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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망할 뻔한 시리즈를 살린 효녀 이야기
여기 게임이 하나 있습니다이름은 마리의 아틀리에고전게임 갤러리 틀딱들이라면 친숙할 「아바마마는 얼간이앀」이 나오는 게임의 원조격이다이 게임은 무려 1997년에 발매된 개씹썅틀딱 게임이며 한국어로 번역돼 정발까지 되었다(이 짤은 리메이크판이다)RPG 게임 스토리 하면 세계를 구하는 용사들의 모험이 정석이었으나이 게임은 그것에 반대되는 「세계를 구하는 건 관뒀다」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웠고실제로도 스토리가 느긋하게 흘러간다연금술을 통해 물건을 직접 만들어낸다는 독특한 시스템과 주인공의 개변태같은 디자인에 힘입어 꽤 인기를 끌었다개발사 「거스트」는 이 뒤로 수많은 아틀리에 시리즈를 개발했고시발 시리즈가 어찌나 많은지 1년에 게임 하나를 뽑아내는 정도였다(마냥 우려먹기만 한 것은 아니고 시스템적으로 다양한 시도를 했다고 한다)근데 중간에 있는 시리즈는 하도 틀딱겜이라 나도 잘 모르니 일단 넘어가도록 하자시간이 흘러 신비 시리즈의 시작을 끊는 「소피의 아틀리에」가 2015년에 발매되었다간만에 한국어화되는 시리즈면서 오프닝까지 한국어로 할 정도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국내 인지도가 꽤 있는 게임으로좋은 평과 괜찮은 판매량을 올렸다그리고 1년 뒤 후속작으로 「피리스의 아틀리에」가 발매됐는데괜찮은 기획을 따라가지 못하는 거지같은 역량과 수많은 버그로 인해 안좋은 평을 받았고 판매량도 같이 떨어졌다그리고 또 1년 뒤 신비 시리즈를 마무리짓는 「리디&수르의 아틀리에」가 발매됐는데시스템이 상당히 친절해졌고 스토리를 잘 마무리지었지만 갮같은 최적화와 여전한 버그 등으로 판매량이 또 떨어졌다그렇게 썩 좋지 않은 분위기를 보여주며 거스트는 다음 시리즈를 개발하는데…그게 바로 「라이자의 아틀리에」 되시겠다게임의 정보가 공개되며 주인공 리이자의 좆되는 디자인이 큰 주목을 받았다이에 더해 동료로 나오는 크레이지 싸이코 레즈비언과라이자보다 젖보똥이 커다란 누나까지 나오며 캐릭터 디자인에서 극찬을 받았다그렇다면 판매량은 어떨까?정확한 판매량은 불명이나 발매 후 1년 뒤에 출하량 합계 50만장을 기록했으며 이는 아틀리에 시리즈 역대 최대 흥행이다(현재는 100만장 이상으로 추정)물 들어올 때 노를 젓기로 한 거스트는 라이자를 주인공으로 한 후속작을 2번이나 더 만들었는데라이자 1~3편을 합쳐 출하량이 200만장을 돌파할 정도로 대박이 터졌다또한 같은 캐릭터가 연속으로 주인공울 맡은 것은 아틀리에 역사상 최초인데이는 개발사 오피셜로 라이자가 잘 팔렸기 때문이다전작 주인공들은 꿈도 꾸지 못하던 수십종의 피규어가 출시되었고2023년엔 애니화까지 이뤄졌다 (좆망했으니 보지는 마라)팬들은 농담 삼아서 라이자를 보고 「거스트를 먹여 살리는 소녀가장」 이라는 별명을 붙여줬는데사실 라이자 3편 당시의 인터뷰를 보면 이는 틀린 말이 아니다이는 아틀리에 시리즈 프로듀서와의 인터뷰 내용이다이 양반은 라이자의 아틀리에조차 성적이 좋지 않으면 회사를 때려 칠 생각까지 하고 있었는데만약 라이자까지 좆망했다면 아틀리에 시리즈 자체가 종료(자연사) 될 수도 있던 것라이자 1편의 패키지를 봐도 그런 