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정보] 다키스트 던전2 관련 인터뷰 번역

ㅇㅇ(61.4) 2019.02.20 17:14:05
조회 13109 추천 43 댓글 18
														

원문

https://www.pcgamer.com/darkest-dungeon-2-trailer/


레드 훅 스튜디오는 2016년 최고의 RPG로 선정됬던 놀랍고 음울한 턴 기반 로그라이크 게임의 후속작인 다키스트 던전 2를 현재 제작중이다.

스튜디오는 게임의 개발소식과 티저 트레일러 외엔 많은 세부 사항을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본지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다키스트 던전의 전투 시스템이 익숙하지만 "조정된" 형태로 돌아올 것이고 플레이 경향의 변화와 "완전히 다른" 게임 구조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다키스트 던전 2는 얼리 억세스로 출시될 것이다.

티저 영상에선 도굴꾼, 나병환자, 중보병, 역병 의사, 노상강도, 야만인 등 6개의 친숙한 캐릭터들이 산맥 앞에 서 있는데 이는 다키스트 던전 2의 배경이 당신의 파티를 삼킬수 있는 위험하고 눈으로 뒤덮인 길들이 될것을 암시한다. 티저는 웨인 준(1의 가주 성우)의 나레이션으로 녹음되었으며 레드 훅은 나레이션뿐만 아니라 기존 작곡가인 스튜어트 채트우드와 SFX-크래퍼스 파워 업의 다른 오디오 기고가들도 그대로 2편에 참가할것임을 내게 확인시켜주었다.



이하 인터뷰 내용



Q : 다키스트 던전의 속편을 만드는것에 관해 흥미로운 점이 있다면?

A : 우리는 우리의 뒤틀린 캐릭터들, 게임의 분위기, 세계관을 사랑한다.
공포란 컨셉은 흥미롭고 파격적인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얻을수 있는 환상적인 공간이며, 우리는 아직도 말하지 못한 많은 이야기들을 가지고 있다.
시스템적으론 전투같이 몇 개의 중요한 점들이 있으며 앞으로 더 시험하고 만들고 싶은것들 또한 많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다키스트 던전 2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다키스트 던전 2는 자신만의 창의적이고 주제적인 정체성을 가질 것이다.


Q : 게임 플레이와 다른 변화들에 대해 현재로서 이야기할 수 있는 점들은?

A : 우리는 많은 부분들을 비밀에 부치고 있다. 기존의 전투시스템은 돌아올것이지만 시스템적으로도 외형적인 방식에서도 중요한 조정을 하고 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완전히 다른 플레이 성향과 게임 구조를 작업하고 있다는 점이다. 다키스트 던전 2는 뒷마당을 청소하는 것이 아닌 고된 여정을 견뎌내는 게임이 될것이다.


Q : 기존의 얻은 교훈들중 다키스트 던전 2의 개발에 적용한것이 있다면?

A : 우리는 단 5명의 팀원들로 기존의 다키스트 던전의 대부분을 만들었다. 때문에 우리는 개발기간 내내 사육장을 에픽 길이로 도는것처럼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큰 타격을 받았었다. 이번에는 좀 더 합리적이고, 안정적이고, 현실적인 개발환경을 만들기 위해 직원을 늘렸다. 하지만 작은 팀의 민첩성과 창의성은 여전히 중요하다 생각하며 우리는 그것을 지키려고 하고 있다. 궁극적으론 게임은 당신이 만든 팀에 의해 결정된다. 우리는 적임자가 창의적인 환경에서 작업하는것에 가치를 두며 그것이 작은팀일때 보다 더 쉽게 이뤄진다고 생각한다.


Q : 가장 어두운 던전의 타락한 설정과 배경은 게임의 매력과 뗄 수 없는 부분이다. 속편은 영지와 그 주변, 아니면 새로운 장소에서 이뤄지는가?

A : 다키스트 던전 2에서는 플레이어들에게 영지를 넘어 비틀리고 왜곡된 세계의 초자연적인 종말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것이다. 현재로서는 말할 수 있는게 그것뿐이다.


Q : 현재 몇 명의 사람들이 레드훅 스튜디오에 있으며 이 사이즈를 프로젝트 내내 유지하고 싶은가? 아니면 개발을 계속하면서 변화하고 싶은가? 또한 스튜디오의 문화를 표현하자면?

