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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아무도 안하길래 내가 실시간 QnA 정리해옴

헤븐즈도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10.18 13:47:25
조회 13410 추천 78 댓글 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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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실시간 질문은 악성민원 들어주는 시간이나 다름 없다고 안보는 사람들도 많은데 일단 궁금해하는 사람들 있을 수 있으니 정리해옴


동접 3000때도 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어캐 한명도 안하냐


사전 질문 QnA는 유튜브 가면 쉽게 볼 수 있으니 안했음

애초에 실시간 QnA만 받아적었는데도 4시간 걸림







1.D, F 위치 바꾸게 해주세요 (지금도 배당 키 설정 자체는 바꿀 수 있을텐데 아마 인게임 스킬 UI에서 위치 바꾼다는 의미인듯)


유저 문의가 많으면 또 모르겠는데 지금 그걸 굳이 할 필욘 없을거 같다.



2. 스마트키 쓰고 있어도 일반시전이 가능한 단축키 추가 가능할지(이미 쉬프트와 함께 누르는걸로 가능한데 질문이 다른 버튼 하나에 따로 배당하는걸 말하는건지, 버튼 하나로 스마트키, 일반키를 스왑하는걸 말하는건지 질문을 잘 이해 못하겠음) [정확한 언급은 유튜브 3:19:30]


하면 할 수도 있어 보이지만 그쪽 UI를 싹 고쳐야 하는 문제다.

급한건 아닌거같고 향후 개선리스트에 올리겠다.



3. 다음 시즌팩 언제나옴


팩 자체는 프리시즌(10월26일)에 나오는데 상품(패스, 스킨)은 시즌 시작(11월9일)부터 받을 수 있다.



4. 맵스킨(2년 전 루미아섬에 눈온거 같은거) 내줄 수 있음?


스킨으로 판매하거나 하는건 안될거 같고 이벤트 형식으로 그때그때 바뀌는건 해보겠다.

이미 할로윈 컨셉 만들다 엎어졌고 아마 이번 크리스마스엔 한번 바꿀듯



5. 후반에 트럭 만나면 숙련도 차이가 너무 커서 아무것도 못한다. 개선 가능?


이미 지금도 트럭팀 기준으로 숙련도가 낮다면 보정을 줘서 더 숙련도 따라잡기 쉽게 하도록 설계돼있긴 하다.

확정사항은 아니라 확답은 못하지만 아마 어지간하면 2시즌 중에 보정치 더 늘려서 숙련도 따라잡기 더 쉽게 될 것이다.



6. 켜져있는 보안콘솔의 위치를 확인하기 어렵다 (내가 질문의 의도를 이해 못함) [궁금하면 유튜브 3:22:24 에서]


아마 보완콘솔 켜지면 어디에 cctv가 활성화 되는지 알기 어렵다 이런 의미인거 같은데 딱 어떻게 하겠다는 아이디어가 떠오르는건 없어서 일단 연구해보겠다.

시급하다 생각되면 일정 당겨보긴 하겠다.



7. 미니맵 왼쪽에 두고싶어요


크기조절이랑 같이 위치 커스터마이징도 될 것이다. (언제 한다고 확답은x)



8. 체력바 위에 정출전 처럼 무숙이나 전술스킬 띄워줄수 있냐


걔가 최적화 잡아먹는 괴물이라 아직 당장은 어렵다. 조금 더 이후에 추가하도록 하겠다.



9. 무기 여러개인데 숙련도 하나로 통합된 캐릭들은 언제 대안빌드 열어줍니까(4무기 다 스증 없이 평타만 쳐야 하는 재키 같은거 물어본거 같은데 이비스가 무기군 여러개 있긴 한데 다 도태되고 무기군 하나만 쓰는 방수아, 도끼마커스 같은 경우로 잘못 이해해버림)


일단 안쓰는거 차츰차츰 버프해서 올려주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



10. 합 맞추는게 또 게임의 재미인데 상위큐는 무조건 솔로큐로만 돌려야 하는게 아쉽다. 나중에 따로 랭크 개편등이 있는가?


우리도 사실 솔큐 파티큐 완전 분리 하고싶다. 하지만 동접이... 나중에 동접 더 늘면 해보겠다.