분위기가 묻어나오는데분명 새로운 시리즈의 시작임에도 캐치프레이즈는 「바이바이 아틀리에」이다당시에는 그냥 스토리와 관련돤 내용이겠거니 했는데 위 인터뷰와 엮어서 보면 상당히 의미심장한 표현이다라이자 3부작 자체가 시스템적으로 발전하기도 했고 입문하기도 좋게 만들어져서 호평을 받은 것도 있지만저놈의 허벅지에 씹덕들의 어그로를 끌어 주목을 받았으며 허벅지가 시리즈를 살렸다는 점을 부정할 수는 없다그리고 2025년 3월 21일 (작성 시점에서는 내일)아틀리애 시리즈의 신작인 유미아의 아틀리에가 발매된다주인공과 동료의 젖보똥이 매우 매력적인 시리즈이고 모든 플랫폼으로 체험판이 나왔으니 관심이 있르면 한 번 해보자마지막으로 직접 찍은 피규어 허벅지를 보고 가거라
작성자 : 공원수호자고정닉
분석글) 크보 ABS 스트라이크존이 쓰레기인 이유
오늘도 개야갤에서 성역인 ABS존 이야기를 좀 해보고자 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작년에는 여러 반대에도 불구하고 크보에서 ABS 전면 도입을 했죠? 일본 미국 등 전세계 어떤 나라에서도 하지 않은 일입니다.그로 인해 칠수 없는공은 스트라이크가, 누가봐도 스트라이크인 공은 볼로 판정되어서 심판까지 고개를 숙이는 장면도 있었습니다.이런 ABS 스트라이크존의 제일 큰 문제는 '존이 네모다' 입니다.원래의 사람 심판의 스트라이크존은 동그란 형태입니다. 그런데 ABS존은 모서리존까지 전부 스트라이크 판정을 하고, 보더라인 코스는 볼로 판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그래서 선수와 감독 모두 이해하기 힘든 것이죠.두번째 문제는 스트라이크존이 타격폼을 전혀 반영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최정과 이대형은 키가 둘다 180대지만 타격폼이 전혀 다릅니다. 그런데 스트라이크존은 같게 적용됩니다. 뭔가 이상하죠?키가 작을수록 스트라이크존이 작아지는 것도 이상합니다. 원래는 스트라이크존이 키와 상관없이 일정했는데, 갑자기 이런 변화가 생기니 키가 작은 선수들이 유리해지는 효과가 생겼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타자들이 매년 키 검사를 할때 스트라이크존을 좁히기 위해 자신의 키를 의도적으로 축소시킬 가능성도 있습니다.이렇게 ABS의 모순점들을 몇가지 알아봤습니다오늘도 저는 개야갤에서 신성시되는 ABS를 욕했으니 수많은 비방을 받을겁니다. 하지만 진지한 토론은 환영입니다.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시고 혹시 제가 한화팬이라고 한화팬 전체를 비하하지는 말아주세요- 사람이 스트존 보던 시절에 한 일화.webp1. 선두타자 박화장실때 스트 안잡아줌2. ㅈ같네 씨발 겐세이 존나넣어야지3. 겐세이 5회4. 5견제 후 1아웃5. 다시 견제시작6. 3회 견제 ~ 2구 ~ 3회견제 ~ 3구7. 야 싱밍뎨 투앞땅8. 싱밍뎨 3구와 같은코스 볼줘서 또 삔또 나감9. 이것도 볼 ㅋㅋ10. 결국 창기보또 안타후일담: 직후 족규민 투교했으나 덕아웃으로 들어가서 좆판한테 소리지르며 싸움 ㅋㅋ이날 구심 이용혁씨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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