A : 스튜디오는 이 시점에서 14명으로 성장했고 앞으로 18개월 동안 반쯤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직원의 스튜디오 문화의 적합성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며, 우리는 성장을 서두르지 않고 있다.
우리는 서로 어울려 즐기고, 술도 나눠 마시고, 게임도 함께하지만 무엇보다 근면과 열정을 중시한다. 개방적이고 이기적이지 않은 토론과 브레인스토밍은 우리 개발 과정의 중요한 부분이다. 팀으로서 우리의 목표는 최선의 선택을 찾는 것이고, 우리는 그 목적을 추구하기 위해 서로에게 도전하고 악마의 옹호자 역할 (어떠한 의견에 최대한 많은 이유를 찾아내어 무조건 반대 하는것)을 하는 것을 즐긴다.


Q : 어떤 개발 구조를 취할 것인가? 얼리 억세스가 현재 프로젝트에 잘 맞을 것인가?

A : 우리가 Early Access 모델의 열렬한 팬이라는 것은 비밀이 아니지만, 우리는 Early Access에 적합한 특정 게임에서 이치에 맞는 경우에만 이를 지지한다. 다키스트 던전1과 다키스트 던전2의 개발 구조에는 꽤 큰 차이가 있지만, 후속편은 여전히 얼리 억세스 개발 구조에 매우 적합하다.
팬들이 원하는 것을 손에 빠르게 넣고 시스템을 점검해보는 것과 팬들이 게임의 모습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회 둘 다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
또한 얼리 억세스는 반응에 따라 개발 계획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훌륭하다. 큰 반응은 프로젝트에 훨씬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위시리스트 항목들 중 일부를 끌어내어 그것들을 현실화시키는 명백한 신호가 될 수 있다.


오역은 댓글로 달아줘.


