사실입니다. 2005년 당시, 이 게임의 적들은 여느 FPS보다 훨씬 영리했습니다. 소규모 분대 단위로 움직이며, 플레이어를 측면에서 포위하려는 전술을 펼쳤습니다.그들은 엄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때로는 탁자를 뒤집어 직접 엄폐물을 만들기도 합니다.낮은 벽을 타고 넘거나, 창문을 통과하기도 하고, 플레이어의 손전등 불빛을 감지하기도 합니다.또한 서로 무전으로 플레이어의 위치나 다음 행동 계획을 공유합니다.이러한 상황 인식(situational awareness)과 환경 인식(environmental awareness)은 당시로선 매우 독창적인 AI 프로그래밍 방식 덕분이었습니다. 기존의 게임들은 적의 행동을 일일이 스크립트로 짜놓았지만, 《F.E.A.R.》의 적들은 “우선순위가 부여된 짧은 목표 목록”과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행동 선택지 목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환경적 단서나 플레이어의 행동 정보를 토대로 다음 행동을 스스로 결정하죠.예를 들어, “기둥 근처에 있다 → 엄폐하라.” “낮은 벽 근처에 있다 → 뛰어넘어라.” 이런 식입니다.또한 AI는 자신의 분대원들의 상태를 참고해 반응합니다.흥미롭게도, 플레이어를 죽이는 것이 항상 AI의 최우선 목표는 아닙니다. 모든 적 캐릭터에는 ‘자기보존 본능(self-preservation)’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쥐는 언제나 플레이어에게서 도망치고, 병사는 총탄이 날아오면 엄폐합니다. 둘 다 같은 목표 즉, 죽지 않기를 달성하려는 행동이지만, 방법이 다를 뿐이죠. 이처럼 목표(goal)와 행동을 분리함으로써 《F.E.A.R.》의 적들은 자율성(agency)을 가지게 됩니다. 그들은 전투의 흐름과 분대의 상황에 따라 즉흥적으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된 것입니다.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과하는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F.E.A.R.》의 AI가 이렇게 잘 작동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레벨 디자인이 그것을 돕기 때문입니다. 《F.E.A.R.》의 무대가 대부분 복도, 사무실, 직사각형의 산업 건물이라는 건 이제 유명하죠. 하지만 그건 우연이 아니라, 철저히 설계된 의도였습니다.전투 구역들은 종종 하나 이상의 루프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덕분에 AI는 플레이어를 측면에서 포위하기 위한 대체 루트를 확보할 수 있죠.현실이라면 의자나 박스가 길을 막고 있겠지만, 《F.E.A.R.》의 전장은 AI가 최적으로 행동할 수 있게끔 깔끔하게 정리된 공간입니다. 이러한 좁은 제한 안에서 AI는 거의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말 그대로 “좁은 범위에서의 완벽함”입니다. 예를 들어 《F.E.A.R.》의 병사들을 《스카이림》의 숲속에 풀어놓는다면, 그들이 여전히 그렇게 똑똑하고 자기 인식적인 존재처럼 행동하리라 기대하긴 어렵겠죠.《F.E.A.R.》는 출시와 동시에 비평적·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래서 팬들이 후속작을 갈망한 것도 당연했죠.2009년, Monolith는 시리즈의 정통 후속작 《F.E.A.R. 2: Project Origin》으로 복귀했습니다. 이 작품은 TimeGate의 두 확장팩(페르세우스 맨데이트, 익스트랙션 포인트)을 공식 설정에서 제외했고, 공포 요소는 다소 줄어들었지만, 그래픽은 크게 향상되었으며 액션에 더 무게를 실었습니다. 그 후 2011년, 시리즈는 《F.E.A.R. 3》로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하지만 평은 좋지 않았습니다. 많은 이들이 이를 파생적이고 지루한 작품으로 평가했죠 2010년대 초반의 콘솔 슈터 트렌드를 무리하게 따라가느라, 시리즈만의 강점을 잃었다는 비판이었습니다. 주요 특징이라면 짧은 캠페인을 협동으로 플레이할 수 있었다는 점이었습니다한 명은 총기병사, 다른 한 명은 1편의 악역이었던 팩스턴 페텔을 조종하죠. 그는 적을 빙의시켜 동료를 공격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설정 덕분에 예측 불가능한 협력과 경쟁이 벌어지긴 했지만, 그 결과는 《F.E.A.R.》 특유의 공포 분위기를 완전히 망가뜨렸고, 총기 액션도 별로였습니다. 그게 안타깝게도 우리가 본 마지막 《F.E.A.R.》였습니다.개발사 Monolith Productions는 이후 《Middle-earth: Shadow of Mordor》와 《Shadow of War》로 다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특히 두 작품 모두 혁신적인 네메시스 시스템으로 호평을 받았죠. 하지만 2025년 2월,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는 Monolith를 폐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들은 당시 최소 4년째 ‘원더우먼’ 게임을 개발 중이었는데, 이 소식으로 미뤄볼 때 《F.E.A.R.》의 부활은 거의 불가능해 보입니다.하지만 이번 영상을 만들며 확실히 깨달은 게 있습니다. 원작 《F.E.A.R.》는 지금도 전혀 매력을 잃지 않았다는 것.https://youtu.be/Lccww04dXvQ--------------피어 그리우...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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