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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게임] 구원의 길 지금 출시! 번역

DAW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4.17 00:07:44
조회 225 추천 0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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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신적인 거부자들,

최신 업데이트인 구원의 길 패치 노트를 알려드립니다. 현재 Steam에 출시되었으며, 다른 플랫폼에도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추가 사항

고행의 사원

모닝스타의 주갑판에 있는 헤스티아 프린 수녀의 알코브인 고행의 사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곳에서 아토마를 해방하기 위해 싸우는 거부자들의 고행을 기록하게 될 것입니다. 이곳은 멜크경의 집회소 바로 맞은편에 있으며, 늘어나는 기록과 두루마리 수를 수용하기 위해 새롭게 개조되었습니다.


(패치 노트에 모두 담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고행이 있으니, 게임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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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편된 고행 메뉴

고행을 수집하던 화면이 세 가지 주요 요소로 구성된 새롭게 개편되고 확장된 메뉴로 바뀌었습니다.


고행 화면

이전 화면에서 플레이어가 완료할 수 있는 참회 목록이 표시되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새 화면에서는 이전 참회와 새로운 참회가 한 곳에 표시됩니다. 다양한 참회가 10개의 카테고리로 나뉘며, 플레이어는 이전 메뉴에서 이미 알고 있는 참회도 있지만 일부 새로운 참회도 있습니다.


기존의 공격, 수비, 팀 카테고리는 새로운 전술 카테고리로 통합되었습니다.

일반 및 "삭제된" 병과별 고행이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이 화면을 탐색할 때 플레이어는 두 가지 표시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격자 표시 모드로, 플레이어가 획득한 총 진행 상황을 아이콘과 함께 작은 배지로 표시하며, 플레이어가 획득한 총 진행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진행 중인 고행을 먼저 정렬하고 완료한 고행을 하단에 배치하여 플레이어가 고행 설명과 함께 진행 중인 고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두 개의 열이 있는 보다 고전적인 목록 보기입니다. 또한, 헤스티아는 플레이어가 메뉴를 닫았다가 다시 열면 선호도를 기억하여 마지막으로 사용한 표시 모드의 고행을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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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플레이어는 이제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싶은 고행을 최대 5개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천 고행

플레이어가 처음 고행의 사원에 접속하면 아직 보상을 받지 못한 완료한 고행, 진행 중인 고행, 완료율에 따른 추천 고행 목록이 회전하는 고행 목록과 함께 표시됩니다.


보상의 경로

메뉴 하단에서 플레이어는 새로운 구원의 길 트랙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플레이어는 아토마를 위한 전투에서 인퀴지터 그렌딜의 군대에 소속되어 수집한 고행 포인트의 총량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고행을 완료하고 모닝스타에 돌아가면, 플레이어는 고행의 사원에 있는 헤스티아를 방문하라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이 방문은 고행의 완료를 확인하고 참회와 관련된 포인트와 보상을 획득하기 위한 것입니다. 고행을 충분히 완료하고 고 포인트를 충분히 모으면, 플레이어는 트랙에서 다음 보상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참회를 통해 획득한 보상과 마찬가지로, 구원의 길에서 획득한 보상은 획득할 때까지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잠긴 아이템으로 표시됩니다.


구원의 길에는 현재 총 45개의 티어가 있습니다(추후 더 많은 티어가 추가될 예정이지만). 새롭게 획득할 수 있는 보상으로는 초상화 액자, 휘장, 라운드 종료 포즈, 감정 표현, 장신구, 무기 스킨, 배낭, 충성파 뫼비안 6연대 갑옷과 같은 캐릭터 꾸미기 등이 있습니다. 또한 트레일러와 시네마틱에서 선보인 의상을 구원의 길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는 사실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들은 흔히 다크타이드 7이라고 불리는 졸라의 가장 믿음직한 공격 팀입니다.