11. 음성채팅 음질 업그레이드 가능?


음질 관련 불만은 처음 들어봐서 생각을 못해봤다.

혹시 고객센터로 더 자세히 문의해주면 우리가 파악하고 개선해보도록 하겠다.


12. 자동부활 할 때 클릭 미스나서 잘못 텔포타는 경우가 있다. 한번에 한해서 부활 취소하고 다시 부활 위치 선택했음 좋겠다.


나도 그런 경험이 있긴 하다.

근데 이게 또 부활 확인 취소 생기면 그거 때문에 늦어지는 부분도 생기고 해서 일단은 조금 더 고민해보겠다.



13. 옛날 캐릭터들 모델링개선 계획 있음?


나딘, 매그 처럼 초상화 개편은 아직 좀 남아있긴 한데 모델링 개선은 개획된건 없고 좀 힘들다.



14. 아군끼리 몸 비벼지고 길막되는거 고쳐줄 수 있음?


그거 진짜 큰 작업이라 불만의견이 더 많이 나온다면 해보겠다.



15. 특정 플레이어와 만나지 않기 시스템 만들어줄 수 있냐


개발자 입장에서 어떻게 설계할 수 있을지 떠오르지가 않는다. 다른 게임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일단 좀 살펴보겠다.

매칭적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일단 문의로 어떤 게임에 있는지 알려주시면 그거 해보면서 바탕으로 연구는 해보겠다.



16. 부활하기 전에 리스폰 시간 동안 미리 어디로 갈지 예약으로 찍어두면 시간 돌았을 때 자동으로 거기서 부활했음 좋겠다.


부활 하려고 지역 인원수 보면서 정보 얻는것도 중요한 부분이라 그건 좀...



17. 뱀파이어 쇼이치(말고도 차후 나올 토큰 스킨들) 재판매 계획이 있는가


그건 사업팀 쪽에서 아는거라 잘 모르겠다...



18. 연못맵 파밍 개선 있는가


물론 모든 맵에 대해서 개선은 계속해서 해야하긴 한다.

고객문의로 의견표력이 많이 나오는 지역은 우선순위가 더 올라가니 고객문의 많이 부탁드린다.



19. 도안 일괄 분해, 잠금, 영웅이상 도안은 경고창 출력 등 개선해주세요


요청해서 기능개선 올리겠다



20. 빈사상태일 때 스스로 난죽택 하는 기능 만들어달라


결국 4일차에서 5일차 넘어가는 시점에서 안죽이는 그런거 때문에 발생하는 의견일거 같아서 그냥 그거 개선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었는데, 일단 혀깨물기 기능 추가 가능한지 물어는 보겠다. 아마 안될거 같은데...



22. 캐릭터 픽 단계에서 아군 전적 등 아군 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해달라


그건 안할 생각이다.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큰 부분이고 팀의 분란을 야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3. 픽창에서 욕해도 신고가 가능한가


그게 잘 모르겠는데 아마 픽창에서는 신고가 안되던가 잘 기억이 안난다.

혹시 안된다면 신고기능 넣도록 개선하겠다.



24. 게임 안에서 파티 찾거나 하는 커뮤니티 기능을 넣어줄 수 있는가


길드나 커뮤니티 기능 넣는건 언제나 조심스럽다. 티밍이나 이번에 터진 대리 어뷰징 문제랑 엮일 리스크가 있어서 인게임에 추가하진 않을거 같다.



25. 위클이 더 강했으면 좋겠다. 트럭팀이 너무 쉽게 잡아서 변수창출이 어렵다.


개인적으로는 동의하는 부분도 있지만 그건 본인 개인의 의견이고 밸런스적으로는 또 다른 문제다.

밸런스팀 쪽으로 전달은 하겠다.



26. 추석 패키지 처럼 여러 코인이 들어있는 패키지들을 앞으로도 낼 생각이 있는가?


이번 추석 패키지 반응이 좋았어서 앞으로 다른 패키지들도 계획에 있는 것으로 안다.



27. 나레이션, 아이콘 등 다른 아이템도 천장으로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


천장은 스킨으로만 잡아놓긴 했었는데 아마 그렇게 하면 너무 물품이 많아져서 로테이션으로 돌아가야 하지 않을까...

