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PPB 9월 번역본

여유로운하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10.01 13:08:25
조회 7974 추천 32 댓글 30
														

PPB 9월 업데이트 내역



 지난 킥스타터 진행 내역을 올린 뒤, 저희는 마침내 저희가 사용하는 유니티 버전을 최신판으로 업그레이드하기로 했습니다. 

이 점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더 중대한 문제였는데요, 이 업데이트로 인해 구버전으로 추가했던 여러 가지 요소들이 망가졌기 때문입니다. 

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데 일주일이나 걸렸지만, 그래도 저는 이것이 저희가 너무 오랫동안 미뤘던 필수적인 단계를 진행한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에 더해 중요한 행사까지 진행하느라 평소보다 진척이 좀 적었지만, 그래도 성공적이었습니다.



새 그림작가 참여



 저희는 이제 배경환경을 작업하는데 재능이 넘치는 도트 그림작가를 구했습니다 - 그의 트위터 계정은 “Pixeldoshi”입니다. 

그분은 타일셋과 다른 애니메이션 관련 그래픽 애셋을 작업하는 것을 도와주기 시작했고, 저는 그의 결과물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 

관심있으시다면 트위터에서 Pixeldoshi를 팔로우해보세요! :)


viewimage.php?id=3fb1d92de0&no=24b0d769e1d32ca73ded84fa11d028310ef2ab22591d9bdbf8feafbf5b5fa2e93b3b27f2b72f67dfacf69b57c7d2c826da2a9754d10f34b47fca344f



전쟁 시뮬레이션



 NPC 전투 유닛 간의 전쟁 시스템이 재설계된 다음 완벽하게 추가되었습니다. 옛 버전은 각각의 유닛에 해당 유닛의 생명력 막대, 사기 수치, 

생명력이 낮으면 다른 부대와 합류하는 전술 AI 등등을 부여했습니다. 계획상으로는 괜찮아 보였고 게임에서도 재미있어 보였습니다

 - 우리가 만드는 게 전략 보드게임이었다면 말이죠! 전쟁 시뮬레이션은 게임의 초점이 사용자에 맞춰지지 못하게 했고 게임 진행 전체를 

이도 저도 아니게 만들어버렸습니다. 저는 이것을 보자마자 제가 실패했다는 걸 알아차렸습니다.


 이제 이 시스템은 덜 복잡하지만 여전히 아주 흥미롭도록 재설계되었습니다. 각각의 전투 유닛의 밑에는 해당 유닛의 ‘조직력’을 보여주는 숫자가 있습니다.

이 숫자는 전투 중인 두 유닛이 매 턴 행하는 전투 굴림에 더해집니다. 전투 굴림의 차이가 충분히 크지 않다면 ‘무승부’로 취급하여 어느 쪽도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먼저 조직력을 잃는 쪽이 궤멸합니다.


viewimage.php?id=3fb1d92de0&no=24b0d769e1d32ca73ded84fa11d028310ef2ab22591d9bdbf8feafbf5b5fa2e93b3b27f2b72f67dfacf69b57c7d2c8268778c551d10d32e77fca344f

더 큰 숫자가 나온 쪽이 이깁니다


 전투 시뮬레이션 장면이 플레이어의 진행을 방해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진행되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여러분이 매 턴 관련된 연산을 하고 

전투 애니메이션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면 게임을 완전히 망가뜨릴 수도 있었을 겁니다. 이제 전투 장면의 각 턴은 1초 이하의 짧은 프레임에 맞춰져 

있으므로 여러분이 주위의 전쟁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viewimage.php?id=3fb1d92de0&no=24b0d769e1d32ca73ded84fa11d028310ef2ab22591d9bdbf8feafbf5b5fa2e93b3b27f2b72f67dfacf69b57c7d2c8268a2e9305d15e37ea7fca344f

 저게 새인가요, 드론인가요?


 한때는 전투 시뮬레이션을 아예 없애는 것도 고려했었지만, 전 전투 시뮬레이션이 게임의 다층적인 부분에 기여하는 요소들이 좋았습니다. 

만약 적들이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진척을 계속해서 이룬다면, 그들이 여러분의 동료보다 많아지고 어느 시점에는 그들을 압도해버릴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적들의 계획을 방해하고 제때제때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게임에서 패배할 위험을 떠안게 됩니다. 