새로운 적: 드렉 톡스 보머

드렉 진영에 드렉 톡스 보머 적을 추가했습니다. 드렉 톡스 보머는 넓은 지역을 덮고 시야를 제한하며 오랫동안 머무르는 가스 구름으로 폭발하는 블라이트 수류탄을 던지지만, 스캡 보머 소이 수류탄에 비해 피해량은 적고 공격 빈도는 낮습니다. 가스 속에 있는 플레이어는 강인함을 잃고 결국 타락을 얻게 되며, 강인함 재생이 심각하게 제한됩니다. 또한 가스는 적에게 버프를 적용하여 적을 죽이기 어렵고 뚫고 나가기 어렵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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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변경 사항

미션 퍼즐

이제 각 임무에는 플레이어가 도전을 해결하여 획득할 수 있는 순교자의 해골이 포함되며, 때때로 다른 요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순교자의 해골을 성공적으로 추출하면 해당 임무와 관련된 고행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처음으로 도전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거나 이전에 완료하지 못한 동료 플레이어를 도와주면 소량의 플라스틸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션에 등장하는 이단 우상

이제 각 임무에 무작위 위치에 숨겨진 이단 우상이 등장합니다. 우상을 파괴하면 새로운 고행을 진행할 수 있으며, 파괴할 때마다 소량의 플라스틸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임무 유형 변경

일부 임무의 주 목표가 주요 목표에 더 잘 부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각 유형당 가능한 임무 수가 2개에서 3개로 변경됩니다.


엑시즈 볼트 스파이어드 13이 급습에서 조사로 변경되었습니다.

어센션 라이저 31이 급습에서 공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장 HL-17-36이 공격에서 수리로 변경되었습니다.

개발 노트: 주 목표 유형에 더 나은 밸런스를 적용하고, 일부 임무가 플레이어의 임무 수행과 더 직관적으로 연결되도록 하고자 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옴니시아의 손과 같은 고행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거주 블록 드레이코의 새로운 최종 목표 및 임무 제공자 대우

저희는 항상 거주 블록 드레이코의 샘플 수집과 파지 트리에 대한 이야기가 충분히 전달되지 않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 경험을 다시 살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제 미션을 제공하는 사람들이 들려주는 새로운 이야기(헤스티아 프라인 수녀와 테르시움의 지배 계급인 마그레이브 가문과 바켓 가문의 대표를 포함한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와 새로운 미니게임에 등장하는 바이오틱 탐사선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인테로게이터(심문관)가 등장합니다. 또한 파지 트리 영역에는 일부 테마, 사운드, 그래픽 업데이트와 함께 난이도 및 게임플레이가 조정되었습니다.


새로운 특수 조건: 폭스 가스

이제 미션 터미널에서 새로운 특수 조건인 폭스 가스를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이 특수 조건에서는 미션이 녹색/너글/가스 모양으로 변경되며, 미션에 폭스 가스 구름이 추가됩니다. 천연두 가스 구름은 플레이어와 적에게 독가스 폭격기 가스와 비슷한 효과를 내며, 적에게 버프를 부여하고 플레이어에게 부패를 입힙니다. 폭스 가스 효과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 의료 자극이 임무 내내 나타납니다. 저강도 및 고강도 버전도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이 조건이 적용되는 두 가지 새로운 소용돌이 임무가 추가되었습니다:


"소용돌이 임무 E-I-III-VII"(스페셜 웨이브. 폭스 가스. 너글의 축복(적들이 일정 확률로 더 강해지는 버프를 받습니다). 스캡 세력만. 페트롤 증가)

"소용돌이 임무 J-I-II-IV" (스페셜 웨이브. 폭스 가스. 흉물 스페셜(스페셜이 약한 흉물로 변할 확률 증가). 저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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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격 스커지

이발사-외과 의사에게 성격 스커지라는 새로운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이 절차를 통해 플레이어는 캐릭터 생성자가 자신의 요원의 모든 면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클래스만 예외). 거부자들을 위한 이 새로운 서비스는 크랄과 세포니의 합작 투자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 사업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서는 크랄이 부과하는 50,000 오르도 명세서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이 작전에는 귀중한 프리즈마타 수정이 필요하므로, 플레이어는 어센션 라이저 임무 중에 가끔 크랄과 세포니가 통신 링크를 통해 합류하도록 하여 수정 수송을 방해받지 않고 진행할 수 있도록 할수있습니다.