일단 의견 전달은 해보겠다.



28. 움직이는 이모티콘 살 때 미리 좀 보게 해주세요


매번 나오는 의견인데 중요도가 떨어져서 밀리고 있었다. 노력해보겠다.



29. 다음 시즌에 바캉스 토큰 같은게 새로 나오나요 아님 바캉스 토큰 계속 쓰나요


토큰은 시즌마다 바뀔 것이다.



30. 이터니티 사관스킨(현우 이터스킨) 어캐 할거냐


사실 이번시즌에 끝낼 문제였는데 막판에 엎어져 버렸다.

일단 계속 고려해보겟다.



31. 데이터박스에 박스키 드는거 삭제하면 지금까지 데이터박스에 사용한 박스키들 돌려주나?


그건 아님.

그냥 시즌 2 부터 데이터박스가 더 싸진다는 개념으로 받아들여주면 좋겠다.



32. 게임 팅기는 문제


개발팀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제 중 하나다.

개별 pc랑 어떤 부분에서 충돌하는지 찾아내기도 해야하고 하니까 혹시 팅기는 문제 발생하면 고객문의에 로그와 함께 보내주시면 좀 더 빠르게 고칠 수 있으니 문의 많이 넣어주시면 감사하겠다.



33. 결과창 말고 게임중이나 무심코 결과창 스킵했을때도 신고 가능하면 좋겠다.


유저문의로 게임 id랑 같이 보내서 수동으로 신고 해주셔도 우리가 처리하겠다.



34. (구)이안 보이스팩 팔아주세요(보이스팩 시스템 만들어달라)


보이스팩 이란 시스템을 새로 만들어야 하는 부분이라 그걸 활용할 수 있는 상품들을 더 만들면 함께 내보도록 하겠다.



35. 21:9 모니터 쓰는데 해상도 문제가 좀 있는거 같다.


그건 전문 인력 쪽으로 보내야 하는 문제라 고객문의 쪽으로 보내주시면 좋을 것 같다.



36. 이벤트 상점(롤 나만의 상점 같은거) 내달라


좋은 BM모델링이라 보고는 있는데 현재 또 개선하고 있는 BM쪽 문제가 있어서 아마 한다면 시즌 4~5쯤에나 가능할거 같다.



37. 채팅창 위로 올리려고 휠 굴리면 화면이 확대된다. 이런 문제들 고쳐졌음 좋겠다.


수정하겠습니다.



38. 인게임 귓속말 같은걸 오프라인에서도 보거나, 오프라인일 때 보냈던 귓속말을 차후 접속하면 볼 수 있게 하는 등 채팅 개선이 있으면 좋겠다.


채팅기능이 개발팀 입장에서 사실 되게 비싼(손이 많이가는)기능이다.

지금 게임에서 쓰는 채팅 기능도 절반은 우리가 만들기도 했지만 절반은 또 카카오에서 가져온 시스템이다.

빠르게 가능한 작업은 아니라 장기계획으로 넣고 작업해보도록 하겠다.



39. 스킨 공모전, 캐릭터 공모전 등 열어보는거 가능?


개발팀과의 만남 때마다 항상 나왔던 질문인데 힘들다.

일단 인력도 많이 들고, 사고(표절, 도용, 트레이싱)가 발생할 여지가 너무 커서 긍정적 효과보다 리스크가 너무 크다.



40. 바캉스 토큰 언제까지 획득 가능함?


정규시즌 시작(11월9일)까지 획득 가능



41. 점프패드 애니메이션 개선 가능?


빅시즌 패치때 점프를 활용한 기믹들도 고려되고 있어서 그게 확정된다면 같이 개선되는것도 가능할거 같다.

일단 인지는 하고있는 문제긴 한데 다른 시즌 피쳐와 함께 묶일거같아서 언제 고쳐질지는 장담하지 못하겠다.



42. 바캉스 토큰 이미 가지고 있는거 쓸모없어지나요?


일단 그렇긴 하다.

바캉스코인 획득 가능한 11월 9일까지 열심히 모아서 다 써주시라



43. 화질 낮음으로 하고 매칭돌렸는데 화질이 높음으로 바뀝니다.


