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 크림 쿠키와 8월 한정 젤리스킨의 컨셉아트.
쿠키런 팀은 20일 안에 업데이트 컨셉, 계획, 아트, UX, 품질 보증을 모두 끝마치는 업무를 하고 있음
Q. 불꽃 정령은 붉은 용의 구슬을 얻기위해 무엇을 희생 했나요?
A. 불꽃 정령은 직접 붉은 용을 찾아가 힘을 받았습니다.
이 이야기는 몇 달 안에 진행될테니 기대해주세요.
-
Q. 쿠키들의 관계와 스토리들의 탄생 방식은?
A. 두가지 방법이 주로 사용됩니다.
첫번째는 주된 스토리라인을 정한 뒤 그에 맞는 쿠키를 정합니다. 예시: 자색고구마와 우유
두번째는 쿠키의 성격과 상호 관계를 먼저 설정한 뒤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예시: 당근과 비트
-
Q. 쿠키런 공식 컨셉 아트 북을 출시할 예정인가요?
A. 고려중인 사항이며 현재 비밀스런 기획(?)이 있습니다.
-
Q. 쿠키런 만화가 출시되나요?
A. 한국의 쿠키런 학습만화들과 달리, 쿠키런 고유의 스토리라인에 맞춰 만화를 출간할 계획이 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제작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시간이 걸릴거라 예상됩니다.
-
Q. 카카오(라인) 쿠키들은 출시되긴 하나요?
A. 바나나와 양파는 작년에 출시하려 했으며, 풋사과는 작년 5월에 능력을 모두 완성시켜 출시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라인에 맞지 않다 생각하여 출시가 미뤄졌습니다.
출시를 위해 새로운 쿠키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복숭아-자두 같은걸 말하는 듯)
-
Q. 게임 내 채팅 기능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A. 단어 검열 등의 문제때문에 고려중인 사항입니다.
포럼에서 다같이 논의해봅시다.
-
Q. 현재 쿠키런의 개발(업데이트) 방향은 무엇입니까?
A. 현재 너무 많은 모드가 있으니 새로운 모드가 갑자기 출시되진 않을겁니다.
스토리 업데이트와 단기간 이벤트(무큐광산, 도장깨기 등), 그리고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우정런은 곧 변화를 맞이합니다.
-
Q. 왜 대규모 밸런스 패치를 했나요?
A. 웬만하면 모든 종류의 쿠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패치를 했습니다.
당연히 점수가 크게 깎이면 게임 플레이에 대한 정이 떨어질걸 알기에 크게 줄이려고 하진 않았습니다.
-
Q. 8월 9일 긴급 점검은 무슨 일이였나요?
A. 데브시스터즈의 데이터베이스는 Amazon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당일 아마존 서비스에 문제가 생겨 긴급점검을 시행했습니다.
댓글 영역
ㅇㅇ는 갤러리에서 권장하는 비회원 전용
갤닉네임입니다. (삭제 시 닉네임 등록 가능)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