키 변경

이제 플레이어는 외모 변경을 사용할 때 또는 새로운 성격 스커지의 일부로 이발사-외과의사에서 요원의 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칭호

칭호는 월드와 HUD에서 캐릭터 이름 아래에 추가 텍스트로 표시되는 새로운 보상 유형입니다. 칭호는 참회를 완료하고 고행 트랙을 진행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칭호는 임무에서 볼 수 있으며, 희귀도에 맞는 색상이 표시됩니다. 화면에 더 적은 요소를 선호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인터페이스 섹션의 옵션 메뉴에서 칭호 색상과 임무 표시 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추가 변경 사항 및 삶의 질 향상 기능

전술 오버레이에서 고행 및 계약 진행 기능 추가

전술 오버레이에 플레이어가 모든 주간 계약과 최대 5개의 참회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고행 메뉴에서 진행할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닝스타에서도 전술 오버레이 표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참고: 전술 오버레이는 현재 모닝스타에서 키보드를 사용해야만 불러올 수 있습니다. 게임패드 지원을 위한 해결책이 개발 중이며 향후 패치를 통해 제공될 예정입니다.


고행 채팅 메시지

플레이어 또는 스트라이크 팀원이 고행을 획득할 때 채팅 알림이 추가되었습니다. 업적과 회개를 함께 축하하세요!


멜크 경의 계약 변경 사항

새로운 주간 계약이 도입된 후 플레이어가 모닝스타에 합류하면 이제 게임 내 알림이 표시되며, 소속 작전 요원이 자동으로 계약을 수락합니다. 즉, 플레이어는 더 이상 계약을 진행하기 위해 멜크 전하와 대화를 나눌 필요가 없습니다. 계약이 완료된 후 플레이어가 애도의 별에 합류하면 게임 내 알림을 받게 되며, 보상은 자동으로 수령됩니다.


음성 변조 UI 표시기

이제 요원의 목소리를 변경하는 장식 아이템은 아이템 미리보기 타일에 작은 아이콘이 표시되고 아이템 세부 정보에 설명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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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희귀도

이제 추가 아이템에 희귀도가 표시됩니다. 여기에는 초상화 프레임, 휘장, 감정 표현, 라운드 종료 포즈, 장신구, 무기 스킨은 물론 새로운 칭호도 포함됩니다.


개발자 참고: 이전에는 "착용 가능한" 장식에만 희귀도가 표시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이미 획득한 아이템을 포함해 플레이어가 장착할 수 있는 나머지 아이템에도 이 기능을 추가하고자 했습니다!


HUD의 오라 버프 아이콘

HUD의 버프 아이콘에 오라 버프를 위한 새로운 버프 카테고리를 추가했습니다. 이 설정은 옵션 메뉴에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참고: 게임 출시 이후 오라가 많이 추가되어 다른 플레이어가 어떤 오라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가 오라 효과를 활성화했는지 여부를 조금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지원 알림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부활 또는 구조 등의 도움을 받을 때 메시지를 표시하는 사용자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설정은 옵션 메뉴에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투 피드 설정

전투 피드에 표시되는 메시지를 켜거나 끄고, 메시지 지속 시간을 조정하고, 피드에 추가 알림 유형을 표시하도록 선택하는 등 전투 피드에 표시되는 메시지를 제어할 수 있는 사용자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값은 이전에 변경할 수 없었던 설정(켜짐, 최대 8개 메시지, 메시지당 5초 지속 시간)으로 설정됩니다.


밸런싱 - 특성(전투능력, 키스톤)

오그린

'무통' 특성으로 부여되는 피해 감소 효과와 '가루 내기' 및 '최고의 방어' 특성으로 보충되는 높은 강인도가 결합되어, 오그린은 적은 특성 포인트 투자로 근접 및 원거리 교전에서 매우 강력한 탱커가 되었습니다.


이제 무통 중첩은 강인도 피해를 받으면 제거되지만, 회복 속도도 훨씬 빨라져 정면 공격에만 의존하는 오그린에게 큰 타격을 줄 것입니다.