버그인거 같다. 로그를 보내주시거나 문의를 넣어주시면 더 빨리 고쳐보겠다.



44. 선물 기능 넣어줄 수 있는가


만들었다가 뺐다.

스팀이 글로벌 플랫폼이라 환율 싼 나라에서 사서 보내버리는 등 환율뮨제가 터져서 못한다.



45. 인게임 bgm 추가해달라. (캐릭터 소개 영상에 나오는 bgm등)


로비에서만 들을실 수 있을텐데 니즈가 있으신가... 일단 니즈가 많다고 판단하면 고려해보겠다.



46. 하이퍼루프 도착 위치 미리 알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안된다. 루프 탔다가 위치보고 별로면 캔슬하고 다시 타서 위치 리세마라 하는 등 악용의 여지가 너무 커서 이미 예전에 있었다 사라진 시스템이다.

루프는 먼 거리를 한번에 이동시켜주기에 걸어가는 것 보다 무조건 리스크가 있어야 한다.



47. 로딩화면에서 나오는 아이콘, 테두리, 배경 등의 커스텀을 실험체별로 할 수 있으면 좋겠다.


UI가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는 큰 일이라 힘들다.



48.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상태이상 지속시간이 머리위에 나타났으면 좋겠다.


이미 개선사항에 들어간 사항이다.

시즌 2는 잘 모르겠고 시즌 3에는 확실히 들어갈거 같다.



49. 로비 배경화면이 랜덤으로 바뀔 수 있는 기능 넣어주면 좋겠다.


로비쪽 개발은 같은 인력이 진행하는 사항이라 로비쪽 개선사항(피버타임, 출석부, 이벤트 등)이 다 끝나면 가능할거 같다.



50. 아즈코 프로필 사진이 컬렉션에서만 반짝반짝 하고 로비나 인겜에선 안움직이는데 의도된 사항인가


컬렉션이 이번에 새로 만든 시스템이라 문제가 있는건가? 일단 확인해보겠다.



51. 연습모드 기능에 대해 데이터를 임의로 조절하는 등 개선이 가능한가


연습모드는 본게임이랑 또 달라서 좀 오래걸릴거 같다.



52. 생나에서 삼매진화 만년빙, 운석에서 문스톤으로 만드는 제작시간을 줄여줄 수 있는가?


아이템별로 제작시간 조절은 불가능하고 등급별로만 조절가능하다.

그렇다고 그런 아이템을 영웅 이외의 등급으로 만드는 것도 어색할거 같고, 특수 재료템들만 따로 분리하는 것도 의외로 대규모 시스템이 들어가야 할 문제라 다른 방안을 물색해보겠다.



53. 1일차 때 뉴비들은 시스템상 본인 목표 재료만 탐색할 수 있어서 빌드업템을 미리 주워놓는 등의 플레이가 힘들다. 빌드업템을 따로 보라 테두리로 표시해주는 등의 개선이 가능한가?


이거의 제일 큰 문제는 진짜 찐뉴비들이 템창 터져서 허덕대는게 제일 큰 문제다. 좀 어려울거 같다.

좀 다른 개선방향을 고려해봐야 할 거 같다.



54. 오퍼레이터 나쟈의 스킨을 변경할 수 있는 패키지가 나오면 좋겠다.


오퍼레이터를 다른 캐릭으로 변경하는 등 그런걸 하고싶긴 하다.

그렇지만 좀 먼 미래에...



55. 루트에 같은 부위 템을 여러개 넣는 등의 플레이가 지금은 막혔는데 개선 가능한지(무기 여러개 쓰는 알렉스 등의 문제)


이상하거나 어려운 루트 가져와서 망하는 뉴비등의 이슈라서 이렇게 개선이 됐었다.

알렉스는 좀 다른 방식으로 개선이 가능할지 찾아보겠다.



56. PC방 보상이 약하다고 생각한다. 더 늘리거나 할 생각이 있는지


카카오 형님한테 물어보겠습니다.



57. 이모티콘등 컬렉션 탭에 검색기능 넣어줬으면 좋겠다.


해보겠다.



58. 점수 등락폭을 인게임에서 확인 가능하면 좋겠다. (실시간으로 표기는 되지만 몇등일 때 킬점수가 몇점이 된다 라는 식으로?)