여러분이 원한다면 적의 전투원들을 쫓아다닐 수도 있지만, 끝없이 적을 쓰러뜨리는 것보다는 적의 본진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게 더 낫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섹터 보드



 새 섹터 지도에 대한 기초 작업이 완성되었으므로 저희는 이제 이 무작위한 세계에서 의미 있는 모험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유형의 지역,

이벤트와 다른 메커니즘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viewimage.php?id=3fb1d92de0&no=24b0d769e1d32ca73ded84fa11d028310ef2ab22591d9bdbf8feafbf5b5fa2e93b3b27f2b7693b8eae909e5cccd4c64d9508f126f942c064d4795ab1036b3d4cb6

 이것은 ‘흑색 지대’라고 불리는 위협 요소입니다. 이것이 생성되면 주위 지역으로 영향력을 넓히면서 적들을 강화하거나 마을에 질병을 창궐하게 하여 

해당 구역을 탐험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흑색 지대의 위치와 위력은 언제나 무작위로 결정되며, 해결책마저도 절대로 간단하지 않습니다… 

물론 여러분은 게임 속에서 경험한 것들을 통해 흑색 지대에서 무엇이 여러분을 기다리는지 추론할 수 있을 겁니다.


 툴팁에서 버그가 발생하고 있지만 업데이트 내역을 올려야 해서 미처 고칠 시간이 없었습니다. 다음에는 툴팁을 화면으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겁니다.

아, 그리고 저는 옛 배경이 너무 모던해보여서 배경을 다른 것으로 바꿨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거시적인 게임플레이를 다듬는 동안, 10월에는 저희의 초점을 던전으로 옮겨서, 미니맵의 작은 크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전달할 수 없는 정보를 대신 

보여주는 역할을 할 ‘전체 화면 던전 지도’ 기능과 같은 새로운 기능과 함께, 가능한 한 빨리 전체 게임플레이를 다시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viewimage.php?id=3fb1d92de0&no=24b0d769e1d32ca73ded84fa11d028310ef2ab22591d9bdbf8feafbf5b5fa2e93b3b27f2b7693b8eae909e5cccd4c64d9508f126f940c162d42d03b0006b3d4c20
앞으로 만들어질 전체화면 지도 UI


=================================================================================================