반대로, 트리 오른쪽에 있는 몇몇 저성능 특성이 상향되어 오그린 플레이어가 같은 방향으로 계속 내려갈 때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통'


이제 생명력 피해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피해를 받으면 중첩이 제거됩니다.

스택이 제거된 후 1초의 유예 시간이 추가되어 추가 스택을 잃을 수 없습니다.

중첩 재충전 재사용 대기시간을 6초에서 3초로 감소시켰습니다.

강인도 피해 감소 보너스를 덧셈에서 곱셈으로 변경했습니다.

개발 노트: 다른 방어력 피해 감소 효과와 함께 사용하면 보너스의 효과가 감소합니다.


'최고의 방어'


강인도 회복량이 25%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부숴버려!


강인도 회복량이 25%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지배'


정예 처치 시 획득량: 15%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짓밟기'


황소 돌격/불굴에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피해량 증가: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이동식 배치'


원거리 무기 조준시 피해 감소량: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굳건한 그립'


원거리 무기 조준 중 강인도 회복량: 2%에서 3%로 증가했습니다.

'버스트 리미터 무시'


발동 확률: 5%에서 8%로 증가.

'버스트 리미터 무시 추가!'


발동 확률: 8%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베테랑

'처형자의 자세'


재사용 대기시간: 35초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저격수의 집중'


약점 처치 유예 시간: 3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약점 명중 유예 시간: 1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터널 시야'


중첩당 강인도 회복량: 2.5%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전술 재장전'


재장전 속도: 20%에서 25%로 증가.

'피를 위해'


처치 시 회복되는 강인도: 3.5%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청소부' 및 '생존자 오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추가되었습니다.

사이커

'운명 붕괴'


대상 선택 방법과 시점을 개선했습니다.

이제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워프 사이펀'이 부여하는 워프 충전과 유사).

지속시간이 15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잔류 영향력'


운명 붕괴 지속시간이 30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완벽주의'


운명 붕괴 최대 중첩: 3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예언자의 시선'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에서 25초로 감소.

'강화된 사이오닉스'


비난 조준 공격의 기본 공격력이 200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

징벌 피해 증가량이 125%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키네틱 존재'


엘리트 적에게 주는 공격력: 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질럿

'냉혹한 심판'


지속시간: 8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최대 중첩: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스턴스톰 수류탄'


기절 지속시간: 6초에서 8초로 증가.

기본 반경: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전염성 광신'


공유 치명타 확률: '타오르는 경건'의 33%에서 66%로 증가했습니다(유효 치명타 확률 5%에서 10%로 증가).

밸런스 조정 - 고행 변경

다음 참회의 아이콘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옴니시아를 찬양하라!

깡패 괴롭히기

황제를 위하여

오염 정화

추방자

이단자 숙청

말레우스 몬스트로눔


뇌 폭발로 괴물체 생명력의 90%를 손상시켜야 했던 것이 50%로 변경되었습니다.

환경 적응


특수 조건 임무 완료 시 필요한 완료 횟수가 1, 50, 150, 250, 500에서 1, 25, 50, 100, 2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워프 배터리


한 세션에서 최대 워프 충전량을 유지해야 하는 시간이 300초에서 12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개발 노트: 워프 충전 작동 방식이 변경되어 원래 의도했던 것보다 이 고행을 더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공격대, 탐색, 찾기, 파괴, 철저한 조사, 방해 행각, 급습 파티, 책략의 달인, 옴니시아의 손.


각 유형별 필수 임무 완료 횟수를 50, 100, 150, 200, 250에서 10, 25, 50, 75, 100으로 변경했습니다.

이교도 제거


필요한 적 처치 수를 총 1,000, 40,000, 100,000, 500,000, 1,000,000에서 1,000, 40,000, 100,000, 250,000, 500,000으로 변경했습니다.

첫 걸음 및 아토마 억실리아


필수 임무 완료 횟수를 100, 250, 500, 1,000, 1,500에서 25, 50, 150, 250, 500으로 변경했습니다.