점수 시스템이 좀 복잡해서 원래는 넣어볼까 하다가 너무 혼란스러워지길래 접은 사항이다.

더 나은 방향이 있을지 고려해보겠다.



59. 3등 킬점수 상승이 좀 늦게 반영되는거 같다.


그거 버그다. 이미 발견된 이슈가 있어서 금방 수정될거 같다.



60. 야생동물이 추가되거나 맵마다 특수기믹이 있는 설치물이 추가될 수 있을지


시즌 개편의 좋은 소재라 생각한다.

아이디어도 조금 있어서 이번 시즌 2에는 아니어도 차후 시즌에서 추가될 수 있어보인다.

너무 복잡하지 않고 직관적인 방향에서의 추가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61. 콜라보 카페등에서의 이벤트 한정 굿즈 수량 늘려줘


마케팅 팀어세 늘려줬으면 좋겠다.

저도 늘려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62. 정출하며 없어진 루트 추가재료칸 두개 석방 가능한가


지금은 계획에 없다.



63. A코인 수급처 늘려줘


늘어날 것이다.



64. 캐릭터 선택창에서 캐릭터 역할 표시가 가능한지


회사 내부에서도 몇번씩 출항했다 침몰한 프로젝트다.

어떤 캐릭터가 어떤 포지션인지 명확한 구분이 어려워서 엎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초보자들을 위해서는 완전히 정확하지 않더라도 어느정도 알려주는게 좋다고는 생각한다.

다시 한번 이미 출항해서 항해중인 프로젝트라 언젠가 될 것이라 본다.



65. 음식이나 트랩 등은 한개 만들어도 여러개 만들기 위해 목표에서 사라지지 않도록 고정하는 기능 가능한지


기획팀에 요청해보겠다. 좋아보인다.



66. 스타팅 포인트 지역 아이템 위치 변경은 고려하고 있는지


이건 시즌 중에 막 바꾸긴 좀 그렇고 시즌의 시작과 함께 해야하는 작업이라 본다.

이미 이번 시즌에 고주가나 골목길 등을 바꾸고자 진행중이다. 완전히 확정은 안됐고 계속 고민중이다.



67. 먹보특성이 냉동피자 씹어먹는거 개선 가능?


나도 저거 때문에 먹보를 안든다... 근데 냉동피자를 안먹는것도 좀 이상하고 좀 방법을 생각해보겠다.



68. 키설정에서 마우스버튼 1,2 설정도 가능하도록 해달라


한번 패치 했던걸로 아는데 일단 한번 찾아보시고 안된다 하면 고객문의를 주시면 좋겠다.



69. 스킨 분해시 보상 예상 획득량 알려줄 수 있냐


니즈를 전달하긴 해보겠다.



70. 아군의 후반 아이템에 필요한 재료를 알 수 있으면 좋겠다.


아주 헌신적인 탱커분의 의견인것 같다.

근데 그건 팀원분이 알아서 요청해야 할 요소라 생각한다. 그걸 추가하기 시작하면 UI가 끝도없이 복잡해지는 문제라서 힘들다.



71. 드론, 감카, 트랩 재료 한번에 호출되도록 해달라


빈 아이템칸이 모자를 때 어떻게 처리를 할지가 문제인 부분이라 생각한다.

사실 원래는 누르면 완제품을 배달할까도 생각했는데, 이걸 망치 뚜들기는 시간의 보너스를 용납할 수 있는가에 대한 문제로 현재에 이르게 됐다.

만약 이에 대한 피드백이 많다면 아예 완제품을 주도록 바꾸는 방향성도 좋다고는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유저들이 사회적으로 합의가 되어야 하는 사안이다.



72. 팀원이 요청한 아이템을 대신 배달해줄 때, 팀이 아닌 본인의 아이템 창이 꽉 차도 배달이 안되는 문제가 있다.


만약 그런게 있다면 아마 버그일 것이다.

확인하겠다.



73. 제작했는데 인벤이 꽉차서 땅에 버려지는 경우 경고가 있으면 좋겠다.


그건 뉴비들에게 있어 확실히 진입장벽이 되는 부분이라 대안을 생각해보겠다.