추천 비추천

43

고정닉 11

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853 설문 연인과 헤어지고 뒤끝 작렬할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4/22 - -
2854 AD [원신] 신규 5성 아를레키노 등장 운영자 24/04/26 - -
215075 공지 다키스트 던전 1 공지 [23] 시리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06.23 264238 56
218141 공지 다키스트 던전 2 공지 [20] 시리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07.28 94257 30
281207 공지 다키스트 던전 갤러리 이용 방침 [1] 다키스트던전 23.07.13 1148 0
267412 공지 1편과 2편의 스포주의 방침에 대해서 [9] 다키스트던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5.08 2867 13
178480 공지 <<신고용 글>> [6] 시리스(175.192) 20.08.26 8620 11
293843 닼던2 전하는 신이다 ㅇㅇ(175.114) 22:53 30 0
293842 닼던1 창작마당에서 모읍집으로 받으려고 하는데 추천해줄만한거잇어? ㅇㅇ(221.153) 22:29 13 0
293841 닼던2 내가 개똥믈리에라 [1] 카이니슼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34 41 0
293840 닼던2 이걸 깨네 [1] 나락2타보고맞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30 57 1
293839 닼던1 30시간 했는데 광명 견습인데 겜이 공부할 게 많은듯... [1] 아나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5 39 0
293838 닼던1 디스마스 기벽 고정 어떤걸로 하는게 좋나요? [3] ㅇㅇ(121.140) 20:16 62 0
293837 닼던1 해피스트 던전하다 대참사날뻔한거 겨우 살았다 [1] ㅇㅇ(112.186) 20:01 58 0
293836 닼던1 혈월하는데 너무 맵다 [1] ㅇㅇ(211.229) 19:52 25 0
293835 일반 야 다던1 흐릿한경계선 메모장 막힘? [2] ㅇㅇ(118.128) 18:43 47 0
293834 모드 선워드 질문좀 [2] ㅇㅇ(211.38) 18:16 34 0
293833 닼던1 성전사한테도 선명함 좋음? [5] ㅇㅇ(121.140) 18:03 121 0
293832 닼던1 닼린이인데.....메모장으로 돈 조금만이라도 풍성하게 해주는거 구글링했데 [5] ㅇㅇ(119.192) 17:56 55 0
293831 닼던2 3장 지옥불런 하려고 하는데 너무 두렵다 ㅇㅇ(58.143) 17:47 46 0
293830 일반 뭐 이딴 영지를 상속해주고 있노 [3] ㅇㅇ(124.63) 17:28 66 0
293829 닼던1 S-Purple 캐릭터 모드 한글패치있음? [3] ㅇㅇ(211.229) 17:01 50 0
293828 닼던1 바닐라모드 캐릭 안나오게 하는 모드도 있음?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01 47 0
293827 닼던1 칠흑 리트 계속하고있는데 원래 이러냐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59 19 0
293826 모드 검성 표식 tlqkf 진짜 [2] ㅇㅇ(1.240) 16:26 59 0
293825 닼던2 출혈팟이 딜은 최고존엄이네 ㅇㅇ(220.82) 15:58 69 0
293824 닼던1 뉴비 광명깨고 칠흑 하는중 [1] ㅇㅇ(124.216) 15:23 62 1
293823 닼던2 ㅅㅍ) 근데 결국 고해 우두머리 정체는 뭐임? [1] ㅇㅇ(211.241) 15:22 73 1
293822 일반 검은성물 볼륨 얼마나댐? [2] ㅇㅇ(27.35) 14:16 116 0
293821 모드 꽃밭지기 순수 힐러로 굴려도 성녀급은 되네 ㅇㅇ(211.38) 14:11 59 0
293820 일반 광명 난이도로 하는데도 왤케 어려움 아 [1] ㅇㅇ(61.77) 13:59 49 1
293818 닼던1 다크런할 때 스킬로 불빛 오르면 일부러 내림?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26 80 0
293817 일반 5챕 막보꺴는데 체감상 제일쉽네; ㅇㅇ(1.243) 11:55 45 0
293816 닼던2 망각의 예복 클리어 성공 [3] 제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35 196 8
293815 일반 닼던2는 붕괴랑 기상 한개로 퉁친게 존나 별로네 [2] ㅇㅇ(175.197) 09:23 166 3
293814 닼던1 농장 성광노실인가 성광실실인가 [2] ㅇㅇ(106.101) 07:25 121 0
293813 일반 모드 번역작업한거 적용했더니 겜이 안켜지는데 어캄?? [3] ㅇㅇ(61.43) 06:38 48 0
293812 닼던2 도망자 역병 고행 중보 이거 괜찮네 [6] K2019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0 101 0
293811 닼던2 와 이 횃불이 가장 까다로운 횃불인데?? 제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9 125 0
293810 닼던1 아 시발 은행 곡창 이런 청사진들 dlc 컨텐츠임?? [4] yaxi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59 154 1
293809 닼던1 마빈 서 기벽 모드 어떻게 생각함? [4] 아서스메네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43 120 0
293808 닼던1 의외로 쏠쏠한 유물수집상 장신구 [2] 나는치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35 117 0
293807 닼던1 2회차도 가어던 깨니까 뭔가 더 하기 싫넹 [1] ㅇㅇ(61.80) 05:31 48 0
293806 닼던1 뉴비인데 조합 추천점 [2] ㅇㅇ(124.216) 05:04 76 0
293805 일반 더 라이트하게 즐길거면 2 하는게 나음? [4] ㅇㅇ(221.146) 04:38 111 0
293804 닼던2 첫지역부터 전쟁군주 수집가 섐블러 만나니까 정신없네 [1] 제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3 67 0
293803 일반 현상금 사냥꾼 기벽 열초 빛전 고정인데 3번째 고정 질문 [2] ㅇㅇ(50.68) 02:01 58 0
293802 닼던2 중보 응징이 반격 2 도발 1 방호 1이었으면 [3] ㅇㅇ(218.154) 01:08 106 0
293800 닼던2 뉴비) 근면한 농장 [3] ㅇㅇ(14.33) 00:04 83 0
293799 닼던1 선조템 다있으면 그 이벤트 안해도 되지? [2] ㅇㅇ(59.12) 04.25 78 0
293798 일반 검은 성물 왜 지치지 ?? [3] ㅇㅇ(39.112) 04.25 104 0
293797 일반 검성 앙글랜든가 먼가 잡앗더니 스레기주네.. [1] 금융etf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5 70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