진흙 속을 뚫고, 둠시커, 라이프리치, 탱크처럼 구축하기


각 병과별 필수 임무 완료 횟수를 25, 50, 100, 150, 250에서 5, 25, 50, 75, 100으로 변경했습니다.

날 막을순 없다!


이제 이 고행을 완료하는 데 비공개 게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네잎 클로버처럼


보상이 고행 점수 5점에서 10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자신의 가치 증명하기(모든 클래스)


보상을 고행 점수 1, 2, 3, 4, 5점에서 각 참회 레벨에 따라 5점으로 변경했습니다.

개발 참고: 기존 점수 값은 다른 참회의 점수 진행률(5의 배수)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버그 수정 및 일반 변경 사항

무기 및 능력

헤비소드 공격 체인에서 터톨스키 헤비소드 Mk VI 2차 공격과 터톨스키 헤비소드 Mk VII 1차 강공격의 공격력 유형이 강공격이 아닌 약공격으로 잘못 설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그린 "저지 불가" 특성으로 얻는 근접 처치 보너스의 강인도 회복량이 의도보다 낮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 노트: 보너스 수치가 10%에서 100%로 변경되어, 이제 특성 활성화 시 근접 처치 시 회복되는 총 강인도의 유효 총량이 최대 강인도의 10%가 됩니다.


"예지자의 시선"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레이저 유형의 적이 제자리에서 달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적들이 에어락 안에 있을 때 에어락 문이 닫히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크러셔, 불워크, 역병 오그린, 카오스 스폰의 경직 임계값을 증가시켰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더 무거운 적의 군중 제어를 어렵게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스캡/드렉 레이저의 콤보 공격을 회피할 수 있게 하고, 공격으로 인한 기절 효과를 감소시켰습니다.

개발 노트: 레이저를 근접전에서 좀 더 재미있게 상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불워크


약한 경직 애니메이션이 약간 더 빨라졌습니다.

순찰로 큰 불워크 무리를 생성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거했으며, 로머로 동시에 생성할 수 있는 양을 줄였습니다.

보호막에 막히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타격/사격을 차단할 수 있던 방패 앞의 '역장'을 제거했습니다.

생명력이 33% 증가했으며, 공격 애니메이션 중 경직 저항이 낮아졌습니다.

개발 노트: 불워크는 이제 방패의 정면에 직접 닿는 타격/사격만 차단하므로 플레이어가 방벽을 더 쉽게 측면 공격할 수 있습니다. 각도 차단 기능이 사라지고 스폰 속도가 감소한 것을 보완하기 위해 불워크의 내구도가 증가했습니다.


임무

어센션 라이저 31


어센션 라이저 31의 종료 이벤트에서 로봇이 보이지 않는 난간에 매달리던 위치를 수정했습니다.

아카이붐 시코락스


아카이붐 시코락스의 데몬호스트 위치를 소폭 조정했습니다.

개발 참고: 이전 위치는 새로운 순교자의 해골 고행을 완료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었습니다.


캐즘 로지스트라툼


캐즘 로지스트라툼 에서 종료 이벤트 부활 비콘을 이동했습니다.

캐즘 정거장 HL-16-11


플레이어가 캐즘 정거장에서 경계 밖으로 벗어날 수 있던 위치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캐즘 정거장에서 종료 이벤트 엘리베이터를 건너뛸 수 있던 위치를 수정했습니다.

엔클라붐 바로스


엔클라붐 바로스 이벤트 진행 중 부활 신호를 이동했습니다.

엑시즈 볼트 스파이어사이드-13


엑시즈 볼트 스파이어사이드-13에서 구조 대기 중인 플레이어가 이벤트 중반 이후 이벤트가 완료되기 전에 순간이동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거주블록 드레이코


거주블록 드레이코에서 플레이어가 난간에 매달릴 때 사망하던 위치를 수정했습니다.

거래소 HL-70-04-510


거래소 HL-70-04-510의 다리에서 스페셜이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력 매트릭스 HL-17-36


전력 매트릭스 HL-17-36에서 적들이 문을 통과하지 못하던 위치를 수정했습니다.