74. 닉네임 변경을 A코인으로 가능하면 좋겠다.


매출에 관련한 문제도 있고, 닉변이 너무 쉬워지면 나쁜 유저들의 닉세탁이 쉬워지는 부분 등의 문제도 있어서 좀 아닌것 같다.



75. B키 누르고 아이템 검색창이 잘 안보인다.


이런 문제는 다 고쳐지면 좋은거니까 이런 의견은 다 부서에 전달하겠다.



76. 나쟈 정식출시 아이콘 나중에 뿌릴 계획 없는가


나중에 상자에 다 추가될 예정이다.



77. 탭으로 열리는 맵에도 세부적인 핑이 찍혔으면 좋겠다.


이번에 핑 개선을 하면서 탭키 쪽에도 핑이 좀 추가된 것으로 안다.



78. 일레븐세트 효용 가치가 좀 떨어지는데 개선할 생각 있는가?


이거는 일레븐의 상향과도 연결이 된 부분이라 보는데 이번에 일레븐이 여러가지 바뀌면서 후속상황을 보면서 생각해보겠다.



79. 죽었을 때 본인 크레딧 볼 수 있게 해주세요 (이건 사실 지금도 B키 누르면 확인 가능)


개선될 예정이다.



80. 게임 아나운서 보이스에 여러 보이스들을 추가해주세요


앞으로도 많은 상품들이 준비되고 있다.



81. API 이슈


이건 세부적으로 자세히 설명해서 문의를 주시면 답변해드리겠다.



82. 색약 유저들을 위한 개선


3시즌에 나올 것으로 확정



83. PC방에서 게임할 때 설정 계속 다시 해야하는거 고쳐주세요


지금도 어떤 요소는 서버에 저장되지만 또 어떤 요소는 개별 PC에 저장된다.

혹시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서버 단위에서 저장되면 좋을지 문의를 주시면 반영해보도록 하겠다.



84. 드롭스 획득시간 제한 없애주는게 가능한가 (드롭스를 받고 며칠 이상 안받으면 사라져버리는 문제)


그거는 트위치 쪽의 정책 때문에 무제한으로 쌓아둘 수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지우고 있다.

다만 드롭스를 더 쉽게 받을 수 있도록 1.9 패치에 들어올 예정이니 어느정도 개선을 해보도록 하겠다.



85. 데미지 폰트 가시성이 더 좋았으면 좋겠다.


색깔이 별로라 안보이는건지, 크기가 작아서 안보이는건지 등등 조금 더 사유를 구체적으로 문의를 주시면 저희가 개선할 대 반영하도록 하겠다.



86. 엘레나가 브리핑룸에서 EW가 안됩니다.


브리핑룸 버그인거 같다. 고치겠다.



87. 체력이 낮으면 화면에 붉게 일렁이는거처럼, 스태미나족도 그런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엔도르핀(신규 수확 특성)을 들어보시는 것이...

그리고 너무 많은 양의 알림이 동시에 오면 불편할 부분도 있을 것 같다.



88. 승리모션 화면에서 나오는 bgm이나 다른 승리모션 등을 추가할 계획이 있는지


하고싶다. 하지만 먼 미래의 얘기가 될 것 같다.



89. 실험체 스킨인데 외형차이가 너무 커서 문제가 되는 스킨이 나올 수 있는가 (10년후 시셀라, 어린시절 수아 등의 외형 차이가 큰 스킨 등)


과거에 쿼터뷰 게임에서 캐릭터 인지를 위한 실루엣 문제 때문에 로지 망토 떼기 어렵다 발언도 하기도 했는데, 사실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이 많다면 피드백에 맞추는 편이 더 맞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플레이어 닉네임이 아닌 캐릭터 이름으로 닉네임을 표기하는 시스템 등이 현재 개발되고 있어서 그런걸로도 캐릭터 인지를 보완할 수 있으니 실루엣에 제약받지 않고 조금 더 스킨의 매력을 살리는 방향으로 디자인할 여건이 갖춰졌다고 본다.



90. 게임을 탈주한 인윈의 크레딧을 남은 인원에게 분배하면 안되는가


그럼 악의적 탈주가 아니라 팅기는 등 불의의 사고로 나가졌다 다시 돌아오는 팀원에 대한 문제가 생겨버려서 힘들다.