나- 는- 행복합니다

념글이라 행복합니다

추천 비추천

32

고정닉 8

4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SNS로 싸우면 절대 안 질 것 같은 고집 있는 스타는? 운영자 24/05/06 - -
AD 나혼렙 어라이즈 그랜드 론칭! 운영자 24/05/09 - -
공지 로그라이크 갤러리 이용 안내 [53] 운영자 16.04.08 78903 24
460062 5층 호넷+야크떼 돌끼야아아아악!!!!!!!!!!! ㅇㅇ123(115.138) 09:42 7 0
460061 ㄷㅈ) 아무도 내 던전 돌파를 막을 수 없다 [4] 로갤러(210.90) 07:51 49 2
460060 ㄷㅈ) 오늘의 지식 드라코 진화는 약화변이를 씹어먹는다 [2] 치이짱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44 47 1
460059 ㅋㅌㅋㅂㅂ)뉴비 처음으로 차만들어봄 [1] 로갤러(121.64) 07:12 33 0
460058 ㄷㅈ) 생각해보니 일렉트릭차지도 말장난이네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45 44 1
460057 ㄷㅈ)지금 자잘한 버그가 좀 많나? [5] blist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42 90 1
460056 ㄷㅈ)발동술로 선엘굴 뚫어보려고 했는데 [2] blist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30 80 1
460055 [ㄷㅈ]왜 호주죽 함? 돌죽닷넷 안쓰냐? [2] 로갤러(116.44) 01:12 94 0
460054 ㅋㅌㅋ)dda 농사 좀 더 까다로워졌다. [3] 로갤러(221.157) 01:11 62 0
460053 ㄷㅈ)애초에 투명화 마법은 왜 삭제한 거임? [5] blist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52 100 1
460052 요즘 웹죽 어디서해요? [5] 로갤러(222.233) 00:40 74 0
460051 ㄷㅈ) 서펀트폼 버그 픽스.trunk [3] hjklyub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5 98 3
460050 ㄷㅈ)기왕 버프한 거 투명화 붙는 장비 좀 늘려줬으면 blist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2 37 0
460049 ㅋㅌㅋㅂㅂ)총포상은 몰라도 도시에 약국이랑 차고가 이렇게 귀했나?? ㅇㅇ(121.138) 05.11 56 0
460048 ㄷㅈ) 그러고보면 클래리티옵 얻을 방법이 거의 없네 이젠 [2] ㅇㅇ(14.36) 05.11 70 0
460047 ㅌㅈ)유아론자 망치반마법이면 중갑에 방패 쓰먄 됨? [1] 로갤러(211.235) 05.11 38 0
460046 ㄷㅈ)명품스카프 [7] 로갤러(122.47) 05.11 84 3
460045 ㅋㅌㅋ)마인드 오버 매터 모드에서 워프 폭풍 노출되면 초능력 생김? [2] 로갤러(125.188) 05.11 65 0
460044 빠름신이나오면어떨까 [2] waagh!!(175.120) 05.11 84 0
460043 ㅌㅈ)반마법시험 이거 몇랩쯤에 하면 됨? [1] 로갤러(211.235) 05.11 50 0
460042 이중에서 로그라이크 게임 추천 2개좀.... [3] 로갤러(112.156) 05.11 121 1
460041 ㄷㅈ) 애인이 돌죽해보려길래 존나 말렸다 [3] ㅇㅇ(118.235) 05.11 117 1
460040 ㅌㅈ) 오크캠에서는 미생물 트리 못여나?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51 0
460039 ㅋㅌㅋ)아직 도시 탈출도 못했는데 존나 든든하네 [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80 0
460038 ㅌㅈ) 요즘 둠드 키우고 있다 그림자 커엽다 [1] 톰갤러(61.39) 05.11 60 2
460037 ㄷㅈ)와 미친 투명화 발동술 6에 10% 뜨네 [5] bliste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111 0
460036 ㅋㅌㅋㅂㅂ)역시 카타클은 이런점이 골때리면서도 재밌음 [1] 불건전유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93 0
460035 coq) 정식 버전 베타 시작! [2] 로갤러(175.112) 05.11 81 6
460034 ㄷㅈ) 근데 트로브에 원래 고정아티도 바치기 가능했나 [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107 1
460033 호주죽 해보려 했더니 인터넷이 웬수네 [9] ㅇㅇ(114.199) 05.11 102 0
460032 돌죽 3년하면서 미라 저주로 죽는거 첨 알았따... 팽도리가조은걸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84 0
460031 ㄷㅈ) 멘탈 나가서 잠깐 쉬어야겠다 [1] 로갤러(106.71) 05.11 49 0
460030 ㄷㅈ)주말에 쉬면서 일하고 평일에 열심히 돌죽함 ㅇㅇ(118.235) 05.11 38 0
460029 ㄷㅈ) 구울은 돌연변이에 완전 면역임?? [8] 로갤러(39.115) 05.11 111 0
460028 ㄷㅈ) 미라 레전드네 [1] 로갤러(175.196) 05.11 76 0
460027 ㄷㅈ)콰즈랄 중갑 개미맨 특징 [2] 로갤러(223.39) 05.11 79 0
460026 돌죽 뉴비 가이드 같은거 없음? [3] 로갤러(125.139) 05.11 101 0
460025 ㄷㅈ)요즘 편의성패치 많이하네 [7] ㅇㅇ(223.39) 05.11 341 11
460024 돌죽)11렙에 운을 다쓴 용가리 [2] 로갤러(114.201) 05.11 95 0
460023 ㅋㅌㅋ)극초반 다음 갑옷 뭐입음? [3] ㅇㅇ(121.138) 05.11 69 0
460022 ㄷㅈ) 헤머들 사이에 이상한게 껴있다 [3] 로갤러(106.71) 05.11 94 2
460021 돌죽)와 첫획득 겁나 고민되게 떳네 [5] 로갤러(114.201) 05.11 103 0
460020 ㅍㅌㅅ) 드디어 첫클! [1] 하나둘팬클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31 0
460019 ㄷㅈ) 돌품명품 스태프부문 출품해봅니다 [3] 치이짱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74 3
460018 ㄷㅈ) 이레데렘눌 시뮬 걸린적 죽이면 언데드 아군으로 못만듬? [1] 로갤러(106.71) 05.11 48 1
460017 ㄷㅈ)아무리 생각해도 [1] ㅇㅇ(118.235) 05.11 61 0
460016 ㅋㅌㅋcdda)섬의 입 하늘섬 업데이트 저만 이상함? [3] 오멜라스를떠나는카라마조프가의형제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1 74 0
460015 ㄷㅈ) 명석함챙기고 우둔의로브채용할만함? [4] ㅇㅇ123(115.138) 05.11 86 1
460014 ㄷㅈ)박격포로 벽뚫고 거기있다가 벽복구되면 걍 겜먹통되네 ㅇㅇ123(115.138) 05.11 48 2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