전력 매트릭스 HL 17-36에서 아우스펙스 스캐너가 주의를 요하는 동안 임무에 로드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정제소 델타-17


정제소 델타-17의 마지막 경기장은 게임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가지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개발 노트: 더 많은 원거리 유닛이 등장합니다. 또한, 적들은 더 이상 중앙 기둥의 문에서 나타나지 않고 경기장 위쪽과 양쪽에서 나타납니다. 이는 난이도 균형을 맞추고 이벤트 전반에 걸쳐 더욱 역동적이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장 HL17-36


공장 HL17-36에서 플레이어가 경계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차단기를 추가했습니다.

비질 스테이션 오블리비움


비질 스테이션 오블리비움에서 난간에 매달린 플레이어를 구출할 때 봇이 죽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기타/전체


화면 비율이 16:9와 다른 화면에서 아우스펙스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제대로 조정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우스펙스 스캐너를 들면 입력이 즉시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다른 입력이 플레이어가 아우스펙스 스캐너와 상호작용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미션을 위한 매치메이킹 시 검은색 로딩 화면에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음성 및 오디오

누락된 여성 극악무도 폭파팩 대사를 추가했습니다.

플레이어 대공새에 새로운 음성 대사를 추가했습니다.

게임 전반의 대화 밸런스와 빈도를 조정했습니다.

여성 광신도에게 연속 킬 반응을 추가했습니다.

개발 참고: 남성 광신도는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여선장 브람스가 모닝스타 복스 채널에서 더 적극적인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 캐릭터가 해킹 미니게임에서 실패할 때 좌절감을 표현합니다.

세포니 고기 그라인더 험담을 방문당 세 번으로 제한했습니다.

이제 적만 사용할 수 있는 문을 통해 소리가 흘러나옵니다.

개발 노트: 플레이어가 적에게 가까이 다가가도 적이 완전히 침묵하던 여러 문제가 수정됩니다. 한 가지 예로, 문 뒤에서 스폰할 때 완전히 침묵으로 서 있던 폭스 버스터가 있습니다.


HUD/UI

해상도에 따라 월드 마커(위치, 아이템, 적 태그 등)가 화면에서 위치가 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에서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이제 이러한 마커는 해상도나 화면 비율에 관계없이 다른 HUD 요소와 관련하여 올바른 위치에 배치됩니다.

다른 화면 비율 및/또는 다른 HUD 배율로 플레이할 때 아이템 태그가 다르게 동작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HUD 스케일 설정이 낮은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에서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더 큰 이벤트의 "경고!" 텍스트 정렬이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코스메틱

베테랑 "래그타이" 유형의 장식용 머리 장식 아이템의 머리카락 잘림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베테랑 "금빛 카마인 전투모" 장식용 머리 장식 두루마리의 두루마리가 부자연스럽게 늘어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베테랑 "밀리터리룸 독극물 재킷(참호 폭풍 캠페인)" 장식 상체의 잘림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질럿 "금빛 구속자의 복장" 장식 상체에서 벨트가 항상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질럿 "구세주의 저고리" 상체 장식 착용 시, 배낭과 같은 액세서리형 아이템이 캐릭터 뒤에 떠다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오그린 "크루르크 MK IIE 모노틱 오그" 장식용 헤드기어를 착용하면 캐릭터의 눈썹이 제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이커 "코발로이 탑코트" 상반신 꾸미기 중 한 체형에서 발생하던 클리핑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이커 "엑스코레이터 안구 장식과 싸이카나 칼라" 헤드기어 장식 착용 시 일부 얼굴에서 발생할 수 있던 일부 변형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정신 마녀의 의무 레인먼트" 사이커 하체 장식의 '획득처' 정보가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수정 및 조정

일반 적 원거리 공격으로 플레이어가 기절하고 강인도가 깨지는 현상을 제거했습니다.

특히 높은 난이도에서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강인도 휴식 유예 피해 감소 효과를 낮췄습니다.

개발 노트: 강인도 파괴 유예는 강인도 파괴 후 발생하는 공격에 대해 잠시 피해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원거리 공격의 위험성을 높이기 위해 이 값을 약간 낮췄습니다.


화염 효과의 성능을 최적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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