이번 시즌 2에 탈주자 처리로 누군가 탈주한 상태로 게임이 끝났을 때 피해자들은 점수가 깎이지 않도록 하는 패치가 있다.



91. 부활할 때 텍스트가 가려져서 인원이 잘 안보이는 문제


저도 겪어봤다.

골목길에 타면 알파 아이콘과 겹쳐서 안보여요 식으로 구체적으로 문의 주시면 고치겠다.



92. 루트 경로 표시를 통해서 화면을 가리는 경우가 있는데 막거나 제제할 생각 없는가 (국토연성진 루트 등)


팀 루트 안보기 기능을 통해서 그 기능을 활용해주시면 좋겠다.



93. HUD숨기기 기능을 사용해도 클릭하면 투명해진 HUD가 눌린다. 개선좀


하겠습니다.



94. 정출 이후 윈도우키에 키 배당이 가능해졌는데 그래도 누르면 위도우키가 작동되어버린다.


그게 됐던가...? 아마 유니티 업데이트 하면서 들어온거 같은데 확인해보겠다.

(시청자 답변)그거 아마 윈도우키 잠금 해놓고 사용하면 될것이다.



95. 배틀패스 환불 관련 질문


고객센터쪽에 문의하시면 굉장히 자세하게 답변 받으실 수 있을 것이다.



96. D드라이브에 겜 설치하면 겜 팅겨요


꼭 좀 고객센터에 제보 부탁드립니다.

그런 특수한 케이스를 저희가 포착한다면 훨씬 수월하고 효과적으로 문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97. 모닥불 만들고 싶습니다. 제작할 수 있게 해주세요


시즌 2에 관련 특성 있으니까 그 특성 활용해주세요



98. 알트탭 하면 로비 브금 안 들리게 해준댔는데 아직 안됐다.


하겠습니다.



99. 눈물젖은빵 같은 스태가 같이 차는 템을 더 만들어줄 수 있는지


초보자분들 외엔 딱히 필요가 없는 사항이라 생각했는데 일단 밸런스팀에 제보 해보겠다.



100. 키오스크에서 주문한 템을 아군이 뺐어먹어요


개선을 생각은 해봤는데 원딜러가 템을 시키고 탱커한테 상자 까라고 시키고서 본인이 견제를 하는 상황 등의 플레이가 있어서 너무 애매한 상황이다.

처음 몇초간은 배달 시킨 플레이어만 먹도록 해볼까 하는 생각을 해보고는 있는데... 방안을 고민을 해보겠다.

뺐어먹지 마세요



101. 스쿼드 모드로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포지션이 애매한 캐릭들이 많다. 차후 개선 계획이 있는지


매 시즌마다 크고작은 개선들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시즌에도 일레븐, 아이솔 등 여러 캐릭등이 바뀐다.

이번엔 특성이나 전술스킬, 아이템스킬 쪽에서 포지션의 역할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패치했다.

계속해서 포지션적인 부분을 강화하고 강조하는 방안들을 고민중이다.



102. 적군의 발소리와 아군의 발소리, 아군의 스킬음과 적군의 스킬음에 대한 개별적인 볼륨조절 시스템을 만들어줄 수 있는가


기술적으로 가능은 하다.

하지만 이런 부분은 결국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가기 위해선 아군을 다 음소거 하는 방향성으로 결국 굳게 되고 그렇게 되면 게임의 감수성적인 측면이 흐려지는 효과가 나버리게 된다.

고민이 많아지는 사안이다.



103. 실험체들의 춤, 감정표현 등을 다양하게 발매할 계획이 있는지


인력이 많이 필요해서 당장 계획으로 잡지는 못하는 사항이다.

당연히 개발팀 역시 원하기도 하고 니즈 역시 알고있지만 현실적으로 개발의 우선순위에 들지는 못한다.








한줄요약 : 제발 고객센터에 문의로 좀 넣어


갤보고 패치한다는 말 나온다고 진짜 다 무시하고 갤만 보고 패치한다고 믿는 사람들 많아 보이는데 갤에다가 올리는건 좋은데 고객센터에도 좀 올리고서 여기다 올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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